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보이 빌라는 르 코브시예 순수주의의 대표작으로 완벽한 기능주의 작품으로, 심지어 건축 관점을 가장 잘 반영하는 작품 중 하나이다. 별장 설계 초기에 코부시예의 초심은 이런 간단한 공업화 방법을 이용하여 대량의 저가의 민용 주택을 건설하는 것이었다. 사람들이 미처 받아들이지 못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지만, 수억 명의 재산을 가진 젊은 사보이 여사는 오히려 위대한 작품이 되었는데, 그 현대 건축 원리는 반세기 넘게 건축 조류에 영향을 미쳤다.
파리 사람들은 이런 집을 좋아해서 다른 각도에서 보면 다른 인상을 받을 수 있다. 한 프랑스 사업가인 T Pormee 는 "나는 다른 건물을 본 적이 없다. 이렇게 간단한 스타일로 큰 충격과 끝없는 뒷맛을 줄 수 있다" 고 말했다.
사보이 빌라의 디자인 미학
1926 에서 출판된' 건축 5 요소' 에서 코부시예는 새 건물의' 5 요소' 를 제안했다. 이들은 1, 바닥의 독립 기둥이다. 옥상 정원; 자유 평면; 4. 무료 외관; 5. 가로로 긴 창. 사보이 빌라는 르 코브시예가 제시한' 5 요소' 의 구체적 표현이며, 심지어 가장 적절한 예라고 할 수 있으며 현대주의 건축 스타일의 확립과 보급에 큰 영향을 미친다.
사보이 별장은 현대주의 건축물이 주창한 새로운 건축미학 원칙을 깊이 구현하였다. 표현 수법과 건설 수단의 통일, 건축 형식과 내부 기능의 조화, 건축 이미지의 논리, 대칭이 아닌 유연한 균형, 단순한 처리 수법, 순수한 형체, 건축예술이 시각예술의 새로운 성과를 흡수하여 수많은 건축가에게 영감을 주고 영향을 미쳤다. 오늘날에도 현대주의 건축물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진보, 자연, 순수함을 대표해 건축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을 보여 주기 때문이다.
코브시예 건축 설계 생애 중 가장 걸출한 건축 작품으로서, 그의 향후 작품 대부분은 이를 바탕으로 설계되었다. 이 건물은 겉으로는 눈에 띄지 않고 장식이 많지 않아 중세 초기 건물과는 전혀 다른 인상을 준다. 그것의 외부 인테리어는 흰색으로 칠해졌는데, 장식 구성요소라고 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그 긴 창문인데, 건물 표면이 평평하고 모양이 비교적 간단하다. 그러나, 당신이 다른 방향에서 그것을 볼 때, 당신은 완전히 다른 인상을 받게 될 것이고, 이로 인해 건물의 외관은 매우 변화무쌍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차이는 일부러 설계한 것이 아니라 내부 기능 공간의 외적 표현이다. 이 건물에서는 간단한 외부 장식과 기능 사용에 대한 강조를 포함한 현대주의 건축 정신의 구현을 볼 수 있다.
사보이 빌라 레이아웃, 구조 및 시스템
사보이 별장은 완벽한 기능미학 작품으로, 그 밑받침은 푸와시의 열린 지역으로, 중심에는 약간의 융기가 있다. 이 구획은 12 무, 주택 기초는 직사각형으로 길이가 약 22.5 미터, 너비가 약 20 미터, 총 3 층이다. 1 층 (기둥 받침대) 은 3 면이 비어 있고 기둥으로 세워져 있고 로비, 차고, 하인실이 있어 호형 유리창으로 둘러싸인 열린 구조입니다. 2 층에는 거실, 침실, 주방, 식당, 옥상 정원, 반오픈 휴식 공간이 있습니다. 3 층은 주옥과 옥상 정원이다. 레벨은 나선형 계단과 접이식 경사로로 연결됩니다. 건물 안팎에는 발을 장식하지 않고 호형 벽으로 품종을 늘렸다.
사보이 빌라의 디자인은 이전의 유럽식 주택과는 크게 다르다. 실루엣은 가느다란 기둥으로 받쳐져 있는 흰색 정사각형 상자가 가로장창이 넓고, 외벽이 매끄럽고, 장식이 없지만, 빛의 변화는 풍부하다. 별장은 외관은 간단하지만 내부 공간은 정교한 펀칭 형상, 복잡한 기계처럼 복잡하다. 건물은 철근 콘크리트 프레임 구조를 채택하고, 평면 및 공간 배치가 자유롭고, 공간이 산재 되어 있고, 안팎이 관통한다. 외관이 가볍고, 공간이 투명하며, 장식이 간결하며, 모양이 두껍고, 공간이 폐쇄되어 복잡한 고전 저택을 장식하는 것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사보이 빌라의 디자인 특징
이 건물은 설계에서 다음과 같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모듈 식 디자인-이것은 수학, 건축 및 인체 비율에 대한 Cobsier 의 연구의 결과입니다. 이제이 디자인 방법이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2) 간단한 인테리어 스타일-이전에 사람들이 자주 사용했던 복잡한 인테리어 방식에 비해 인테리어는 매우 간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단색색-건물 외부 인테리어는 모두 하얀색으로 신선하고 순수하며 간결하며 건강한 색채를 나타낸다. "르 코브시예 (le cobsier) 는 그의 책 중 한 권에 이렇게 썼습니다."
④ 열린 실내 공간 디자인;
⑤ 가구 제작을 전문으로합니다.
⑥ 역동적이고 비정상적인 공간 조직 형태, 특히 나선형 계단과 경사로는 공간을 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⑦ 옥상 정원의 디자인-그림과 조각의 표현 수법으로 디자인된 옥상 정원;
⑧ 차고의 디자인-교통 흐름을 조직하는 특수한 방법으로 차고와 건물을 완벽하게 결합시켜 차류나 인파를 일으키지 않고 차를 쉽게 주차할 수 있게 한다.
⑨ 조각 디자인-Le Cobsier 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디자인 기법으로, 그의 작품은 종종 조각감을 보여줍니다.
사보이 빌라의 디자인 해석
사보이 빌라 밑바닥의 상공은 상부의 생활 공간을 교통의 번잡함과 시장의 번잡함에서 벗어나게 한다. 이 아이디어는 코부시예가 젊었을 때 수도원을 방문해 얻은 조용한 생활 체험을 바탕으로 한 이상적인 생활 원형에서 비롯됐다. (이런 체험은 앞으로 사보이 빌라, 마르세이유 아파트를 포함한 많은 건물의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떠다니는' 구조는 화원이 둘러싸고 있는 전통적인 생활방식을 바꾸면서 코브시에게 이상적인 생활 방식을 찾게 했다. 코브시예는 많은 초기 빌라 디자인에서 옥상 정원의 개념을 사용했다. 그는 옥상 정원이 자연을 보상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했고, "의도는 주택이 점유한 땅을 회복하는 것" 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코브시예는 또한 벽이나 칸막이로 공간을 유연하게 나누는 것을 강조한다. 그는 주민들이 자신의 필요에 따라 주거공간-자유평면의 제안-내력 구조와 칸막이 구조가 완전히 분리되어 공간 분할의 유연성과 적응성을 크게 실현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유입면도의 제안은 건축입면도의 디자인을 신고전주의 구도 원칙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고, 건축입면도와 내부 기능의 조화를 더욱 논리적으로 만들고, T Pormee 가' 다른 각도에서 다른 인상을 받을 수 있다' 는 것을 깨닫게 한다. 이런 인상은 의도적이고 인위적인 것이 아니라 별장 내부 상황의 외적인 표현이다. 가로로 긴 창은 방에 충분한 빛과 야외 경관을 얻기 위해서이다.
건축과 도시주의' 에서 코부시예는 사보이 빌라의' 강제고전주의' 성향을 솔직하게 인정했다.' 주민들이 여기에 온 것은 이곳의 거친 들판 풍경이 전원생활과 호응하기 때문이다' 고 솔직하게 인정했다. 그들은 Jardin suspendu 나 술집 창문의 네 방향에서 온 지역을 관찰할 수 있었다. ""
사보이 빌라의 기하학 구도도 고전적이다. 파라디오의 원형 별장과 비교하면 직사각형 (정사각형에 가까운) 의 평면, 밑바닥의 U 자형 배치, 건물의 남북 축에 있는 경사로가 원형 별장의 중심화, 구심성, 이축성의 은유로 간주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더글라스 그라프는 사보이 빌라와 르네상스 빌라의 관계를 그래픽으로 분석했다. 입구의 남북에서 사보이 빌라의 평면을 자르고 경사로 중앙선을 경계로 평면의 서쪽을 갈라놓고, 분리된 부분을 각자의 방향으로 밀어 U 자 모양의 평면으로 복원한다. 사보이 빌라의 기하학 구성은 변형 복원을 통해 르네상스 별장의 기하학적 구성으로 변할 수 있다. 또한 사보이 빌라의 건물과 환경의 관계는 전통 원림과 건물의 공간상의 폐색으로도 볼 수 있다. 그러나 고전 구도의 대칭성과 중심성은 사보이 빌라의 동적 계단과 경사로에 용해되어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옥상 정원과 거친 들판 풍경으로 번지는' 버질 같은 꿈' 이다.
피자와 빌라와 파르테논 신전의 외관을 보면 전자는 단단한 받침대, 황금비율의 중간 부분, 개방의 윗부분이라는 고전적인 은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닥의 기둥과 건물의 투시관계는 파르테논 신전의 시각적 변형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사보이 빌라에서는 고전적인 삼단식이 현대의 간결성과 결합되었다. 피디아스는 자연의 형식으로 그의 특징을 표현했고, 코브시예는 기계화 제품에 대한 칭찬으로 그 시대의 특징을 표현했다. 파르테논 신전과 사보이 빌라의 유사점은 비율과 질서의 아름다움에 있다. "건축가는 어떤 형태를 질서 정연하게 만들어 질서를 실현했다. 그는 그가 창조한 조화로 우리 마음속에 깊은 * * * 소리를 불러일으켰고, 그는 우리에게 세계 질서와 일치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질서를 측정하는 기준을 주었고, 그는 우리의 사상과 마음의 각종 운동을 결정하였다. 이때 우리는 아름다움을 느꼈다. "
르 코브시예는 이렇게 썼습니다. "우리가 1920 년에' 신정신' 잡지를 설립했을 때, 우리는 삶에 기본적인 중요성을 부여했다. 저는 이것을' 살아있는 기계' 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으로부터 완벽하고 명확한 답을 얻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 의미심장한 윤곽은 건물에서 사람의 중심 지위를 회복했다. 파리든 미국이든, 미국에서, 기계가 왕이든, 나는 이런 표현을 후회한 적이 없다. 사전은 "기계" 라는 단어가 라틴어와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artifice" 와 "device", "어떤 결과를 내기 위해 만든 도구" 를 뜻한다. "기" 라는 단어는 점점 더 위험한 국면을 통제하고, 그것으로부터 충분하고 필요한 생존 틀을 만들어 내는 문제를 분명히 말한다. 예술의 매체를 통해 인류의 행복에 힘쓰고, 우리는 삶을 개선함으로써 삶을 빛나게 할 수 있다. " 동시에, 르 코부시예는 생활 공간에 대한 그의 견해를 설명했다. "당신의 침실, 거실, 주방에서는 값비싼 가구 대신 빈 벽과 내장 가구가 필요합니다. 당신은 숨기거나 흩어지는 광원이 필요합니다. 진공청소기가 필요합니다. 장식적인 것이 아니라 실용적인 가구만 사면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저급한 재미가 무엇인지 보고 싶으면 그 부자들의 집에 가서 걸어라. 벽에는 단색의 그림이 걸려 있지만 우수해야 한다. "
코브시예의 이 관점은 뒤이어 사보이 빌라 디자인에 충분히 반영되었다. 사보이 별장에는 불필요한 장식이 거의 없다. 흰색 페인트칠한 벽만 있고, 코브시예는 흰색이 신선하고 순수하며 단순하고 건강한 색이라고 말했다. 텅 빈 밝은 방에는 불필요한 장식품이 없고, Thonet 의 구부러진 나무 의자와 값싼 임베디드 가구만 가능하면 사용할 수 있다. 코브시예는 동적이고 개방적이며 진부하지 않은 공간 구문, 특히 나선형 계단과 접이식 경사로를 이용하여 공간을 조직한다. 여기서 공간은 건물의 주인공이 되었다. 역동적인 실내외 공간은 전통적인 공간에 사람의 끊임없는 변위로 인한 시간 요소 (4 차원) 를 추가하여 건축 공간에 더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기디언은 사보이 별장을' 시공간적' 의 본보기로 보고 풍부한 공간효과, 시각의 변화, 시간성의 표현을 지적했다. 값싼 재료를 사용하여 불필요한 장식을 버리고 건물 자체의 원소로 풍부한 공간을 만드는 것은 당시 경기 침체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초기 현대주의 건축물이 기능과 공간을 중시하고 추가 장식을 반대하는 디자인 사상의 구현이기도 하다. 그러나, 순수한 사바빌라는 현대 건축물이 주장하는 새로운 미학 원칙, 즉 건축 형식과 내부 기능의 결합, 건축 이미지의 논리, 구도의 법칙, 비율과 질서의 아름다움 ... 사보이 빌라와 그 디자인 사상은 여전히 수많은 건축가들을 격려하고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건축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인 활력 창조를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