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심도 유명한 사회활동가이다. 건국 이래 그녀는 중국 작가협회 제 2 회, 제 3 회 이사회 위원, 서기처 서기, 고문, 중국문련 제 2 회, 제 4 회 전국위원회 위원, 부주석, 중국 민주촉진회 중앙부주석, 제 1 회, 제 5 회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 제 5 회, 제 7 회 전국정협위원, 제 8 회, 제 9 회 그녀는 시종 조국, 인민, 아이에 대한 큰 사랑을 품고 각 활동에 몰두했다. 그녀는 중국 문학, 여성, 아동사업의 발전을 위해 중국 공산당이 이끄는 다당협력과 정치협상제도를 견지하고 보완하기 위해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 빙심은 * * * * * 사조의 영향을 받아 사랑 철학, 특히 하층 사회의 사랑 사상에 글을 쓰는 작가로 여겨진다. 바킨은' 사랑' 을 빙심 작품의 주제로 꼽으며 "모든 젊은이들이 빙심의 책을 읽고 진지한 사랑을 갖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작품 스타일에서는 빙심이 글이 부드러운 것으로 유명하다. 양실추는 빙심 산문, 소설이 짧아 별, 춘수 등의 장르를 모방할 가치가 없어 패션이 되었다고 논평했다. 민국시대에 빙심이 받은 당대 여작가 (예: 장애령, 수칭) 의 평가는 상대적으로 낮았다. 장애령은' 내가 수칭 본다' 에서 "굳이 여자 작가를 단란으로 나누어 논평해야 한다면, 나를 빙심, 백미와 비교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겨서는 안 된다." 라고 적었다. "빙심의 대표작은 많지 않다. 오늘 가장 잘 아는 것은' 오렌지 램프' 와' 젊음을 주는 것' 이다 빙심의 명언은 "사랑이 있으면 모든 것이 있다" 는 것이다. 그녀의 일생의 언행, 그녀의 모든 백만 글자는 조국과 인민에 대한 비길 데 없는 사랑과 인류의 미래에 대한 비길 데 없는 자신감을 보여준다. 그녀는 중화민족과 전 인류가 역사를 통해 축적한 모든 우수한 문화 성과를 사랑한다. 그녀는 생활, 아름다운 것들, 장미의 외관과 성격을 좋아한다. 그녀의 순진함, 선량함, 강인함, 용감함, 정직함은 그녀가 국내외 독자들 사이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게 했다. 중국 국민들은 빙심 같은 문학 대가가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작가 평가
주지청의 산문은 주로 서술문과 서정적 산문이다. 그의 작품 주제는 세 가지 시리즈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사회생활을 쓰고 어두운 현실을 비난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산문이다. 대표작품은' 생명의 대가: 7 센트' 백인: 주자청, 신의 총아.
"그리고" 정부의 학살 수준. 둘째,' 뒷모습',' 자녀' 로 대표되는 산문은 개인과 가정생활을 주로 묘사하며 부자, 부부, 친구 간의 인정관계를 표현하며 강한 인간미를 가지고 있다. 셋째, 자연풍광을 소재로 한 서정적 소품' 노등 그림자 아래 진화이'' 연못달빛'' 봄' 은 대표작으로 한 세대와 한 세대의 슬픔과 이별을 동반했다. 후자의 두 산문은 주지청이 가장 잘 쓴 것으로, 그중' 뒷모습' 과' 연못달빛' 은 누구나 다 아는 명편이다. 그의 산문은 소박하고 섬세하며 밝고 음울하며, 언어가 정련되고 문필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진실감이 충만하다. Zhu ziqing 의 산문 감정의 진지함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뒷모습' 과' 상처 입은 죽음' 은' 천지일류 문학' 이라고 불린다. 은은한 필묵 속에는 애틋하고 조금도 가식적이지 않지만, 감동적인 힘이 있다. 특히 뒤에서 주자청의 아버지 주홍균에 대한 애틋한 정이 독자들에게 그리움과 감동을 느끼게 했다. 그는' 사실주의와 그림',' 구호와 슬로건',' 종명',' 메스꺼움과 신산록',' 서문' 등 문장 속에서' 진실' 과' 자연' 을 강조하며' 미사여구는 진실하다' 를 강조하며' 선전과 글쓰기는 안 된다' 고 강조했다 바로 이런' 진실한 태도' 가 그로 하여금 행간에 진심을 쏟게 했다. 마음속 깊은 곳에서 드러난 이런 감정은 독자의 노래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주자청이 문학의 길에 올랐는데, 처음에는 시로 유명하다. 장시' 파괴' 와 일부 짧은 시를 발표하여' 설조',' 흔적' 에 수록되었다. 1920 년대 중반부터 산문 창작에 주력해 산문집' 뒷모습',' 유럽 잡기',' 너와 나',' 런던 잡기',' 산문집' 표준과 규범',' 아속 감상' 을 저술했다. 그의 산문은 풍경 작문, 여행기, 서정시, 산문을 포함한다. 첫째, 그는 섬세하고 아름다운 작품으로' 노 소리 아래 진하',' 연못달빛' 등 아름다운 풍경을 써서 백화문학의 성과를 보여 주었다. 뒷모습',' 자녀',' 상서' 등 감상작품에 이어 문학성과 자질이 풍부한' 말식' 산문의 본보기를 세웠다. 마지막으로 시인, 학자, 파이터가 섞인 감정은 미묘한 언어와 재미있는 이유로 통일되었다. 그는 현대 산문의 간결, 서정, 자연스러운 스타일 구축에 기여했다. 학자로서 그는 시 이론, 고전문학, 신문학사, 국어교육 등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저작에는' 신시잡평',' 시차별',' 고전을 이야기하다',' 국어교육' (예성타오와 공동 저술),' 중국 신문학 연구 유인물 개요' 등이 있다. 그의 저서는' 주지청 전집' 에 수록되었다. 클릭합니다 총총히' 는 인민교육출판사 초등학교 6 학년 2 반, 후베이 교육출판사 초등학교 6 학년 19 반에 뽑혔다. "봄" 입선인교판 1 학기 2 1 수업, 상해교판 6 학기 88 과, 국어판 1 학기 9 과, 북경교개판 1 학기 1 수업. 회' 는 인교판 2 학기 2 학기 1 1 수업, 상하이 교판 1 학기 5 과, 장춘판 3 학기 3 과, 베이징 교판 1 학기 2 과로 선정됐다. 연못달빛' 은 인교판 고 1 국어 필수 제 2 1 수업에 뽑혔다. 주지청 서정적 산문의 특징은: 1, 감정이 진지하고 소박하다. 2, 자연 경관에 대한 관찰이 정확하고, 소리와 색채에 민감하다. 3. 그는 다양한 기법을 수집, 비교, 자극하는 데 능하며, 전환부터 시작하여 손을 흔들어 보고, 노래를 극치와 정취로 가득 채웠다. 4. 문필이 정교하고 아름다우며, 리듬이 소탈하며, 시와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다. 주자청의 우아함, 조화, 내성적인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는 중국 전통문화정신의 연속이며, 한편으로는 중국 현실 사회 장면에 대한 도피와 부정을 함축하고 있다.
서지모 (1897.1.15 ~1931./kk 한족, 절강 해닝시 석하진 사람. 서지모는 김용의 사촌이다. 본명은 장 () 으로, 미국에서 유학할 때 지모 () 로 개명되었다. 사용한 필명: 남호, 시 칩거, 구,, 두루미, 나 삭제, 신수, 황구, 환 등. 서지모는 신월파의 대표 시인이자 신월시사 회원이다. 19 15 는 항저우 일중을 졸업하고 상하이 () 강대, 천진 북양대, 베이징대학교에 재학했다. 19 18 미국에 가서 은행을 읽다. 192 1 년 영국으로 유학을 가서 캠브리지대 특장생이 되어 정치경제학을 공부하다. 캠브리지에서의 2 년은 서구 교육과 유럽과 미국의 로맨틱하고 아름다운 시인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중국어 이름: 서지모
별칭: 라이센스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shixia 타운, haining 시, 절강
생년월일: 1897 65438+ 10 월 65438+5 월.
사망 날짜:19311119.
직업: 시인, 작가
졸업 학교: 항주 제 1 중학교
신앙: 불교
대표작: 영별강교, 하룻밤 한옥.
필명: 남호, 시철, 구해 등.
서지모 작품
시집과 산문집. 지모의 시? 추운 밤? 타이거 커버? 사방을 여행하세요? 낙엽? 파리의 저울? 룰렛 내기? 스스로 해부하는 가을
일기, 연극, 번역된 지모 일기? 눈썹을 사랑해요? 변곤강? 맨스필드의 소설
장애령, 중국 현대작가, 본명 장영. 1920 년 9 월 30 일, 그는 상하이 서조계구 맥근로 3 13 호 청말 모조서양식 저택에서 태어났다. 장애령의 가문은 혁혁하고, 할아버지 장페론은 만청명신이며, 할머니 이거부부는 조정의 중신 이홍장의 장녀이다. 장애령은 일생 동안 대량의 문학 작품을 창작했다. 유형에는 소설, 산문, 영화 대본, 문학 작품이 포함되며, 그녀의 편지도 작품의 일부로 연구된다. 1944 기간 동안 장애령은 작가 후란성을 만나 그녀와 교제한 적이 있다. 1973 년 9 월 8 일 장애령은 로스앤젤레스에 정착했다. 1995 년 9 월 8 일 장애령의 집주인은 그녀가 75 세의 나이로 캘리포니아 웨스트우드 로체스터 대로의 아파트에서 죽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동맥경화와 심혈관 질환 때문이다. 같은 이름을 가진 또 다른 운동선수인 장애령입니다.
Mbth: 장 애석
별칭: 장영 (부모의 이름)
국적: 중국.
출생지: 상하이
생년월일: 1920.09.30
사망 날짜: 1995.09.08
졸업 학교: 홍콩 대학교 (전쟁으로 중퇴)
대표 작품: "황금 자물쇠"; 도시의 사랑; 반명의 운명의 운명; 붉은 장미와 흰 장미
필명: 양정
유형: 상하이 작가
원산지: 하북성 풍윤
주요 작품집: 소설집' 전설'; 산문집 《잡담》
남편: 훌란성, 야라 (미국)
장애령의 주요 작품
소설 작품? 경성의 사랑? 반생연심경? 작은 재회
원부? 재스민 향? 빨간 장미와 흰 장미? 침향게 제을간향
홍루안 사이? 금박? 학생과 청소년은 싸지 않습니까? 계화를 쪄서 좀 슬프고 가을이다
산문작품? 천재 꿈? 동언? 불씨 음반 회사? 옷을 갈아입다
길 좀 봐? 레즈비언 차? 시와 쓸데없는 말? 우산
춤에 대해 이야기 해? 이중음? 중국에서 밤낮없이? 독서에 대해 이야기하다
시나리오 영화? 반생연 (2002 년)? 빨간 장미와 흰 장미 (1994)? 6 월 신부 (1960)? 남북 가정 (1962)
경성의 연애 (1984)? 사랑은 전쟁터 같다 (1957)? 어린이 (1963)? 송기 (1964)
마오 돈 (1896 년 7 월 4 일 ~ 198 1 년 3 월 27 일), 본명 심덕홍, 본명 연빙입니다. 한족, 절강성 동향인. 중국 현대 유명 작가, 문학평론가, 문화활동가, 사회활동가, 5 4 신문화 운동의 선구자 중 한 명인 중국 혁명문예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1896 7 월 4 일 저장동향현 우진에서 태어났다. 이것은 태호의 남쪽에 있는 어미의 고장으로 근대 중국 농업이 가장 발달한 지역이다. 그것은 현대 상해와 인접해 있고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기도 하다. 이것은 모방패가 용감하게 세계를 대면하는 개방문화 심리와 정교한 문필을 이루었다. 문혁' 기간 동안 나는 몰래' 서리잎이 2 월화처럼 붉다' 는 속편과 회고록' 내가 걸어온 길' 을 썼다. 마오 둔은 198 1 년 3 월 27 일에 죽었다.
중국어 이름: 심덕홍.
별명: 연빙, 필명 마오 방패.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절강 가흥 통향
생년월일: 1896 년 7 월 4 일
사망 날짜: 198 1 3 월 27 일.
직업: 작가, 문학 평론가, 사회활동가
졸업 대학: 북경 대학.
주요 업적: 새로운 문화 운동의 선구자
중국 혁명 문예의 창시자
대표작:' 자정',' 임가프',' 월식 삼부곡',' 제창집' 등.
카탈로그
마오 돈 소개
마오 돈의 필명
마오 돈의 일생
신기한 의미
마오 돈의 적극적 평가
부정적 관점
마오 돈의 옛 집
고전 걸작
저명한 전문가가 마오 둔을 평론하다
작품 연대표
마오 돈 문학상
마오 돈 작품 소개
마오 돈의 필명
마오 돈의 일생
신기한 의미
마오 돈의 적극적 평가
부정적 관점
마오 돈의 옛 집
고전 걸작
저명한 전문가가 마오 둔을 평론하다
작품 연대표 마오 방패 문학상 작품 편찬 소개 마오 방패 이 단락
중국의 많은 작가와 정치가의' 계몽 선생님' 은 모두 과부이고, 마오 방패는 계모가 큰 것이다. 그의 본명은 심이고, 이름은 덕홍이고, 글자는 이다. 1896 7 월 4 일 저장동향에서 태어났다. 일곱 살 때, 마오 방패는 아버지를 따라 가당에 올라가 계모가 직접 새로운 것을 배우도록 지도했다. 여덟 살 때, 아버지는 중병에 걸려 우진에 가서 초등학교에 가서 우재 고급 초등학교로 전학을 갔다. 교장 마오쩌둥부터 주양, 마오 방패, 곽모약까지 전학을 갔다.
그가 국우민을 걱정하고 악을 바로잡는 사상은 그의 유작에서 한 점을 볼 수 있다. 13 세, 어머니의 도움으로 그는 호주행 기차에 올라 어린 시절을 마치고 중학교 생활을 시작했다. 16 세, 수재, 중약 숙독, 사상 개방의 개량파는 복학의 공을 가지고 있다. 북경대학에서 예과과정을 마친 후, 그는 계속 깊이 연구할 수 없었다. 그는 상해 상무인서관에 가입하여 구식 소설 월보를 개혁하여 문학 연구회의 수석평론가이자 문학 연구회의 창시자 중 한 명이 되었다. 혁명문학 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노신과 그의 작품 연구에 선구적인 공헌을 하였다. 그의 학식과 재능은 사장과 편집부 주임에 의해 발견되어 중문과로 전근되어 손로선생의 합작번역을 도왔다. 마오 둔 (Mao Shun) 은 한 달 만에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책을 번역하고 "옷" 이라는 이름을 붙인 다음 "먹고 살다" 를 번역했고 나중에 "동화" 잡지를 편집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이것은 마오 돈 (Mao dun) 이 문학 창작을 시작한 첫 번째 정류장입니다. 19 18 년 동화' 행복 찾기' 를 썼고 동화작품에는' 아카시아' 도 포함됐다. 이때 그는 상하이 * * * 생산대에 참가하여 중국 * * * 생산당 건설에 참가하여 광주로 가서 국민당 제 2 차 대표대회에 참석하여 국민당 중앙홍보부 장관을 맡게 되었다. 홍보부 대리부장은 마오쩌둥입니다. 양국의 협력이 결렬된 후 그는 우한 망명상하이, 일본에서 데뷔작' 일식 (환멸, 흔들림, 추구)' 과' 무지개' 를 쓰기 시작하면서 소설가의 펜을 들었다. 이런 상층정치투쟁의 경험은 문학에 대한 그의 시대적 요약과 전체 사회의 시야를 만들어 냈고, 그의 초기 작품의 주제도 이것에서 비롯된 것이다. 좌련시대에는 장편소설' 자정', 단편 소설' 창작',' 림가보', 농촌 삼부작 ('춘잠',' 추수',' 늦겨울') 을 썼다. 항전 시기에 홍콩, 신장, 연안, 충칭, 계림 등을 여행하며' 부식',' 서리엽홍이 2 월화처럼 붉다',' 운동',' 청명절 전후' 등의 소설을 출판했다. 그는 또한' 백양예찬',' 산수담',' 임중군자' 등의 산문을 써서 상징적인 수법으로 자신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문예계가 그의 50 번째 생일을 축하하면서 그의 명성은 갈수록 커졌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문련 부주석, 문화부 장관, 작가협회 주석,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부주석을 역임했다. 그는 단번에 창작하기가 매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