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 Li shangyin 의 "Liu" 와 Tang yanqian 의 "수양류"

모두 의인화 수법 < P > 이상은의' 류' 를 이용해 영류자상을 빌려 늦고 은충을 털어놓는 칠절이다. 시는 가을날의 버드나무를 썼지만 시인은 눈앞에서 쓰지 않고 봄날의 정경을 회상한 다음 다시 눈앞의 버드나무로 돌아갔다. 문장은 버드 나무를 쓰고, 전체 기사는 "버드 나무" 단어를 쓸 수 없습니다. 문장은 풍경입니다; 구구절절 영물, 또 구구절절 사람을 써서 희소하게 쇠락한 추류들에 대한 비탄을 토로하다. 시에서 금시 영고 현격한 변화를 겪은 추류들이 바로 시인이 신세를 탄식하는 생동감 있는 묘사이다. 작가는 류자유로 춘류지영을 빌려 추류들의 쇠퇴를 기록하여 강한 대조를 이루었다. 자신의 소년이 뜻을 얻었다고 한탄하고, 늙어서 실의에 빠지다. < P > 당언겸의 영수양류로, 정교하게 조각한 버드나무의 가지와 잎 외모도 없고, 염색한 버드나무의 빛깔을 빛내지도 않았지만, 몸매가 가볍고 덩실덩실 춤을 추고, 풍채가 수려한 수양버들이 생동감 있게 살아났다. 그것은 객관적인 외물의 버드나무를 생생하게 썼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냉소적인 정을 함축적으로 담았으며, 정취가 짙은 영물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