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책의 사랑시와 그 실제적 중요성
첫째, 순수하고 아름답고 진실한 자연
1.' 시경' 의 사랑시는 현실생활에 가깝고, 진지하고 자연스럽며, 세속적 편견을 버리는 것은 개인의 생명본능의 감정 표현이다. 예를 들어' 주남-관화' 의' 짐' 은 남자 간의 사랑에 관한 것이다. 이 문장 은' 시경' 의 개편 작품으로 귀족 청년의 발라드이다. ) 이 시는 한 마리의 산비둘기 한 쌍이 작은 강 중앙에서 우는 구애를 보여 주면서 강가에서 채집한 처녀에 대한 주인공의 애모와 추구를 불러일으켰다. "물고기의 모양은 외음숭배의 상징이고, 물고기의 후손은 생식숭배의 상징이며, 이는 고대 성관념의 중요한 내용이다. 새 한 마리가 입에 물고기가 있으면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한 남자가 아내가 있으면 아무것도 요구할 필요가 없다. 이것은 일부일처제 결혼에 대한 직접적인 비교이다. 배우자를 찾고 선택하는 이 과정은 주민이 양성관계에서 질적으로 도약하는 것을 보여준다. 그것은 일부일처제의 혼인 법률 제도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결혼은 사랑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 속의 남자가 배우자를 선택하는 기준은 아름다움 (완곡함) 과 심령미 (현혜) 로, 주인의 애정관은 미관뿐만 아니라 도덕관도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졸장은' 종고의 음악' 이다. 종고는 의식의 즐거움이다. 장엄하고 성대하며 즐겁고 따뜻한 경우에 사용한다. 인생에서 가장 큰 경사는 결혼식이다. 이 시는 당시 젊은 남녀가 아름다운 사랑과 결혼에 대한 추구를 진실하게 반영한 것이다. \ "청 펭 참조? 임염 1 볼륨 9 의 설명: "장과 엄함, 방대. 학자와 여자. 방병건 Xi. 여성의 날:' 보세요? 쉬리: "둘 다 있어요. 시에서' .....' 환환: 물이 가득한 자세. 유: 물이 맑아요. 4 (Ply) 이 시는 한 중춘절의 성황을 묘사하고, 한 쌍의 젊은이들이 랑데부, 장난치고 이별하는 광경을 묘사한다. 여주인공의 표현이 특히 두드러진다. 그녀는 자발적으로 다른 사람을 찾아 그녀와 함께 놀 것을 요구했다. 모란꽃을 증표로 삼다. 평생을 사정하다. 이 시는 강한 서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방우윤이 말했듯이, "매일은 아름다운 날이고, 모두 아름다운 풍경이 있다. 우리는 여행을 가기 위해 다투고 있는데, 난소조차도 서로 선물을 증정한다. 방송은 미담이고, 남녀는 필터를 하고, 염치도 없다. 이른바' 파렴치한' 은 사실 젊은이들이 자연스럽고 소박한 감정 표현이다. 방세위는 이 시를 "후세 야시의 조상" 으로 사용했다. [6JL] 알' 루선 시' 에서 남녀 주인공이 한 짓은 분명히 사회 규제에 대한 반란이며 천지정신에 대한 진정한 복종이다. 이런 낭만적이고 밝은 사랑은' 시경' 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면' 영풍'? 뽕나무 ","정풍? 동문의 항구 등. , 남성과 여성의 열망을 표현했습니다. 언어가 소박하고 자연스러워 청년 남녀의 자유, 기쁨, 호탕함, 그리고 사랑에 대한 열렬한 추구와 동경을 반영한다. 시경' 은 예의제도가 완비된 주초 남녀 교류의 순수한 자연을 칭송하고 있다. 인간의 생명온톨로지에 대한 존중과 개인의 가치에 대한 강한 추구를 나타냈다. 이것은 고대 문화 중에서 가장 휘황찬란하고 소박한 사상이다.
2. 조화, 자유, 평등의 상호 애모. 《시경》시대의 감정은 진지하고 순박하며 건강하고 활발하다. 예를 들면: "최고봉? 조용한 소녀' 는 남녀의 랑데부를 묘사한다. Ouyang xiu "시 benyi": "징 여자시, 사랑의 시입니다. "셋 ... 일침으로 피를 보다. 시에서 한 남자가 도시의 한 구석에서 그의 애인을 기다리고 있다. 그의 심정은 이렇게 조급해서 그가 머리를 긁고 있다. 애인이 왔을 때, 그들에게 파이프 하나, 머리핀 하나를 보냈다. 주인공의 감정이 섬세하고 진실하다. 전반적으로, 이 시는 자연히 생동감 있고, 모두가 말할 수 있는 것이 있고, 말로 표현할 수 없다. " 이몽양은 무술의 말을 인용하여 "진짜 시는 인민 사이에 있다" 고 말했다. 이 시로 설명해 주세요. 성실은 공허한 것이 아니다. "M 은' 풍기' 와 같은가요?" 동방일' _ (n)':' 동방일. 여동생은 아이예요. 그녀는 내 방에 있다. 제 방에서 저는 Xi…… 입니다. "이 시는 한 여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남자를 대담하고 솔직하게 추구한다는 시를 썼다. 이 시의 각 장의 마지막 문장. "나는 걸을 때 매우 행복하다" 와 "나는 걸을 때 매우 행복하다" 는 것은 이 여자의 작은 동작을 묘사한다. 하지만 바로 이 순간, 여자의 성격은 생생하게 그려졌다. 동작의 묘사가 매우 훌륭하다. 매우 생동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의 "영화관사": "백치가 다르지 않다. 초승달은 부드러운 정으로 가득 차 있다. " 논귀비 다툼의 글을 꾸준히 썼지만, 여전히 온화하고 부드러운 정취가 있다. (유연지와 유영남의' 문학예술' 참조) 물론이죠. 후세의 시는 동양의 하늘보다 동작 묘사에 훨씬 섬세하다. 이 시는 솔직하고 직설적이다. 위선이 없다. 사랑의 기조는 높고 건강하다. 《시경》에는 《동방의 날》처럼 호방하고 진솔한 사랑시가 많다. 도정은 기질을 표현하는 고도의 정신화의 산물이다. 그것은 인간의 어린 시절 순진하고 찬란하며 자유로운 사상의 표현으로, 자연인성과 활발한 생활의 반영이다. 그것은 조화, 자유, 평등을 상징하며 즐겁고 순진한 기운을 발산한다.
둘째, 미관과 인간성의 부름
《시경》의 사랑시에서 남녀 주인공은 어떻게 사랑에 빠졌습니까? 수나라의 추구는 대담하고 열렬하다. 이런 자연스럽고 진실한 감정 태도 뒤에 숨어 있는 아름다운 정신의 본질은 사람들의 존경과 인정을 받을 만하다. L, 착오: 만방 데이터형 산업은 무효입니다. 블루블루 I,' 태풍' 을 보세요. " 제인 ...) "제인, 제인, 너 춤 출 줄 알아. 태양의 광장, 맨 위에 ... "이것은 시입니다. 한 여자가 한 댄서가' 만무' 를 연기하는 것을 보고 그에게 감정이 생겼습니다. 이 시를 해석하려면 먼저 주나인의 생활 풍습 중 두 가지 문제를 이해해야 한다. 하나는 고탄 숭배이고, 다른 하나는 만무다. 이른바 고매체 숭배란 고대인들이 생식 숭배를 실시한 제사 의식이다. 이런 제사 앞에는 만무 혹은 삼림춤이라는 춤이 있다. 만무 무일푼과 무 두 부분. 첫 번째는 무술 부분입니다. 종타오가 말했듯이, "호랑이가 위세를 부리고, 손잡고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그것은 고대 자동차 전쟁을 상징한다. 무춤이 끝났으니, 바로 문예춤이다. 시에서 말한 바와 같다. 왼손은 바퀴벌레를 들고 오른손은 들고 있다. " 주로 사랑을 연기한다. 무술춤과 문예춤은 모두 도발적인 동작이 있다. 그래서 3 장은 이렇게 말합니다. "산에 수염이 있어요. 결점이 있다. " 이 글에서 "제인" 은 "선택" 을 설명하는 "제인" 의 은유이다. 이 시는 한 여자가 이 축제에서 한 남자를 마음에 들어하는 것을 쓴 것이다. 그는 만무용대의 무용수이다. 그는 우람하고 힘이 있고, 잘생기고 소탈하여, 그녀를 흠모하게 했다. 이것은 이 시의 주제이다. 이 시의 묘미는 뜨겁고 솔직한 감정에 있다. 한 방관자가 무용수의 자세를 집중적으로 감상하고 있다. 그리고 진심 어린 존경과 감탄을 보냅니다. 말투로 볼 때, 매우 지지력이 있는 여자가 남자를 감상하는 것이 분명하다. 그녀가 구할 수 없는 아쉬움이 있는 것 같고, 산과 강이 지음을 만나는 느낌이 들었다. 사실, 관찰 대상과의 거리를 유지하는 이런 감상은 바로 심미이다. 공리적인 색채가 없다. 외부인의 신분으로 음표를 보고 마음의 교류와 정신의 즐거움을 얻고 * * * 음을 낸다. 이런 미에 대한 추구는 정확하고 합리적인 생활방식의 구현이다. 또' 봉봉' 처럼요? 라라차' 1m{nH,:' 라라차가 있습니다. 얼굴이 순화처럼 아름답다. 항으로 날아갈 것이다, 거처 ...... "이 시는 귀족 청년의 사랑시로, 한 남자가 가끔 강이라는 여자와 차를 타고 여행한다. 이 여자는 부용처럼 새빨갛고 아름답게 보인다. 그녀는 옥페를 착용하고 행동거지가 우아하다. 그녀는 여음의 미모에 이 남자의 마음속에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그래서 그는 이 사랑의 노래를 써서 이 여자에 대한 그의 마음속의 사랑을 표현했다. 이 시는 두 장이 있다. 반복해서 읊은 것은 부용처럼 찬란한 여자의 아름다운 얼굴, 옥의 반짝이는 치마, 옥이 부딪치는 아름다운 목소리였다. 아민 학자 손악봉이 이렇게 논평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우아한 여자는 결코' 옷' 이라는 글자를 떠나지 않는다. 이 화려한 시는' 함께 타다' 와' 비상하다' 라는 두 단어로 아름다운 주석을 달았다. 낭만적 인 그림을 보게하십시오. 마지막' 덕음을 잊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특히 훌륭하다. " 이것은 1 억 개의 목소리를 표현하고 사람을 생각하는 방식이다. 네 번째 ⅲ L 시의 남자는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마음속의 감개무량함을 불렀다. 사랑은 항상 이기적이다. 공리를 면하기 어렵다. 하지만 다른 각도에서 이기적인 목적과 공리적인 안목에서 벗어나 자신이 추앙하는 이성을 심미 대상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좋은 선택이 아닌가요? 이 사랑의 찬송가가 숭고하고 위대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