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예 헌문" 은 중국이 예로부터 현재까지 속담의 격언 집합이다. 나중에 명청문인의 끊임없는 보충을 거쳐 이런 모습으로 바뀌었는데, 사칭은 "영광헌문" 이라고 불리며, 속칭 "영광헌문" 이라고 불린다. 필자는 어떤 책도 본 적이 없고, 청동치년 동안 유생주 교정만 본 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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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 속에는 운명과 보응을 대량으로 강조하며, 사람의 몸에 있는 모든 것이 운명에 의해 마련된 것이라고 생각하며, 사람이 좋은 일을 해야 좋은 기회가 있다. 증광현문에는 사람을 대하는 방법에 대한 많은 지면이 있는데, 이것이 전문의 핵심이다.
이 글은 관용에 대해 많은 묘사를 가지고 있는데, 관용은 고민과 죄악을 없애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자기 보호, 신중함, 관용을 제창하는 동시에, 인간의 주관적인 능동성을 강조하며, 이것이 일의 원칙이라고 생각한다. 글 속에는' 해를 끼치는 마음은 없어서는 안 되고, 방인의 마음은 없어서는 안 된다' 는 권고도 적지 않다.
사실, 그것은 풍부한 문학 작품의 보편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다. 우리가 감상할 때, 매 문장의 위치를 분명히 보아야 한다. 하나는 사회 본위 입장이고, 하나는 자연법 입장이다. 입장마다 자연스럽게 다른 생각이 나는데, 하물며 우리의 사회적 입장과 자연입장은 완전히 대립된다.
그래서 나는 이 안에 많은 갈등이 있는 것 같다. 고대의 성현성인과 우리 사회의 절대다수가 반대 편에 서 있는 것처럼. 성현이 자연에 순응하면, 우리는 파도를 따라 흐른다.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원하지만, 얻을 수는 없지만, 성인은 포기하고 싶어한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우리는 과일을 다듬고, 그들은 뿌리를 다듬었다. 우리는 명리를 키우고, 그들은 기본면을 배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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