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양선의 주요 연구 성과

작품전 (국가급, 기타 약략)

제 6 회 전국 서예 인감 전시회; 제 6 회 전국 중년 서예 인감 작품전; 제 1 회 전국 초서전; 최초의 전국 100 서예 작품 전시회; 제 1 회 전국 우수 회원 서예전; 제 1 회, 제 2 회 전국 유행 서예 스타일 지명 전시회; 중국 미술관 현대 명가 서예 지명 전시회; 고궁박물원 제 1 회 중국 당대 서화 명가 작품전.

수상작 (국가급, 기타 생략)' 2008 임산상 서예 비엔날레' (2008 년 5 월), 제 1 회 중국 서예' 란정상' (2002. 10), 제 1 위 제 1 회 커플 서예전' 구리상' (1996.09), 제 1 회 전국 부채면 서예전' 은상' (1998. 12)

대표 논문은 서예원 (동방예술 2011.02)-제 1 회 중국 당대 서예가 후보전 (중국 서예 201/Kloc

대표 논문' 20 10 당대 중청년 서예가 파일-설양선' 20 1 1.05 영보재 출판사' 당대 10 대 서예가 설양선권' 2007.05

석조' 수가' 를 대표하여 2007 년 산시 () 성 한성시 사마천 () 시 석조' 청풍 ()', 2005 년 산시 () 성 위원회 사무원 () 을 대표한다.

대표 프로젝트 진행자: 산시 () 성 사회과예술프로젝트 (2009) 제 20 1008 호 "고금 서예 생태환경의 유사점과 차이점에서 당대 서예 발전 방향".

서예 작품을 논하다

설양선선생은 서예에 대해 이야기했다 (2007.6438+00.22

) 을 참조하십시오

Q: 명나라와 청 왕조가 더 낫다고 생각하십니까?

설양선: 역사상의 고전이라면 모두 우리 방법의 대상이에요. 개인적으로 다음 사항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작업의 기술적 함량 (2) 작품의 문화 유산; (3) 작업 방식의 확장 공간; (4) 개인의 호불호; ⑸ 작품의 스타일 특징 법칙.

Q: 서예사에서 Bai jiao 씨의 지위를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어떻게 백교를 가지고 다니세요?

설양선: 심씨가 청대 비학부흥 후 비학회귀의 주창자라면 백교는 비학정신의 완벽한 해석자이다. 백교를 배우는 것은 그 일상적인 글쓰기를 위주로 해야 한다. 간단히 말해서, 기교에 기반한 자유로운 글쓰기이며, 기교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자유글쓰기만이 진정한 글쓰기이고, 진정한 글쓰기는 거짓말이 아니기 때문이다.

Q: 서예에서 "고대" 를 보는 방법? 네가 마음속으로 숭배하는 고대 서예가와 당대 서예가는 누구니? 너는 그들의 그런 물건들을 부러워한다. 서예가와 지식인이라는 개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설양선: 서예 중의' 고' 는 우리에게 일종의 심리적 느낌이며, 시간 노인이 작품에 부여한 신비감이다. 물론 이런 신비감은 특정 형태 (선의 가장자리 형태, 문자 전달체의 물질 형태 등) 의 시각적 자극 후의 심리적 감정이다. ). 랜팅의 도장과 종이의 색깔을 제거하고, 선의 싱그러운 먹색을 회복하면 어떤 모습일지 상상해 보세요. 나는 우수한 고대 서예가와 당대 서예가를 존경한다. 내가 존경하는 물건이 너무 많다. 한 마디로 다 말할 수 없어서 미안합니다. 그들 앞에서, 나는 단 한 가지 느낌만 가지고 있다. 유행하는 말 한 마디를 적용한다. 그들은 어떻게 이렇게 재능이 있는가? 나는' 서예가와 지식인' 이라는 단어를 처음 들었기 때문에 불가능하다. 용서해 주세요.

Q: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는 말이 있다. 붓은 서예 창작 전체에서 매우 중요한 도구이다. 설선생님은 평소에 어떤 펜을 사용하십니까? 나는 안평원의 세 원고와 같은 작은 행서를 쓰고 싶다. 어떤 펜이 어울릴까요? 감사합니다!

설양선: 스타일 결정 도구, 전쟁씨름, 1 미터 거리 총검, 수천 킬로미터 거리 미사일. 물론, 이것은 단지 비유일 뿐이다. 나는 문장' 심미 취향과 재료 구성' 을 가지고 있는데, 나중에 이 게시물 뒤에 붙일 것이다. 마음대로 한 번 보세요.

Q: 서예 학습 과정에서 꼭 얼굴형에 매우 비슷해야 하나요?

개인은 동치창과 왕탁의 그런 초대를 비교적 좋아한다. 。 。 。 그들의 초기 작품에서 볼 수 있듯이, 그들은 그다지 비슷하지 않다.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 。 。

또 하나의 저급한 문제가 있다. 초서를 배우려면 반드시 해서체 공과가 있어야 합니까? "이 문제는 너무 유치한 것 같다"

설양선: 게시물의 시작은 비슷해야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1) 세부 사항은 성공 또는 실패를 결정하고 세부 사항을 무시하는 것은 높이를 무시하는 것입니다. ⑵ 필의 정확성은 서예 언어로 서예가 사상을 전달하는 적절성을 결정한다. ⑶ 관찰의 깊이는 법첩 정신에 대한 이해의 정확성을 결정한다. 우리가 동치창과 왕탁의 모사에서 본 것은 그들의 진정한 초기 모사 작품이 아니다. 예를 들어, 만약 한 사람이 앨범을 출판한다면, 그 (그녀) 의 보름달 때의 사진은 없어진다. 첫 번째 사진은 10 대부터 시작되었다. 우리는 그 (그녀) 가 이렇게 태어났다고 말할 수 없지, 그렇지? 네가 말한 동치창과 왕탁이 이직한 것은 사실 그들이 이미 자신의 스타일을 완성하는 단계에 들어섰다는 것이다. 그들은 단지 고대 법첩에서 자신의 스타일에 유리한 서예 요소를 찾고 싶을 뿐, 화학 용어를 적용하는 것은' 조화' 와' 분해' 이다. 마지막 문제는' 중국 서예사' 인데, 서예의 진화는 한눈에 알 수 있다. 개인적인 경험에 관해서는, 단지 일가의 말일 뿐이니, 구애받을 필요가 없다.

Q: 저는 서예 애호가입니다. 서예에 대한 예리한 후각은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 1, 2 년 동안 전국적인 전시회가 서예를 전통으로, 특히 이왕에게로 돌려보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이것이 시각적으로나 심리적으로 많은 서예계에 더 쉽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것은 우리 국수서예에 무엇을 의미합니까? 진신아 선생님은 서예의 생활화를 제창했다.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것은 지금의 서예에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설양선: 우선 전통과 전통작품을 구분하는 것은 두 가지 다른 개념이고, 전통작품과 우수한 전통작품은 두 가지 다른 개념이다. 전통 작품은 넓고 심오하다. 우수한 전통작품에는 우수한 서예 원소가 있고, 고전이 아닌 작품에서 배울 수 있는 우수한 원소도 있다. 우수와 비고전 작품의 우수한 원소는 양과 에너지의 차이일 뿐이다. 이왕은 우수한 전통작품의 일부일 뿐이다. 서예를 배우는 것은 서예 언어를 끊임없이 배우는 과정이다. 유희재 () 는 "성인은 일을 쉽게 한다. 마치 마음, 의미, 선천적, 책의 근본을 다한 것 같다" 고 말했다. 모레, 책의 용도도 마찬가지다. " 유희재를 적용한다면, 이것은 끊임없이' 이미지' 를 흡수하는 과정이다. 서예의 전통문화사상은' 음양 대립통일' 의 관념과' 군자가 건건건하고 자강불식' 의 정신이다. 전자는 "상수" 이고, 시공간을 초월하며,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후자는 "변화" 이고 서예는 "점" 에서 "선" 의 근본이다. "서예 활동" 에 관해서는, 사실 서예의 본색에서 벗어난 행동에 대한 반응이며, 서예의 본색에 대한 회귀이다.

Q: 창작과 모사의 비율 관계를 어떻게 처리합니까?

설양선: 정확한 모사 → 자의모사 (비문심미요소의 다양화 발굴과 강화) → 심미원소와 개인적 기질의 조화 일치 ↓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이런 순환에서 자신의 서예 언어를 풍부하게 하다. 풍부한 서예 언어에서 다방면, 완전성, 진실한 자아를 보여주다.

Q: 청맹요 운기: 하인이 되려면, 너는 반드시 만유의 물줄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종명언) 나는 묻고 싶다: "책은 어떻게 매력, 기세, 멋을 얻는가?" 감사합니다.

설양선: 하나, 둘, 세 가지 일은 마음속에 있고, 네 손은 방해가 되지 않는다.

Q: 1. 지난 몇 년 동안 사람들은' 지역서풍' 이라는 단어에 관심이 많았고, 하남 중원의 서풍, 광시의 구체, 랴오닝 () 의 초서 현상이 나타났다. 하지만 인터넷의 발전과 정보 교류의 편리함에 따라 이런 성격의 서예 스타일이 크게 약화된 것 같다. 최근까지 유정성 선생의 지지로' 지역 서예 스타일 전시회' 가 열리자, 모두들 다시 이 주제에 대해 기뻐했다. 당신은 이 지역의 책 스타일이 어떻다고 생각합니까?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합니까? 너는 그것을 지지해야 합니까, 아니면 그것을 자유롭게 발전시켜야 합니까? 섬서성에도 자체 지역 서풍이 있습니까? 위 성의 지역 서풍을 비교해 보면 이 체계가 성숙합니까? 2. 지성작문을 제창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지혜는 무슨 뜻입니까? 이성적인 글쓰기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3. 당신들 Xi 교대에는 서예와 관련된 학생동아리가 있습니까? 눈치 채셨나요? 당신이 보기에 우수한 서예 학생 조직은 어떤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까? 학교에서 서예가 아닌 전공 학생들의 서예 학습을 어떻게 보십니까? 그들에게 어떤 좋은 제안이 있습니까? 4. 국전 심사위원으로서 심사할 때 설레는 순간이 있었나요? (작품을 볼 때, 당신은 펑 하고 설레거나, 다 보고 나서 다시 보고 싶은 느낌이 있나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신이 보기에, 한 작품에서 정말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은 무엇입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설양선: 1, 서정적이고 초상, 동서남북풍. 2. 뒤에 붙인 문장' 지성쓰기-새로운 미학원리' 를 참고해주세요. 우리 학교 학생들은 서예 클럽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금 일부 작품의 평가에 참가했다. 학교에서 서예 전공이 아닌 경우, 개인의 수양을 향상시키는 입장에서 서예를 배우는 것은 학습 방법에 엄격한 시스템이 필요하지 않다. 그러나 서예가의 입장에서 서예 학습의 엄밀성, 과학성, 체계성, 풍부성을 더욱 강조해야 한다. 평가와 감상은 두 가지 다른 행동 방식입니다. 평가는 비교와 비판이고, 감상은 느낌과 해석이다. 진정으로 감동적인 작품은 먼저 작품의 숨결이며, 그런 다음 기술 분석을 통해 작품의 숨결에 대한 진실성과 적절성을 확인한다. 예를 들어, 거리에서 미녀를 본다면, 그녀를 먼저 볼 것인가, 아니면 먼저 그 여자의 눈, 코, 혀, 몸을 분석한 다음 그녀가 미인이라는 결론을 내리는가?

질문: 고교 서예 교사로서, 너는 교학 임무와 과학 연구 임무가 모두 있다. 당신의 연구 분야를 간단히 소개해 주시겠습니까, 아니면 서예사에 집중하시겠습니까? 아니면 미학과 서예 창작인가? 당신의 연구에서 흥미로운 발견이 있습니까? 우리와 함께 나눌 수 있습니까?

설양선: 제 개인적인 경험은 아주 간단합니다. 나는 무역경제, 고급 심리학, 회계, 서예를 배운 적이 있다. 서예의 경우, 나는 지금 본론으로 들어간다. 나의 특별한 경험은 나로 하여금 서예에 대한 공부에 과학성, 조작성, 유효성을 갖추게 했다. 연구 분야는 서예 창작이다. 어떤 사람들은 "기술 진로" 를 기초로 "기술 현학", "도현학" 이라고 말한다. 사실,' 술' 과' 도' 를 갈라놓는 것은 잘못된 것이고,' 술' 과' 도' 를 대립하는 것도 우스꽝스럽다. 우리는 노래를 부를 줄 모르는 사람이 가수가 되고, 유창한 문장조차 할 줄 모르는 사람이 문학의 대가가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예술 작품의 경지가 아무리 높아도 구체적인 형식과 질을 통해 표현된다. 전반적으로, 나의 연구 과제는' 말할 수 없는 곳' 의' 말하는 방식', 즉 전체-분해-종합을 찾아내는 것이다.

질문: 유행하는 서예 스타일, 예술 서예, 현대 서예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설양선: 제 생각에는' 통속서풍' 은' 구체적' 과' 일반적' 두 가지가 있습니다. 구체적' 은' 유행하는 서예 스타일의 전시' 를 의미하고,' 보통' 은' 한 시기 유행하는 서예 스타일' 을 가리킨다. 나는 네가' 유행서풍전' 을 말하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대중서풍전' 에 관해서는' 대중서풍전' 과는 별로 관련이 없어 보이지만 큰 유사성을 지닌 이야기를 하나 하겠습니다. 백석 노인은 베이징이 거주하는 현관에 고향에서 가져온' 장수재' 가 있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노인이 궁금해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눈길을 끄는 "눈 속임" 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노선생이 "철리가 있다" 고 생각하는데, 사실 이것은 호남 농촌의 일종의 풍습이다. 유행서풍전' 에 대해 외부인들은 진짜 원인을 알지 못하며, 각종 추측은 모두 개인의 주관적인 판단일 뿐이다. 통감' 에 관해서는,' 통속서풍' 은 역대 모두 있다.

"예술 서예" 와 "현대 서예" 에 관해서는, 서예의 발전에 유리한 한, 유리한 요소가 있더라도 우리는 관용과 학습 태도를 취해야 한다는 견해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Q: 슈 선생님 안녕하세요! 나는 왕선생의 글씨가 매우 익숙하다고 생각하여, 모두들 매우 감상하게 한다! 왕 선생님은 어떻게 글자의 크기를 조절하고, 글자의 획과 구조의 과장을 어떻게 처리하십니까!

서예를 배우는 것은 줄곧 높은 생각을 위주로 해 왔으며,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학습 대상을 위진 () 보다 낮지 않게 정하기도 한다. 왕 선생님은 어떻게 이해하셨는지, 또 서예 방향을 찾도록 어떻게 도와주셨습니까?

설양선: 1, 적당히 파악하면 자연스럽다. 2. 배움의 대상은 개인화될 수 있고, 모든 사람의 개인적인 선택을 존중해야 한다. 하지만 광둥 음식을 먹는 사람은 사천 음식을 먹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항조 음식을 먹는 사람은 Xi 안에 가서 간식을 먹어봐도 문제가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Q: 저는 초서 초보자입니다. 나는 남편에게 한 가지 질문을 했다. 일부 고전적인 초서 서예 게시물을 모사하고 서예 게시물의 스타일에 따라 창작과 연습을 하고 싶지만, 쓴 후에는 서예 게시물의 스타일과는 거리가 멀다. 나는 서예 게시물에 있는 글자를 수집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나는 법첩의 상용단어를 외워야 진정으로 창작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이것은' 영성과 재능-'의 구현이 아닌가, 아니면 모든 서예가들이 겪어야 하는 과정 (서예 애호가는 더욱 이 걸음을 내딛어야 한다) 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설양선: 당신의 질문은 보편적이며 제가 가장 자주 묻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사실, 당신이 말했듯이, "이것은 모든 서예가가 겪어야 할 과정이다." 그 이유는 우리가 원첩의 법칙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읽기와 게시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는 원첩의 법칙을 분석, 귀납하고 총결하는 것이다.

Q: 쓰는 동안 어떻게 했습니까?

설양선: 2 차원 공간은 상하좌우 운동도 있고, 3 차원 공간도 상하운동도 있어요.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점진적으로 정확하게 고전 작품을 복제하는 것이다.

Q: 서예는 프로 스티커, 특히 유명한 스티커를 강조하지만 서예에는 놀라운 경향이 있습니다. 이상할수록 더 좋은 것처럼 보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기초를 전혀 볼 수 없습니다. 당신은 이 문제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설양선: 서예가 이상하지 않아요. 어느 각도에 서 있는지 보세요. 만약 네가 평범한 서예의 입장에 서 있다면, 예술 서예는 이상하게 보일 것이다. 예술의 입장에서 보면, 그것은 대립만 통일되지 않는 이상한 것이다. 일부 서예에 관해서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는 기초가 없습니다. 하나는 서예사에 대한 전면적인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그 서예 스타일을 형성하는 각종 전통 요소를 발굴할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또 다른 하나는 서예를 감상할 때 작품 자체를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작품을 고대 비문과 비교하는 것이다. 똑같이 좋고, 다른 것은 사람을 놀라게 한다. 이상한 사람은 책망할 것이다.

Q: 저는 다양한 스타일의 평면 스티커를 많이 연구했습니다. 창작에서는 잡동사니처럼 그것들을 혼합하기가 매우 어렵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어떻게 해야만 풍격상의 고도의 통일과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까? 찾을 수 있는 기술이 많이 있나요? ! !

설양선: 서예 창작은 먼저 뚜렷한 심미취향이 있어야 하고, 그다음에는 서예 자원의 합리적인 배치이지 고대 서예 스타일의 일치가 아니다. 만약 당신의 창작이 개인 스타일의 형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면, 한 비석의 필법, 조판, 구도, 묵법을 변수로, 이전 비석의 한 요소를 다른 비석의 한 요소로 교체하고, 여러 번의 시도에서 비교적 성공적인 대체 결과를 찾은 다음, 비교적 성공적인 대체 결과에서 세 번째 비석의 한 요소를 교체하는 등 ... 수작업으로 대체된 서예 스타일도 이성적 조작에서 잠재적인 은의식으로 바뀌고 있다.

Q: Xue 씨는 누가 그의 서예에 가장 큰 기여를 했다고 생각합니까?

설양선: 솔직히 말해서, 저도 지금 누가 가장 큰 이득을 보는지 알 수 없어요. 제 골육이 가장 큰 것이 어떤 음식인지 모르는 것 같아요.

질문: 성공한 서예가가 어느 정도 경지에 이르면 창작에서 흔히 이른바 프로그래밍이 나타난다! 당신은 이 문제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실제로 어떻게 해결할까요? Xue yangxian: 문제는 간단합니다. 이 사람들은' 수업 활동' 을' 수업' 으로 여긴다

Q: 게시물을 어떻게 게시했습니까? 어떻게 임시 직위를 창작에 적용할 수 있습니까? 매일 얼마나 오래 쓰십니까? 당신은 지금 무엇을 배우고 있습니까?

설양현: 1, 수업시간에 사실적인 모사; 수업이 끝난 후 자의를 모사하다. 게시는 저장 언어이고, 창조는 검색 언어입니다. 3, 불평등. 때로는 많고, 때로는 적다. 기쁠 때는 날이 밝을 때까지 쓰고, 무미건조할 때는 자연스럽게 깨어날 때까지 잔다. 4. 네가 본 것을 알아라. "급함" 은 음식을 가리지 않는다! 농담, 농담, 허허 ...

Q: 독서, 일, 친구, 사고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배정합니까? 서예에 대한 단순한 열정부터 오늘날의 전공과 전문화에 이르기까지 가장 큰 곤혹 (또는 스트레스) 은 무엇입니까? 서예와 공리를 어떻게 올바르게 처리합니까? 당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클래식 플레이트는 무엇입니까?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책은 무엇입니까? 서예 이론이 중요합니까? 어떤 이론이 유용합니까?

설양선: 1, 네가 말한 것은 만권서, 만리길, 사방팔방에서 친구를 사귀는 거지? !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는 말인가? ! 나는 루 씨처럼' 3 점 쓰기, 3 점 그리기, 4 점 읽기' 를 할 수 없다. 나는 기회만 볼 수 있다. 혜능은 말했다: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아무것도 없는데, 어디서 먼지를 일으키나요? 클릭합니다 3. 이전에 이미 대답을 했으니,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겠다. 4. 제가 제일 좋아하는 책은 제가 직접 산 책과 친구가 보낸 책입니다. 5. 기공은' 독서노트' 에서 "어떤 책을 읽는지, 돈이 있으면 게시물을 사고, 한가한 독서문, 종이펜 스티커가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문장 쓰기를 원할 때 책의 작품을 다시 한 번 읽으면 원고가 가난할까 봐 걱정하지 않을 것이다.

Q: 서예 고전과 인기있는 스타일을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신시기에 어떻게 전서 예서 초서를 계승하고 혁신할 수 있습니까?

설양선: 더 많은 사람들이 고전적인 모방이' 유행하는 서풍' 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당신이' 대중서예전' 작가의 작품을 언급한다면, 그 중 일부는 이른바 민간 서예를 주식으로, 문인 서예를 부식으로, 다른 부분은 정반대라고 생각합니다. 요컨대 융합의 결과이다.

Q: 슈 선생님 안녕하세요! 초보자가' 란정 집서' 를 배우는 게 좋을 것 같니?

설양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관건은 어떻게 배우느냐 하는 것이다. 무엇을 배우십니까?

Q: 다시 와요부르크에 오셔서 중국 생산자당 탄생 86 주년을 기념하는 대형 서예 도장 초청전에 대해 높은 평가를 하셨습니다. 동시에, 너는 이번 전시회에도 매우 도움이 된다. 감사합니다. 나는 감히 너에게 한 가지 질문을 할 수 있다.' 국민 서예 열풍은 금세기 초에' 복고' 풍으로 돌아왔고, 우리가 사회주의와 화합 사회를 구축하는 것과 일치한다. 서예는 어떻게 사회주의와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것과 더 잘 결합될 수 있습니까? 서예기구, 서예가, 서예 애호가로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

설양선: 서예의 발전에는 내재적인 법칙이 있어 항상 사회, 정치, 경제, 문화와 단순하고 표면적인 대응 관계가 있는 것은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나라 흥성, 당나라 서예 흥성, 명청국도 쇠퇴, 금석학이 흥성한 역사적 사실을 설명할 수 없다. 이것은 서예사 연구에서 매우 중요하고 복잡한 과제로, 서예의 미래 발전에 대한 예견과 지도의 의의가 있는 과제로, 여기서는 대답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Q: 서예 작품의 요소를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당신의 작품에는 몇 가지 원소가 있습니까? 자연의 조화는 자연의 아름다움인가? 미리 감사드립니다!

설양선: 예술 자체는 인간화의 자연이고,' 천인합' 은 예술이 추구하는 최고 경지이고, 대립통일은 인간화의 자연이다. 대립만 있고 단결은 없는 것은' 가식' 이다. 단결만이 대립이 없는 것은 오직' 평범한' 어떤 예술도 할 수 있을 뿐, 관건은' 화자' 에 있다.

Q: 초보자는 지식과 전문성을 어떻게 습득해야합니까?

설양선: 취미의 입장에서 보면 먼저' 전문',' 학습' 입니다. 전문적인 입장에서 볼 때, 여러 판의' 선전후부, 상호 촉진' 이다.

Q: "지식인 작문" 이라는 개념을 제시한 적이 있습니다. 서예 창작에 대해 이야기할 때,' 감성' 과' 이성' 으로 이야기하거나' 쓰기' 를 더하지만,' 감성' 과' 이성' 은 사람마다 존재하지만 비율이 다를 뿐이다. 당신의' 지성서' 와' 감성',' 이성'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그것의 특별한' 점' 은 어디에 있습니까?

설양선:' 지성서 쓰기' 는 서예 창작 개념의 연장과 지연이다. "리" 는 주로 서예 창작 전후에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창작 전에 서예 자원의 합리적인 배치를 추구하고, 창작 후 서예 심미 효과의 극대화를 추구한다. "인식" 은 주로 창작에 나타난다. (자세한 내용은 나와 장우의' 지성쓰기-새로운 미학 원리' 를 참조하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Q: 복제의 본질은 무엇이며 무엇입니까?

설양선: 요컨대 사실모사는 주로 1 입니다. 눈의 관찰 능력을 단련하다. 둘째, 붓을 손으로 통제하는 능력; 셋째, 서예 원문 언어에 대한 이해력.

프리 핸드 모사는 원첩에 대한 이미 심미 취향이 있는 다차원 발굴로, 그 속에서 자기 심미 취향에 맞는 점을 찾는다.

서예 모사의 목적은 첫째, 중미 서예 원소의 관계를 찾는 것이다. 둘째, 서예 언어를 축적하고 풍부하게합니다.

Q: 웨이와 진, 송, 명나라와 청 왕조를 배우십시오.

설양선: 너 이 질문은' 냉이 맛있어요' 나' 회양요리 맛있어요' 나' 샹요리 맛있나요?' 라고 묻는 것과 같은거야?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맛있는 음식만 한 끼 주세요.

Q: 1. 어떻게 창작의 속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까? 2. 나는 태블릿을 많이 배웠다. 창작할 때 어떻게 융합할 수 있을까요? 3. 설선생은 오늘날 중국 서권의 창시자로서, 왜 최근 몇 년 동안 작품집 한 권도 출판하지 않았습니까? 4. 설선생은 본명 초서로 불리다가 중국 서예협회 해서체 심사위원이 되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설양선: 1. 창작의 속도는 심미 취향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통일할 수 없다. 2. 창작 수법: ① 문학 속의 삼두육팔처럼 과장을 강화한다. ② 문학 돼지 팔계, 손오공 같은 인연; ③ 다원융합은 우리 중화민족의 토템' 용' 의 이미지와 같다. 3. 당신의 지시에 따라 저는 최근' 당대 10 대 서예 ● 설양선권' 한 권을 출판했습니다. 4. 조직의 분배에 복종하고, 당의 말을 듣고, 모든 행동은 지휘를 듣는다.

Q: 초서를 배우는 방법 법을 교사로 선택하는 방법? 초기의 흥미를 키우고 처음부터 자신의 의지를 둘러싸고 불법을 융합해 불법을 창조할 수 있을까?

Xue yangxian: 모든 길은 베이징으로 통한다.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다. 관건은 네가 기도하는 높이이다. 개인적으로 성공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하나는 피라미드 (선학후 전문) 이고, 하나는 다이아몬드 (전문, 전문, 전문) 이다.

Q: 1. 너는 일찍이 여러 차례 판사를 맡았었다. 당신은 지금의 국전 작품은 천인천면이고, 상을 받아 복고주의로 향하는 괴권은 당의' 백화제방, 백가쟁명' 의 문예 방침에 부합한다고 생각합니까? 2. 현재 국가급 전시회의 심미 기준에 따라 우임, 심, 당대 왕용, 곽자욱 등 진정한 개성과 시대정신이 풍부한 예술가들을 어떻게 평가해야 합니까? 그들의 작품은 아마 뽑기 어려울 것이다. 3. 복고주의가 성행하는 지금,' 필묵이 시대에 따라' 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설양선: 1,' 천인면' 이라는 말은 적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항상 차이가 있지만 크기가 다릅니다. 복고' 는' 문체' 보다 낫지? 2. 전시는 당대 중국 서예의 발전에 긍정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지난 30 년 동안 중국 서예 수준이 향상되었음을 증명했다. 나는 개인적으로 전시회가 인재를 발견하고, 인재를 장려하고, 인재를 지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서예전은 작가의 수준을 측정하는 유일한 기준이 아니며, 더욱이 역사에 대한 결론을 내리지도 않는다. 전시회에 참가한 작가는 전국 서예가의 일부일 뿐이다. 복고풍주의' 는 중국 서예의 전부가 아니라 학습 과정의 한 가지 전시일 뿐, 모든 서예가가 서예를 배우는 최종 목적은 아니다. 나는 서예가가 마음속의 진적 서예에서 발언하는 것은 반드시 이 시대의 정신을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

Q: 초등, 중등 및 대학의 서예 교육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서예 석사와 박사의 취업 방향은 어디입니까?

설양선: 초등학교와 중학교는 기능교육, 자질교육, 애국주의 교육입니다. 대학 교육은 서예예술의 전문교육으로, 교육부는 2006 년 16 호령에 따라 전국 모든 고교가 서예감상 등 8 개 선택과목을 개설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최신 소식: 서예는 광동 초중고등학교의 필수 과목이 되어 자질 심사 체계를 포함한다. 이것은 서예 교육만 하는 인재의 격차가 상당히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른 박물관, 예술연구기관, 편집출판부문 등은 말할 것도 없고, 중국 경제가 중국 정치를 강대하게 하고, 정치강경제가 문화를 강대하게 하는 큰 화제는 말할 것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