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견이 태양을 향해 짖는다는 의미는 드물고 이상하다는 뜻이다.
태양을 보고 짖는 사천개는 문인의 작품에서 유래한 중국 관용어인데, 이 관용어는 유종원(劉宗源)의 『위종리(魏忠伯) 도교서』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태양을 보고 짖는 사천개'의 원래 뜻은 사천에는 비가 많이 내려 그곳의 개들이 태양을 자주 보지 못하기 때문에 해가 나오면 짖는다는 뜻이다. 슈: 쓰촨성의 약어 짖음: 개가 짖는다. 은유는 드물고 이상합니다. 문장에서 목적어나 속성으로 사용되면 경멸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원래는 해가 뜨고 해가 뜨고 해가 지고 하늘이 어두워지는 것은 영구적인 일이지만 사천분지의 특수한 조건으로 인해 개인적인 일로 변모하게 된다. 그리고 특별한 것은 원래 안개가 낀 날, 연중 전반적인 상황으로 볼 때 흐린 날은 결국 소수이고 개별적인 현상이며 개인적인 일이지만 쓰촨 분지에서는 영구적인 현상이 되었습니다. , 정상적이고 일반적인 현상이므로 추상적으로 생각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개는 일출을 보자 마자 짖는 것이 당연합니다.
사천개는 태양을 보고 짖을 수 있지만, 사람이 사물을 이해할 때 성격과 성격의 상호변형 원리에 주목해야 하며, 성격만 보고 지역별 차이를 무시할 수는 없다. .특정 상황에서 우리는 이 지역과 이 단위의 상황에서만 시작하여 사물의 전반적인 발전의 규칙성을 보지 못합니다.
관용어 암시:
당나라 산문 작가 유종원은 강등되어 후난성 융저우에서 사마로 봉사했다. 그는 영주(永州)에 있을 때 웨이종리(魏忠约)로부터 견습 편지를 받았고 감동을 받아 즉시 답장을 보냈다.
유종위안은 웨이종리에게 보낸 답장에서 "당신의 편지 덕분에 나는 나의 선생님이 되고 싶다. 나의 도덕 교육은 깊지 않고, 매우 얕아서, 배울 만한 것이 없다"고 말했다. 다른 사람들. 나는 종종 다른 사람들에게 교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감히 당신의 교사가 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맹자는 '사람의 문제는 좋은 스승이라는 점이다. '위나라와 진나라 이후로 사람들은 스승을 숭배하는 것을 중단했습니다. 요즘에는 누군가가 다른 사람의 선생님이 되고 싶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누군가 그런 생각을 갖고 있다면 사람들은 그를 비웃고 미친 사람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오직 한유만이 세상의 조롱과 모욕에도 불구하고 후배들을 학생으로 모집하고, 《스승의 성명서》라는 글을 쓰며, 엄숙하게 남을 위한 스승으로 봉사했다.
물론 세속적인 사람들은 그를 공격하기 위해 모여들었고, 그에 대한 연료와 질투심으로 그를 비방하고 비방했습니다. 한우는 이 때문에 '미친놈'이라는 평가를 받았고, 장안에 살면서 음식을 요리할 시간조차 없어 사람들의 비방을 피해 서둘러 낙양부사로 갔다. 이와 같은 상황이 여러 번 발생했습니다.
"예전에는 융허와 슈 이남 지역은 비가 자주 내리고 해를 거의 볼 수 없다고 들었습니다. 해가 뜨면 개들이 마구 짖는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이 말이 너무 과하다고 생각했습니다. .6~7년 전, 운이 좋게도 우링 지역에 폭설이 내렸습니다. 그곳의 여러 주에서는 개들이 짖어댔습니다.
"한유는 자신을 이렇게 생각합니다. 슈의 태양." 내가 남베트남의 눈이 되길 바라는 게 부끄럽지 않나요? 당신도 영향을 받을 거예요. 세상에 슈의 개들처럼 물고 짖지 않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보세요. 누가 감히 모든 사람 앞에 자신을 드러내고 소란을 피우고 사람들을 화나게 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