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과 풍경을 통합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풍경의 생정을 만지고, 정경을 따라가다. 이지 잘 말했다: "일단 현장을 보면, 당신은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술잔을 들고 자신의 동네를 부어라. 마음속의 불공평에 대해 불평하는 것은 수천 년 동안 이상하다. " ("소각서 잡전")
둘째, 정취를 경경에 바꾸는 것이다. 시인은 강렬한 주관적 감정으로 외부 경물을 만지고, 자신의 감정을 주입하고, 경물의 묘사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므로 객관적인 경물도 시인의 주관적인 감정을 띠게 된다. 이런 의미에서, 이정이 장면에 들어가는 장면은 단지 감정을 표현하는 매체일 뿐이다. "풍경은 시의 매개체이고, 감정은 시의 배아이며, 시로 조합된다." "시에 헤이즐넛" 시 네 편 "
셋째, 사물도 감정이 있고, 사물을 이해하는 것이다. 산천, 초목, 일월, 별, 바람, 비, 번개, 춘하 가을겨울, 인물 간의 장기적인 관계 때문에 그들 자체에는 약간의 감정이 있다. 이런 감정은 사람이 첨가한 것이지만 상대적으로 고정적이기 때문에 시인이 주입한 일시적인 감정과는 다르다. 우리는 그들을 감정적으로 개성이 있는 대상으로 삼을 수 있다.
정치범 한 명이 매미 왕 로빈을 듣고 있다
매미는 서쪽으로 울고, 손님은 남쪽을 생각한다.
그러나 백발이 성성한 죄수의 마음을 깨뜨리기 위해서는 검은 날개의 노랫소리가 필요하다.
그의 비행은 무거운 안개를 뚫고 그의 순수한 목소리가 바람의 세계에 잠겼다.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압니까? 누가 테이블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까?
《시경 채웨이》
......
당초 탐험을 회상할 때 버드나무의 바람이 바람에 불고 있었다. 지금 길로 돌아가면 눈송이가 여기저기를 날아다닌다.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길이 질퍽거려 걷기가 어렵고 배고프고 목이 마르다.
나는 마음이 슬프고, 내가 슬프다는 것을 모른다.
천진사추사
마치원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는 까마귀가 되고,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고, 길은 말라서 말이 말랐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너 스스로 분석해 볼 수 있을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