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난의 매미 시

선비 옷은 맑은 이슬을 마신다.

저자:유시난

매미는 모자의 술처럼 낮게 매달려 맑은 꿀을 빨아먹는 촉수, 곧은 수랭이나무 가지 사이로 퍼져 나오는 매미 소리.

매미는 가을바람에 기대지 않고 나무 높은 곳에 있어 매미와 멀리 떨어져 있다.

당나라 초기의 유명한 재상이었던 유신안의 사물을 노래한 시입니다. 사물의 노래에는 많은 정서가 담겨 있고 상징이 가득합니다. 각 행은 매미의 형태, 습관 및 소리를 묘사하고 각 행은 시인의 고귀한 성격과 애정을 암시하며 사물을 노래하는 깊은 의미는 사람들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핵심은 매미의 몇 가지 구체적인 특징을 파악하고 예술적 대응을 찾는 것입니다. 처짐은 고대 관용 모자의 매듭이 달린 처진 밴드이며, 매미의 턱에 있는 좁은 입이 모자 밴드와 비슷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매미는 좁은 입으로 이슬을 빨아들입니다. 관영의 고위 관리들은 탐욕을 삼가고 청렴을 추구해야 한다는 의미의 말장난입니다. 매미는 썩은 풀과 진흙 속에서 굴러다니는 곤충들과는 달리 곧게 뻗은 플라타너스 나무에 살기 때문에 그 소리가 아름답고 우렁차게 흘러나올 수 있습니다. 시의 마지막에는 매미가 가을바람과 같은 외부의 힘에 의존하지 않고 "멀리서도 큰 소리로 말할 수 있는" 매미의 능력 때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시의 교훈은 관리나 사람이 큰 소리로 말하고 넓은 명성을 누리기 위해서는 고귀한 덕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고상한 포부는 전적으로 인격의 아름다움에서 나오는데, 이는 바람이나 어떤 힘, 관절, 지원으로는 결코 달성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매미 날개 짓'에는 유시난의 자기 가르침이 담겨 있습니다. 당 정관 시대 영연관에 매달린 24명의 대신 중 한 명으로, 그의 명성은 학식과 고상한 곧음에 있었습니다. 그는 당태종과 함께 왕의 성공과 실패에 대해 이야기했고, 솔직한 조언을 아끼지 않아 정관 통치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당태종은 그에게 "다섯 가지 훌륭한 자질"(덕, 충성, 학식, 문체, 문체)이 있다고 말하며 "모든 대신이 유신안과 같으니 천하가 왜 신경 쓰지 않겠는가!"라며 그를 칭찬했습니다. 그의 성숙함과 신중함, 자각은 그가 곤봉을 든 독수리와 호랑이가 아니라 조용한 매미라는 사실에서 알 수 있습니다.

이 우화적인 사물의 작은 시는 당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매미 시로 후세 사람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표면적으로 "맑은 이슬을 마시기 위해 매달려 있다"는 첫 번째 줄은 매미의 형태와 먹이 습관에 관한 것입니다. 실제로는 비교의 방법을 사용하여 자신의 저명한 지위와 깨끗한 자질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매미의 머리에는 두 개의 촉수가 있는데, 이는 관리의 목에 두른 갓끈을 닮았는데, 옛사람들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살면서 깨끗한 이슬만 마신다고 생각하여 '깨끗한 이슬을 마신다'는 표현을 써서 고고한 품성을 상징한 것입니다. 실제로 매미는 식물의 수액을 빨아먹으며 살아갑니다. 매미는 어디에서 이슬만 마실 수 있을까요? 두 번째 문장, "시냇물은 드문드문 나무 사이로 흐른다"는 매미의 노래에 관한 내용입니다. 왜 매미 노랫소리가 드문드문 플라타너스 나무에서 나오는 걸까요? 플라타너스는 옛사람들이 보기에 고귀하고 영험한 나무였기 때문입니다. 부부 같은 새는 플라타너스가 아니라고 합니다. "왕이 현명한 사람을 임명하면 동궁에서 플라타너스가 태어난다"는 말이 있습니다. 시인들은 자신을 매미에 비유하며 매미의 노래는 특별합니다. '通' 앞에 '疏'를 붙이면 '行声'처럼 들리며 마지막 줄 '秋风'(가을 바람)에 해당합니다. ". "가을바람에 날리지 않는 높은 목소리"라는 구절은 전체 글의 하이라이트이며, 위의 두 문장에서 촉발된 논의입니다. "매미는 높은 곳에 살기 때문에 그 목소리가 자연스럽게 멀리 퍼진다"는 뜻입니다. 션더첸은 "인생은 높고, 매미 한 마리 한 마리가 저절로 그 목소리를 지저귀는 것이지 가을바람이 날려주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편지를 의미하는 이 유명한 대사는 풍경에 대한 묘사이자 감정의 표현입니다. 당나라 시에서 가장 이른 시기의 아리아로 후대에도 많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위시난은 수나라의 옛 재상이었습니다. 당나라에 들어온 후 당 태종 황제의 문학적 재능과 덕망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그는 정직하고 솔직하게 태어났지만 외롭고 자존심이 강했으며 세상과 경쟁하지 않았고 내성적이고 물러나며 깊은 성격을 보여주었습니다. 유시난은 매미로 가슴을 찬양하며 그가 올곧고 깨끗하며 아무런 기준 없이도 이름을 날릴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장면은 매우 조화롭고 자연스럽게 얽혀 있습니다. 이 두 대사는 은유입니다. 매미가 멀리 퍼져나가는 것은 가을바람을 통해서가 아닙니다. 여기서 강조되는 것은 시인의 내면에 대한 시인의 따뜻한 칭찬을 표현하고 우아함과 매력을 보여주는 시인의 인격의 아름다움입니다. 독자는 극도로 섬세한 청화 시인의 매미에 대한 높은 수준의 화려함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조비가 "논어"에서 "좋은 목민관이 되지 말고, 날아다니는 경향에 의존하지 말라, 명성은 나중에 물려받는다"고 말한 것처럼 말입니다. "멀리서 보면. 가을바람에 흔들리지 않는"은 오만하고 자만하며 주저하는 학자의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시포화의 시 '하인에 대하여'는 "비교와 즉흥의 삼백 조각, 당나라 사람들은 여전히 그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같은 노래, 위시난의 "고음은 가을바람이 아니라 멀리서 온다"는 청화족의 언어이고, 왕뤄빈의 "안개 속을 날아가는 그의 비행, 바람의 세계에 빠져든 그의 순수한 목소리"는 청화족의 언어이며, 리상인의 "이 상인은 "맑은 마음, 밤새도록 공허한 노래"는 비싱과는 다른 일종의 징징거리는 언어입니다. "두 사람 모두 당나라 출신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매미를 노래하는 데 의존합니다. 두 작가의 지위, 경험, 기질로 인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려는 노력은 같지만 다른 얼굴을 보여 주지만 개성이 넘치는 예술적 이미지의 형성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