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필순 조정: 때때로 필순을 조정하면 글쓰기가 더욱 일관성 있고 빨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왕" 이라는 단어는 4 개의 해서체, 1 개의 행서가 있습니다. 그리고' 천',' 나이' 라는 글자도 있어 필순을 바꿔서 쓸 수 있다.
2. 번잡함을 간략화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획을 단순화하거나 비슷한 획을 여러 개 만날 경우 펜업 및 펜 접는 동작을 줄여 쓰기를 더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변방이 둥글다: 해서체에서는 일부 접필이 눈에 띄게 멈춘다. 행서에서는 종종 연필로 통과하기도 하고, 필기시간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4. 펜을 절약한다: 적당히 획을 줄여서, 심지어 펜의 가능성을 높이고, 글을 더 빨리 쓸 수 있게 한다.
5. 교차 접기: 오른쪽 위 기울기, 위쪽 교차 접기 각도는 너무 작을 수 없습니다. 아래쪽 접기 원은 자연스럽게 회전하고 구부리기 스트레칭입니다.
6. 교차 후크: 왼쪽, 오른쪽, 오른쪽, 높은 교차, 코너는 크지 않아야 하고, 후크는 원형이고, 끝은 위쪽입니다.
7. 매듭: 획이 연속적이고, 펜을 위아래로 접는다. 예를 들어 연횡을 쓰고, 접는 대신 실을 쓰면 선이 매끄럽고 자연스럽다.
8, 토선 매듭: 연속 쓰기, 먼저 세로로 가로로, 필순이 변한다. 가로세로로 길게 그리지 말고 실을 헤엄쳐야 한다.
9. 방어선 매듭: 펜을 가로로 그린 다음 오른쪽으로 휘저어서 실을 묶고, 실을 크게 묶지 마세요. 글자 해체식 비디오 교육은 한 걸음 한 걸음 고전을 재현하고, 획부의 시작부터 선반 구조, 속성 연습에 이르기까지 점진적이고 기초를 다지고 꾸준히 올라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10, 먼저 꾸준히 연습한 후 빨리 연습한다: 글씨를 연습할 때 처음에는 속도를 추구하지 말고 획의 안정과 구조의 정확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획과 구조를 잘 파악해야만 필기속도를 높여야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행서의 발전 역사:
행서의 발전 역사는 한말의 위초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당시 예서는 점차 해체되어 변화했다. 문화 발전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표현의 속도와 유창성을 추구하기 위해 행서가 생겨났다. 왕희지의 작품은 중국 행서의 기초가 되는 작품으로 여겨지며, 그의 행서는 호방하고 사납며 웅장하여 인체의 자연동작을 기초로 한 필기법을 만들었다.
당대에 이르러 행서는 이미 점차 성형되었지만, 당시의 진정한 행서의 보급과 발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송대에 이르러' 마음은 책을 쓸 수 없고 손은 할 수 없다' 는 서예 창작 환경의 출현과 서예가의 글쓰기의 정취 자유에 대한 추구로 해서체가 크게 발전하고 보급되었다. 명대 이후' 행서' 라는 단어가 서예사 무대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근대 이래 행서의 발전은 다른 단계를 거쳤다. 신문화 운동의 출현에 따라 사람들은 전통문화를 재검토하고 추앙한다. 행서는 전통적인 문화예술 형식으로서 더 많은 관심과 연구를 받았다.
동시에 컴퓨터의 보급과 인터넷의 발전에 따라 사람들의 호소와 글쓰기 방식도 달라졌다. 행서는 빠르고 매끄러운 필기방식으로 이미 전자 문서와 인터넷 통신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서예 교육의 보급과 심화에 따라 행서의 학습과 훈련도 더 많은 중시와 보급을 받았다. 많은 서예 교사와 애호가들은 행서의 필기기술과 방법을 가르치고 전파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필기기술을 익히고 필기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행서는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긴 역사 속에서 끊임없이 발전하고 진화한다. 오늘날 행서는 전통적인 서예 예술 형식일 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가치를 지닌 필기법이며 일상생활과 일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