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성 선거현 단죽향에는 수천 개의 산봉우리가 있는 우뚝 솟은 위강산이 있다. 성급 차원에서 매우 중요한 관광지로, 계곡이 엇갈리고, 고목이 무성하고, 대숲이 그윽하고, 물이 졸졸 흐르고, 사계절의 풍경이 그림과 같다. 그중에는 올챙이 절벽이라는 가파른 절벽에 태양무늬, 달무늬, 곤충무늬, 물고기 무늬 등 기이한 패턴과 기호가 가득한 심오한 인문경관이 있다. , 모두 인공으로 조각한 것이다. 이것은 유명한 올챙이의 비문으로, 대우가 새겼다고 한다. 고대인들은 왜 절벽에 글자를 새겼습니까? 이 그래픽 기호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수천 년 동안 수많은 인지사, 문인 묵객이 기이한 것을 탐구하러 갔다.
\ "만리 지 \" 와 \ "광서지 \" 에 따르면 동진 년, 저우 라는 성 팅 웨이 는 \ "밀랍제 사다리를 모방하기 위해, 그 의미를 몰라 \" 향후 치안 판사 루안 루, 북송 치안 천시앙 도 \ "대중을 데리고 구경했다 \" 고 기록했지만 절벽 높이, 도로 위험 때문에 기뻐하지 않고 흩어졌다 천시앙 () 는 그것을 남겨두고 감탄했다. "작년에 나는 위강지도에 다녀왔는데, 구름에는 불후의 옛 전서가 있었다. 바위를 건조시킬 방법이 없다. 나는 올챙이라는 단어가 무엇인지 모르겠다. "
1985 년 6 월 6 일 태주시 문화재조사 검수팀은 28-200 mm 줌 카메라로 절벽면을 장거리 확대하고 점별로 분해하며 흔적이 나타난 것 같다. 1994 년 5 월 26 일' 안주 영화예술사' 가 조직한 탐험대는 희귀 약재와 야생석재를 채집하기 위해 3 대를 영입해 생계를 이어가고, 다년간 등산 경험이 있는 산악인 판옥룡을 영입해 절벽 꼭대기에서 내려와 절벽에서 1 미터도 안 되는 곳에서 실물 사진을 많이 찍었다. 판옥룡의 서술과 촬영한 사진에 따르면 올챙이 절벽은 길이가 약 40 미터, 너비가 약 50 미터인 매우 규칙적인 직사각형으로 면적이 거의 2000 평방미터에 달한다. 절벽의 절벽은 단단하고 돌출된 반구로 덮여 있어 절벽면보다 약 5cm 높고 지름은 7-12cm 입니다. 각 반구의 가장자리에는 깊이가 약 2cm 인 원형 도랑이 있다. 두 반구는 약 15 cm 떨어져 있어 태양, 달, 곤충 도안, 해양 생물 패턴의 흔적이 있는 것 같다.
시찰 결과가 신문을 본 후 국내외 학자들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결론에 대해서는 의견이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고대 그녀의 족이 남긴 글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6,700 년 전 선거에 살던 하당인과 연결시켜 이것이 우리 조상의 유해라고 여겼다. 현지인들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은 노을이 물을 다스릴 때이다. 어떤 사람들은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올챙이가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신화 다. 외계인이 남긴 걸작이라고 상상력이 풍부하다. 물론 시대와 조건의 제약을 받아 주정위가 기른 물건도 지금까지 보존하지 못했다. 나는' 안주 영화예술사' 가 찍은 소중한 사진을 직접 본 적이 있지만, 학식이 얕아서 해석할 수 없어 하얗고 망망한 절벽면만 느껴졌다.
하우서, 홍기러천서, 바촉기호, 동바문자, 소비, 야랑천서, 선거올챙이 문자 8 가지 문자 중 선거올챙이 문자는 발견 시간에 가장 이르며,' 임해위강산' 으로 불리며 우리나라 최초의 지방지로 남조손이 쓴 것이다. 24 사' 송주수' 군지' 는' 천목산 올챙이는 해석의 난이도에서 가장 중요하다. 다른 일곱 가지 문자는 책에 있거나 출토물에 쓰거나 목석 위에 쓰거나 비석 위에 새기거나 돌벽에 새기는 것이 눈에 띄는 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올챙이의 글은 혼란스럽고, 지금까지 그 전서 사본은 보이지 않았다. 절강 () 성 선거현 단죽향 () 에 우뚝 솟은 절벽에는 태양, 달, 곤충, 물고기 등 이상한 도안과 상징이 가득 차 있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대우가 물을 치료할 때 남방에 남아 있는 올챙이 석조라고 한다 ...
5 월, 저장 중산구는 물기와 태양의 냄새로 가득 차서 여름이 예정대로 왔다. 시외버스는 푸르른 산들을 달리고 있다. 선상에는 닝보와 무석에 있는 두 개의 야외 탐험클럽에서 온 20 여 명의 젊은이들이 있다. 나는 그들과 함께 걸었고, 전설의 올챙이가 새겨진 올챙이 절벽을 찾았다. 절강성 선거현 단죽향에 절벽이 우뚝 솟아 있는데, 절벽에는 태양무늬, 달무늬, 곤충무늬, 어문 등 기이한 디자인 기호가 가득 차 있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대우가 물을 치료할 때 남방에 남아 있는 올챙이 석조라고 한다.
내 동료 중 단 한 명만이 우리가 가려던 곳에 가 본 적이 있다. 이때 그는 흥미진진하게 한 가지 이야기를 하고 있다. "나는 단죽향에 두 번 갔었는데, 두 번째는 한 현지인이 나를 데리고 산에 오르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위험하다. 산꼭대기에는 길이 없다. 네가 등산 공구를 사용하지 않는 한 산꼭대기까지 오르기가 매우 어렵다. 현지 약초 의사들만이 산을 오르는 길을 알고 있다고 한다! " 한 마디로 젊은이들의 마음을 흥분된 상태로 이끌자 모두들 산꼭대기까지 가지 않겠다는 결심을 보였다.
우리가 가려는 곳은 위강산으로 저장성의 창산맥의 한 가지이다. 남조가 쓴 중국 최초의 지방지' 임해집' 에는 비창산이' 돌벽이 있고, 글자가 올챙이와 같다' 고 적혀 있으며, 송' 24 사 주수군지' 에도' 천목산 (비창산 별명)' 은 창산과 연결되어 있고, 돌벽에는 올챙이 글자가 있다
그러면 올챙이는 무엇일까요? 떠나기 전에 고대 문헌학 자료를 훑어보았는데, 올챙이 제거에 관한 문헌은 많지 않지만,' 새벌레서' 는 흔히 볼 수 있다. 새벌레서란 글자의 획에 곤충, 물고기, 새 등의 동물 이미지를 더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촉수, 물고기 머리, 날개, 새 1 등 액세서리를 더하는 것이다. 새벌레서' 는 진시황통일문자 이전의 중국 6 대 고어 중 하나로 명령을 전달하는 현수막에 쓰였다. 획이 복잡하고 모방하기 어려워 기밀 기능이 있다. 한나라 이후 새벌레서는 주로 전서에 나타나 날개가 풍만한 서예가 되었다. 그러나 올챙이 책은 머리가 굵고 꼬리가 가늘어서 붙여진 이름이기 때문에 일종의 새벌레서이기도 하다. 문자학의 관점에서 볼 때 올챙이의 필적이 문자인지 아닌지는 문제다. 단죽향임상촌의 은퇴초등학교 교사 진서산은 지칠 줄 모르고 우리를 데리고 다니는 유능한 노인이다.
"그건 올챙이 절벽이야!" 그는 먼 구름 속의 산봉우리를 가리키며 말했다. 우리는 7 ~ 8 개의 비슷한 모양의 산봉우리에서 올챙이 절벽을 식별하려고 시도했다. 그것의 고도는 상대적으로 높지 않고, 800 미터 정도이며, 아래 산비탈에는 아열대 정글 식물이 가득하다. 올챙이 절벽은 사실 산꼭대기에 식물이 없는 단단한 바위로, 옆면은 칼처럼 가파르고 절벽의 표면에는 전설의 올챙이가 새겨져 있다.
단죽향의 사람들은 올챙이 절벽을 자신의 자랑으로 여긴다. 그날 밤, 나는 단주향장의' 농업형세일기' 에서 "... 이 고장의 지세는 남고북이 낮고 풍경이 아름답다. 전현 임업과 관광 중점 향진으로 천고의 수수께끼, 천주암. "입니다.
임상촌 75 세 할아버지가 와서 우리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는 마을에서 올챙이 절벽에 대해 자세히 아는 사람이다. 그는 이임상촌에서 멀지 않은 주하촌에 선비, 학식이 해박하다고 말했다. 올챙이 벼랑에 있는 글자를 끌어내라고 했다. 그는 90 세가 될 때까지 일생동안 탁상을 연구했다. 그는 후손에게 가요 한 곡만 전해줬고, 마지막 후손은 30 년 전에 세상을 떠났다. 그의 집에 올챙이 절벽이 있는 집은' 문혁' 에서 불타버렸다.
다시 말해서, 현지 올챙이에게는 정교한 "증거" 가 없다.
다음날 우리는 두 팀으로 나뉘어 각각 두 명의 가이드가 이끌었다. 가이드는 손에 칼을 들고, 우리는 손에 지팡이를 들고 있다. 다행스럽게도 산 곳곳에 잎이 있는 식물이 널려 있다. 무성한 가지와 잎 아래 공기가 시원하고 촉촉하다. 우리는 길이 없어 산에 올라갔고, 3 시간 후에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다다랐다.
사실 우리는 산꼭대기, 즉 올챙이 절벽의 산꼭대기에 도달할 수 없다. 그것은 다른 산을 우회해야 도착할 수 있다. 우리가 가는 곳은 올챙이 벼랑에서 가장 가까운 관찰점으로 올챙이 벼랑 왼쪽 50 미터 아래에 있다.
육안으로는 절벽면에 뚜렷한 직사각형 상자가 있는 것만 볼 수 있는데, 아마도 일부러 깎아낸 것 같다. 우리는 고배율 망원경을 세우고 20 여 명이 번갈아 가며 관찰했다. 그러나 나는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정말로, 카메라 안에는 평평하고 벌거숭이 큰 돌 하나만 있었다.
우리는 관찰점 근처의 바위가 위강강의 바위와 매우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의 표면은 울퉁불퉁하고, 어떤 곳은 호두 껍질처럼 거칠고, 어떤 곳은 불두의 육종처럼 거칠었다. 우리는 그것들을 모두 찍었지만, 마음속의 수수께끼는 점점 더 분명해졌다. 이 소위 올챙이 절벽은 자연적으로 형성된 암벽일 수 있는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규칙적인 구형 구조로 현지인들이 그 위에 틀을 수동으로 조각한 다음 올챙이 글씨를 쓰는 전설을 첨부했다. 그런데 올챙이 절벽이 정말 자연적으로 형성되었다면, 왜 그 지역에서 올챙이 글씨에 관한 오래된 전설이 그렇게 많이 전해지는가? 왜 현지인들은 올챙이가 항상 신비하고 경외하는 표정을 짓는다고 말합니까?
1 년 후, 나는 우연히' 루란으로 가라' 라는 책 한 권을 보았는데, 그 안에는' ... 사마연은 전국시대에 출토된 죽간으로 골머리를 썩였다. 이 죽간들은' 길주카 집서' 이다. 고대에는 모두 올챙이 문자로 쓴 것으로 500 년 후 사마연으로 전해졌다고 한다. 그는 그 불완전한 죽간들을 비서실에서 꺼내서 상인들에게' 두 곳을 교정하고, 시험을 찾다' 고 한 다음 당시의 말로 베껴 쓰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화 유명한 대신은 이번 고증에 매우 열심이다. 그는 소정과 만나자마자 가장 친한 친구가 되었다. 소정은 돈황에 있는데, 바로 그가 새와 짐승충전서와 올챙이라는 단어를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돈황에서 책을 한 권 썼는데, 황제의 창시자 창호는 일찍이 올챙이 새인인 책문서를 쓴 적이 있다고 말했다. 그 글자는 상형적이고 유연하며 교묘하다. 그러나 단순함을 숭상하기 때문에 예서가 된 후 실전되었다. ...... "
창중가서' 는 서기 28 1 년 (서진태강 2 년) 하남현실의 한 묘지에서 출토된 수십 대의 죽간이 쓴 고서 중 하나다. 무전' 은 올챙이로 쓴 것으로 올챙이는 일종의 예술문자일 뿐만 아니라 전서 예서 기능과 비슷한 문자였으며, 그 읽기 및 쓰기 방식에는 현대인들이 해석하기 어려운 우여곡절이 담겨 있다.
올챙이 문자는 심오한 고대 문자이기 때문에, 단주진 주민들의 올챙이 문자에 대한 숭배가 뿌리가 없는 것은 아니다. 글은 문명의 전승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올챙이 벼랑에 새겨진 올챙이 비문은 현지인들의 눈에는 고대 문명의 한 정거장을 대표하고 있으며, 조상의 발자취를 추적하는 것은 중국인과 전 세계인의 추구였다고 한다. 그래서 저는 올챙이 절벽의 흔적이 자연적으로 생겨났을까요? 위의 올챙이와' 지중 편지' 의 올챙이는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중국 지질과학원의 진안택 연구원은 위강산과 위강강의 기괴한 석두 내력을 설명해 주었다.
그는 이 석두 들은 전형적인 산성 화산암으로 저장성의 산간 지방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화산암의 학명은' 돌거품 유문암' 으로, 그 돌거품 구조는 올챙이 절벽 표면의 구형 돌기이다.
분명히 올챙이 절벽은 현재 자연 형성으로 인정받고 있지만, 나는 현지인들이' 위조' 라고 쉽게 단정할 수 없다. 마을 사람들의 눈에 드러난 감정이 진실하기 때문에, 사서의 기록도 진실이다. 문제는 이런 자연적으로 형성된 올챙이 절벽과 올챙이 글은 어떤 연관이 있는가 하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루란으로 이동' 이라는 책에서 여러 차례 언급한 북경대학교 학자 호 선생의 문을 두드렸다. 하선생은 사진을 보고 전형적인 화산암이라고 말했지만, 이 틀은 인위적으로 깎아낸' 벙어리' 라고 말했다. 고대에 인간은 언어가 없어서 서로 소통해야 할 때 손짓과 표정으로 표현했다. 예를 들어, 두 부족이 만났을 때 한 부족이 다른 부족에 과일을 던지면 우정을 의미합니다. 만약 석두 던지면, "가자, 그렇지 않으면 내가 너를 때릴 거야!" 이것은 벙어리 수화로 이미지와 느낌으로 뜻을 표현합니다.
"올챙이 절벽은 왜 벙어리인가?" 제가 묻겠습니다.
"자연적으로 형성된 바위에는 올챙이와 같은 돌기가 가득 차 있어 고대에 이곳을 지나가거나 정착한 조상들이 오랫동안 마음을 놓을 수 없었던 옛일이 생각난다. 바로 그들의 조상이 황하 유역에서 온 것이다. 즉, 황하는 그들의 어머니이다. 옛사람들은 황하를' 강' 으로, 어머니를' 어머니' 로 묘사했다. 옛사람들이' 황하가 우리 어머니다' 라고 표현했을 때, 단지' 하마' 라는 말을 했을 뿐이다. 황허 유역의 언어, 즉 현재 산시 방언으로 말하자면,' 하마' 는 발음이' 호마' 로 바뀌었는데, 이 발음은 마침 산시 방언에서' 두꺼비' 의 발음이고,' 올챙이' 는' 두꺼비' 의 후손이다. 즉 우리 인간은' 하마' 라는 뜻이다 고대인들은 올챙이 모양의 암벽에 틀을 새겨 후세 사람들에게' 하마' 의 후예이며, 조상은 황하 유역에서 왔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
"이것이 역사서에 적힌 올챙이였구나? 클릭합니다
\ "아니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서에 언급된 올챙이 그 자체에 상술한 벙어리징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올챙이의 필적이 올챙이 필적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올챙이 모양이기 때문이고, 고대인들이 이런 필적을 한 것은 위에서 언급한 말 못 하는 표지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였다. 바로 우리 조상들이 황하 유역에서 왔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어떤 의미에서 단주향의 올챙이 절벽이야말로 진정한 올챙이 문자다. "
"아니요, 고서 중의 올챙이는 발음과 의미가 있는 실제 문자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글은 춘추전국시대의 청동기와 죽간중에 나타난다. "
"사실 올챙이 산문은 루벤의 변종으로 당시 천문학 위주의 자연과학을 기록한 필기작이었다. 타도와 곡루문은 모두 갑골문에서 기원한 것으로, 모두 갑골문의 변형이다. 주문왕에서는 갑골문이 곡루빈과 올챙이를 포함한 여러 언어로 번역되어 민간으로 전해졌다. 전환의 목적은 갑골문에 포함된 정보를 더 잘 보존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진시황통일문자 이후 올챙이 문자는 유통이 금지되어 서한 시대의 대량의 문헌이 루란 지역에 집중되어 있는데, 그 문헌들 중 주요 글자는 곡루문이나 올챙이 문자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올챙이, 올챙이, 올챙이, 올챙이, 올챙이)
"금지된 올챙이 문헌은 나중에 필사본으로 민간에 전해졌으며, 어떤 것은 불교 석굴로 개조되기도 했으며, 문헌의 정보는 무언어로 보존되었다. 아마도 단주향 올챙이 벼랑에 있는 직사각형 상자가 바로 그때 새겨졌을 것이다. 그것이 표현한 메시지는 우리 조상들이 황하 유역에서 왔다는 것을 무언의 형식으로 표현한 것이다. 우리의 진정한 문명사는 그곳에서 시작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들어보지는 못했지만 단죽향에 대한 나의 해석이 성공적으로 해결되었다. 첫째, 올챙이 절벽의 올챙이 돌기는 자연적으로 형성된다. 둘째, 올챙이 절벽의 직사각형은 고대인들이 일부러 깎아낸 것으로, 그들의 의도는 멀고 구불구불한 역사에서 나온 것이다. 이 역사는 오늘까지 민간에' 암류' 로 숨겨져 있지만 진실이다.
이때 나는 김용 소설' 협객' 에서 올챙이에 대한 묘사를 떠올렸다. 소설 속의 문화적 무공을 가진 무림의 고수들은 올챙이의' 글자' 에 집착하지 않는다.
뜻은 영문을 몰라? 돌파천은 큰 글자를 읽을 수 없지만, 그는 느낌과 서체를 통해 올챙이의 비밀을 이해했다. 이 사건은 우리가 직접 본 것과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