어렸을 때, 부모님이 출장을 가셔서 출근하셨을 때, 나는 항상 창가에 기대어 먼 곳을 바라보았는데, 먼 곳의 부모님이 갑자기 내 시야에 나타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니면 한가할 때 항상 집 앞 근처의 숲 속에 편안한 곳을 찾아 누워 하늘에 떠 있는 흰 구름을 바라보며 시를 양조하며 미래와 먼 곳을 상상한다.
나는 먼 곳에 집이라는 곳이 있다는 것을 항상 알고 있었다. 그것은 우리가 동경하고 동경하는 곳이며, 우리의 마음의 서식지였다. 그러나 나는 그것이 어디서 왔는지, 왜 그렇게 강하게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지 모르겠다. 어느 날 나는 4 살 된 사람과 함께 있었다. (M: 네가 방금 장난감을 정리하지 않았는데, 엄마가 화가 났다. 엄마, 만약 네가 나의 화를 다시 낸다면, 나는 내 집으로 돌아갈 것이다. 당신의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S: 저기 있어요! 나는 아이의 말에 놀랐다. 원래 아이의 천성에는 또 다른 집이 있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우리 각자가 갑자기 집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서 그것은 후천적으로 얻은 것이 아니라 집단적 무의식에 깊이 뿌리박힌 복합체입니다. 혹은 우리의 자성이 복합체를 통해 우리를 부르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항상 우리를 돌아가게 할 곳이 있다. 생로병사 외에도 돈, 욕망, 권리 외에도 생존과 안전의 기본 수요 외에도 정신적 필요와 자아실현의 수요가 있다. 우리를 이끌고 정신의 깊은 곳을 탐험하는 힘은 우리 자신에 대한 우리의 귀속에 대한 수요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리는 영원히 길에 있다. 우리는 항상 안정될 수 없고, 항상 부러지고 재건되고 있다. 우리는 말했다: 눈앞에 살지 마라, 우리에게는 시와 먼 곳이 있다. 만약 먼 곳이 우리 영혼의 자아의 정원이라면, 시는 무엇입니까? 그녀는 의식과 무의식의 바다를 헤엄쳐 다니며 의식과 무의식을 연결하는 우리 마음의 파편이다. 의식의 가면에 무거운 짐을 지고 있는 사람들이 순간의 침묵 속에서 진정한 자신을 찾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무의식적인 바다에 탐닉하는 사람들도 고개를 들어 현실의 햇빛을 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우리의 마음 속을 헤엄쳐 다니며 우리의 기분과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단편들이 바로 우리의 복합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것은 우리의 의식 생활에 독특한 방식으로 영향을 미치는 독립된 존재와 자주성이다. 현실에서, 많은 사람들이 물질과 시와 먼 곳에 얽매여 현실과 꿈 사이에서 균형을 잃거나, 자신의 인격 가면을 완전히 인정하고, 일종의 복합체에 삼키고 있다. 아니면 완전히 초연물외, 염세적인 자세로 나타나 이른바 은둔생활을 하는 것도 또 다른 정서의 표현이다. 시와 머나먼 정서에 완전히 사로잡혀 현실과 맞설 수는 없지만 의식과 무의식은 균형을 필요로 하고, 출세와 입세에도 균형이 필요하다. 이런 균형은 우리 자아성의 근본이며 수행의 원천이다.
융그는 "복합체는 원형이며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의식적인 자아를 통제하고 자기 집의 주인이 될 수 있다. 만약 자기 정체성의 줄거리가 완전히 복합체에 의해 소유된다면, 각종 자아 상실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의식적인 노력을 통해 복합체는 어느 정도 억제될 수 있다. " 그러나 복합물은 완전히 제거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우리 마음의 일부입니다. 우리의 정신 성장의 근본은 좋은 자기인지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복잡함을 분명히 보고 왜 그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중간에 살 수 있는지, 편파적이지 않고, 양끝을 견지해야 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초창기에 해외로 떠돌아다니는 많은 화교들은 약간의 성취와 나이가 들면 깊은 향수가 있을 것이다. 고향에 대한 동경, 토양에 대한 그리움은 어떤 복합체인가? "복잡함은 항상 진정으로 파악하거나 통제하지 못한 두려움, 수요, 통찰력의 기억을 포함하고, 유해한 방식으로 의식의 생활을 끊임없이 교란한다." 초창기에 해외로 떠돌아다니던 많은 화교들이 고향을 떠나 작별 인사를 하지 않고 황급히 떠났다. 이런 복합체는 머리 속에 가라앉아서 의식이 풀릴 때 떠오른다. 우리의 기존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알 수 없는 감정을 만들어 봅시다. "복잡함은 정서적 트라우마와 영향, 도덕적 갈등에서 비롯된다." 이전에 처리되지 않았던' 미완의 일' 이 우리 정서의 일부가 되었다. "감정의 기조 내용은 정서에 기반을 두고 있고, 정서는 감정의 핵심이며, 에너지의 집합중심이다. 필요할 때 나타나고,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때 폭발한다. " 해외 중국인들이 줄거리 에너지에 시달려 감당할 수 없을 때, 그들은 만리고향으로 돌아가 뿌리를 찾거나 자신의 방식으로 고향 사람들을 위해 뭔가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들은 모두 콤플렉스로 인한 것이고, 콤플렉스는 그들의 콤플렉스가 폭발할 때의 표현이다.
시와 먼 곳이 원형적 의미의 복합체라면 향수유자 복합물은 현실의 복합체다. 그리고 이러한 복합체는 우리의 인격의 불가분의 일부를 형성하여, 우리가 다른 방식으로 독특한 자아로 성장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나는 그 먼 옛날로 돌아가 그 조상들이 동굴에서 서로 기대어 몸을 녹이고,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것을 상상하려고 노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천지 사계절과의 교류에서 자신의 노력을 통해 어떤 지혜를 얻었는가! 기나긴 역사 속에서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진 것은 그렇게 많은 귀중한 물질적 부뿐만 아니라 그 값진 정신적 부도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러한 정신적 재산은 원형의 형태로 우리에게 계승되어 우리의 생활에 나타난다. 우리가 그것을 무시할 때, 그것은 꿈의 언어나 예술 표현, 긍정적인 상상력 등 독특한 방식으로 우리에게 일깨워 준다. 그래야 우리가 그들의 존재를 직시하고 그들의 인도를 따라 우리가 자아를 추구하는 여정으로 돌아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이러한 원형의 전달체로서, 복합체는 볼 필요가 있다. 우리는 정서를 바꿀 수는 없지만, 그것을 환영하고, 받아들이고, 우리의 전반적인 인격적 특징을 풍요롭게 하는 일부가 된다. 우리 자신의 여정에 빛이 되어 우리를 올바른 길로 인도할 수 있게 하라. (존 F. 케네디, 여행명언)
나는 외국에서 몇 년 동안 일했다. 내가 외국에 있을 때, 나는 매우 집이 그립다. 본의 아니게 고향 노래 한 곡을 들었는데, 길에서 중국어를 하는 옛 친구를 만났을 때, 나는 눈물을 글썽였다. 젊은이들의 감정은 쉽게 유혹을 받기 쉽지만, 그때 나는 이미 완전히 빙의되어 고향에 대한 동경을 참을 수 없어 돌아왔다. 하지만 돌아올 때는 항상 거리에 끌리고, 항상 떠나고 싶고, 항상 떠나고 싶다. 그래서 나는 그 거리가 어디에 있는지 생각했다. 정말 구체적인 곳인가요? 이제야 알았다. 아니, 우리 마음 속의 우리를 영원히 안심시킬 수 있는 곳이야. 집이라고 해.
정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리움이 아름다운 일이라는 것을 알았고, 내가 생각하기만 하면 집이 멀지 않은 곳에서 나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복잡함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존재하며, 긍정적인 방식과 부정적인 방식을 모두 가지고 있다. 장애령 () 이 말했듯이, "인생은 화려한 두루마기이며, 그 위에는 이가 가득하다." 그 진드기들은 바로 우리의 정서이다. 그것은 바로 거기에 있고, * * * * 방식으로 우리 몸과 함께 존재한다. "복합체는 개인의 진일보한 발전을 어느 정도 방해하고 있으며, 생명의 창의력은 복합체가 표현된 경우에만 드러날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을 두뇌의 일부로 통합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인식하고, 받아들이고, 통합하고, 개조해야 한다.
그리고 우리가 복합체에 직면했을 때, 소유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자기 인식의 습관을 유지해야 한다. 그것이 도착하기 전에 그것을 감지하고, 달래고, 사이좋게 지낼 수 있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일반적으로 자아는 복잡성에 대해 네 가지 태도를 가지고 있다. 첫 번째는 완전히 무의식적이며, 전혀 감각을 느끼지 못하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완전히 인격가면에 가려져 이미 자아를 잃었다. 예를 들어, 너무 많은 사람들이 삶의 억압에서 자신을 잃었습니다. 두 번째는 자기 정체성의 일부 또는 전부이다. 이런 사람은 어렴풋이 자신을 알고, 자신을 탐구하는 것을 알지만, 전진의 방향을 찾지 못하고, 때때로 욕망과 현실에 사로잡히기도 한다. 그는 담장초인데, 그 이유를 알 수 없다. 셋째, 자아를 투사하는 복합물. 한 사람이 자신의 감정을 알 수 없을 때, 그는 자신이 가지고 있지만 얻을 수 없는 물건이나 성격의 약점은 자기도 모르는 채 주변 사람이나 다른 사람에게 투사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방문객이 심리상담사나 스타족에 대한 투사, 종교대사의 투사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넷째, 우리가 좋은 인식력과 통제력을 가지고 있을 때, 정서적인 방식으로 나타나고 공격할 때, 우리는 그것을 잘 분별할 수 있고, 그것이 어디서 왔는지, 어디로 가는지, 그리고 자신의 독특한 방식으로 정서를 풀어나가는 방법을 알고, 그것이 우리가 성장하고, 우리를 이끌고, 더 자아를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융그는 "복합체가 반드시 결점이 아니라 흡수되지 않은 상황이나 새로운 가능성이다" 고 말했다. " 그래서 우리는 복잡성을 잘 활용해서 그것을 새로운 가능성으로 바꿔야 한다.
꿈에서 우리는 자아와 자아가 조화롭게 자란 화원, 시적인 행판을 걸었다. 현실에서, 우리는 서로 다른 가면을 쓰고 욕망이 얽힌 시멘트 높은 담을 헤매고 있다. 우리가 현실에서 피곤할 때, 우리 자신의 정신 정원에서 졸아야 하는데, 시는 우리의 무의식의 가장 좋은 표현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돌아오든 떠나든, 우리는 항상 우리의 새로운 방향을 알고 확고히 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단지가 나타나는 그 순간에만 그것을 따른다면, 이국타향이나 고향에서 우리는 항상 복합체에 의해 점령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복합체를 스스로 인식하고 인식하게 할 필요는 없다. 우리는 그 부정적인 영향과 작용을 받게 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만약 정이 오면, 우리는 그것을 보고, 옛 친구처럼 어깨를 두드리며, 네가 왔으니, 우리 같이 앉자. 그리고 함께 웃는다. 일단 수용된 정이 보이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점점 작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점점 더 쉽고 편하게 걸을 것이다.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다. 우리 각자는 성장하는 과정에서 복잡성에 얽매여 진정한 의미의 자아가 될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먼 곳은 집뿐만 아니라 우리가 갈망하는 자유다. 영혼의 하늘은 광활하다. 우리는 지혜의 눈을 뜨고 우리의 삶을 비춰야 한다. 우리가 발견하고 마주할 용기가 있고, 생활 속의 영혼의 정단사가 되어, 나쁜 기운을 없애고, 마음을 씻고 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용기를 갖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먼 곳을 우리의 진정한 역참대리로 만들고, 우리 인생 여정에서 다친 경험으로 다른 사람을 치유하라.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부상당한 치료사가 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