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 작문 기교에서 수사의 교묘한 운용.
작문을 할 때 사람들이 잘 아는 비유, 대비, 과장 등 수사적 수법에 국한되지 말고 비유, 쌍관, 문안 등 특별하고 참신한 수사법을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반복" 이라는 수사법이 있습니다. 사상감정을 두드러지게 하고 리듬감을 강화하는 수사 효과를 반복하다. 어떤 감정이나 행동을 강조하기 위해 같은 단어를 연속으로 두 번 이상 사용하여 강조된 목적을 달성한다. 예를 들어 노신 선생의' 유화진군 기념' 은 이런 수사법을 사용했다.' 침묵, 침묵! 침묵 속에서 폭발하지 않으면 침묵 속에서 멸망한다. " 노신 선생은 문장 중에 여러 차례' 침묵'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세그먼트 처형 정부에 대한 분노와 인민 각성에 대한 기대를 표명했다.
명언과 문장을 인용하다
유명인의 명언, 시사가부, 속담은 왕왕 강한 철리운치와 계몽작용을 가지고 있다.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명언, 시, 노래, 속담의 시작을 선택하면 문장 주제의 출현을 위한 철학적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어 문장 센터가 두드러지고 심사숙고하며 생각을 자극할 수 있다. 그것은 문채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독자의 감탄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교묘하게 질문으로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일부 내용을 강조하기 위해, 일부러 먼저 질문을 하고, 뻔히 알면서 물어보고, 스스로 대답한다.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사고를 계발하며, 계층이 명확하고, 구조가 치밀한 데 도움이 된다. 그것은 인물의 사상 활동을 더 잘 묘사하고, 어떤 내용을 강조하며, 문장 파란을 변화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재미있는 자연 수업" 에서 저자는 "종소리가 멈추자 말 선생님은 모피, 스파, 유리봉, 고무봉을 잔뜩 들고 교실로 들어갔다" 고 적었다. 엄마 선생님은 도대체 무엇을 하실 겁니까? 보고 싶지 않아?
양계초의 독서법은 작문의 절호의 소재이다
첫째, 독서는 전독과 박람으로 나누어야 한다. 한편으로는 열심히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빨리 책을 읽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세부 사항을 이해하지 못하면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백독에 해당한다. 만약 네가 빠른 눈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너는 정보를 얻을 충분한 시간이 없을 것이다. 둘째, 가치 있는 문학 작품, 유익한 격언 경구와 같은 책을 열심히 읽어야 한다. 셋째, 독서 노트를 한다. 기억력이 좋기 때문에 문필보다 못하다.
엽허심으로 선생님께 배우다.
예석천은 자기 인식이 매우 높아서 그의 동료 설설을 업신여겼다. 한번은 잎의 어머니가 병이 나서 그는 속수무책이었다. 설설 덕분에 그는 지난 일을 과거로 만들어 어머니의 병을 치유했다. 그 후로 엽명은 배후에 또 다른 사람이 지구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그는 천하의 명의를 두루 방문하고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여 마침내 진정한 강남 1 위 의사가 되었다.
사마광은 베개에 탐닉하지 않는다.
중국 고대 문학가 사마광은 통나무를 베개로 삼아 정신을 차리고 계속 글을 쓰고' 경찰 베개' 라고 명명했다. 러시아 시인 마야코프스키는 자신이 너무 오래 자지 않도록 큰 장작을 베개로 자주 사용한다. 발명가 에디슨은 늘 밤을 새워 일을 한다. 그는 정말 졸려서 책상 위의 책을 베개로 깔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