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의 저자가 서두에서 묘사한 첫 번째 장면은' 나' 가 노진으로 돌아간 후 노사부의 집으로 가는 장면이다. 이 장면에서 저자는 육사 대사가' 이학을 말하는 노감독',' 신당을 욕하고 강유위를 욕한다' 고 썼다. 전체 소설 작가는 육사 대사의 생김새를 묘사하지 않고 독자들에게 넓은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그러나 이 말에서 알 수 있듯이, 노 대사는 구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통 노학 연구 모습을 가지고 있다. 표면적으로 그는 온화하고 우아하며, 일부러 고상한 척한다. 사실 이 문장 은 1924 년, 강유 위 의 정치 시기 는 이미 지나갔고, 신해혁명 도 10 여 년 지났다. 노대사의 신당과 강유웨이에 대한 욕설은 그가 국사에 관심이 있는 척하고 싶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을 뿐, 사실 결코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한다. 또한 그의 사상이 진부하고 수구적이어서 강유위의 사상조차도 받아들이기 어렵기 때문에 손중산의 학설은 더욱 이해할 수 없다. 단 몇 글자, 살아있는 이미지가 종이에 뛰어든다.
이어 노 대사의 서재에 대한 묘사가 이어졌다. "벽에 주토가 걸려 있는 큰' 수명' 은 진연노조가 쓴 것이다. 연합이 이미 벗겨지자, 이미 느슨하게 말아서 긴 책상 위에 올려놓았고, 다른 쪽은 여전히' 도리를 따지고 도리를 따지다' 고 말했다. 지루해서, 나는 창문 아래 책상으로 가서 강희사전 한 무더기, 최근 사상자기 한 권, 사서속 한 권, 불완전 한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매우 상세한 묘사는 육사 대사의 신분, 취미, 입장을 더욱 반영하였다. 서재에 있는 두 권의 책은 송대 이학 입문서이고, 한 쌍의 대련도 송대 이학자인 주의 문장. 하지만 진노조의' 수명' 이라는 글자는 여기서 좀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첸 연의 옛 황제 제국 시험 실패, 사제 가 될 때, 서재 분위기와 양립 할 수없는 것 같다. 도학선생' 육사 대가도 은퇴 장수 소망이 있는 또 다른 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완전한 이학자는 아니지만, 아래 글에서 상림형수에 대한 기피에도 복선을 묻었다. 그 중 과부에 대한 혐오와 상림형수미신' 포크코' 의 사상이 있다.
상림형수가 죽었을 때, 루 대사는 큰 소리로 말했다. "너무 이르지도 늦지도 않고, 이 때-이건 오류야!" 처음에 작가는 그가 자신을 저주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는 놀라고 불안했다. 이 저주가 여전히 흉악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노스님은 매우 반감을 가지고 있다. 상림형수가 마침 이 순간에 세상을 떠났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이 날은 마침 복을 기원하는 계절이기 때문이다. 그의 미신, 금기, 심지어 날카로운 성격을 다시 한 번 보여 주었다.
육사 대사는 신해혁명 시기 농촌 지주 계급의 대표이다. 그는' 이학 말하기' 로' 감독 국가' 의 지위를 가지고 있어 봉건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 사람이다. 소설에서 그의 극소수의 말은 매우 충격적이다. 전형적인 대표는 바로 두 개의 가증함과 "그러나" 이다. 상림형수는 처음으로 노가에 가서 아르바이트를 했다. 시댁에 빼앗긴 후, 육사부가 말한 첫 번째 문장 "젠장! 하지만 ... "라고 말했습니다. 네 글자, 즉 냉혹하고 이기적이며 자칭적인 봉건 수호자의 성격 내포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미워" 라고 말하는 것은 주로 상림형수 시댁이 그녀를 빼앗아 돌아오는 것을 미워하는 것으로, 시댁의 존엄과 존엄성을 손상시킨다. 그러나 ...' 라고 말해야 한다는 것은 그녀가' 시집가는' 예절 앞에서, 시댁이 그녀를 되찾는 것은 예의에 부합한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두 번째 "증오" 와 "그러나" 두 번 말했다. 납치 임무를 완수한 후, 위 할머니는 육가에 와서 "분명히 말하다" 고 말했다. 그녀가 미처 말을 하기 전에, 육사부는 먼저' 빌어먹을' 이라는 말을 내팽개쳤다. 분명히, 이 두 문장은 그녀를' 소개인' 과 납치범이라고 부르며' 도망가는 여자' 를 소개하는 것을 싫어하고, 동업자를 강탈하여 가풍을 망치는 것이다. 하지만' 은 위 할머니가 사과를 하고 좋은 말을 많이 한 후에 한 말이다. 이때 노대사님, 마음은 어쩔 수 없는 태도이고, 감성적 이성도 봉건율례에 부합합니다. 좋은 것을 하나 더 추천해도 괜찮아요. 이 두 가지' 가증한' 과' 그러나' 는 이 글의 마무리라고 말해야 한다. 간단해 보이는 두 번 여덟 글자는 육사 대사가 사건 충돌에 직면했을 때의 심리활동을 반영해 인격의 본질을 드러낸다. 중소지주가 가족의 체면을 지키는 허영심, 상림형수가 체포되어 자기 집 앞의 눈만 쓸어버리는 냉막, 노예들이 이른바 봉건법의 여러 가지 특성에 복종하고 수호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상림형수의 사망 과정에서 노스님은 상림형수가 과부라는 이유로 그녀를 버린 것이 의심할 여지 없이 주된 정신적 원인이다. 그는 처음부터 끝까지 두 번 눈썹을 찡그렸고, 마지막은 그녀가 두 번째로 과부가 되어 사형수에게 제사 행사에 참가하지 못하게 해 달력을 바꾸라고 요구했기 때문이다. 이 문장 속 사형수의 각종 언어, 동작, 표정에서 육사 대사의 그림자를 똑똑히 볼 수 있다. 네 형수는 사실 육사 대사의 음성통이다. 그녀는 단지 했을 뿐, 육사 대사가 하고 싶은 것과 하고 싶은 말을 했다. 이렇게 하면 노대사의 이미지가 더욱 풍만해졌다.
육사 대사는 정말 이기적인 냉막, 봉건 도덕의 수호자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 소설은 주로 노진의 국민 무의식을 부각시키기 위한 것이다. 즉 상림형수의 죽음은 모든 사람이 책임져야 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루 마스터를 사람을 죽게 하는 살인자로 보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