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초서에 초점을 맞추자. 초서는 약간의 높이와 특수 부호가 필요하다. 변쇼는 불분명하고 구체적으로 이해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행서는 해서체의 빠른 쓰기로 해서체의 흐름이다. 해서체와 행서의 몇 글자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해서체와 행서로 쓸 때 점화한 필기법과 펜을 쓸 때 따라야 할 지침 (예: 중심, 포필, 추주, 장봉) 이 모두 일치하지만 행서는 상대적으로 펴지고 매끄럽다는 것을 발견했다.
행서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이 있다. 물론 앉는 자세는 단정해야 하고, 붓을 쥐고 허황된 것을 잡고, 글쓰기는 쉽고 활발하며, 빠르고, 질병과 천천히, 움직임과 정적의 결합을 파악해야 한다.
[1] 점화는 종이에 정면으로 노출된 방식으로 많이 쓴다.
[2] 평탄도 대신 측면을 사용하십시오.
[3] 복잡한 점화를 간단한 획으로 대체한다.
[4] 후크, 선택, 강화 포인트 및 그림의 호응;
[5] 사각 할인 대신 원형 회전을 사용하십시오.
행서를 배우려면 몇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해서체의 통치에서 벗어나라
해서체를 연습할 때, 내가 너에게 말한 것은 붓을 숨기고, 꺾은 곳을 눌러서, 먼저 체크한 획을 골라내는 것 등이다. 이런 요령들은 행서를 쓸 때 제거하고 잊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이를테면 해서체를 무술 루틴에 비유하면 행서는 산다다. 매 수단마다 0 부터 시작할 수 없고, 유창함을 중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경필행서는 글쓰기가 유창하고 글씨체가 일반적으로 규범적이어서 좋은 행서라고 제창한다.
둘째, 심각한 표절
행서를 잘 배우려면 반드시 전문적인 훈련 기간을 거쳐 필법과 쓰기 법칙을 파악해야 한다. 모사할 때는 자신에게 좋은 서첩을 한 권 찾아야 한다. 조맹의 단바베는 글씨를 연습하는 데 쓸 수 있는 좋은 서첩으로, 베끼를 줄여 경필 서예를 연습할 수도 있다. 노중남 정영강 오옥생 등 경필서예가는 임시로 서첩을 쓸 수 있다. 붓글씨도 연습하고, 경필자도 연습하면 서예를 배우는 데 매우 유익하며, 서로 보완할 수 있다. 붓글씨는 정교하게 조각하고, 경필서예는 크게, 작게, 다시 작게 다듬어 서예 학습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는 데 매우 유리하다.
셋째, 게시물을 보세요
글씨를 연습하는 방식은 두 가지 방법일 뿐이다: 임첩과 게시물읽기, 글연습서와 게시물읽기가 특히 중요하다. 우리 서화반의 간판 작가 전은 나의 좋은 친구이며 비슷한 취미를 가지고 있다. 그가 글씨를 연습하는 방법은 글을 보는 것인데, 거의 붙지 않고, 글씨가 흐물흐물하게 쓰여져 있다. 원래는 예서를 썼는데 행서도 아주 좋다. 해서체로 서예를 배우고, 예서에서 서예를 배우다. 예서를 쓰는 사람은 한 가지 잘못을 범하기 쉽다. 즉 행서는 왕왕 잘 쓰지 못하지만, 전 선생의 행서는 공력이 깊고 매너가 있다. 그 자신에 따르면, 그의 방법은 게시물을 보는 것이다.
넷째, 부지런히 실천한다
연습서는 처음부터 적응 단계가 있었다. 잘 못 쓰면 창피해, 괜찮아. 공책에서 연습할 수도 있고, 일기를 쓸 때 스스로 선으로 쓰는 연습을 할 수도 있다. 숙련하면 교묘할 수 있다. 한 글자에서 한 단락, 몇 글자에서 한 글자로, 점차 행서의 법칙을 익히고, 점차 자신의 행서 스타일을 형성하다. 유명 인사 비문, 기업 간판, 학교 교사, 심지어 급우들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영양을 잘 흡수해야 한다. 네가 자세히 관찰하기만 하면, 다른 사람이 쓴 좋은 글자를 발견할 수 있고, 배우면 너의 글자가 된다.
책 게시물 감상:
첫 번째 추천: 동진 1 인 왕희지.
둘째: 송대의 쌀탄.
셋째: 당대의 안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