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기는 행서 레이아웃에서 가장 중요한 기교이다.
분산 치수
방종' 으로 인해 행서자의 높이, 너비, 면적이 모두 다르고 심지어 차이가 크다. 그래서 행서는' 세로줄, 가로줄' 의 구도를 사용한다. 한 줄의 글자 수가 고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아주 길게 쓸 수 있다. 수평 방향에는 일정한 확장 공간이 있기 때문에, 글쓰기가 매우 넓다. 이렇게 행서는 서체 구조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창작 공간을 갖게 되었다.
무게를 조정하다
거안사위' 는 조형예술미의 중요한 요소이며, 균형을 이루기 위해서는 경중을 조절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사방으로 흔들다
한자 [4] 획은 좌우로 나뉘어 좌우로 흔들면서 문자의 정신을 표현하고, 글자 사이에 쉽게 끼어들며, 경중을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따라서 "좌우 스윙" 은 스크립트 레이아웃을 실행하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화합을 쟁취하다
위의 네 가지 점은 행서 레이아웃의 구체적인 방법이고,' and' 는 레이아웃의 전반적인 요구 사항이다. 편폭의 크기든 글자 수의 양이든 모두 통일체이다. 조화는 주로 필법의 조화, 공백의 조화, 풍격의 조화, 글씨체의 조화와 같은 점을 포함한다.
행서에는 반드시 역동적인 기세가 있어야 한다. 방법 1: 가로와 세로의 기울기를 높여 전체 글자의 움직임을 높인다. 둘째, 사각형 문자를 비스듬한 모양으로 기울여 문자를 위험한 상황에서 움직이게 합니다. 셋째, 오른쪽 상호 의존, 그래서 글꼴 활기찬, 안정, 좋은 오픈; 넷째, 허실 대비를 채택하여 서체의 동적 균형을 맞추다. 또한 글자의 크기, 흰 천, 허실, 두께, 건습변화, 그리고 펜 특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렇게 쓴 행서는 당연히 기세가 있을 것이다. 동시에 행서의 리듬이 빠르기 때문에 문필의 침착함과 강경함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그림을 세우고, 잡고, 전개하고, 유지해야 한다. 미끄러지지 마라. 붓끝이 가늘어지도록 해라. 특히 긴 두루마리 바늘을 쓴 펜이다. 붓을 닫을 때는 뾰족하고 충만해야 하며, 힘과 여력이 충만해야 하며, 무궁무진하고, 앞뒤가 종이를 덮고, 허끝이 흩날리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