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대시에는 어떤 유파가 있습니까? 그들 각자의 대표와 관점은 무엇입니까? "감사합니다

홍치에서 융경 (1488- 1572) 문학 발전을 관통하는 주성리학을 반대하고, 정상적인 인간성을 수호하고, 새로운 정신적 지렛대를 추구하는 사회사조에 힘입어 문학은 점차 공식 정치의 속박에서 벗어나 정상적인 발전 궤도에 다시 들어서게 되었다.

명초 문학은 송 () 왕의' 문도 ()' 와' 각체 ()' 가 모두 이학 기초 위에 세워졌다. 명중엽의 문학 진보는 우선 문학의 독립성을 요구하기 위해 이것에 대해 강한 반조절을 하였다. 주운명은 송영의' 문원' 을' 썩은 뺨 키스, 메스꺼워' ('아들 유죄록') 라고 통렬하게 꾸짖으며 태도가 뚜렷하다. 초기 문학이 송인의 본보기라는 입장을 감안하여 중기 작가는 송대 이학을 반대하지만 송대 문학도 극력 부정하고 있다. 이른바' 시는 송에서 죽는다' (주윤명 ('라마토 유자죄록'),' 송무시' (이몽양' 성서'),' 송흥, 고문폐기' (이몽양' 논학') 는 과격한 발언이다 그들은' 복고' 와' 고대 문학 표현 형식' 을 표방하는 이론을 선전하는데, 우선 이 전제하에 보아야 한다.

고문은 과거 시험에서' 현대 산문' 과 반대되는 개념이다. 예를 들어,' 상선생서' 에서 문징명은' 규칙에 따라 행동하는 것, 절차문은 학문' 이 아니라 명리를 위해 과거장의 글을 경멸하지만,' 항상 고문을 훔치다' 와' 고대인을 쫓아가려고 한다' 고 분명히 제안했다. 설령 세상에 의해' 현학적' 으로 비꼬여도

문학이' 재도' 나' 정교' 의 도구라는 것을 부인하면 문학의 성격을 재정의해야 한다. 문학을 인간의 내면적 수요로 명나라 중엽의 많은 작가들의 출발점이 되었다. 리 mengyang 의 \ "시 순서 \" 는 말했다:

"시인, 하늘과 땅의 자연스러운 목소리. 이 길은 한숨으로 가득하고, 우는 자는 진실이고, 그 바람은 바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는 여기서 시가 감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라고 강조했다. 주운명은' 사이토 유자 원죄록' 에서도 "문화가 있는 사람은 자신이 문화가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고 말했다. 만약 네가 너의 마음에 감동을 받는다면, 너는 너의 정신에 인도되어야 한다. 무슨 말을 하든지 잉크로 쓰면 된다. 말은 말이고 말은 말이다. " 발판도 전자와 비슷하다. 물론 문학은 일종의 예술 창조 활동이다. 순수하고 자연스럽고 꾸밈없는 언어는 직접' 문학' 이 될 수 없다는 점을 Zhu, Li 는 모르는 것이 아니다. 그들이 강조하는 의미는' 도' 의 문학에 대한 속박에 반대하는 것이다.

이른바' 말, 말, 말' 은 주나 송영이 말한' 말, 말, 말' 과는 정반대다.

문학에 자연감정을 표현하도록 요구하는 것, 즉 문학의 위선에 반대하는 것이다. 이몽양' 공동자론' 의 한 구절은 재도 문장 () 가 추해 보이는 이유를 매우 투철하게 밝혀냈다. "오늘 문장 속에서 미무악무도한 사람들은 모두 같은 목적을 달성하고 자신의 야망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시험에 아무도 없고, 중국을 그려도 글이 없다. " 글쓰기는' 화' 를 목적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작품에는 실제 인격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문' 이 아니다.

요약하면, 명나라 중엽 문학 복고풍 운동의 현실적 출발점은 매우 명확하다. 복고풍' 이라는 구호 자체가 중국 문화 전통의 보수심리를 반영해 심각한 폐단을 담고 있었지만 당시 주성의 이학을 벗어나기 위해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