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비에 관한 시 1. 자비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영가
수시
꽃과 매우 흡사하다. 꽃이 아닌 것 같다. 아무도 불쌍하게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 길가에 던지니 마음이 없는 것 같지만 사실은 애틋한 정이 가득하다. 다친 것은 그녀였다. 완곡하게 흐리멍덩했지만 입을 열려고 했지만 또 꼭 닫았다. 바람을 타고 가야 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가야 하고, 황달의 무정한 부름을 받아야 한다.
이런 꽃이 다 떨어지는 것을 미워하지 않고, 그 서원을 원망할 뿐, 시들어 떨어진 꽃으로 가득 찼다. 새벽 비 온 뒤 낙화의 흔적은 어디에 있습니까? 수조에 떠내려가 부평초가 되었다. 봄의 경치를 세 부분으로 나누면 그 중 두 부분이 먼지로 변하고 일부는 물에 빠지면 사라진다. 꽃이 아닌 것 같아요. 한 가지는 눈물이에요.
강성자
수시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하다. 결코 생각하지 않고, 결코 잊지 않는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밤이 되자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작은 헌창, 옷을 입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눈물만 흘릴 뿐 매년 단장 장소: 달밤, 짧은 송강.
2. 연민에 관한 이야기나 시를 급히 구하다.
1. 나의 불완전한 몸을 태우고, 뜨거운 불길을 태우고, 생도 어찌 기뻐하겠는가, 왜 죽기를 기다리느냐? 선과 악에 대해서는 오직 빛만이 원인이다. 기쁨과 슬픔은 모두 먼지로 돌아간다. 나를 불쌍히 여겨라, 걱정거리가 많구나! 나를 불쌍히 여겨라, 걱정거리가 많구나! -김용
2. 누구도 섬이 아니라 스스로 하나가 된다.
모두가 이 광활한 대륙의 일부이다.
파도가 흙덩이를 휩쓸면 유럽은 조금 줄어든다.
만약 당신의 친구나 당신 자신의 장원이 떠내려간다면, 역시 마찬가지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누구의 죽음도 나를 실망시켰다. 왜냐하면 나는 인류 속에서 잉태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죽음의 종이 누구를 위해 지저귀는 지 묻지 마라, 그것은 너를 위해 울린다. 존 던 (배우)
3. 조용함이 재미있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운명을 진심으로 두려워하지만 가난한 사람 때문에 슬프다. -한유
4. 당신의 생활은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으로 가득 차 있고, 게다가 그 자신의 생각일 뿐, 자기도 모르게 드러납니다. -류야코
연민에 관한 이야기나 시를 급히 구하다.
1. 나의 불완전한 몸을 태우고, 뜨거운 불길을 태우고, 생도 어찌 기뻐하겠는가, 왜 죽기를 기다리느냐? 선과 악에 대해서는 오직 빛만이 원인이다.
기쁨과 슬픔은 모두 먼지로 돌아간다. 나를 불쌍히 여겨라, 걱정거리가 많구나! 나를 불쌍히 여겨라, 걱정거리가 많구나! -김용 2. 아무도 섬이 아니다. 모두가 그 광활한 대륙의 일부이다.
파도가 흙덩이를 휩쓸면 유럽은 조금 줄어든다. 만약 당신의 친구나 당신 자신의 장원이 떠내려간다면, 역시 마찬가지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누구의 죽음도 나를 실망시켰다. 왜냐하면 나는 인류 속에서 잉태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죽음의 종이 누구를 위해 지저귀는 지 묻지 마라, 그것은 너를 위해 울린다. 존 도른 3 입니다. 조용함이 재미있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운명을 진심으로 두려워하지만 가난한 사람 때문에 슬프다. -한유 4. 너의 생활은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것은 무의식적으로 밝혀진 것이다.
-류야자.
4. 타인에 대한 동정을 구하는 고대의 예
두보의 일생은 당나라의 운명만큼 기구하다. 우환에서 태어났지만 여전히 국가, 심계 인민, 심계 세계를 심계하여 후세 사람들이 그를' 시인 성인' 으로 더욱 존경하고 추앙하게 하였다.
성당 시대에 자란 두보는 젊었을 때 세계로부터 배워 인민을 돕는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으며, 유가 사상을 실현하여 천하의 좋은 이상을 실현하기를 희망한다. 그의 시는 때때로 그의 야망을 드러낸다. 예를 들면, "정상에 오르면, 너는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 그의 초기 작품에서. 요컨대, 그가 성인의 의지로 자신을 요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쉽게도 시대는 그가 "군주 요순에게, 그리고 풍속을 순수하게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 야심.
두보가 장안에 온 것은 자신의 야망을 드러내고 싶었지만 여러 차례 관직을 얻지 못했다. 이 체류는 바로 10 년이다. 천보 5 ~ 14 년 동안 관원의 부패를 꿰뚫어 백성들의 고통을 깊이 맛보며 유명한' 두 번째 길' 을 써냈고, 달관 귀인의 사치를 풍자하며 연년 정벌인' 군차' 를 묘사했다.
천보 14 년 11 월 두보는 친척을 찾아 집으로 돌아갔다. 그는 막내아들이 집에서 굶어 죽는 것을 보고 마음속으로 큰 상처를 입었다. 그래서 그는 장안에서의 10 년 생활 경력을 시로 써서 명편'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그는 500 자를 외웠다' 는 명편을 남겼다. 개인의 고난에서 인민의 고난에 이르기까지 동시에 국가의 앞날에 대해 초조하다. 안사의 난전 사회의 현실 광경은' 주문주육냄새, 길의 시신이 얼어 죽는다' 는 말에 반영됐다.
얼마 지나지 않아 안사의 혼란이 중원을 휩쓸었다. 격동하는 두보는 시를 통해 마음속의 씁쓸함을 토로했다. 두보는 집이 그립고, 여주와 달을 생각하며, 태평성세의 날을 동경하며, 중원을 되찾는 날을 생각하고 있다. 나라가 비록 깨졌지만, 산하는 여전히 남아 있다. 두보는 반란을 평정하겠다는 자신감도 잃지 않았고, 우국우민의 열정도 잃지 않았다. 그는 여전히 자신의 자비를 지키며 언젠가 이 세상을 도울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안사의 혼란이 진정된 후 두보는 마침내 벼슬을 하였으나, 그는 직서에서 소종에 대한 불만으로 관직을 버리고 은퇴했다. 두보는 여러 차례 벼슬을 하면서 아첨하지 않았고, 더욱이 민간의 질고를 반영하는 작품' 삼관삼별' 을 써서 민간의 질고를 묘사하여' 시사' 라고 불렸다. 두보는 베이징을 떠난 후 시' 미인' 을 한 편 써서 전쟁에서 버림받은 여인의 운명을 빌려 나라에 대한 충성심을 표현했다. 두보는 평생 충군애국으로 강직하고 품성이 고상해서 후세 사람들이 눈물을 참을 수 없었다.
마흔아홉 살 때 두보는 청두 라쿤화계변에 와서 초가집 몇 칸을 거처로 지었다. 이 순간, 그는 마침내 몇 년 동안 한가한 시간을 즐기며 즐거운 작품을 썼다. 이 시점에서 두보는 한가한 생활이 결코 만족스럽지 못하지만, 모처럼 그는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을 생각하며 백성들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있다. 두보는 비오는 밤에 자신의 인생 경험을 한탄하면서 여전히 "천만 채의 넓은 건물이 있다.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은 모두 행복하다" 고 읊었다. 나는 세상 모든 사람이 비바람을 막아주는 산이 있기를 바란다. 비록 나 혼자임에도 불구하고 얼어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아! 예로부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자신을 희생하여 인간의 큰 정서를 이루려고 했습니까?
5. 동정심 많은 사람의 명언
레프 톨스토이의 생활은 즐거움이 아니라 매우 힘든 일이다.
레프 톨스토이의 삶의 가치는 시간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됩니다.
레프 톨스토이의 이기적인 생활은 비이성적이고 동물적인 생활이다.
레프 톨스토이 인류는 정신적 성장이라는 직업을 부여받았다.
레프 톨스토이의 이상책은 지혜를 여는 열쇠이다.
레프 톨스토이는 붉은 마음을 가진 사람이고, 그의 생활은 달콤함과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레프 톨스토이의 삶의 가치는 시간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됩니다.
레프 톨스토이의 생활은 즐거움이 아니라 매우 힘든 일이다.
6. 성어' 다른 사람을 동정하다' 로 다섯 문장을 만든다.
"슬픈 날" 의 해석: 감탄의 시대; 동정심: 모든 사람을 불쌍히 여기다. 시대의 어려움을 한탄하고 인민의 고난을 불쌍히 여기는 것을 일컫는 말.
당한유 "관직을 위한 변론" 출처: "이성일성자, 어찌 화해를 낙락으로 여기지 않겠는가? 나는 운명을 두려워하고, 나는 슬프고 불쌍하다. 클릭합니다
문장 만들기: 1 군은 평생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타인에 대한 연민은 자각적으로 드러나지 않는다. "류야자" "제비보시 서문"
2. 왜, 왜, 왜, 왜, 왜, 왜, 왜, 왜, 왜, 왜, 왜, kloc-0/하하!
여자는 천성적으로 관용과 동정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나는 다른 사람을 동정하고 모든 중생을 위로한다. "무엇을 하는 것이 반야인지, 보리를 증명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 아니다."
왜 "자비로운 문장" 을 사용해야 하는지 말해주세요.
7. 자비의 격언은 무엇입니까?
도덕적 타락은 민족 멸망의 기초이다.
사람은 지혜에서 활달해야 하고, 도덕적으로는 결백해야 하며, 신체적으로는 깨끗해야 한다.
나는 * * * 와 국가 중의 미덕을 말하는데, 조국을 사랑하는 것, 즉 평등을 사랑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것은 도덕적 미덕도 기독교 미덕도 아니라 정치적 미덕이다.
감정은 엄청난 감화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모든 도덕 행위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강한 포부가 없는 사람은 사업에서 이런 포부를 열정적으로 표현할 수 없다.
도덕은 인간 사회가 더 높은 수준으로 올라가 노동을 착취하는 제도에서 벗어나도록 도울 수 있다.
도덕은 보통 인류의 최고 목표로 여겨지기 때문에 교육의 최고 목표이기도 하다.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 중 하나는 모성애다. 이것은 사심없는 사랑이다. 도덕은 그 앞에서 왜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