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주석을 달다
[1] 까치: 까치. 보금자리가 있다: 비흥인이 가정을 꾸렸다.
[2] 비둘기: 산비둘기, 현재 두쥐안, 스스로 둥지를 짓지 않고 까치의 둥지에서 산다.
[3] 백: 허수, 큰 수를 가리킨다. 둘째: 같은 "차" 입니다. 유 (Y 州): "외침" 과 함께 환영합니다.
[4] 당: 점령.
[5] 장정: 호위.
[6] 잉여: 잉여.
[7] 쳉: 결혼식.
이 시는 실제로 까치와 산비둘기에 관한 이야기이다. 까치가 둥지를 짓다. 산비둘기는 결코 둥지를 짓지 않지만 까치의 둥지에 산다. 비둘기가 까치의 둥지를 차지한다는 성어가 있는데, 우리는 지금 비하적 이해로 남의 물건을 선점하는 것을 비유하고 있다. 그러나' 시경' 에서는 이런 뜻이 아니다. 까치가 산비둘기가 와서 사는 것을 환영한다.
이 시는 까치와 산비둘기를 남녀 간의 관계를 비유한다. 남자는 성년이 되어 좋은 집을 지었는데, 이제 시집간 여자를 선물로 가지고 들어가서, 그 집을 여자에게 양보하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시 뒤에는 결혼 후 부부의 사랑, 다자식 다손의 행복한 생활을 꿈꾸고 있다.
옛날부터 남자들은 먼저 집을 준비한 다음 여자와 동거했다. 아마도 고대에는 이 문제가 전혀 복잡하지 않았을 것이다. 남자는 여자에게 집을 주고 혼전 합의도 없다.
오늘날, 이 문제는 이미 매우 복잡하게 변했다. 한 남자에게 혼전에 방이 있는 것은 지나치지 않은 것 같다. 결국 두 사람은 살 곳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어떤 여자들은 결혼 후 집에 자신의 이름을 쓰라고 요구하는데, 이것은 확실히 좀 좋지 않다. 만약 이것이 한쪽의 재산이라면, 다른 쪽은 즐길 수 있지만 소유할 수는 없다.
현재 여성과 남성의 지위가 평등하고 같은 권리를 누리는 것은 같은 의무를 이행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남자와 여자 모두 가정에 기여해야 한다. 공헌격차가 너무 크면 이 결혼이' 부적절하다' 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이런 결혼은 많은 위험이 있을 수 있다. 우수한 남자가 우수한 여자를 찾는 것은 예로부터 이렇다.
고대 여성들은 대부분 남성에게 들러붙어 밖에서 일할 필요는 없지만 집에서는 지위가 매우 낮았다. 요즘 여자들은 집에서 남편 아이를 교육하고, 밖에서 가족을 부양할 수 있고, 당연히 더 많은 말을 할 수 있고, 남자도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은 집에 가도 요리를 하고 집안일을 하는데, 이것은 원래 사회 발전에 기인한 것이다.
평등한 위치에 있어야 잘 지낼 수 있고, 행복한 결혼은 두 사람 모두 안심할 수 있다. 한쪽은 반감을 느끼지 않고, 다른 쪽도 억울함을 느끼지 않지만, 한쪽이 불편하면 결혼은 행복하기 어렵다. 만약 한쪽의 사업 발전이 막히면, 다른 쪽은 그가 난관을 극복하도록 노력해야지, 그를 낙오시키지 않도록 해야 한다.
상대방을 지지하는 결혼은 영원히 활력을 유지할 수 있다. 정말 네가 나에게 잘해 줄 수 있다는 거야, 온 가족이 다 잘할 수 있다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