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 시, 가사 뒤에 있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자신의 관련 사안과 함께 10 분간 강연을 한다. 중학교까지 이 시를 아직 배우지 못했다면, 급히 필요하다.

부러진 손가락으로 영혼을 부르는 시 당

-나는 부러진 손가락의 이야기를 썼다-

나는 부러진 손가락을 썼다.

나는 그들이 피 묻은 거즈에 싸여 있다고 썼다

조산이나 조산아처럼

장강 삼각주와 주강 삼각주에 위치하고 있다 ...

이 산상들은

그들의 고통과 무감각함을 적었습니다.

가느다란 풀과 비교했을 때, 그것들은 약간 굵어 보인다.

하지만 그것들은 잡초보다 더 취약합니다.

풀을 베었다가 다시 자랄 수 있다.

만약 그것들이 끊어지면, 영원히 용접할 수 없다.

마치 여러 번 절단된 고철과도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나는 부러진 손가락과 그것들이 중재홀 밖에서 빈둥거리는 일을 쓴 적이 있다.

서로 껴안고 울다

나는 그들의 절망적인 기다림과 지옥 같은 절망을 썼다.

나도 조정서에 썼다.

모두 하나씩 잇는 값싼 소시지입니다.

내가 쓴 부러진 손가락은 연결되어 있다면 끝없는 길이다.

하지만 많은 손가락들이 올라가기를 꺼립니다.

그들은 종종 내 꿈에 나타난다.

갑자기 일어 서서 고아처럼.

그들은 마치 성장하는 팀처럼 가지런히 서 있었다.

밤을 토벌하다

돈 같은 시인은 중국의 전통적인' 유랑 지식인' 과 더 비슷하다. 그들은 고향을 떠나 도시 사이를 오가며 생계를 꾸려 나가고, 하층 사회를 추구하며, 세상일과 강호의 변천 속에서 타락했다. 일반 유랑자들과는 달리, 그들은 자각적인 글쓰기 의식을 가지고 있다. 전통 문인이나 현대 지식인들과는 달리, 그들은 흔히 나중에 하찮거나 하지 않는 직업에 대해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글쓰기에서, 웅대하고 추상적인 명제는 그다지 개의치 않고, 글도 그렇게 우아하고 온순하지 않다. 하지만 이들은 특별한 시각과 복잡한 인생 경험으로 벤야민이 멸종했다고 주장하는' 이야기꾼' 이 되고, 가장 좋은 상황에서도 글쓰기와 삶을 관통하는 저속미를 창조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당이 쓴' 10 월 8 일 소소한 무덤 앞에서', 우리는 쉽게' 소소한 무덤 앞에서' 와 비교할 수 있다. 반울은 전형적인 강남 시인이다. 그는 글을 쓰자마자 문화감이 있고, 이런 문화감은 항상 감성적이다. 구시대의 모든 것은 낭만적이었다. 무대 위의 연극인처럼 아름답고 사랑스러웠지만, 그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대본 감독으로 판에 박힌 인상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소소묘' 는 색채가 선명하고 경치가 아름답지만 중국 문학 고금 제 1 속식의 복제판에 지나지 않는다. 시의 말로 말하자면' 풍류옥을 춘하 가을겨울' 에 시집가는 것이다. 탕은 자신의 어색한 생활상황에서 출발해 전조 명기와 본조 아가씨를 나란히 언급하고, 그들을 소비하는 부자들을 자신과 비교해서 현실의 반심미 효과를 지닌 진실로 전조 명기 영물시의 모델을 돌파했다. 예를 들어, 소소한 무덤 앞에서 반웨이는 "내가 마흔이 넘으면 책임을 포기하고 미국에 교대하겠다" 고 말했다. 돈은 자신이 백화문으로 사진 한 장을 찍도록 설득했다. "너는 무엇을 두려워하니! 방금 죽은 사람과 사진을 찍었습니다. "

이에 비해 10 월 8 일 소소한 묘와 비교했을 때, 내가 쓴 것은 단지, 병행 완성, 걸작이라고 할 수 없다. 설 기간 동안 풀려난 것은 좀 실망한 것 같다. 하지만 우리가 새해를 맞이할 때, 세상에 대한 우리의 축복은 평화일 뿐, 노숙자의 안전은 세상을 안전하게 한다.

이듬해 정월 초하루에는 진효우가 백망산에서 태어났다.

시 뒤의 이야기: 돈

10 년 전, 나는 온주의 한 신발 공장의 여성화부에서 일했다. 구체적인 작업은 스파이크 총으로 신발 주머니를 신발 끝에 고정시키는 것이다. 이것은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 조작은 매우 어렵다. 신발의 마지막 머리는 매우 가늘기 때문에, 젓가락 머리의 크기만 있고, 신발골과 신발 주머니에는 버터가 있고, 스파이크 총의 머리는 기대면 미끄러지기 때문에 이 일은 어느 정도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자칫하면 못을 자신의 손에 꽂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발명언) 하지만 생계를 위해, 나는 억지로 두피를 가지고 내려가야 했다.

나는 매일 조심하고, 못이 내 손에 박힐까 봐 걱정이다. 나는 공포 속에서 못 박는 총을 보낸 날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세심하지만 강도 높은 물 작업, 오랜 시간외 근무, 늘 피곤하고 졸린다. 여러 번 졸자, 못 총의 못이 내 손등에 꽂혔다. 심심한 통증이 나를 졸리게 했다. 나는 서둘러 노동자들에게 방법을 강구하여 반창고를 붙여 일을 계속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출혈이 너무 많으면 경영진은 최대 반나절까지 쉴 수 있습니다. 의약비는 모두 자기가 내고, 공장에는 상환할 선례가 없다. 그때 나는 총의 못이 보통 스테이플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때 한 번, 총을 미 끄 러 내 왼손의 집게 손가락을 건드리지, 손톱이 갑자기 내 손가락에 찔 렀 다. 그것은 피부를 뚫고 손가락뼈에 단단히 박혀서, 노동자들은 전혀 나를 빼낼 수 없었다. 병원에 도착하자 의사는 족집게로 오랫동안 뽑았고, 피가 단번에 나왔다. 검지가 엄지손가락처럼 부었다. 그때 나는 겨우 3 일만 쉬었다. 작업장 주임이 조립 라인에 있는 무의 구덩이가 부족해서 꼭 가야 한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모집해야 한다. 어쩔 수 없다. 나는 부상으로 출근해야 했다. 물론, 나는 여전히 나의 의약비를 상환할 수 없다. 왜냐하면 공장은 내가 숙제를 하는 것이 불법이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누가 나더러 출근하라고 졸라고 했어? 당시 분노했지만 어쩔 수 없었다. 관련 부서에 가서 불만을 제기하거나 중재하는 데 수백 달러를 쓰면 밥그릇을 잃게 될 뿐만 아니라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중재명언) 비록 내가 약간의 보상을 받더라도, 나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 지금까지도 검지손가락에 눈에 띄는 흉터가 남아 있다.

하지만 제가 "손가락을 부러뜨렸다" 라는 글자를 쓴 이유는 아닙니다. 그 시간 동안 침대를 베는 노동자가 손바닥에 눌려 있었다. 공장에서 치료비를 지불했지만 그는 장애를 남겨서 물건을 가져갈 수 없었다. 그는 많은 부서를 찾아 중재를 통해 5000 원을 배상했다. 그동안 인터넷을 배웠는데, 인터넷에서' 한 집 여덟 손가락',' 해남 한 농민공 단지 분쟁',' 공장 인턴 단지 클레임 무문',' 노동자 클레임 단지, 공장 역청구 8 만원' 과 같은 단지 관련 뉴스를 많이 봤는데 ... 이런 끝없는 소식은 나를 질식시켰다. 특히 2005 년 광저우 경영대학원 사회업무과 사택현 교수는 주강 삼각주에서 매년 3 만 명이 손가락을 끊는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나는 장강 삼각주와 중국 전체가 생각나지 않을 수 없다. 매년 몇 개의 부러진 손가락이 있습니까?

하지만 내가 생각하는 것은 아직 부러지지 않은 손가락들이다.

그래서 나는 "나는 부러진 손가락을 썼다" 고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