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학의 관점에서' 꽃잎은 눈물처럼 흐르고, 고독한 새는 애원을 부른다' 라는 시를 감상해 보세요.

화신

꽃잎은 이미 눈물과 같고, 고독한 새는 애도의 노래를 불렀다' 는 일반적인 설명은 꽃새가 사람을 즐겁게 해야 했지만, 서로 만나 늦게 미워했기 때문에 시인을 눈물로 흘렸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다른 설명은 꽃과 새가 사람을 의인화하고, 다시 만날 때 슬퍼하고, 꽃도 눈물을 흘리며, 새도 놀라는 것이다. 양자이론은 다르지만 정신은 통할 수 있다. 하나는 촉경생정, 하나는 공감, 하나는 좋은 시를 보는 것이다.

춘경

당나라: 두보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2. 번역

장안이 함락되고, 나라가 무너지고, 산과 강만 남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식물이 무성하다.

다정다감한 국사, 눈물은 튀지 않을 수 없고, 새말은 놀라고, 슬픔만 더해도 미움은 늘어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계속되는 전쟁은 이미 반년 넘게 계속되어 집에서 편지가 거의 없다. 편지 한 통이 금 만 냥 가치가 있다.

걱정하고, 머리를 긁고, 백발이 점점 짧아져서 꽂을 수가 없다.

3. 저자

두보 (7 12-770), 글이 아름답고, 소릉야로 불리며, 세계에서' 두공부',' 두소릉' 으로 불린다. 그는 허난성 복공현 (현재 하남성 공의시) 에서 태어나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두보는 세인들에게' 시성' 으로 칭송되고,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두리' 로 불리며,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도' 대두리' 로 불린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의 시는 약 65,438+0,400 곡이 보존되어 있고, 시가 기교가 뛰어나 우리나라 고전시에서 덕망이 높고 영향력이 깊다. 759-766 년 청두에 거주하며 후세 사람들은 두보 초당으로 기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