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은 말했다: "지식을 배우고, 자주 복습하면 즐겁지 않을까요? 클릭합니다 뜻이 맞는 사람이 멀리서 나와 함께 문제를 토론하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다른 사람은 나를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반감을 품지 않는다.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도 아닌가요? 키워드 설명: (1) 자: 선생님, 공자를 뜻합니다. 고대 중국의 남자에 대한 존칭.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 는 공자를 가리킨다. 공자 (기원전 55 1-479), 이름 중니, 춘추시대 (이 산둥 곡부) 사람. 그는 중국 고대의 사상가이자 교육자이자 유교의 창시자이다.
(2) 시간 학습: 자주 복습한다.
(3) 학습: 학습.
(4)' 기뻐하다',' 기뻐하다' 를 의미하는 옛 글자는 기쁨과 즐거움을 의미한다.
(5) 친구: 뜻이 맞는 사람.
(6) 음악: 행복.
(7) 사람은 모른다: 이 말은 불완전하고, 사람이 모르는 것을 말하지 않는다. 객체가 누락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는 것은 이해이다. 사람은 모른다. 다만 다른 사람은 자신을 모른다.
(8) 얀 (y-n): 화났어, 분노.
(9) 군자: 도덕적 수양이 높은 사람.
(10) 고 말했다.
(1 1) And: 두 개의 연결된 부분이 아래로 내려가 번역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순차 접속사입니다.
(12) 1: 대명사는 배운 옛 지식을 가리킨다.
(13) 아니오: 판단을 나타냅니다.
(14) 후: 보조어는 "말" 과 같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즉, "그렇지 않나요?" 는 반문문입니다.
(15) 출발지: 출발지.
(16) 일: 매일.
1 문장은 학습 방법에 관한 것이다. 지식에 있어서,' 학습' 은 인지과정에 불과하고,' 학습' 은 공고한 과정이다. 더 많은 지식을 얻기 위해서는' 학습' 과' 학습' 을 통일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은 학습의 즐거움에 관한 것이다. 뜻이 맞는 사람은 우정을 증진시키고 서로 배울 수 있다. 태도에 관한 세 번째 문장. "사람은 모른다", "목적어" 다음에 오는 것은 "나" 또는 "나 자신" 으로 번역될 수 있다.
이 단락의 두 번째 항목 편집:' 사람을 상대하다' 번역문은 "나 (W) 가 삼성 (X) 에서 나 (W) 가 (W) 에게 불충실한가?" 라고 말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가와 (chuán 222N) 는 익숙하지 않나요? " ("학습")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내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건의했는가? 당신은 친구에게 진심입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것을 계속 복습해 본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키워드 설명: (1): 증자본성 쩡 (shēn) 과 (Y 욕), 춘추전국시대 노국남무성 (현 산둥 피현) 사람은 멸망한 촉국 귀족의 후예이다. 일찍이 공자의 득의양양한 제자로 효자로 유명하다. 그는 효경을 썼다고 한다.
(2) 3 도 (x 鲎ng): 더 많은 자기 반성. 참고: 세 지방에는 몇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첫째, 검사를 반복하십시오. 두 번째는 다방면으로 조사하는 것이다. 사실 고대에는 동작이 있는 동사 앞에 숫자를 더하면 동작이 많다는 뜻이므로 반드시 세 번이나 인정할 필요는 없었다. 셋: 여러 번 가리키다. 여러 차례 자찰을 진행하다.
(3) 충성도: 오래된 메모는 말했다: 충성. 여기서 우리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4) 편지: 오래된 메모는 말했다: 신자는 성실하다. 성실을 믿다. 사람들은 예절 규칙에 따라 서로 신용을 지키도록 요구받아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조절해야 한다. 진심과 솔직함을 뜻한다.
(5) 전달: 전달 (동사가 명사로 사용됨), 옛 주설 (유): "선생님이 전해 내려온 것이다. 선생님이 독학한 거예요. 공부는' 배우면서 배우다' 라는 단어와 마찬가지로 복습, 연습, 운동 등을 가리킨다.
보완 단어의 설명:
오: 나.
일: 매일.
셋: 여러 번.
성: 조사, 반성.
찬성: 찬성.
추구: 무언가를 찾다.
충성: 최선을 다해라.
신념: 성실과 성실.
전기: 선생님이 전수한 지식.
이 단락의 세 번째 항목 편집: 학습 방법 공자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 (Y) 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정치")
번역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이것으로 다른 사람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 키워드 해석: 참고: 이 장에서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는 것이다. 듣는 것을 복습하고, 그로부터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다. 두 번째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법률과 법규의 이야기를 복습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제 생각에는 이 두 가지 해결책을 결합하는 것이 더 완벽할 것 같습니다. 제 능력 범위 내에서 가능한 한 광범위하게 고전을 읽고, 그 의미를 반복적으로 생각하고, 들은 내용을 정기적으로 복습하여 경험과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험명언)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인류의 지식 영역을 넓힐 수 있고, 폐관도 선현의 지혜시대의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라고 불릴 수 있고, 낡은 것과 새로운 것을 녹이고, 옛날과 현재를 융해할 수 있다.
어떤 학자들은 온유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아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문자 그대로 고금의 지식만 흡수하고 경험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지식의 매매 쌍방과 같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래서 먼저 "선생님" 의 의미를 살펴 보겠습니다. 논어' 제 14 장에는' 사' 라는 글자가 있는데, 이는 오늘날의 선생님과 비슷하다는 뜻이다.
원: 검토해요.
그래서 형용사는 명사와 낡은 지식이다.
그리고: 접속사, 상속을 나타내는 것, 다만.
지신: 새로운 경험을 얻고 새로운 내용을 이해하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알고, 이해하다.
Can: 네.
의존: 의존.
Be: 동사, 예를 들면.
을 (를) 기준으로 하고, 을 (를) 에 의존한다고 생각하다. 과거를 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번역하는 것이 바로' 이것' 이라는 뜻이다.
선생님: 선생님, 선생님.
하나: 문장의 끝에 보조사 "됐어".
또 다른 단어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낡은 것을 복습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 주의해라.
해설: 문: 복습 그래서: 늙었어요.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다. 그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여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에서: "논어 위정":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한 반고' 동도푸': "온고로 새로운 어려움을 알고, 덕을 알고 얻기 어렵다."
예: ~ 는 학습에서 중요한 방법이다.
문법: 연계 술어와 정어로 삼다. 학습, 일 또는 기타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이 단락의 네 번째 항목 편집: 학습과 사고의 관계. 공자를 번역하다: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w m 4 ng),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D I)." ("정치")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 꿈을 꾸고 배우지 않으면 막막하고 어찌할 바를 몰라 한다. " 키워드 설명: 학습: 학습. 이것은 무턱대고 암기하는 것을 의미하며, 해답을 구하지 않는다.
그리고: 접속사, 전환을 나타냅니다.
그런 다음 접속사는 "JIU" 와 "bear" 에 해당합니다.
사고: 사고, 사고.
W 4ng (w m 4 ng): 혼란. 곤혹스러워 어찌할 바를 모른다는 뜻이다.
위험: 유해.
이 단락에 대한 이해: 이 단락은 학습과 사고의 변증관계를 다루고 있으며, 양자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이 단락의 다섯 번째 항목 편집: 학습 태도. 공자를 번역하다: "너, 딸 (R) 에게 가짜 글자를 전해라: 너는' 너' 를 통해 알고 있어! 아는 것은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고, 아는 것은 흔히 쓰이는 단어이다:' 지혜' 를 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 ("정치")
공자가 말하길, "루즈, 내가 너에게 무엇을 가르쳤는지 아니?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 사람은 똑똑한 사람이다. "
1, 여자에게 알도록 가르쳐!
알고 있거나 모르는 올바른 태도를 가르쳐 주십시오! (양버균 논어)
2, 매춘부는 알고 있다!
내가 너에게 지식이 무엇인지 말해줄게! "이택후" "논어 읽기"
3, 당신은 알고있다!
내가 어떻게 계산하는지 가르쳐 줄게, 너도 알잖아! "전무 논어 신해"
4, 아이고, 여자는 뭘 알아?
교육 (교육), 알겠어요? "남회근" 논어 "
조카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니?
내가 너에게 가르쳐 준 모든 것을 알고 있니? (서지강의 논어 해석)
6, 매춘부는 알고 있다!
가르쳐 줄게, (너) 알아! "설금성 중학생 교재 완전 해석"
7. 제가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이 이치를 너는 이해하니? (양윤근, 논어 발견)
아들이 말했다. "종아, 아는 것과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라. 아는 것, 모르는 것, 모르는 것, 모르는 것, 이것이 바로 지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키워드 설명: 여자:' 예', 인칭 대명사, 너.
지희:' 통지' 라는 단어는' 예' 를 의미한다. 통지가 총명하고 영리하다.
하나: 공자가 가르쳤어요.
후: 가르치고, 가르치다.
후: 음성 보조 단어.
저자: 종유자 (루즈) (기원전 542 ~ 기원전 480 년), 춘추시대 산둥 성 사수현 샘림진 변교촌인. 공자는 자랑스러운 학생으로 그의 정치 사무로 유명하다.
네: 여기요.
이 단락에 대한 이해: 공자는 이 말이 언행이 신중하고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과장하지 않고 실사구시를 의미한다고 말한다. 성실하고 겸허해야지, 아는 척하지 마라.
이 단락의 여섯 번째 항목 편집: 학습 방법 번역 공자: "현사연 () 을 보고 현자 () 를 보지 않으면 자성 () 을 한다." ("입인")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을 보면, 그를 본받고 싶다. 능력도 없고 성실하지도 않은 사람을 볼 때, 자신과 비슷한 문제가 있는지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키워드 설명: 사고: 희망, 사고.
지방: 같은 문제가 있는지 반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양쪽 맞춤: 양쪽 맞춤.
현인: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
엄: 동시에, 그 중에서도.
이 단락에 대한 이해: 여러분으로부터 배우고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도록 주의하세요. 겸허하게 공부하고, 대중의 장점을 박채하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다.
이 단락의 일곱 번째 항목 편집: 학습 태도 번역 공자는 "세 사람이 있으니 반드시 나를 배워야 한다" 고 말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숙아")
아들이 말했다: "몇 명 중에 배울 만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해야 한다. 그들의 결점을 보면 자기도 그들과 같은 문제가 있는지 반성해야 한다. 있다면 제때에 바로잡아야 한다. ""
키워드 설명: 분명히 나의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절대적으로 배울 만한 사람. 어떻게' 안에' 즉' 안에' 라는 뜻과 맞먹는다.
셋째: 일반적으로 사람이 많다는 뜻이다. 고대 중국어에서 "3" 은 종종 구체적인 숫자가 아니다. 때로는 진짜 손가락이고, 때로는 가상 손가락입니다.
좋아: 함께.
필수: 부사, 필수.
선생님: 선생님, 선생님.
얼굴: "에서" 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선택: 선택.
Its: 대명사는 그들을 의미합니다.
좋은 사람: 네, 여기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접속사.
따라가다: 따라 배우다.
지혜: 그 선을 택한 자; 착한 사람을 가리킨다. 이것은 좋다: 장점.
1: 이 단어는 좋지 않은 사람을 가리키지만, 고치자: 나쁜 사람을 가리키면 좋지 않다.
변경: 변경.
이 단락의 여덟 번째 항목 편집: 슬림한 사람. 쩡 지 (Zeng zi) 는 "학자는 자립하지 않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타이버")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포부가 있는 사람은 큰 사명 (또는 책임) 을 짊어지고 그것을 실현하는 길은 멀기 때문에 넓고 단단단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포부, 포부, 포부, 포부, 포부, 포부, 포부) 인' 의 이상을 자신의 사명으로 실현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싸우지 않고 죽는 것은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키워드 설명: 학자: 야심찬 사람.
홍이: 마음이 넓고 강인하고 용감해요.
인: 이것은 유교가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사람과 선을 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로 간주됩니다.
임: 책임.
중지됨: 중지합니다.
원거리: 아주 멀어요.
편집본 9 항: 슬림한 사람. 공자를 번역하다: "한래더위, 송백이 마르는 것을 알 수 있다. 클릭합니다 ("자한")
공자가 말했다. "날씨가 추워서야 송백 (b m 4 I) 이 마지막으로 시들어가는 것을 알게 되었다." 키워드 해석: 1: 여기는 구조보조사입니다. 주술어 사이에 쓰이고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시켜 편향된 구조로, 번역하지 않거나 억지로' 예' 로 번역합니다.
추위: 일 년 중 추운 계절, 늦겨울.
그리고 (고대와 현대): 자연, 이후. 따로따로 설명한다는 뜻입니다. 물론이죠. 이렇게요. 나중에, 나중에.
이 단락에 대한 이해: 이 단락은 끈질긴 사회 현상을 가리키며, 유행을 따르지 않고, 절개와 끈기를 유지한다.
이 단락의 열 번째 항목 편집: 슬림한 사람.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자공이 물었다. "한평생 추구할 수 있는 말이 있나요?"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위령공"
아들은 말했다: "아마도' 용서' 단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키워드 설명: 한 단어: 한 단어.
좋아: 추구.
용서: 아마, 아마도. 용서: 자신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의 마음을 생각하는 것은 유교가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남에게 선을 행하는 것을 가리킨다.
욕망: 좋아, 생각. 하고 싶다.
역사: 신청.
그: 아마.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뜻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뜻이다. 그것은 오늘날 사회의 도덕적 수양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이미 경고 격언이 되었다.
이 단락을 하나하나 편집하여 주석을 달다. 첫 번째는 학습 방법과 개인 수양으로, 학습을 사랑하고 자율을 강화하는 것이다.
둘째, 지식의 계승과 혁신을 강조하는 학습 방법.
셋째, 학습 방법, 지식 검토의 필요성을 강조하십시오.
넷째, 학습 태도, 학습과 사고의 결합을 강조하고' 학습' 과' 사고' 의 변증 관계를 설명한다.
다섯째, 학습 태도, 대화를 통해 똑똑하고, 배우고,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는 가치를 토론한다.
여섯째, 학습 방법, 학습 태도를 단정하게 하고, 사상수양을 높이다. 수시로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다.
일곱 번째는 학습방법과 개인수양이다. 언제 어디서나 겸손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올바른 학습태도를 가져야 한다.
여덟 번째는 개인의 수양이며, 기개가 있으면 강한 의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아홉 번째는 개인의 수양과 사회현상으로 시간의 시험을 견뎌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열 번째는 개인의 수양이며, 생각을 바꾸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학습 방법, 학습 태도, 개인 소양의 세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논어 10 조' 는 학습방법, 학습태도, 수양에 관한 10 개의 어록이다. 이 열 마디 어록은 격언 경구로, 매 문장마다 깊은 도리를 나타냈다. 그것들은 내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문필도 특색이 있고, 문장이 가지런하고, 음조가 조화롭고, 읽기에 상당히 매끄럽고 감화력이 풍부하다.
이 단락의 다섯 글자를 편집 번역하다: 인명 지명 왕조 연호 관명 직함 등 고유 명사는 모두 남는다. 또한 고대와 현대의 의미는 일치하며 "산", "불", "차", "질문", "탈출" 등과 같은 잘 알려진 단어는 번역 할 필요가 없습니다. 삭제: 어떤 단어는 무의미한 허사로, 삭제할 수 있고, 번역하지 않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대국 예측할 수 없다' (조규변) 의' 남편' 자,' 겸손' (누추한 방의 비문) 의' 지식' 자,' 시학' (논어 6) 의' 아이' 자는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보충: 생략문에서 필요한 내용을 보충하여 번역문이 원활하고 명료하게 되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갑자기 자를 긋고, 무리가 끝까지 울린다" (복화술) 는 "자를 긋다" 와 "긋다" 사이에 동사 "소리" 가 부족하여 번역을 더해야 한다. 또 다른 예로, "핵선을 한 번 맛본 적이 있다. 번역문의 어순을 조정하고 다듬었다." 는 것은 역장문에 자주 사용된다. 대부분의 문어어는 현대 중국어와 같은 순서로 배열되어 있지만, "공자가 폭정이 호랑이보다 사납다고 한다" (뱀잡이가 말했다), 원래 순서는 "잔인한 통치가 호랑이보다 사납다" 로 번역되어 현대 언어 습관에 맞지 않으므로 "사납다" 전에 "호랑이" 를 조정해야 한다. 변경: 이것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단입니다. 현대 중국어 이중음사로 고대 중국어 단음사를 해석하다. 공통어, 품사 활용, 고금의 이의어, 허사 등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우리는 컨텍스트에 연락하여 정확한 설명을 선택해야합니다.
이 단락의 "끝" 에 대한 설명을 편집하다. 기쁨으로 가득 찬' 자' 라는 글자는 L 로 읽혀서는 안 되고, YU 로 읽어야 한다.
이 성어는' 논어' 제 1 장에서 처음 나왔기 때문이다.' 공부는 수시로 하지, 그렇지 않니?' "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Zhu 에 대한 논평은 다음과 같다: 말하고, 행복하다; 음악 음악. 공자의 논어에도 공자의 말이 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지만, 선한 자는 낙자보다 못하다." 주쌍의 주석도: 좋아, 멈춘다. 음악 음악. 오늘의 발음에 따르면, "로" 라는 글자는 루로 읽혀진다. 하지만 고대에는 행복한' 음악' 과' 로' 는 모두' 11 약' 의 운부 ('평' 참조) 에 속하기 때문에' 로' 와' 악' 의 모음은 똑같고 성모는 l, 물론 완전히 동음자임을 알 수 있었다 이 남방인은 이해하기 쉽다. 남방 방언은 더 많은 고음을 보존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푸젠 방언에서는' 로' 와' 다' 발음이 똑같아 모두 lok 으로 읽혀졌다. 그러므로 오늘 표준어로 읽을 때,' 악' 의' 악' 은' 악' 의' 악' 과 같은 L 로 읽어야 한다.
"됐어" 는 다음절어이다. 유희와 L 을 읽는 것 외에' 논어' 에는' 아는 자 낙수, 어진 자 낙산' 을 잘못 읽는 사람이 많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선한 자는 고요하다. 아는 자는 즐겁고, 어진 자는 장수한다. " 주씨의 주석은: 지음, 무음. 음악,' 상' 과' 오교반' 도 마찬가지다. 다음 말은 매우 나약하게 들린다. 반오교' 는 중국의 전통적인 병음 방법인' 반접선법' 을 가리킨다. 한 글자의 성모 ('성소' 라고도 함,' 5' 자의 성모는' 의심' 으로 오늘의 Y 에 해당함) 와 다음 글자의 운모 (즉 아는 사람은 물을 좋아하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는 말에서' 음악' 이라는 글자가' 사랑, 사랑' 을 나타낼 때 요로 읽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요약하자면, 고서에서' 악' 의 발음은 주로 세 가지가 있다. (1) 명사로' 음악 악기 악사' 등을 나타낸다. , 발음은 유씨입니다. (2) 형용사로서' 기쁨, 행복' 을 의미하고, 음은 L' 이다. (3) 동사로 쓰일 때' 사랑, 좋아' 를 의미하고, 음은 요이다.
이 성어를 편집하는 것은 일종의 기쁨이다: 그것은 형용할 수 없는 즐거움을 의미한다.
죽기 전에 먼저 죽는다: 죽지 않으면 그만두지 않는다.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평생을 분투하는 것을 묘사하다.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경험을 얻다. 그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여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임중 도원: 책임이 중대하고 긴 분투를 거쳐야 한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선을 택하고 따르다: 재능 있는 사람을 선택하여 중책을 맡다.
슬기: 저는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으로부터 배워야 해요. 그 사람처럼.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될 수 있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장점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서 겸허하게 배워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한송송 노송: 어려운 조건에서 고상한 절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 개 성: 성: 검사와 반성; 몸: 자아. 원의는 하루에 여러 번 온다 (3, 9 는 문어문에 여러 가지 의미가 있다. ) 자신을 확인하고 의식적으로 여러 번 자신을 확인하십시오.
이 단락의 통용자를 편집하는 것은 나쁘지 않다: 고사 "말", "기쁨" 은 기쁨과 즐거움이다.
지식입니다: "지식" 은 "지혜", "지혜", "지혜" 로 이어집니다.
여자는 알고 있다: "여자" 는 알고 있다: "너", 너.
유연한 편집이 단락: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매일 명사로 부사를 만든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그러므로 옛 지식과 형용사는 모두 명사로 쓰인다. 새로운 지식, 형용사를 명사로 삼다.
전달하거나 전달하지 않음: 지식을 전달하거나 전수하고 동사를 명사로 삼는다.
수시로 배우다: when, 명사를 부사어로 삼는 것은 시간을 지키는 것으로 번역될 수 있다.
선을 택하고 따르다: 선, 형용사는 명사로 유연하게 쓰이며,' 장단점' 을 의미한다
기이한 말: 현, 형용사를 명사로 하면 성현으로 번역할 수 있다. 가스, 형용사는 동사로 유연하게 사용되어 정렬을 나타낸다.
네가 추워지면 송백이 앞으로 시들어 버릴 것을 알 수 있다.
이 단락을 편집하는 것은 다의입니다 1. 이해:
(1) 이해하다.
(2) 이해 (아는 것을 가르쳐).
(3) 지식 (지혜, 지혜) 입니다.
2. 그리고:
(1) 접속사.
(2) 접속사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3) 병렬 접속사 (임중 도원).
(4) 전달 접속사.
(5) 접속사를 수식하다.
(6) 인과 접속사.
3, 그것은:
(1) 대명사.
(2) 보조 단어.
(3) 말투.
신뢰: ① 친구를 사귀지만 믿지 마라: 진실하고 정직하다.
2 세계의 의미를 믿으십시오: "스트레칭" 을 통해 스트레칭하십시오.
3 믿는 바에 의하면, 확실히 그러하다.
4 신앙은 사해에 있다: 신용.
타오: ① 임중 거리: 임중 거리.
(2) 정책은 그 방법이 아니다: 법.
6. 학자: ① 한 학자는 홍의가 될 수 없다. 그는 포부와 성취가 있는 사람이다.
(2) 관의무는 선비: 감옥관이다.
7, 그래서: ①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옛 지식 (형용사를 명사로 사용).
2 huanhou 사람들이 물었다: 의도적으로.
그래서 군자는 싸우지 않으면 이미 하고, 전쟁은 반드시 이긴다. 그래서: 그래서.
④ 모두 그램, 왜 그런지 물어봐. 그래서: 리, 리.
특수 문장 패턴
(1) 판결문
예, 알고 있습니다 ("예" 로 판단)
(2) 줄임말
1.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2. 사람들은 모르거나 걱정하지 않는다 (목적어 "그것" 생략)
이 단락을 편집하고,' 시간':' 고대': 특정 시간, 오늘의 의미: 시간' 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배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Xi": 고대 의미: 검토, 현대 의미: 학습.
나는 하루에 세 번 내 몸을 면회한다.' 일' 의 고의는 일상이고, 오늘의 의미는 하루다.
"3" 의 고의는 일반적인 의미의 다수, 허수의 오늘의 의미: 숫자, 3 을 가리킨다.
친구를 사귀지만 믿지 마라:' 편지' 고의: 진실하고 솔직하며, 오늘의 의미: 믿어.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옛 의미: 옛 지식, 현: 과거, 구 (이 낡은 의미는 현의로 바뀌어 범위를 넓힌다).
선을 택해서' 선' 고의: 장점, 오늘의 의미: 착함.
"부터" 의 고의는 따르기 (학습) 이고, 지금의 뜻은 따르기 (이 고의가 현재가 된다는 의미도 범위 확대) 를 의미한다.
스승이 될 수 있다:' 예': 고의: 예, 현대의 의미: 가능, 허가.
[1], 오늘의 의미: 판단을 나타낸다.
이 저자를 편집하여 공자 (기원전 55 1- 479), 본명, 노국인을 소개하다. 중국은 춘추 말기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유가 사상의 창시자이다. 그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유교무류" 라는 교학 이념으로 학생들을 교육했다. 그는 나중에' 성인' 이라고 불렸다. 네, 둘째 아이, 한족, 춘추시대 노국인입니다. 공자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문화 유명 인사 중 한 명이다. 중국 최초의 편년체 사서' 춘추' 를 편찬했다. 관련 기록에 따르면 공자는 노국조이장평향 (현재 산둥 성 곡후시 동남 신진루원촌) 에서 태어났다. 공자는 향년 73 세로 곡부 북부의 수라바, 즉 오늘날의 공림이 있는 곳에 묻혔다. 공자의 언행 사상은 주로 진나라와 진한시대에 보존된 산문집' 논어' 와' 사기 공자 세가들' 에 실려 있다. 공자: 성은 아들이고, 구멍은 씨이고, 구는 이름이며, 글자입니다. 2 위를 차지한' 자식' 은 고대에 성인 남자에 대한 존칭이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어느 정도의 사회적 지위를 가진 성인 남자라면 모두' 자' 라고 부를 수 있었고, 모두 다른 사람이 자신을' 자' 라고 부르길 바랐다.' 자' 는 호칭, 이른바' 공후포자남' 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실제로 다른 사람을' 아들' 과 일치시킬 수 있는 사람은 보통 두 가지가 있다. 즉,' 선생님' 과 같이 사회적으로 신용도가 높은 사람들이다. (토마스 A. 에디슨, 믿음명언) 아니면 더 도덕적 인 귀족; 공자와 노인은 전자에 속한다. 공자는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정치가, 사상가, 교육자, 유교 학설의 창시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문학 유명인이다. 공자는' 공맹' 이라고도 불리며, 공자는' 지성' 으로, 맹자는' 차성' 으로 존칭된다. 공자의 가족 배경 공자의 먼 조상은 송나라의 귀족, 은왕실의 후예이다. 음과 을 파괴 한 후, 송 펭 음과 종실. 에서 웨이 Zhongyan, 노래, 땡, 그리고 에 이르기까지. 민민의 장남은 복복하여 그의 동생에게 이 나라를 숭배하라고 요구했다. 당신 아버지는 무엇을 하십니까? 공자의 조상은 제후의 집에서 공복의 집으로 바뀌었다. 부친의 증손자인 하지가 아버지를 시험하고 있다. 그는 오랫동안 고위 장관을 역임하여 겸손으로 유명하다. 공자의 아버지 지아, 공자의 여섯 번째 조상, 송사마가 계승했다. 주례제도에 따르면 의사는 제후의 조상이 될 수 없다. "5 대 친소함, 공무를 기다리지 않는다." 그래서 그 아들 손주들은 공을 씨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송 후, 태재화의 아버지는 직접 봉기를 지휘하여 공화공의 아버지 자를 죽였다. 그 후예는 루 (이때부터 노국인) 로 피신했고, 청나라 지위는 상실되기 시작했고, 수재로 떨어졌다. 방술, 공자의 증조부, 한때 집사슴의 도살자였다. 하보 할아버지의 사적은 시험을 거치지 않았다. 나의 아버지는 창 (), 자숙 (), 일명 슈 () 로, 무사로 용맹으로 유명하다. 촉은 먼저 역사와 결혼했지만 자식이 없다. 그의 첩은 한 남자아이를 낳고, 병으로 죽고, 안재에 시집가서 공자를 낳았다. 공자의 생애, 공자의 생년월일은' 공자세가지' 의 사적에 따라 일반적으로 노향공 22 년으로 기재되어 있지만,' 사기' 에는 생년월일과 생일이 기재되어 있지 않다.' 곡량전' 에 따르면 공자는 10 월에 태어났다. 현재의 양력으로 환산하면 기원전 5565438 년 9 월 8 일 +0 일에 태어났을 것이다. 공자의 일생의 저작은 모두 후세 사람들과 그 제자에 의해' 논어' 로 수입되었다.
공자는 루에서 태어났다. 의 아들 육은 버진의 봉지로, 이곳에는 온전하게 보존된 주나라 문물과 고서가 보존되어 있어' 예락의 고향' 으로 불린다. 노향공 29 년 (기원전 544 년), 오씨의 아들은 노국에 크게 놀랐다. 루 2 년 (기원전 540 년), 진 () 의사 한방루 () 는 "이주 () 가 루 () 에서 최선을 다한다!" 라고 칭찬했다. 루의 문화 전통과 당시의 학술적 쇠퇴는 공자 사상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공자는 초창기에 아버지를 여의고, 가도가 쇠퇴하였다. 그는 "내가 비천한 것은 내가 적기 때문에 경멸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나는 젊었을 때 "전문가" (관곡창) 로, "농민" (소와 양 관리) 으로 일한 적이 있다. 공자는 비록 생활이 가난하지만, 열다섯 살 때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고 말했다. 그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데 능하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세 사람이 갈 때 반드시 서로 공부해야 합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논어") 그는 평범한 선생님으로부터 배워서 싫어하지 않는다. 마을 사람들도 그를 "지식이 해박하다" 고 칭찬했다.
공자는 "서른에 서 있다" 며 강의를 시작했다. 누가' 양수' 를 조금 가지고 있으면 누구든지 학생으로 받는다. 육안, 증점, 루즈, 버우, 유연, 자공, 안원 등. 초기 제자들 중 한 명이었습니다. 루지심의 아들 맹과 남궁이 모두 예의를 배우러 온 것을 보면 공자가 학교를 운영하는 공을 볼 수 있다. 서당의 건립은' 학재관' 의 전통을 깨고 학술 문화의 하향 이동을 더욱 촉진시켰다.
노나라가 입국한 후, 정권은 삼환의 손에 있어서 노국을 우두머리로 삼았다. 소공 초년, 3 대 가문이 노군의 군사력을 나누었다. 공관료는 일찍이' 정춤 8 보' 의 무단 침입 행위에 대해 분개를 표했다. 소공 25 년 (기원전 5 17) 에 노국이 내란이 일어나 공자는 노국을 제나라에게 물려주었다. 제경공이 공자정치에 대해 묻자 공자는 "군군, 신하, 아버지, 아들" 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치는 돈을 절약하는 것이다. 클릭합니다 제나라의 통치자는 의사 진이다. 공자의 말을 좋아하지만 그는 쓸 줄 모른다.
공자는 제나라에서 좌절을 당하여 루로 돌아갔다. "은퇴 시, 책, 의식, 음악, 많은 제자들을 끌어모았다." 사람들은 먼 곳에서 거의 모든 제후국에 와서 공부한다. 당시 노국은 노국의 통제하에 있었고, 노국은 또 그의 가신의 통제를 받았다. 공자는 정부가 군주의 손에 있지 않고 의사의 손에 있어서 벼슬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가 말하길, "불의하고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노구년 (50 1 년), 양화물이 추방되고 공자가 노수도의 지휘관으로 임명돼 5 1 세. "1 년 동안 일했더니 사방이 다 되었다. 클릭합니다 그 결과, 그것은 모두 평사로 옮겨져 큰 목자로 승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목자, 목자, 목자, 목자, 목자) 루 10 년 (기원전 500 년), 공자는 지루 갑골회의에 참석했다. 공자는 "군무자는 반드시 병기를 가지고 있고, 군무자는 반드시 병기를 가지고 있다" 고 생각한다. 일찌감치 예방이 있어 무력으로 노군을 납치하려는 계획이 허사가 되고, 외교적 수단을 통해 제나라가 점령한 육안, 관부, 왕팔의 땅을 수복하였다. 정 12 년 (기원전 498 년) 공자는 공직을 강화하기 위해 삼환을 견제하고' 집은 갑옷을 숨기지 않고, 도시에는 백꿩이 없다' 는 고제를 인용해' 삼도 강하' 계획을 제시하고 임계세의 자로를 통해 시행했다. 공자가 삼환과 조신 사이의 갈등을 이용했기 때문에, 지손과 숙부 손씨는 각각 페이와 후이를 없애기로 동의했다. 그러나 사단은 가신, 민중, 아버지의 선동을 받아 공성을 반대했다. 공공 포위망을 설치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공자의 계획이 좌절되다.
공자는 노국의 관원으로, 제나라 사람들은 노국이 강해지고 자기와 합병될까 봐 두려워서 딸을 노국과 희에게 향락시켰다. 7 녀의 환대를 받고, 3 일 동안 정사를 듣지 않는다. 공자의 정치적 포부는 시전 어려워서 안회 루즈 자공 유연 등 10 여 명의 제자를 이끌고' 부모의 땅' 을 떠나 최장 14 년 동안 떠돌아다니기 시작했다. 그해 공자는 55 세였다. 첸 첫 번째 웨이 국가, 첫 번째 예우, 다음 감시, 유죄 판결을 두려워. 채석장을 통과한 후 그는 5 일 동안 포위되었다. 관문 후, 원래 푸치진 () 에 가고 싶었는데, 진 내란 () 이 가지 않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위위 () 로 돌아갔다. 나는 남자를 만나 여러 방면의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위령공은 정치에 게으르다. 공자는 필요 없다. 아들은 말했다: "나를 사용한다면, 단 한 달, 3 년 만에 성공할 수 있다." 위병들이 집에서 대란을 일으켜 공자는 위조정을 떠나 송을 곧바로 보냈다. 송 () 나라 사마환규 () 는 공자를 죽이려고 시도했는데, 그가 송조 () 의 정 () 으로 위장했을 때 공자는 이미 예순 살이 되었다. 나중에 공자는 여러 차례 채천을 오가며' 채천과 채천 사이' 에 있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추 zhaowang 공자, 첸 의사, 카이 의사 공자, 7 일 기근 을 고용 했다. 포위 해제 후 공자는 초나라에 갔고, 얼마 지나지 않아 초소왕은 죽었다. 위씨는 공자를 이용하고 싶어한다. 공자는 루즈의 질문에 답하면서' 정명' 이 정치적으로 첫 번째여야 한다고 말했다. 위국으로 돌아온 후 공자는' 현인' 으로 여겨졌지만 소용이 없었다. 11 년 (기원전 484 년) 에 이르러, 루국으로 돌아와 랑에서 군대를 거느리고 제군을 대패하였다. 계강자는 사람을 보내 주화로 공자를 맞이했다. 공자는 예순 여덟 살에 루로 돌아왔다.
공자가 노로 돌아온 후, 노국인들은' 국노' 를 추앙했다. 처음에는 노애공과 노강자가 서로 정치사무를 물어보곤 했지만 중용되지 않았다. 공자는 만년에 문헌 정리에 힘쓰고 교육사업에 계속 종사했다. 루애공은 16 년 (기원전 479 년) 에 공자가 사망하여 루성 북쪽의 수라바야에 묻혔다.
쩡자는 말했다: "나는 하루 세 번 구출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클릭합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학습 ")
이 4 서 오경에 관한 내용을 편집하다. 사서오경은 사서오경의 총칭으로 중국의 유교 고전이다. 사서는 "논어", "맹자", "대학", "중용" 을 가리킨다. 오경은' 시경',' 상서',' 예기',' 주역',' 춘추',' 시, 책, 의식, 변화, 춘추' 를 가리킨다. 그 전에는' 시, 책, 의식, 음악, 변화, 춘추' 라는' 악기' 가 있었는데, 이 여섯 권의 책은' 시, 책, 변화, 춘추' 라고도 불린다. 사서오경은 남송 이후 유학의 기본 서지이며, 유교 학생의 필독 책이다. 사서오경의 출처: "백호통오경": "오경이 뭐예요? 시, 책, 의식, 이순신, 봄과 가을. 클릭합니다
주, 남송의 유명한 철학자는 함께' 사서오경' 이라고 불린다.
오경은 주역 시대 등을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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