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식 예술과 모더니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장식적인 예술 액세서리

장식 예술

주제에 첨부된 회화 또는 조각 과정. 장식된 주체를 공리적 요구에 따라 미화하다. 장식 예술은 환경 예술 디자인, 산업 모델링 디자인, 의류, 액세서리, 상품 포장 등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리고 거의 모든 기술 분야는 장식 예술과 관련이 있으며, 장식 학과와의 관계에서 볼 때 이중성을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는 주체에 종속되어야 합니다. 즉, 장식은 미적 관점에서 주체의 특징, 성격, 기능 및 가치를 나타냅니다. 한편, 장식 예술은 주체와는 별도로 자신의 심미적 가치를 드러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 고대 한묘에서 장식으로 쓰이는 초상화석과 초상화 벽돌은 모두 무덤 전체에 붙어 분할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러나 그것들은 정교하고 아름답고 고졸한 화면으로 볼 수 있지만, 완벽한 예술품으로 볼 수 있는데, 그 심미적 의미는 종종 주체의 표현과 사용가치에서 벗어나 순수한 감상적 요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해 이러한 장식화와 조각의 독립성이 생기게 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공예 디자인과는 달리 회화, 조각 중 장식 예술의 형식 특징을 활용하거나 흡수하여 창작한 작품은 흔히 장식 스타일이나 스타일이라고 한다. 그것들은 독립된 예술이며, 자신의 주제와 내포를 가지고 있다. 그들의 강한 특징은 비교적 관상성이 있고, 조형에는 어느 정도 과장된 변형이 있고, 모델화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평면 공간의 색상 대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 이는 3D 공간이 원근과 빛의 본질을 강조하는 것과는 상반된다.

현대주의

19 년 말부터 20 세기까지' 모더니즘' 이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하여 문예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것은 이전 어느 시기와는 다른 문학정신이나' 현대감' 을 상징주의, 미래주의, 이미지주의, 표현주의, 의식의 흐름, 초현실주의 등 유파의 총칭이다. 많은 문학 용어의 진화와 마찬가지로, 최초의' 현대주의' 도 비판과 조롱의 의미를 지닌 경멸적인 말이다. Kalinescu 의 연구에 따르면 1755 년에 새뮤얼 존슨은 현대주의를 스위프트가 만든 신조어로 영어 언어 사전에 수입했다. 스위프트는 포프에게 보낸 편지에서 "가난한 문인들이 그들의 불쌍한 검소하고 괴상한 현대주의로 산문과 시로 쓴 이런 쓰레기를 가져왔다" 고 말했다. 19 년 말까지 이 단어의 용법은 비하에서 중성으로 바뀌었고 1920 년대 이후에야 널리 받아들여지고 합법성을 얻었다. 루벤 다리오는' 현대주의' 를 포의어로 현대 미학 혁명을 지칭하는 최초의 사람이다. 일찍이 1888 에서 그는' 표현수법상 철저한 현대주의' 로 멕시코 작가 카리도 곤트레라스를 칭찬했다. [1] 현대 서구 문학 이론과 비판에서 모더니즘이라는 단어는 대략 다섯 가지 용법이 있다. ① 일종의 심미 성향; (2) 혁신 정신; (3) 문학 운동; ④ 산문체의 총칭; ⑤ 창조적 인 원칙이나 방법. 이러한 용법은 각각 중점을 두고 있지만, 비슷한 점은 현대주의의 의미를 반동적인 현실주의로 정의한다. 피터 포크너 (Peter Faulkner) 가 말했듯이, "모더니즘은 예술이 19 세기에 각종 가설에서 벗어나는 역사적 과정의 일부이며, 그 가설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직된 일과가 된 것 같다." [2]

20 세기 중국 문학사에는 4 개의 현대주의 문학의 절정, 즉 오사시, 30 년대, 40 년대, 50 년대와 60 년대, 대만성 시기와 80 년대가 도입되고 발전했다. 오사시대에는' 현대주의' 라는 단어가 없었고, 심지어' 현대성' 이라는 단어도 보기 드물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새' 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현대성의 호소를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새 청년',' 새로운 조류' 또는' 새 문학',' 신문화' 등이다. 모더니즘은 처음에' 신낭만주의' 라는 이름으로 중국 문론의 시야와 말에 들어갔다. 주작인, 마오 방패, 곽말로, 전한, 후후시는 모두 19 세기 말, 20 세기 초의 상징주의, 표현주의, 신비주의를' 신낭만주의' 라고 부른다. 이 명칭은 주목할 만한 세 가지가 있다: ① 분명히 5 월 4 일 진화론 문학사의 산물이다. 주작인의' 유럽 문학사' (19 18) 에서 르네상스 이후 유럽 문학사에 대해 이렇게 묘사했다. 감정을 강조하는 첫 번째 낭만주의부터 첫 번째 고전주의까지; 이성을 강조하다. 19 세기 초 낭만주의의 부흥에서 현실주의의 반동에 이르기까지 19 말에서 20 세기 초까지 반현실주의의' 신낭만주의' 가 자연스럽게 나타났다. 마오 돈 (Mao Shun) 은 또한 서구 문학사를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고전주의-낭만주의-현실주의-신 낭만주의의 변화. 마오 둔 (Mao Shun) 은 "서구 문학 도입에 대한 의견" 에서 문학 진화의 틀에서 "새로운 낭만주의" 의 위치를 ​​발견했다. "서구 고전주의 문학은 루소 (Lusao) 까지 깨지지 않았고, 낭만주의는 이브슨 (Ibson) 에서 끝났고, 자연주의는 좌익에서 시작되었고, 새로운 표현주의는 마들렌에서 시작되었다. 오늘날, 새로운 낭만주의는 주관에서 객관으로, 객관에서 주관으로 바뀌었지만, 더 이상 주관적이지 않다. 이 기간 동안의 진화 순서는 한 걸음이 아니다. " 그가 보기에 새로운 것은 모두 좋은 진보이기 때문에, "새로운 사조를 도울 수 있는 문학은 신낭만주의 문학이고, 우리를 진정한 인생관으로 인도할 수 있는 문학은 신낭만주의 문학이어야 한다" 고 말했다. [3] (2) 오사문론은 현대주의를 낭만주의의 현대적 변이로 보고, 둘 다 주관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사람들은 신낭만주의의' 신' 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지 않다. 논한은 모호하게 말했다. "신낭만주의 문학은 현실에 의존하지 않지만 현실에서 벗어날 수 없는 문학이다." 낡은 낭만주의에 비해, 그것은 "하늘이 아니라 땅에 있다. 꿈속에 있는 것이 아니라 현실 속에 있다. " [4] ③ 개인주의와 인류 해방의 계몽적 맥락에서 새로운 낭만주의를 주목한다. 노신의 초기 문예 이론에서 바이런 셰리 등 낭만주의 정신과 니체, 숙본화, 스타나, 킬크 괴테 등 신낭만주의 철학이 결합된 것은 모두 사회적 활력, 입인, 입국을 되살리는 중요한 사상으로 여겨진다. 결론적으로, 오사문학 이론에서 모더니즘은 일반적으로 계몽근대성의 틀에서 이해되고 해석된다. 이와 함께 상징주의, 표현주의, 탐미주의, 정신분석학 등 현대주의의 각종 유파와 표현 방법이 충분한 관심을 받았다. 그러나 현대주의의 반계몽 근대성과 추상적인 초월성은 간과하고 있다. 사람들은 또한' 신낭만주의' 의 신비, 공허함, 사회적 현실을 경계한다. 후시는 서구 신낭만주의가 현실주의의 세례를 거쳐야' 공허한 폐해' 가 생기지 않을 것이라고 일깨워 주었다. 노신은' 열풍' 에서도 니체가 너무 모호하다고 느꼈다. "사실, 1920 년대 중국에서는 모더니즘의 모든 유파가 어떤 방법이나 기술의 지위를 얻었다. "[5]

모던이라는 단어는 1920 년대에 출현하여 30, 40 년대에 유행했다. 진서황 편집장의' 현대평론', 예링풍, 무시영 편집장의' 현대소설', 시칩존편집장의' 현대문예',' 현대잡지' 등. 진담의' 잡담' 의 광고는 "서단부 씨는' 학광' 에서' 베이징 연구는 신문학의 발원지로 뿌리가 깊어 전국 문예계의 입장을 어렴풋이 갖고 있다' 고 말했다. 베이징의 문예계는 도대체 어떤 모습일까? 요컨대, 지난 1 ~ 2 년 동안 베이징의 문예계는 현대파와 실크로드 파이터가 싸우는 곳이다. 노신 선생 (어사파 지도자) 은 반드시 그의 전투의 대의와 계략을 알고 있을 것이며,' 개화집' 을 읽은 사람도 분명히 알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현대의 의기와 주요 사령관인 서영선생의 전략을 이해하지 못한다. 지금, 우리는 특별히 서영 선생님과 상의하여, 가십을 골라서 전문적인 책으로 인쇄했다. 문예계의 일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먼저 보는 것이 빠르다. 루쉰 (Lu Xun) 은 "혁명의 지도자" 라고 썼다. "나는 현대파 문학과 예술에 대해 결코 신경 쓰지 않았다. 다만 한 여성이 Pia Ci 부부의 그림을 훔쳤을 뿐, 어떤 사람이' 어사' (아마도' 베이징일보' 부간) 에서 몇 마디 한 후' 현대파' 의 말투를 보니 내가 쓴 글자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6] 진담과 노신의 논쟁에서' 현대주의' 라는 단어가 이미 정식으로 나타났다.

현대시에 대해 시칩기는 이렇게 말한다. "그들은 현대인들이 현대생활에서 느끼는 현대감정이고, 현대의 시구는 현대어로 배열되어 있다. 이른바 현대생활, 빵은 여기에 여러 가지 독특한 형태를 담고 있다. 대형 선박이 정박한 항구, 시끄러운 작업장, 깊은 지하 광산, 재즈 음악이 놓여 있는 무도장, 마천루 안의 백화점, ... 자연 풍경도 이전 세대와 다르다. " [7]' 신규' 에서' 현대' 에 이르는 용어의 변화는 현대주의 개념에 대한 추가 이해를 보여준다. ① 현대주의는' 현대감정',' 현대흥분',' 도시감성' 의 상징으로 현대인의 현대도시 생활과 물질문명에 대한 주관적 경험과 관련이 있다. ② 서구 현대주의의 정신적 특징과 사회적 배경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현대주의는 점차 과학을 의심하게 되고, 주관적인 의미에서 모든 해결책을 찾는 경향이 있다. " "세기 말, 일반 소자산계급은 선진 자본주의와 도시 발전에 점점 더 위협을 받고 있으며, 이로 인해 그들의 생활에서 극심한 긴장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불안한 신경질은 배후에 또 다른 거부할 수 없는 힘이 있다는 것을 상상하며, 그들을 벗어날 수 없게 한다. "그래서 자연주의 기조와는 다른 새로운 낭만주의 유파가 생겨났다. [8] (3) 시칩의' 현대시',' 무의' 의경설',' 리앙의' 순시',' 무시영의' 도시 몽타주',' 서의' 탐미주의' 는 모든 차원에서' 현대성' 을 설명했다 손작운은' 현대파 시' 1935 신시의 발전을 곽모약시대, 냄새 다시대, 다망서 시대 3 단계로 나누었다. 그는' 현대' 잡지의 시를' 현대파 시' 라고 불렀다. 다망서, 시칩존등 대표는 "이 파의 시는 여전히 성장하고 있다. 같은 경향만 있지만 뚜렷한 깃발은 없어' 현대파 시' 라고 명명해야 했다. 이 시들은 대부분' 현대' 잡지에 발표됐기 때문이다 [9]

40 년대의' 구엽시파' 는 자각하는 현대주의자라고 자칭했다. 진설은 "현재 중국 신시가 여전히 낭만주의와 상징주의의 찌꺼기를 줍고 있다" 고 말했다. 이는 시인이 상징주의를 넘어 성숙한 현대주의로 나아가는 자아기대를 분명히 표현한 것이다. 구야시 이론가 원코가는' 신시 현대화' 라는 주장을 제기하고, 시본체론, 유기합성론, 연극학 등에서 시 현대주의의 내포를 설명했다. 나중에 그는 낭만주의에서 상징주의, 그리고' 중국 현대주의' 에 이르기까지 중국 신시의 역사를 이렇게 이해했다. [10] 실제로 이 시기의 모더니즘은 중국 현실에 더 가까워야 하며, 전종서' 포위', 장애령의 소설과 같은 더 많은 중국 전통 요소를 통합해야 한다.

그러나, 1950 년대 이후, 이런 유익한 탐구는 완전히 중단되었고, 현대주의는' 자산계급의 퇴폐' 로 배척되었다. 현대주의는 일반적으로 자산계급의 징벌로 여겨진다. Kloc-0/960 에 발표된' 모더니즘에 대한 정치적 부정' 이 그 중 하나다. 마오 돈의 "야간 독서 짝기" 는 현실주의의 절대적인 권위를 확립했을 뿐만 아니라 현대주의를 냉궁에 철저히 침투시켰다. 그가 보기에 현대주의의 형식은' 추상적인 형식주의' 이고, 철학적 기초는 비이성적인' 주관적 유심주의' 로 19 년 말 이후' 주관적 유심주의' 의 가장 반동적인 유파이다. 이것은 그 시기 모더니즘이라는 개념에 대한 사람들의 기본 태도를 나타낸다. 그러나,' 모더니즘' 은 대만 해협의 다른 쪽에서 충분히 발전했다. "현대" 잡지의 시인 중 한 명인 루이는 기현을 개명하여 대륙에서 현대주의의 씨앗을 가져왔다. 1950 년대에 그는 대만성에 현대시와 현대주의 시 학회를 설립하여 현대주의의' 6 대 신조' 를 제시하며 "우리는 보들레르 이후 모든 신시파 정신과 요소를 버리고 발양하는 현대주의자 중 한 명이다" 고 선언했다. [1 1] 현대시파의' 수평이식' 과 지성주의에 비해 진자호 지도자의' 블루스타' 는 현대주의의 비교적 온화한 면을 흡수하여 당시 중국 본토의 서정적인 신월파 스타일을 융합했다. 기현서구화의 현대주의부터 창세기까지 초현실주의와 선종미학의 결합, 그리고 80 년대 이후 대중중국시관에 이르기까지' 현대주의' 개념의 중국화는 현대시 분야에서 더 많은 실천을 받았다. 소설 분야에서 1960 이 창설한 현대문학은 예술 실험과 혁신을 강조하며, 낡은 예술 형식과 스타일이 현대인의 예술적 감정을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며, 새로운 예술 형식과 스타일을 실험, 탐구 및 창조해야 한다. 백선용과 왕문성은 중국 소설의 현대화 과정을 추진했다. 전자는 장애령의 고전과 현대를 결합한 전통을 이어갔고, 후자는 예술의 세계주의자로 현대주의의 실험정신을 어떤 극치로 밀어냈다.

1970 년대 중반과 후기의 농촌 문학 논쟁에서 해협 맞은편의 모더니즘 개념도 광범위한 의문과 비판을 받았다. 많은 사람들은 현대주의가 현실과 민족 전통에서 벗어나 서구 현대주의에 대한 모방이라고 생각하는데, 진영진은 서구 문화 식민주의의 의미까지 맡았다. 1980 년대 이후 모더니즘이라는 개념은 다원화된 문학사조에서 점차 약화되었지만, 새로운 시대의 대륙문학에서 다시 등장하여 격렬한 논쟁에서 심미적 합법성을 얻었다. 세상과 단절된 지 여러 해가 지난 후, 사람들은 세계 문학, 특히 서구 현대파 문학을 재검토하기를 갈망하며, 많은 작가들이 새로운 표현 형식을 도입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개방적인 시도는 필연적으로 전체 미학 이데올로기에 닿아 모더니즘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서지연의' 문학과 현대화' (1978),' 현대화와 현대주의' (1982) 는 현대화에 적합한' 문학 현대화' 개념을 제시하며 현대주의가 신시기 문학 발전의 길이라고 생각한다 [12]' 현대주의' 를 합법화하려는 시도는 이번이 처음이다.' 중국이 모더니즘을 원하지 않는다' 는 문제가 사람들 앞에 놓여 있다. 사관식과 손소진의' 궐기' 는 장기적으로 주도적인 현실주의 시학에 강력하게 도전했다. 고행건의' 현대소설 기교 검토' 와 풍재재, 이토, 유가 현대주의에 관한 통신은' 현대주의는 역사의 반영이며 시대의 산물이다',' 중국문학은 현대주의가 필요하다' 며 문학혁명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관념은 현실주의 심미 이데올로기에 의해 격렬한 저항을 받았지만,' 몽롱한 시' 와 의식류 소설의 실천에서 현대주의의 개념은 여전히 사람들 앞에 나타났다. 뒤이어 모더니즘과 같은 수법과 내용이 분리될 수 있는지,' 위선현대주의' 에 대한 논쟁은 모두 80 년대 초 논쟁의 시름과 심화였다.' 유소라' 가 어떤 사람들에 의해' 진정한 현대주의 소설',' 너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라고 불릴 때, 잔설은 비이성적인 초현실주의를 극치로 밀고 놀기 시작했다 그것은 이미 "중국 신문학의 전통" 이 되었다. [13]

[1] 칼리네스쿠' 현대성의 다섯 얼굴', 77-79 면, 구애빈, 번역, 비즈니스 인쇄관, 2002 년.

[2] 피터 포크너 "모더니즘", 5 페이지, 푸립군 번역, 쿤룬 출판사, 1989.

[3]' 마오 방패 전집', 18 권, 44 면, 인민출판사, 1989.

[4] 전한' 신낭만주의 및 기타'' 청년 중국인' 제 1 권 제 1 호.

[5][ 13] 주수통' 중국 현대파 문학사' 제 1 권, 1 16 페이지, 2 페이지, 장쑤 교육출판사,/

[6] 노신' 재집 혁',' 지도자',' 노신전집' 제 3 권, 476-438 면 +0-472 면 인민문학출판사 65-438+0998)

[7] 「현대」 제 4 권 1 호.

[8] 심치유' 신낭만주의가 뭐지'' 문학 백문' 생활서점 1935 판 [9]

[10]' 구미 현대파 문학 도론', 95 면, 상하이 문예출판사, 1993.

[9] 손작운' 현대파 시'' 칭화주간지' 제 43 권 1 1935 년 5 월 15.

[1 1] 현대시 1956 2 월 13.

[12] 서지연' 현대화와 모더니즘',' 서구 현대파 문학론 토론' 399 면, 인민문학출판사, 1984.

아이린 그레이 (1879- 1976) 는 20 세기의 선봉 건축가로서 현대 가구 디자인에 탁월한 공헌을 했다. 아이린 그레이 (Eileen Gray) 는 아일랜드의 부유한 예술가정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강한 개성과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한 끈질긴 집념을 나타냈다. 그레이는 19 세 때 현지 예술학교에 입학해 그림을 공부했고, 4 년 후 가족과 함께 파리로 이주하여 그림을 계속 공부했다. 그리어는 곧 파리의 칠예술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몇몇 유명한 화가들의 지도 아래, 특히 일간지를 위해 프랑스에 멀리 간 화가의 뛰어난 기예가 그녀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그리어는 곧 칠예의 기본 기법을 익혀 1 세대 현대 페인트예명가 중 하나가 되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소장시장은 그리어의 초기 칠예작품에 대해 심상치 않은 열정을 보였다. 칠기 작품을 만드는 동안 그리어는 거의 완전히 독학했고, 코브시예 등 당대 디자인 운동의 선구자들과 자주 교류하며, 결국 매우 뛰어난 가구 디자이너가 되었다. 1 차 세계대전 중 그리어는 대부분 런던에서 19 18 이 파리로 돌아왔다. 그리어의 디자인 분야는 19 19 에서 실내로 확장되었고, 그는 1922 에 자신의 전시장을 열었다. 같은 해 그는 네덜란드' de stijl' 예술디자인그룹과 접촉했다. 1923 부터 Greer 의 가구와 인테리어 디자인은 네덜란드의 유명 건축가 J.J.P.oud 와 보우가 수상했다. 그 후 그리어는 자신의 디자인 분야를 건축 설계까지 확장했고, 곧 훌륭한 여성 건축가가 되었다. 그녀는 1937 년 코부시가 주최한 파리 건축전에서 자신의 가구 디자인과 건축 디자인 작품을 전시해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특히 우아하고 독특한 가구 작품이 현대 가구 디자인사의 트레이드마크가 됐다. 그리어의 가구 디자인은 역사적 요소를 거의 완전히 버리고 현대 가구 디자인을 전달하는 강한 신호가 되었다. 그는 기계 시대의 디자인이 완전히 새로운 면모를 가져야 한다고 굳게 믿는다. 그녀가 1920 년대에 디자인한 독특한 얼굴을 가진 접이식 의자 두 장은 모든 역사적 선례와는 상관없이 완전히 독립된 사고 혁신이다. 당시 대부분의 현대 디자이너들과 마찬가지로, 그렐의 많은 가구들은 다른 사람의 현대 건축 공간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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