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재산 주제의 배경과 연구의 의의

가상 재산이란 온라인 게임, 이메일, 온라인 페이징 등 다양한 정보 제품을 포함한 좁은 의미의 디지털 및 비물리적 재산 형태를 말합니다. 장기 가상생활에 형성된 문자를 포함해 실생활의 가상재산과 좁은 디지털 무형재산 형태로 바꿀 수 없다. 여기에는 온라인 게임, e-메일, 온라인 페이징 등 다양한 정보 제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게임이 성행하면서 가상재산은 대부분 온라인 게임 공간에 존재하는 재산으로 게임 계정의 등급, 게임통화, 게임 캐릭터가 소유한 각종 장비 등을 포함한다. 이런 가상 재산은 일정한 조건 하에서 부동산으로 전환될 수 있다.

배경:

중국어 사전에서' 가상' 자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진실하지 않거나 반드시 진실하지 않다, 가정한다' 는 것이다. 두 번째는 "허구" 입니다. 따라서 중국어 사전 이해에 따르면,' 가상' 은 인간의 가정이나 구상 (즉, 사상, 언어, 문자의 의미) 에만 존재하고 객관적인 물질 세계에는 존재하지 않으며, 인터넷 가상 재산도' 허구, 실제 재산' 으로 해석될 수 있다.

번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종종' 가상' 을 영어의' 가상' 에 대응한다. 사실, TheOxfordDictionary 의 설명에 따르면, "가상" 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사실이 아니지만 둘째, 표현이나 효과가 진짜이기 때문에 (또는) 사실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이전 층은 종속 (호 일) 이고, 다음 층은 주요 (결론) 입니다. 과거' 허무' 의 번역은 단지 종속적 의미 (사실이 아님) 를 번역했을 뿐 단어의 주요 의미 (즉, 진짜처럼 가장함) 를 잃었다. 따라서 번역은 "사실이 아니지만 부동산과 같다" 고 이해할 수 있다.

연구의 의의:

더 중요한 것은 게임 산업이 번창함에 따라 가상 재산 거래가 점차 사이버 가상 공간을 돌파하며 현실 사회 공간으로 옮겨가고 있다는 점이다. 가상 재산과 실제 재산 간의 거래가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다. 다음으로 표시:

1. 게임의 가상 아이템에는 오프라인 거래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게임 참가자들 사이에서 진금은으로' 인터넷돈',' 보물',' 무기' 등 가상물품을 거래하는 것이 유행할 뿐만 아니라, 운영자는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플레이어에게 가상소품, 재물을 판매하고, 오프라인 거래가 급속히 발전하여 일정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2. 가상재산은 이미 현실적인 상품이 되어 현실적인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온라인 게임을 둘러싼 연간 현금 거래가 3000 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중국 대만성에서는 인기 온라인 게임에서' 천국',' 김용영웅전 온라인',' 선경 전설' 등 가상 보물이 현실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우지강 참조:' 온라인 게임 가상재산의 법적 성격과 형법 보호',' 정법포럼' 2003 년 6 호, 123 면. 신문출판총국이 발표한' 2004 년 중국 게임산업 보고서' 에 따르면 2004 년 중국 온라인 게임산업 매출이 36 억 위안을 넘어섰다. 주루: 사이버 가상재산분쟁의 구제, 법제일보, 2005 년 8 월 07 일, 10.

3. 가상 재산과 실제 통화 간의 고정 교환 방식이 이미 존재합니다. 일부 온라인 게임은 게임 프로그램과 참가자 간의 가상에서 실제 재산으로 이전하는 새로운 메커니즘을 시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스웨덴 게임회사 Mind Ark 가 개발한 게임 Project Enteropia 가 그렇습니다. 게임 모델은 플레이어가 운영자를 통해 실제 통화를 가상 통화로 변환하고, 가상 통화를 사용하여 게임의 가상 커뮤니티에서 경영 활동을 하고, 얻은 가상 통화를 마음의 방주를 통해 실제 통화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이런 사이트는 중국에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