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12 년, 북경대학교 총장으로 엄복했습니다. 이때 엄복의 중서문화비교관은 성숙해지면서 자기반성 단계에 들어서면서 전통문화로 돌아가는 경향이 있다. 그는 중국이' 국민성' 을 잃을까 봐 걱정했다. 그는' 물에서 텅 빈 물고기, 절뚝거리며 걷는 사람, 아편에 의존하는 정신보다 더 작은 사람' 처럼' 실성',' 실성자는 오래 살 수 없다' 고 생각했다. 중화민족의 앞날의 운명에 대한 이런 걱정에서 엄복은 일찍이 북경대학교 문과 경학을 하나로 결합해 구학을 치료하는데 완전히 쓰였다. "우리나라 성현이 대대로 4,5,000 년을 유지하게 하고, 의론 도덕은 문장 떨어지지 않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 이 행위는 당시 선의였다.
분석: 당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엄복이 중국 전통문화를 보호하는 좋은 의도를 알고 있었습니까? 애국주의는 여러 가지 형식이 있다. 한 각도, 한 눈으로만 문제를 볼 수는 없다!
제목: "사물을 보는 관점" 과 "목적과 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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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볼링의 이상
남개중학교 창업자 장볼링, 16 세 때 우수한 성적으로 북양수사학당에 입학해 운전을 배웠다. 졸업 후' 갑오전쟁' 에 참가했지만 군함이 바다에 나가자마자 침몰해 큰 감동을 받았다. 1899 년, 영국이 중국 아하와 군항을 임대했고, 장블링이 직접 보았다. 첫날 항구에서 솟아오른 대청기가 다음날 내려왔다. 강한 애국심으로 그는 의연하게 해군을 탈퇴하고 천진으로 돌아가 학교를 조직하게 되었다. 그는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다방면으로 자금을 모아 마침내 1907 에 남개학교를 개설했다. 장백령은 평생 교육에 힘쓰며 나라를 위해 대량의 인재를 양성했다.
분석: 조국이 부강해야 개인이 존엄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장백령은 교육을 통해 중화를 진흥시키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애국적인 열정이 감동적이다.
제목: "교육과 애국심" 과 "삶의 목표"
우임 마지막 시
국민당 노병은 우임 생전에 "대륙을 바라본다" 라는 시를 한 편 썼다. "나를 높은 산에 묻고 고향을 바라본다. 고향은 무형이라 영원히 잊을 수 없다. 나를 높은 산에 묻어 내 대륙을 보아라. 대륙은 보이지 않고 울기만 한다. 하늘은 회색이고 야생입니다. 야마노, 국유! 클릭합니다 이 시는 1964 에 발표돼 즉시 중국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해석: 조국의 통일과 번영은 중화자녀들의 영원한 염원이다. 우임 임종시가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그가 이런 소망을 표현하여 사람들의 * * * 를 불러일으켰다는 것이다.
주제: "향수"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습니까!" 그리고 "국가 조건에 대한 사랑"
이종인 민족의 정서
1955 년 이종인 (KLOC-0/955) 는 미국에서' 대만성 관리' 와' 대만성 독립' 을 공개적으로 반대하며 각국 * * * 재평화 회담을 주장하며 중국 국민들이 스스로 중국의 일을 해결했다. 1965 년 7 월 주은래 총리의 직접 안배로 이종인 미연방조사국의 간섭을 뚫고 국민당 특무기관의 암살에서 벗어나 의연히 조국으로 돌아왔다. 그는 "우리 국민을 따라 사회주의 건설에 참여하고 싶다. 나는 모든 애국반제 사업에 힘을 기여할 것이다" 고 선언했다. 그는 또한 대만성에 남아 있는 국민당인들이 단호하게 조국의 품으로 돌아가 국가의 최종 통일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
해석: 조국의 평화통일을 위해 이종인 선생은 감히 천하선제, 민족대의의 정신을 위해 통일대업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들을 영원히 격려할 것이다.
제목: "마음의 기념비" 와 "조국의 부름"
쇼팽의 유언
1830165438+10 월, 페렐 드레이크 쇼팽 (폴란드 작곡가, 피아니스트) 은 출국하여 깊이 연구하여 조국을 위해 영예를 얻기로 했다. 떠나기 전에 그의 친구들은 그를 위해 작별회를 열었다. 고마움을 품고 쇼팽은 친구가 선물한 조국의 토양이 가득 담긴 은잔을 받아 자신의 귀여운 조국을 영원히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쇼팽은 비엔나, 런던, 파리 등을 여행했다. 그는 자신의 예술 활동을 통해 당시 고난을 겪고 있던 폴란드 국민에 대한 서유럽 사람들의 동정과 이해를 촉진시켰다. 그러나 그의 방랑 생활에서 그는 중병에 걸렸다.
1849 년 가을, 쇼팽은 임종을 앞두고 바르샤바에서 온 언니에게 반동적인 폴란드 정부가 그의 시신을 바르샤바로 반송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적어도 그의 심장을 되찾으라고 요구했다.
쇼팽의 심장은 그의 유언에 따라 바르샤바로 보내져 그가 자란 조국에 안장되었다.
분석: 낙엽은 뿌리로 돌아가고,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일체 외할 수 없다. 조국을 위해 명심하는 것은 모든 애국자의 공통된 기대이다.
제목:' 유언' 과' 애국주의-영원한 화제'
중국은 중국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했다
화는 유명한 수학자로, 일찍이 미국에서 학술계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어떤 사람들은 그와 계약을 맺고, 그를 미국에 남겨두고, 후한 대우를 해주고 싶었지만, 그가 신중국 설립 소식을 알게 되자 즉시 귀국하기로 결정했다. 홍콩을 경유할 때, 그는 미국 유학생들에게 보내는 공개 서한을 발표하고 열정적으로 그들에게 호소했다. "국가와 민족을 위해서 우리는 돌아가야 한다!" "
분석:' 부귀는 음탕할 수 없다', 물질이 아무리 풍부해도 애국 인사가 조국으로 돌아오는 발걸음을 막을 수 없다.
제목: "조국의 이익은 무엇보다 높다" 와 "인생의 가치"
제 2 편의 인격천부
퀴리 부인의' 행운' 실연
1883 년, 16 세의 폴란드 소녀 마리아, 나중에 퀴리 부인이 귀족 가정에 과외를 하러 갔는데, 그녀는 돈을 벌어서 대학에 진학할 계획이다. 2 년 후, 이 가족의 장남인 카시미르는 막 만인 19 세의 마리아와 만나 결혼할 예정이다. 물론 대학에 가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가족의 배경이 다르기 때문에 그들의 결혼은 카시미르 부모의 단호한 반대에 부딪혔고 의지가 약한 카시미르는 부모에게 굴복했다. 마리아는 "세상에 작별인사" 할 준비가 되어 있었지만, 결국 끈질긴 의지로 자신을 억제했다. 그래서 그녀는 개인의 불행을 더 큰 목표에 투신하는 동력으로, 현지의 가난한 아이들의 선량함과 혼자 파리에 가서 공부하는 용기를 키우는 교육으로 바꾸었다.
사람들은 이것이 행운의 실연이라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녀의 역사는 다시 쓰여질 것이고, 인류는 지금까지 가장 위대한 여성 과학자 중 한 명을 잃게 될 것이다.
분석: 퀴리 부인의 실연은 그녀의 인생의 좌절이다. 그녀는 좌절과 고통에서 벗어나, 다시 기운을 차리고, 과학 연구에 투신한 후, 그녀는 성공했다.
주제: "좌절과 성공", "의지의 힘", "전환점"
가난이 작가를 만든다.
졸라는 젊었을 때 가난했다. 배고픔에 저항하기 위해, 그는 집작기로 지붕에서 참새를 잡고, 철사로 커튼을 걸어 참새를 꿰어 불 위에 구웠다. 글쓰기를 견지하기 위해, 그는 옷 몇 벌만 전당포에 보내고 이불로 추위를 막을 수밖에 없었다. 가끔 촛불을 하나 얻으면, 그는 명절처럼 기뻐할 것이다. 왜냐하면 오늘 밤 그는 읽고 쓸 수 있기 때문이다. 바로 가난이 그의 의지를 갈구했고, 그는 마침내 센세이션을 일으킨' 루공 마가르 가족' 을 썼다.
분석: 가난에 직면하면 부진할 수 있는 사람도 있고, 가난을 목표 달성의 원동력으로 삼을 수 있는 사람도 있다. 졸라는 우리에게 모범을 보였다.
제목: "가난은 재산이다", "견지", "고난은 인재를 만든다"
고난과 고난으로 인재를 주조하다.
밀러는 19 세기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이다. 농민 가정에서 태어나 젊었을 때 다른 사람과 그림을 배웠다. 그는 그의 화려한 예술 풍격에 만족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선생님을 떠났다. 나중에 그는 파리에서 벌거벗은 그림을 그려 생계를 꾸렸다. 점차 그는 이런 예술에 싫증이 났지만, 다른 제재의 그림은 팔리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한때 가난, 고민, 절망의 심연에 빠졌다. 생활에 핍박해서 그는 어쩔 수 없이 파리를 떠나 시골에 가서 생활해야 했다. 농촌에서 그는 여전히 가난에서 벗어나지 못했지만, 아름다운 자연, 순박한 농민, 농가 생활은 화가의 창작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모든 어려움을 참고, 창작을 견지하며,' 파종자' 와 같은 많은 유명한 작품을 만들어 냈다.
분석: 사람의 일생은 시련, 심지어 질병과 죽음에 직면한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열심히 일하면 휘황찬란한 인생을 쓸 수 있다.
주제:' 성공과 시련',' 좌절의 힘',' 고난은 부의 일종이다'
고난은 재산이다.
어려움과 좌절은 끈기가 있는 사람에게 재산이다.
소련의' 우주의 아버지' 치올코프스키는 십 대 때 성홍열로 인해 학교에서 제명되었다. 그러나 그는 도서관 독학으로 놀라운 수학 능력을 보여 주었다.
독일 시인 하이네는' 보따리 무덤' 에서 생명의 마지막 8 년을 보냈다. 그는 손발을 움직일 수 없고, 눈은 눈이 멀었지만, 생명의 불은 꺼지지 않았다. 그는 천하를 널리 알린 훌륭한 시를 많이 불렀다.
해설: 소리가 없는 세상은 더 조용히 생각할 수 있지만,' 이불의 무덤' 은 결코 사람을 격려할 수 없다. 강한 마음이 기본이다!
제목: "고난은 부" 와 "생명의 힘"
실패와 가난에 직면하다
잭 런던은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그는 야심차게 자신을 위해 위대한 미래를 설계하여 위대한 작가가 되어 펜으로 사회를 개조했다. 작가가 되기 위해 그는 중학교에서 1 년 동안 보충 수업을 한 후 캘리포니아 대학에 입학했다. 그러나 학비 납부가 어려워 그는 반년을 읽고 중퇴했다. 학교를 중퇴해도 작가가 되겠다는 그의 결심은 흔들리지 않았다. 그는 생각을 바꿔 사회를 공부의 교실로 삼아 더욱 열심히 공부했다. 다윈, 마르크스, 니체의 저서는 그로 하여금 사고하는 법을 배우게 했다. 셰익스피어, 괴테, 발자크 등의 작품은 그에게 글쓰기를 배우게 했다. 그는 원고를 쓰기 시작했지만, 한 번에 한 번씩 거절당했다. 그러나 그는 결코 낙담하지 않았다. 생활이 어렵다면 전당포로 생활하고 시간을 짜서 글을 쓸 수 있다. 낮 시간이 부족하면 밤에 쓴다. 부지런히 노트, 색인, 베껴 쓴 카드. 마침내 1890 에서 자신의 첫 소설' 사냥꾼에게' 를 출판했다. 나중에 그는 위대한 작가가 되었고, 많은 걸작들이 있었다.
분석: 어려움과 어려움, 옥여성! 잭 런던의 경험은 인류의 수천 년 동안의 경험과 진리를 실천하는 것에 불과하다.
주제: "좌절", "결심" 및 "성공의 길"
청춘을 환하게 하고 휘황찬란함을 창조하다
미국 자동차계의 슈퍼스타인 에코카는 자동차계에서 유명한 프로모션 기교로 포드를 위해 수백 억 달러의 수입을 창출했다. 그러나 1978 년 7 월 3 일, 에코카는 준비가 안 된 상태에서 질투심이 강한 사장에게 해고당했다. 사장은 차를 몰고 그를 창고의 작은 방으로 데려갔는데, 그가 새 직장을 구하기 전에 그 방은 에코카의 사무실에 완곡하게 주어졌다. 엄청난 굴욕에 직면하여, 에코카는 결코 좌절하지 않았다. 해고와 굴욕을 당한 후, 에코카는 파산 위기에 처한 크라이슬러 자동차 회사의 사장직을 받아들였다. 그의 뛰어난 관리 기술로 그는 크라이슬러에게 신입생을 얻었다. KLOC-0/984 만으로 그는 지난 60 년 동안의 총 이익보다 24 억 달러의 이윤을 남겼다! 불요불굴의 정신, 뛰어난 재능과 눈부신 업적으로, 에코카는 미국인의 마음속에 영웅이 되었다.
해석: 순경의 성공은 금상첨화이고, 역경 속에서 뒤척이는 것이 영웅의 본색이다! 만약 에코카가 두 번째로 성공하지 못한다면, 그는 단지 슈퍼스타일 뿐이다. 바로 그가 역경 속에서 궐기하여 그를' 영웅' 으로 만들었다.
제목:' 영웅',' 금은 언제나 빛난다',' 연마와 성공'
감옥에 갇히다
니콜로 파가니니는 이탈리아 바이올린 연주자이자 작곡가로' 피아노 독주에서 훈련된 바이올린 연주자' 라고 불린다. 그의 예술길은 울퉁불퉁하다. 그는 작은 상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정치죄로 20 년 형을 선고받았다고 한다. 그러나 감옥에서도 그는 낙심하지 않고 옥중에서 공부하는 것을 견지했다. 감옥 창가에서 그는 단 하나의 현만 남아 있는 바이올린으로 열심히 연습했고, 수십 년 동안 하루처럼 연주 기교에서 입신의 경지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그의 창작과 연주는 자유롭고 열정적이어서 당대 낭만주의 작곡가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해석: 감옥에 갇혀 결국 인재가 되는 것은 확고한 신념과 끈기가 있어야 하고, 삶에 대한 갈망과 예술에 대한 견지도 있어야 한다.
주제: "결코 포기하지 마라" 와 "신념과 인내"
헬렌 켈러-
장애인의 자랑
미국의 맹인 농아 여작가, 교육자 헬렌 켈러는 한 살 반 때 병으로 시력과 청력을 잃었는데, 이는 일반인들이 상상할 수 없고 감당할 수 없는 고통이다. 그러나 헬렌은 운명에 굴복하지 않았다. 선생님의 교육과 도움으로 그녀는 강인한 의지로 질병을 이기고, 말하는 법을 배웠고, 손가락은 "말을 잘 듣는다" 며, 다섯 가지 글자를 익혔다. 스물네 살 때 그녀는 뛰어난 성적으로 유명한 하버드대 래드클리프 여학원을 졸업했다. 그 후, 그녀는 세계의 맹인 농아인을 위한 복지 사업에 평생을 바쳤으며, 많은 국가 정부와 국민들로부터 칭찬과 표창을 받았다. 65438 년부터 0959 년까지 유엔은 헬렌 켈러 운동을 시작했다. 그녀의 자서전 작품' 내 일생의 이야기' 는 이미 영국문학의 고전이 되어 여러 언어로 번역되어 널리 전해지고 있다.
분석: 감히 생활의 고난을 직시하는 것은 헬렌의 성공의 기초이다. 그래서 그녀는 전 세계 장애인의 정신 대표가 되어 장애인의 자랑이 되었다.
제목: "나머지를 낭비하지 마라", "힘이 생명을 만든다", "생명의 가치"
보디는 윙크하며 이렇게 썼습니다.
보디는 프랑스 기자이다. 심장병이 발작한 후 그는 사지가 마비되어 왼쪽 눈만 움직일 수 있었다. 하지만 그는 잠수복과 나비를 쓰기로 결심했는데, 이것은 정성으로 쓴 것이기 때문에 녹음사 멘디부르크를 찾아 하루에 6 시간씩 녹음했습니다. 그것들 사이의 교류는 왼쪽 눈의 깜박거림으로만 할 수 있다. 매번 멘디바오는 순서대로 일반적인 프랑스어 글자를 읽는다. Bodie 가 한 번 깜박이면 문자가 정확하다는 것을 나타내고, 두 번 깜박거리면 오류를 나타내고, 단어를 철자한다. 이 상상할 수 없는' 글쓰기' 는 마침내 몇 달 후에 기적적으로 완성되었다. 이 150 페이지의 책은 이미 출판되어 사람들에게 환영을 받았다.
해설:' 보디가 눈 깜짝할 사이에 글을 쓰는 것' 이야기는 스티븐 호킹을 생각나게 한다. 그의 극심한 신체 장애는 그들이 문학과 과학 연구에서 크게 흔들리는 것을 막을 수 없다.
주제: 끈기, 완벽과 불완전, 기적의 탄생.
붉은 탑 상인의 중용의 도리
호설암은 뛰어난 기지로 틈새에서 생존하고 발전한다. 관직과 틈새에서 민족 경제와 서구 경제의 틈바구니에서, 왼쪽과 이홍장 사이에서 그는 또 하나의 세계를 차버렸다. 후설암의 성공적인 벼슬길은 잠정적인 규칙을 숙지하고 관찰하고 적용한 결과이다. 불행히도, 이 균열은 결국 그를 망가뜨렸고, 좌측의 죽음은 그를 공식 투쟁의 피해자로 만들었다. 극빈에서 벼락부자에 이르기까지 무일푼으로 돌아오자 호설암은 그의 생명의 순환을 완성했다.
분석: 매우 똑똑한 사람은 규칙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규칙을 잘 이용한다. 후설암의 일생은 이 이치를 증명하고 또 다른 이치를 설명한다:' 불장난자 자기 연소'.
제목: "규칙과 생활" 과 "규칙의 양날"
양실추의 연설
유명한 작가 양실추는 연설을 잘한다. 그의 연설은 매우 독특해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당시 교장이었던 유진은 사범대학에서 교편을 잡는 동안 유명 인사들을 학교에 초청해 강의하는 일이 잦았다. 한 번은 강연자가 사정으로 지각하여, 그 자리에 있던 선생님과 학생들이 모두 참지 못했다. 그래서 유진은 양실추를 학생들에게 몇 마디 해 달라고 요청했다. Liang Shiqiu 는 이런 종류의 역할을하고 싶지 않았지만 교장은 명령을 받았고 무력한 표정으로 천천히 말했다. "이전에는 메인 쇼가 상연되기 전에 2 급 또는 3 류 캐릭터를 찾아 무대에 뛰어 올라 무대 주인공에게 충분한 시간을 주었다." 나는 지금 명령을 받고 뛰쳐나와 관직을 늘렸다. "심상치 않은 말이 온 장내의 폭소를 불러일으켜 사제의 불쾌함을 분산시켰다.
분석: 유머가 진부한 표현이 되면 무의미하게 된다. 올바른 유머는 지혜의 반짝임이며, 부패를 신기한 힘으로 바꾸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제목: "언어의 묘용" 과 "유머러스한 생활"
추백의 위트
1920 년대 초, 정진탁은 상해에서 결혼했고, 신부는 상무인서관 원로 고고의 딸 고군진이었다. 결혼식은 당시 가장 유행했던' 문명결혼' 의식을 채택했다. 예의에 따르면, 결혼한 사람의 양가 부모는 반드시 결혼 증명서에 개인 도장을 찍어서 충성을 표시해야 한다. 결혼식 전날, 정진탁은 어머니가 아직 편지를 인쇄하지 않았다는 것을 떠올렸고, 추백이 대신 처리해 달라고 편지를 썼다. 이날 추백의 답장을 받았지만 편지지가 없어' 추백전서 윤격' 한 장밖에 없었다.' 석인은 글자당 2 원, 일주일에 한 번 받을 수 있다' 고 적혀 있었다. 시한부 파견, 배로 포인트. 변단은 글자 수를 계산하지 않고, 거의 2 위안이다. 치아 인쇄, 크리스탈 인쇄, 청동 인쇄가 별도로 논의됩니다. 클릭합니다 정진탁은 한 번 보니 추백이 바빠서 시간이 없는 핑계로 다른 사람을 초조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튿날 아침 결혼식이 시작되려 할 때, "진도 씨와 군진 여사가 좋은 인연을 맺고 축의금 50 위안을 받았다" 고 적색의 결혼선물가방이 배달되었다. 추백. " 결혼식 가방에는 현금이나 상품권이 없고 삼방석천도장이 하나밖에 없습니다. 한쪽은 정 부인의 것이다. 나머지는 신부와 신랑입니다. 정 부인은 단장이 약간 커서 신랑 신부가 한 쌍이 되어 변절에' 장악' 이라는 글자를 새기며 신인 장악영강, 백년해로를 축하한다. 정진탁과 고준진은 모두 푸젠성 창락현인으로, 모두 쌍관어를 뜻한다. 3 장은 정교하고 우아하여, 주인이 연극을 보고 나서야' 50 원 1 례' 라는 책의 이치를 이해하게 되었다. 원래 3 장 조각 12 자, 포인트는 24 위안이어야 합니다. 더블 디스패치, 48 위안입니다; 변폐 2 위안, 그래서 이름은 "50 위안을 예의로 한다" 입니다. 추백의 뜻밖의 기쁨은 고정의 결혼식에 특별한 명절 분위기를 더해 가담이 되었다.
분석: 매우 재능 있고 유머러스합니다. 위대한 유머가도 위대한 천재이다. 이렇게 재주가 있다니, 정말 좋은 이야기다.
제목: "재능과 유머" 와 "재미"
임어당은 수업 시간에 학생들에게 장수과를 먹으라고 청했다.
임어당은 동오대 로스쿨의 아르바이트 영어 선생님이었다. 일단, 학교 첫날, 수업 종소리가 오랫동안 울렸고, 그는 아직 오지 않았고, 학생들은 모두 기대하고 있다. 임 선생이 드디어 왔다, 그는 가죽가방을 가지고 있다. 자루가 불룩해서 곧 터질 것 같다. 학생들은 임 선생이 강의에 관한 자료 한 봉지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 어쩌면 그는 자료를 찾아 늦었을지도 모른다. 그가 연단에 오른 후 당황하지 않고 가방을 열어 보니 껍데기가 달린 땅콩이 가득 들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땅콩을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었지만, 학생들은 감히 먹지 못했다. 그들은 단지 그를 보고, 그가 조롱박에서 파는 약이 무엇인지 알고 싶었다. 임 선생은 땅콩을 어떻게 먹는지 강의하기 시작했다. 그는 "땅콩을 먹으려면 반드시 껍질을 가지고 먹어야 한다. 모든 맛과 즐거움이 껍데기 안에 있다. 껍질이 튼튼할수록 땅콩이 더 맛있다. " 여기까지 이야기하면서 그는 화제를 돌려 말했다. "땅콩은 장수과라고도 합니다. 여러분, 수업 첫날에 제 장수과를 드세요. 당신이 영원히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수업시간에 출석을 부르지 않겠습니다. 장수과를 드시고 성질이 길시길 바랍니다. 학교를 빼먹지 않으면 운이 좋다. "
분석: 언어 마스터 임어당. 성격이 유머러스하고, 재미있고, 그의 대화를 들으니, 봄바람처럼 큰 도움이 된다.
제목:' 봄바람이 비를 녹이다' 와' 사람사표'
뛰어난 학생만 뛰어난 학생이 없다.
루가희는 중국의 유명한 화학자이다. 1930 년대에 그는 장하 중학교의 수학 선생님이었다. 당시 한 학생이 상을 주기 위해 외국 잡지에 실린 수학 문제를 일부러 꺼내 노자석을 난처하게 했지만 그는 개의치 않았다. 그는 단지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가 남겨두고 해결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 하루 이상의 정확한 계산 끝에 루자석은 질문에 답했다. 그는 학생들에게 문제 해결 방법과 구체적인 과정을 상세히 소개했다. 이 학생은 마음속으로는 노가희의 박학에 탄복했다. 루가희는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말했다. "우리 민남에는' 장원만 있는 학생, 장원선생은 없다' 는 옛말이 있다. 저는 지금 당신 남편이지만 아직도 이해가 안 되는 곳이 많아서 더 공부해야 합니다. "
해결: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이다." 자신이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거나 자신이 무지하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제목: "아는 것과 모르는 것" 과 "겸손한 것"
이 씨는 자기 비판을 했다.
1930 년대에 이 () 가 중앙작업을 주재할 때,' 좌측' 편향을 실시하여 중국 혁명에 중대한 손실을 초래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잘못을 깊이 깨닫고, 여러 차례 자신을 비판할 뿐만 아니라 자신을 본보기로 삼아 다른 사람을 교육했다. 한번은 그가 부대에서 보고를 한 후, 보고를 듣는 사람들이 모두 이 씨를 아는지 큰 소리로 물었다. 많은 사람들이 안된다고 합니다. 그는 자신을 가리키며 말했다. "저는 리입니다. 내 실수로부터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그의 자기비판 정신은 모든 사람을 깊이 교육시켰다.
해석: 자신의 실수에 직면하여 용감하게 자신을 인정하고 비판하는 것은 타인과 자신에 대한 존중에 대한 책임이다.
제목:' 잘못을 올바르게 대하라',' 비판과 자기비판',' 유명인의 용기'
해자의 외로움
아마도 시는 정말 외로움에서 양조된 것일지도 모른다. 그렇지 않으면 왜 모든 시인들이 그렇게 외로운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해자도 예외는 아니다. 그는 아마 너무 외로워서 다른 사람과 소통하기를 바랄 것이다. 한번은 해자가 심심할 때 학교 근처의 한 식당에 마음대로 들어갔다. 그는 사장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는 너에게 나의 시를 낭송해 줄게. 음료수 한 잔 주시겠어요? 클릭합니다 로맨틱한 정취가 없는 사장이 고개를 들어 앞에 있는 젊은이를 쳐다보았다. 긴 머리가 헝클어지고, 몸매가 날씬하고, 우울하고, 겉치레를 하지 않고, 긴장은 머리에 문제가 될 수 있었다. "내가 너에게 마실 수는 있지만, 여기서 외우지 마라." 라고 풍자적으로 대답했다. 해자는 어쩔 수 없이 어깨를 으쓱하며 조용히 식당을 나서면서 더 깊은 외로움에 들어갔다.
분석: 사람과 사람 사이에 소통이 필요하다. 교류는 외로움에서 비롯되며, 교류할 수 없으면 더욱 외로워진다.
제목: "외로움과 교류", "교류와 이해", "냉막 독약"
상양은 입장을 밝히고 신뢰를 얻었다.
상양은 진효공의 상인데, 새로운 법이 되고 싶다.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기 위해 상양은 국성남문에 세 그루의 나무를 세워 나무를 북문으로 옮길 수 있는 사람을 모집하고 12 개의 금을 주었다. 사람들은 이런 방법에 놀라움을 느꼈고, 아무도 감히 이 나무를 건드리지 않았다. 그런 다음 상양은 국민에게 누가 움직일 수 있는지 50 금을 줄 것이라고 통지했다. 담대한 사람이 마침내 이 나무를 메자 상양은 즉시 그에게 50 금을 주어 정직함을 나타냈다. 이런 신뢰를 얻는 방법은 결국 국민들로 하여금 신법이 믿을 만하다는 것을 믿게 하여 신법이 순조롭게 시행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분석: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한 사람, 한 단체, 한 나라가 똑같다. 만약 네가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면, 너는 너 자신을 망칠 것이다.
제목: "사람은 믿음이 없다", "성실", "증명"
금 백 근은 약속 천금보다 못하다.
여포, 한나라 사람들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으로 유명하다. 속담에도 있듯이, "약속 딸." " 시즌 천의 말 한마디가 금보다 더 값어치가 있다는 뜻이다. 나중에, 여포 항우를 따라 패하여 유방에 지명 수배를 당했다. 많은 사람들이 나와서 그를 보호하여 그가 난관을 안전하게 넘겼다. 마지막으로, 지브는 성실함 때문에 한나라의 중시를 받았다.
해석: 남을 성실하게 대하는 사람만이 다른 사람에게 성실하게 대할 수 있다.
제목:' 성실과 생활',' 서로 돕다',' 성실의 가치'
이가성이 직접 선생님을 마중하러 갔다.
홍콩의 유명한 플라스틱상, 부동산 대장 이가성은 늘 기부 교육을 한다. 한 번, 그는 산 터우 대학의 선생님들을 홍콩에 초청하여 직접 역에 가서 그를 데리러 갈 준비를 했다. 바로 이때, 그는 대외무역경제협력부의 한 관원이 홍콩에 와서 그와 업무를 협상하고 그를 만나도록 초청했다고 들었다. 이가성 선생은 고려를 거쳐 경제무역부의 관원을 데리러 갈 사람을 배정했지만, 자신은 기차역에 갔다. 기차가 연착되어 그는 역에서 한 시간 넘게 기다렸다. 산 터우 대학의 선생님은 감동적으로 말했다: "이 일은 우리로 하여금 이가성 선생의 교육에 대한 성의를 더욱 깊이 체득하게 하였다. 그는 교육을 위해 목숨을 바칠 수 있고, 우리도 열심히 해야 한다. "
분석: 상인이 돈을 기부하여 학교를 운영해야지, 명리를 추구해서는 안 된다. 이가성은 행동으로 자신의 언행이 일치함을 증명했다.
제목: "스승을 존중하고 가르침을 중시하라", "솔선수범", "사람이 일을 한다"
이렇게 "깨끗하다"
국적 원세개는 사치스럽고 부패하지만 늘 청렴한 척하고 있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한번은 그가 밥을 먹을 때 일부러 각료들을 소집한 적이 있다. 모두가 그의 숙소에 왔을 때, 그는 쌀죽 한 그릇을 들고 싸오붕어 한 마리를 맛있게 먹고 있었고, 때로는 양념병에서 그릇에 무언가를 붓기도 했다. 각료들은 만났을 때 "대통령의 생활이 이렇게 검소하여 우리 세대가 본받을 만하다" 고 칭찬했다. 사후 경비원은 이것이 모방할 수 없다고 모두에게 말했다. 대통령은 북서쪽에서 가장 맛있는 좁쌀을 먹었는데, 그들 중 하나는 모두 세심하게 고른 것이다. 붕어는 유명한 홍하 붕어이다.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돼지기름을 특별히 넣어 천리 떨어진 하남에서 북경으로 운반한다. 바로 그 양념이고 동북 밀레니엄 인삼 녹용으로 만든 것입니다. 이 말이 나오자 모두들 말문이 막혔다.
분석: 세도명을 기만하는 자는 종종 언행이 다른 소인이다. 위선적인 가면은 항상 벗겨지고, 그들의 추악한 몰골은 결국 세상 앞에 드러날 것이다.
제목: "마스크", "탐욕" 및 "쇼"
이고선 화소
이고선은 중국 당대의 유명한 화가이다. 그는 매우 솔직하다. 그는 다른 사람을 위해 그림을 그리겠다는 약속을 어긴 적이 없다.
한 번, 한 오랜 친구가 그에게 그림 한 장을 그려 달라고 했지만, 이고선은 바빠서 제때에 완성하지 못했다. 얼마 후, 그는 옛 친구의 사망 부고를 받고 부끄러움을 당하며 급히 그림을 그리며' 연꽃' 을 한 폭 그렸고, 옛 친구의 이름을 정중히 새기고, 장을 덮고, 즉시 뒷마당에 가서 불태웠다. 일이 끝난 후 그는 아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앞으로 옛 친구가 그려야 하는데, 제때에 나를 재촉해 주세요. 식언하지 마세요!"
해석: 진정한 서예가들은 모두 감정이 진실하고 풍부한 사람들이다. 그는 위선적이지 않고, 성실하며, 여태껏 식언한 적이 없다. 그림은 인품과 같다고 할 수 있다.
주제: "정직한 삶" 과 "명예 약속"
인심을 관리하다
청나라 건륭년, 남창시의 한 마음씨 있는 가게 주인 이사경은 처음에는 진가로 고객을 얻었다. 하지만 돈을 벌자 가짜가 섞여 고객을 푸대접하고 장사가 점점 추워지고 있다. 어느 날 유명한 화가와 서예가 정판교가 가게에 와서 밥을 먹었다. 이사경은 매우 놀랐다. 상점의 이름을 적어주세요. 정판교가 쓴' 이사경의 과자가게' 는 묵보가 힘이 세서 많은 사람들이 둘러볼 수 있게 했지만 아무도 먹지 않았다. 원래' 마음' 이라는 글자가 좀 새서 이사경이 보충을 요구했다. 그러나 정판교는 "잘못이 없다. 너는 예전에 이것 때문에 마음이 번화했었는데, 지금은 이것 때문에 장사가 담백하다. " 이사경은 인생을 경영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그때부터 나는 뉘우치고, 인심을 되찾고, 시장을 다시 얻었다.
분석: 인심은 무형자산이며 무시할 수 없는 거대한 재산이다. 기업과 상가에게 인심을 잘 경영하는 것이 사업의 건강하고 지속적인 발전의 관건이다. 이 일도 정판교의 지혜와 유머를 보여준다.
제목: "경영인", "성실", "유명인의 지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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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을 사다
제니는 창고 정리 세일 간판이 걸려 있는 신발 가게를 발견하고는 들어가 보았다. 갑자기 그녀의 눈은 빨간 민소매와 샌들 한 켤레에 끌렸다. 제니가 입어 보았을 때 마침 발에 맞았다. 가격 좀 봐 17, 너무 싸다. 제니는 기쁘게 계산대에 갔다. 계산원이 제니를 바라보며 의아하게 말했다. "아가씨, 정말 이 신발을 사는데 17 달러를 써야 하나요?" 제니는 의아해했다. "가격이 틀리지 않나요? 얼마나 모자란 거야? " "아니, 이 신발에 문제가 있어. 왼쪽에 있는 것이 오른쪽에 있는 저것보다 한 야드 더 크다. 지난번에 고객이 잘못 가져갔나 봐요. 나는 그것을 거기에 두었다, 나는 그것을 팔지 않을 것이다. 아니면 내가 바꿔 줄까? " 제니는 자세히 보았다. 네, 왼쪽은 오른쪽보다 약간 크지만 자세히 보지 않으면 안 보입니다. 갑자기 그녀의 마음속에 이상한 느낌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