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서 물의 이미지?

이미지: 시가에서 시인이나 시인의 사상 감정을 전달하는 데 자주 쓰이는 이미지나 그림으로, 의지나 감정의 색채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다.

돈 (배우)

"사고" 다섯 편의 시, 네 번째 부분.

바다에 물이 부족하면

영원한 호박.

게을러서 꽃을 돌아보고,

하늘의 절반은 수양하고, 하늘의 절반은 군자이다.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이 말의 의미: 깊고 넓은 바다를 경험한 사람들은 다른 곳의 물이 그를 끌어들이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무산의 구름과 노을을 제외하고는 다른 곳의 구름이 모두 가려졌다.

일찍이: 경험했다. 일찍이 부사. 체험하다.

발해: 고대인들은 일반적으로 발해를 발해라고 부른다.

제외: 제외.

원시시, 바다의 물, 무산의 구름은 모두 사랑의 깊고 얕은 은유이다. 나는 바다와 무산을 보았는데, 다른 곳의 물과 구름은 보기 어렵다. 시인이 사랑하는 여자 외에는 나를 감동시킬 수 있는 여자가 없다. 시인의' 마음에 드는 사람' 은 온화하다고 한다. 즉 시인이 쓴' 꾀꼬리' 의 꾀꼬리라고 한다. 시인은 온화하고 가정 형편이 빈한해서 그녀를 버린 후 89 년' 꽃을 보지 않는다' (봄칠운 몽유) 였다. 또' 자주시' 는 아내 위청을 애도하기 위해 쓴 것으로, 위콩 출신 명문, 아름답고 현혜라는 말도 있다. 이 시인은 27 세에 일찍 세상을 떠난 후 다시는 결혼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두 시의 전고가 매우 높다. 앞의 한 문장에서 맹자는 "바다를 보는 자는 물을 찾기가 어렵다" 고 힘썼다. 이 말 이후 송옥의' 고서' 가 발표됐다. \ "강 무산 태양, 높은 언덕 장벽, 황혼 비. 후세 사람들은 이 두 편의 시를 인용하는데, 더 많은 것은 사랑에 대한 충성과 변함없는 은유로, 오직 이, 사랑만이 그가 아니라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두 구절의 시는 성어' 나는 바다에 갔다' 로 단순화될 수도 있고, 큰 장면을 경험하고, 시야가 넓어지고, 식견이 넓어지고, 더 평범한 일에 집중하지 않는 것을 비유할 수도 있다.

& lt 과거에는 바닷물이 물에 닿기 어려웠습니다 > 완전히 용해되었습니다.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했다." 그러나 나에게는 이 시를 읽기가 매우 어렵다. 그것은 사람들의 뿌리 깊은 생사의 사랑을 말살했다.

바다를 건너면 물이 없다. 우리는 무엇을 할까? 사람들은 물이 없는 해안에 앉아서 죽기를 기다릴 수 없다.

아마도 두 가지 가능성이 있을 것이다.

기억의 바다에 계속 잠기거나, 과거의 진주를 건져내거나, 가라앉은 별빛과 달빛을 건져내거나, 지난 세월의 바다가 점차 자신을 침수할 때까지.

또는 생존한 기슭에서 깊은 우물을 다시 파서 새로운 수원으로 생존한 사막에 물을 줄 수도 있다. 아마도 우물물은 물수꾼의 그림자를 비춰 바다에 소장된 낮과 밤을 생각나게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야 생명의 물이 계속될 수 있다.

기억 속에서 파도는 파도와 겹치고, 반사는 그림자와 겹쳐서 생활이 복잡하고 밀집된다.

연애의 경험은 이렇다. 인생의 다른 경험도 그렇습니까?

매우 감동적인 책을 한 권 읽었는데, 너는 정말 영혼이 없는 경박한 책들을 보고 싶지 않다.

오악으로 올라가 경치를 감상하니, 마음속으로는 온통 기이한 봉우리와 그윽한 계곡이다. 여러분의 신발에 밟힌, 거칠지 않은 상업 산을 보시겠습니까? ......

연애, 독서, 레인지 로버, 교제 ... 모두 비슷한 경험이 있다.

바다가 너무 넓고, 너무 깊고, 너무 씁쓸하다. 바다는 거의 무한하다. "이것은 생활과 감정의 극단적인 상태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다에 가본 적이 없고, 바다 깊숙한 곳에 도착한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기껏해야 바다를 멀리서 상상했을 뿐이다: 아주 크고 깊을지도 모른다.

아니면 수수방관하고 바다를 보세요. 정말 크고 깊습니다.

썰물 때 모래사장에서 조개껍데기 몇 개를 줍는다.

나는 바다를 실제로 경험한 적이 없기 때문에 물에 대해 까다롭지 않다. 소금물은 물, 담수는 물, 깊은 물은 물, 얕은 물은 물, 맑은 물은 물, 탁수는 물이다.

바다를 건너서 더 이상 물을 볼 수 없는 것은 성인들의 애착이다.

바다를 건너지 않고 곳곳에 물이 있는 것은 필사자의 복이다.

"한때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했다" 고 생각했는데, 바다 깊숙한 곳에 갔을 때, 기억 속에 바닷물이 가득한 사람이 상륙했을 때, 그가 뒤를 돌아보았을 때, 그 홍조가 눈에 띄지 않고 맑고 그윽한 샘물을 볼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쩌면 담담하고 맑은 샘물도 그에게 또 다른 선량함과 또 다른 축복을 느끼게 할 수 있을까? 그의 절망적인 생명을 구하는가?

더군다나' 영원한 호박' 은 다시 토론할 수 있다. 무산의 구름은 가장 순수하고 가장 아름답고, 신화 같은 색채를 가지고 있다. 모든 산을 성산으로 본다면, 모든 산에서 떠오르는 구름은 신화 속의 구름, 아름다운 구름이다. 그들은 외로운 산봉우리를 둘러싸고 하늘의 거대한 공허함을 채우고 장식하고 있다. 그리고, 바람과 기류가 준비되면, 비와 눈이 옵니다.

비와 눈은 인간의 좋은 물이 될 것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일단 바다에 물이 남아 있으면,

무산도 구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