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의 표현 기교

시의 이미지, 언어, 표현 기교를 감상하고, 시의 사상 내용과 작가의 태도를 평가하려면 먼저 전체적으로 시를 파악해야 한다. 시 감상 문제는 두 가지 문제를 더 설치하여, 여러 방면에서 학생들의 독해력과 표현능력을 고찰한다. 문제에 대해 정확한 평가를 하려면 전체적으로 시를 파악하고 전체적인 인식과 국지인식을 결합하여 내용과 형식을 결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육유의' 영매':' 역외 다리, 외로움 속에서 주인이 없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도 향기만 여전하다. "

감상의 시작 부분에서,' 고생',' 애',' 외로움' 등 지방어 단어에 방해받지 말고, 우리의 전반적인 인식에 영향을 주지 말고, 우리가 매미의 불행을 한탄하고, 우리의 연민을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우선 먼저 후양과 대비를 억제함으로써 매화의 양질의 힘이라는 저자의 아름다운 품질에 대한 찬사를 파악해야 한다.

제목, 저자, 노트, 세부 사항 등을 주의해라.

주제는 종종 시적인 눈이나 중심 사건이다. 작가를 알면 다른 사람을 알고 시를 토론할 수 있고, 공부에서는 고시의 배경 지식을 축적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이 방면에는 주로 시인의 생활경험, 사상감정, 예술스타일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내용을 파악함으로써 우리는 시를 감상할 때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분석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두보는 나라와 국민의 일생을 걱정하며 침울하고 실의에 빠진 스타일이다. 이백의 냉소적인 생활, 신선하고 단아한 스타일; 신 기아의' 송김부에 반항하는 위대한 사업' 은 주제가 웅장할 뿐만 아니라 수법도 완곡하다. 왕위, 두목, 이상인, 수시, 육유와 같은 다른 시인들은 평소의 종합에서 연구 총결산을 해야 한다.

노트를 보면 이해하기 어려운 지식 전고를 이해할 수 있고, 때로는 답도 그 안에 있다. 때때로 작은 세부 사항은 시 주제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시의 눈을 움켜잡고, 취지를 실현하다

시안' 은 주제와 예술의 내포를 드러내는 경고성 언어이다. 시의 눈은 시 중 가장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정확한 표현으로 시의 맥락을 정리하고 시의 각 부분의 상호 관계를 파악하는 관건이다. 글쓰기에는 문학적 안목이 있고, 시에는 시적 안목이 있다. 전집의 눈, 한 편의 문장 눈, 몇 문장의 눈이 있다. 어떤 사람은 한 마디를 눈으로 보고, 어떤 사람은 한 마디를 눈으로 본다. 시 전체를 들어 전편을 지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도연명의' 음주' 는 "집을 짓는 것은 인간 환경에 있지만, 차마는 없다" 고 말했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안에 진의가 있어서,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 이 시의 시안은 "멀다" 고 한다. 멀기 때문에 차마가 없고 땅은 편파적이다. 진의와 망사는 원독보다 더 깊지만, 이로부터 태어났다. 원심' 의 이미지와 다양한 조합으로 이 시의 주제는' 은퇴 후 세상을 뛰어넘는 심경' 임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