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리우" 이미지
"1", "유", "유" 라는 세 글자의 해음은 종종 이별을 나타낸다. "오늘 밤 어디서 일어나요? 버드나무 기슭, 풍효의' 그믐달' 세 문장은 유영의 애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2.' 버드나무' 는 처마 앞과 집 뒤에 심어져 고향의 상징으로 자주 쓰인다. \ "고층 건물, 수천 마일 걱정, 버드 나무는 tingzhou 와 같습니다. 클릭합니다 허혼의 고향에 대한 무한한 걱정을 표현했다.
3, "버드 나무" 플록 부동, 종종 구호로 사용됩니다. \ "얼마나 한가한가, 이천 담배, 도시 바람. 매실이 누렇게 되면 비가 온다. " 몇 마디 말로 어떤 기둥이 이때 슬픔의 깊이를 형상적으로 설명했다.
둘째, "얼굴" 이미지
1 .. 제비는 사랑의 상징이 된다. 함께 날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떨어지는 꽃은 독립적이고, 작은 제비는 날아간다." " 시인이 꿈에서 깨어난 후 슬프고 우울한 심정과 애모 대상에 대한 애모의 정을 표현했다.
2. 제비가 둥지에 붙어 있는 습성은 고전시사 표현 시사 표현, 인사 신진대사 표현의 기탁이 되었다. "구사회에서 왕사당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과거의 우이골목의 번화함을 의미했고, 시인이 과거의 변천에 직면한 무한한 감개감을 드러냈다.
셋째,' 물' 의 이미지
1. 물의 부드러움과 차갑기 때문에 물은 종종 볼 수 있지만 파악하기 어려운 것, 예를 들면 달빛에 비유된다. 예를 들면: "주순밤은 물처럼 차갑고, 앉아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본다." 측면에서 봉건 시대 여성의 비참한 운명을 반영하였다.
2. 물의 끊임없는 절단과 부드러움으로 인해 물은 슬픔을 비유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이백의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어도 슬픔은 다시 돌아올 것이다. 비록 우리가 술로 그들을 익사시키더라도." 그것은 시인의 걱정과 슬픔을 표현했다. 왜냐하면 그는 현실과 이상 사이의 화해할 수 없는 모순을 강하게 느꼈기 때문이다.
넷째, "달" 의 이미지
1, 명월은 변관인의 슬픔을 담고 있다. 예를 들면: "낙봉으로 돌아가기 전에 모래는 눈처럼, 도시 밖 달은 서리처럼"; "진 () 시 명월 (), 한 () 시 폐관 (), 장정 () 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비장하다.
2. 명월은 감정적인 무력감을 담고 있다. 예를 들어, 셰장은 "미인이 먼지 속을 걷고 있고, 천리 밖에 밝은 달이 있다" 고 말했다. 기도와 축복 장구령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 * * 이 때." 희망과 갈망.
3. 명월은 시간과 공간의 영원을 담고 있다. "고대인들이 흐르는 물처럼, * * * 밝은 달을 바라본다." 시간에 대한 생명의 약탈, 시간 앞에 있는 생명의 어쩔 수 없는 행동은 모두 생생하게 표현되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고대시의 이미지 분류 및 배열
고대시의 일반적인 이미지 중 일부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나무
나무의 직선: 사업과 삶의 기복.
노란 잎: 시든, 성숙, 시든, 신진대사. 녹색 잎: 활력, 희망, 활력. 단풍: 전정 물건이라고 불리며, 뒤에 시사 전정을 가리킨다.
대나무: 정직, 적극적 상승.
유: 송별, 미련, 슬픔, 봄빛이 아름답다. 꺾인 버드 나무: 한 왕조의 송별 풍습. 언외의 뜻 뒤에는 작별과 미련의 뜻이 있다. "리우": 슬픈. 버드나무 더미 연기: 지난 일을 일으킬 수 있으며, 흔히 침적감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송백: 확고하고 자랑스럽고 강하고 생기발랄하다. 소나무: 소나무는 서리와 눈을 물리치는 전범이며, 자연은 사람들이 칭찬하는 대상이다. 이백은 "책을 증정하여 황상을 받겠다": "군송을 바라지만, 복숭아와 매리를 삼가라." " 위는 항상 권세 있는 사람을 아첨하고, 이백은 시를 써서 그에게 정직한 사람이 되라고 권했다. 삼국시대 유진은 동생에게 "추위를 앓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고 선물했다. 시인은 이 말로 그의 사촌 동생이 송백을 보내는 것처럼 충성스럽고 어떤 상황에서도 고상한 자질을 유지하도록 격려했다.
인더스 강: 인더스 강은 황량하고 씁쓸하며 슬픔의 상징이다. 왕창령' 추장신시' 는 "금정오동추엽황, 주렴야에는 서리가 내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훈제 옥 베개는 무채이고, 긴 침대는 남궁을 듣는다. " 그것은 젊음, 자유, 행복을 박탈당한 소녀에 관한 것이다. 황량하고 적막한 궁궐에서 그녀는 혼자 누워 궁수를 듣고 있었다. 시의 첫 문장은 우물가에 노란 잎 오동나무 한 그루로 시작하여 쓸쓸하고 청량한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원대 시인 서재사는' 쌍수야우선' 을 쓴 적이 있다. "잎가을 한 소리, 파초 한 점 근심, 삼경을 꿈꿨다." " 오동잎으로 떨어지고, 비가 파초를 때리고, 너의 모든 걱정거리를 적어라. 기타, "한 잎 소리, 빈 계단 물방울이 빛에 떨어진다" (당웬은 구름 "더 새는 소리"), "오동나무는 황혼까지 좀 더 멋있다" (이청조 "느린 소리") 등등.
2. 꽃과 식물
꽃이 피다: 희망, 청춘, 찬란한 꽃이 인생에 떨어진다: 시들고, 실의에 빠지고, 삶과 사업의 좌절, 봄을 소중히 여기고, 아름다운 것을 그리워하고, 미래를 동경한다.
복숭아꽃: 아름다움의 상징
란: 네
모란: 부귀하고 아름답다.
풀: 왕성한 생명력, 끊임없는 희망, 서늘함, 외진 곳, 미움, 비천한 신분과 지위.
옥수수: 이별의 슬픔.
삼우 (송, 대나무, 매, 국화) 는 사람의 고상한 품격을 상징한다.
팥: 아카시아 콩으로 남녀 간의 사랑의 증표로 남녀 간의 사랑이나 우정을 비유한다. 왕위의 시' 아카시아': "그 붉은 장과들이 봄이 왔을 때, 당신의 남국 가지에 홍조를 일으켜,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좀 더 많이 모으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시인은 남방에서 태어난 팥을 빌려 친구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거주지: 은둔자, 고결. 국화: 국화는 모란과 비교될 수 없고 난초와 비교될 수도 없지만, 자랑스러운 서리인 꽃으로서 문인 묵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어떤 사람은 그것의 강인한 성격을 칭찬하고, 어떤 사람은 그것의 고상한 기질을 감상한다. 굴원' 이소': "아침에 목란로를 마시고, 늦가을에 추국화를 먹으면 아름다움을 잃는다." 시인은 이슬을 마시는 꽃으로 그 품격의 고결함을 상징한다. 당나라 yuanzhen "국화": "사제 같은 가을 클러스터, 점점 더 기울어 져 있습니다. 꽃 중에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 시인의 확고함과 고상한 품격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차라리 가지 끝에서 향을 들고 죽을지언정 꽃 사이로 날려서는 안 된다" (정송소사' 냉국화'), "고동리 젖은 이슬, 모래사진 전금" (송범성대' 중양후 양국화') 등의 시구는 모두 국화로 시인의 정신적 자질을 표현하고 있다.
아미: 저는 눈이 자랑스럽고, 강하고, 불요불굴하며, 역경에 처해 있습니다. 매화: 매화는 먼저 추위를 피우고, 그 다음에 꽃이 피고 향을 피운다. 그래서 매화는 국화와 마찬가지로 시인의 추앙과 칭찬을 받는다. 송대 시인 진량의' 매화': "꽃 한 송이가 먼저 급변하고 만화 후 향기가 난다." 시인은 매화의 가장 먼저 피는 특징을 잡고, 감히 천하를 위해,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질을 썼다. 이는 영매일 뿐만 아니라 자신을 찬양하는 것이다. 왕안석 매화: "유향이 있기 때문에 눈이 아닌 것을 멀리 안다." 시는 매화가 바람에 흩어지는 원인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매화의 순결하고 하얗다는 것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며 좋은 향기와 호색적인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육유명구' 영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서, 향기만 여전하다." 매화는 한 사람이 파괴된 불행한 경험과 표류하기를 꺼리는 고상한 정서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원대 왕관' 묵매': "호색을 자랑하지 말고 공기만 신선하고 상쾌하게 남겨라." 매화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파도에 쫓기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얕고 심오하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연꽃:' 연꽃' 과' 애석함' 의 동음 때문에 고시에는 연꽃에 관한 시가 많이 있어 사랑을 표현합니다. 남조악부' 서주곡': "남당 추채련, 연꽃이 머리 위를 지나간다. 고개를 숙이고 연밥을 가지러 가라, 연밥이 물처럼 푸르다. " 연밥' 은' 조천애자' 를 의미하고' 녹색' 은' 맑다' 를 의미한다. 여기에는 진실과 상상력이 모두 있는데, 이는 이중적인 것을 의미한다. 해음 말장난의 수사 수법은 사랑하는 남자에 대한 여성의 깊은 동경과 사랑의 순결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김' 42 자야가' 중 35 곡:' 안개 이슬련, 연꽃이 맑지 않다. " 안개 속의 이슬은 연꽃의 진면목을 감추었지만 연잎은 보이지만 잘 보이지 않았다. 이것은 또한 해음 쌍관법의 한 방법이기도 하다. 한 여자가 어렴풋이 그 남자가 그녀를 사랑한다고 느끼는 방법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매실의 성숙함은 한 처녀가 봄을 갈망하는 것을 비유한다. 예를 들면,' 의문으로 뒤돌아봐도 매자 냄새를 맡는다' (이청조' 강입술').
라일락은 슬픔이나 복잡함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남포별 이후 라일락 매듭' (당우조의' 감사')
3. 동물
원숭이: 슬프고 뼈를 찌르다. 두보가 높이 오르자 광천질풍 속에서 원숭이가 오열했다
홍호:: 이상, 추구
물고기: 자유.
독수리: 강인함, 자유, 생명의 항쟁, 사업의 성공.
개와 닭: 삶의 숨결, 농촌 생활
(얇은) 말: 펜티엄, 추구, 방랑
까마귀: 악당, 평범한 사람, 평범한 사람, 슬픈
갈매기: 가, 슬퍼.
새: 자유의 상징.
천: 고향 맛을 나타냅니다. 나중에 문인들은 향수의 정을' 불어' 와' 불어' 로 묘사했다.
이중 잉어: 글자를 가리킨다. 한악부' 장성석굴 마시는 말' 시는 "손님은 멀리서 오셔서 잉어 한 쌍을 남겨 주세요" 라고 말했다. 후 두 잉어 요리, 거기에 책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나는 쌍잉어로 먼 곳의 편지를 썼다.
주몽나비: 언어는 장자의' 만물론' 에서 유래한 것이다. "예전에 주몽나비는 호나비로 생생했다. 나는 요일을 모른다. 갑자기 느낄 때, 갑자기 느낄 수 있다. 주몽이 나비인지 모르겠다? 주화에 대한 후 (나비) 의 꿈은 무엇입니까? 주화후 (나비) 는 분명 분수가 있을 것이다. 이를 구체화라고합니다. 클릭합니다 장자는 이것으로 만물이 하나가 되고 만물이 평등하다는 사상을 설명한다. 나중에 학자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혼란스러운 꿈과 변화무쌍한 일을 지시했다. 예를 들어 육유시의' 겨울밤' 은 양귀비 한 잔을 노예로 삼고, 주나비는 모두 텅 비어 있다고 말했다. ""
거위: 외로움, 향수병, 향수병, 뉴스, 뉴스. 기러기: 편지, 사랑하는 사람의 그리움. 붉은 바위: 붉은 바위는 큰 철새입니다. 매년 가을에는 남쪽으로 이동하는데, 이로 인해 여행객들이 여행할 때 향수병과 슬픔을 겪게 되는 경우가 많다. 수나라 사람 설도형이 쓴 바와 같이, "사람은 기러기 진영으로 돌아가고, 꽃을 피우기 전에 생각하다." " 꽃이 피기 전에, 나는 집에 갈 생각이 있었다. 그러나 기러기가 북쪽으로 돌아왔을 때 사람들은 아직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시인이 북조를 벼슬으로 삼았을 때 남조에 사절을 파견하여 이 향수시를 적고 함축적으로 완곡하게 썼다. 또한 거위가 쓴 그리움도 있다. 예를 들면' 야문거위 향수향, 새해병' (구양수극 답원직),' 언제 별횡루, 퉁소이루 소리' (당대 조미' 장안추망'),' 별한벽지, 기러기' (). 기러기가 가리키는 편지도 있다. 홍암전의 전고는 모두 잘 알고 있고, 홍암은 시에서 메신저로 응용하는 것도 흔하다. 예를 들어, "기러기는 나에게 대답을 하지 않고 강물은 가을물을 다 한다" (두보 "하늘의 끝에 있는 이백"), "말로 책을 전하고, 염염염염염은 더 눈물을 흘린다" (이상은은 "리스") 와 같다.
새: 지렁이의 이미지는 고시에서도 특정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지렁이의 노랫소리는 마치' 나는 형을 빼놓을 수 없다' 는 것처럼 들리는데, 여행이 힘들고 이별이 가득한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예를 들어, "가을 황혼 창망한 초명," (당대의 이군옥 "구자포 문고"), "만강우, 산심청문" (신기병 "보살, 강서 벽") 이 있다.
매미: 가을 후에 매미는 오래 살지 않아요. 가을비가 내린 후 매미는 간간이 신음하며 생명이 위태로워진다. 그래서 심한은 슬픔의 대명사가 되었다. 당대로의' 영매미' 는' 서지매미 울음, 남관객 사심' 이라는 두 문장으로 시작한다. [서유기: 가을] 가슴 시린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감옥에서의 깊은 향수를 과장했다. 송대 시인 유영은 "매미는 슬프고, 장정은 늦고, 소나기는 초창기" 라고 말했다. 이별을 직접 묘사하기 전에' 슬프고 슬픈' 느낌이 독자의 마음을 가득 채우고 이별을 만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매미 울음 내 쪽" (삼국조식 "왕표 백마") 등 시도 이런 감정을 표현했다.
원앙오리는 "내가 성공했는데 왜 사직해야 하는가?" 와 같은 사랑하는 부부를 가리킨다. 원앙을 원앙으로 삼는 것이 선인이 아니다.
4. 바람과 서리, 비와 눈, 물 구름
바다: 광대하고, 강하고, 깊고, 기세가 웅장하다. 파도: 인생의 기복. 거칠고 사나운 파도: 생명의 험난함과 강호의 간사함
강물: 시간의 흐름, 시간의 짧음, 슬픔의 길음. 역사 발전 추세
연기: 감정의 몽롱함과 음울함, 미래의 혼란과 어두움, 이상적인 실패와 환멸.
보슬비: 봄빛, 희망, 생기, 활력, 감화의 계몽. 폭우: 잔혹, 열정, 정쟁, 흑색탈악의 힘, 더러움을 없애는 힘.
봄바람: 마음이 넓고 즐겁고 희망적입니다. 동풍: 봄이 아름다워요. 서풍: 외로움, 우울, 몰락, 떠돌아다니는 집. 게일: 봉기의 힘과 옛 세계의 파괴. 김풍: 가을바람
프로스트: 인생은 늙기 쉽고, 사회 환경은 열악하고, 악세력은 횡행하며, 인생의 길은 울퉁불퉁하다.
눈: 순결, 아름다움, 환경이 열악하고 악세력이 창궐한다.
루: 인생은 짧고 쉽게 지나간다.
구름: 떠돌아다니고, 떠돌아다니고, 뜬구름으로 떠도는 나그네를 비유한다. "나는 뜬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이백 "친구 보내기")
우울한 하늘: 좌절, 슬픔, 외로움. 써니: 기쁨, 빛.
물: (1) 물의 부드러움과 추위 때문에 물은 종종 볼 수 있지만 파악하기 어려운 것, 예를 들면 달빛에 비유된다. 예를 들면: "주순밤은 물처럼 차갑고, 앉아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본다." 측면에서 봉건 시대 여성의 비참한 운명을 반영하였다. (2) 물의 끊임없는 절단과 부드러움으로 인해 물은 슬픔을 비유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이백의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어도 슬픔은 다시 돌아올 것이다. 비록 우리가 술로 그들을 익사시키더라도." 그것은 시인의 걱정과 슬픔을 표현했다. 왜냐하면 그는 현실과 이상 사이의 화해할 수 없는 모순을 강하게 느꼈기 때문이다.
5, 기구 및 인원 범주
옥: 고귀하고 우아하다. 곤산옥: 걸출한 인재를 비유합니다. 리스는 "오늘 폐하께서 곤산옥을 주셨는데, 화진 (후주, 호) 과의 보배, 명월의 구슬, 태아의 검 (오국명검), 멀리 떨어진 말 (양마의 이름) 을 타고 청풍의 깃발을 쌓으셨다" 고 말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곤산옥' 을 걸출한 인재를 비유했다.
진주: 아름답고 흠이 없어요.
사영 (왕관): 관직, 명성
거꾸로 된 앤빌: 남편에 대한 여자의 동경.
서쪽 건물과 작은 건물: 내 마음 속의 영원한 사랑
실크 대나무: 음악;
역사: 역사
남자: 남자;
여자: 여자;
오디: 고향
헌원: 조국
3 피트: 법;
인치 튜브: 펜;
파랑새: 메신저
오후크: 고개를 끄덕이고 검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신 기아의' 수룡은등건강열정': "석양이 옥상에 있고, 소리가 끊어지고, 너는 강남을 배회하고 있다. 나는 오갈고리를 만나 난간을 다 찍었지만 아무도 참가하지 않았다. " 오갈고리를 보고 난간을 쳐서, 나는 나의 좌절을 표현했고, 나는 우리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기여하고 싶었지만, 아무도 이해하지 못했다.
중국 고전시에서는 부평초, 비봉, 외기러기와 같은 떠도는 느낌을 표현하는 이미지가 많이 있으며,' 배' 는 이런 느낌을 표현하는 가장 흔한 이미지 중 하나이다. 일엽편주, 넓은 하늘, 사람에 비해 점점 작아지고 있다. 여행 중에 많은 외국 풍경을 보면 무한한 사고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두보 시가에서' 배' 의 이미지가 나타나는 빈도가 높고, 떠돌아다니는 감각도 강하다. 풀기슭에서 경풍이 출렁이며 밤을 가로질러, 꼼짝도 하지 않는 나의 큰 돛대를 향해 불어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끝없이 펼쳐진 평원은 낮게 늘어진 별들로 점재되어 있다. 달이 강물을 따라 흐르다. 나의 예술이 나에게 명성을 가져다 주고, 나의 아픈 만년을 사무실에서 해방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 표류하는 것은 광활한 세계의 모래도요에 지나지 않는다! 。 (하룻밤 밖에서) 오랫동안 동정호를 듣고, 오늘 드디어 이 탑에 올랐다. 끝없이 넓은 호수가 오추를 찢었는데, 마치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물 속에 떠 있는 것 같았다. 내 친구나 친척도 소식이 없다. 나는 늙고 병이 나서 배 한 척을 표류하고 있다. 북쪽 성문 전쟁이 다시 시작되자 나는 난간을 사이에 두고 울음을 터뜨렸다. 두보는 당대에 성대에서 쇠퇴에 이르는 큰 변화를 겪었다. 만년에 천향에서 떠돌아다니다가 1 1 년, 결국 담주에서 월주까지 가는 배에서 죽었다. 배는 그의 만년에 가장 많이 쓰이는 교통수단이자 그의 최종 귀착지가 되었다. 그는 시에서' 배' 의 이미지를 반복해서 썼다.' 밤을 지나 내가 가만히 있는 높은 돛대까지',' 나는 노약자, 혼자 내 배와 함께 있다',' 배는 시인이 평생을 떠돌아다니는 상징과 묘사이다. 수시는 우태시안이 황주를 비하할 때 쓴' 임강선' 으로 밤에 동파술에 취해 깨어나면 한밤중인 것 같다. 이 아이는 호흡이 가빠요. 너는 심지어 문을 두드려서는 안 되고, 너의 지팡이에 기대어 강물의 소리를 들어야 한다. 나는 이 몸이 오랫동안 싫다. 나는 언제 캠프를 잊을 것인가? 밤바람은 잔잔하고, 선은 평평하다. 그 후로 이 배는 세상을 떠났고, 강해는 그의 여생을 보냈다.
떠돌아다니는 감각과는 달리 중국 고전시에서' 배' 이미지의 또 다른 전형적인 내포는' 자유' 이다. 이런 사상의 기원은 장자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는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고,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고 말했다. 배를 배불리 먹고 여행을 가는 것은 마치 묶이지 않은 배처럼 허무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 비록 그의 사상은 소극적이지만, 중국 문인들에게' 속박없는 배' 는 이미 흡인력 있는 생활 이상이다. 세상이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나는 내일 내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이백 () 은 선주 학당 운숙 () 을 송별하고, 독초계 () 는 심수 () 에 황달명 () 이 있다. 봄물결은 비가 오는 저녁의 급함을 가져오고, 들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위오영' 서계상 여주') 위시는 봄꽃, 춘초, 춘수, 봄새, 춘조, 봄비 등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며, 일련의 짙은 먹색의 풍경으로' 도야무주' 의 중심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것은 현실적인 묘사이자 시인 심리의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6. 색상 카테고리
흰색: 순결, 흠 없는, 애도.
빨간색: 열정이 분방하고 청춘이 즐겁다.
녹색: 희망, 활력, 평화.
파란색: 우아하고 우울합니다.
황: 따뜻하고 평화 롭습니다.
보라색: 고귀하고 신비롭다.
블랙: 어둠, 절망, 숙숙, 신비, 고인에 대한 그리움, 운명이 많은 인생.
7. 인간의 자질과 행동에 대하여.
영웅: 감탄, 부끄러움, 한숨.
악당: 경멸, 야망, 내성적, 채찍질.
육조의 지난 일, 남조의 지난 일 꿈: 과거의 번화한 생활을 대표한다.
히트: 국가를 보고하고 잃어버린 땅을 되찾기로 결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미: 미인아미: 고귀한 미덕
청청 위자: 재능 있는 사람
Bage: Bage, Bage 및 Bage 라고도 합니다. 저속한 작품을 가리켜 겸사를 많이 하다. "양춘백설" 을 많이 써서 자신의 보잘것없는 모습을 표현하다.
게임 규칙 쓰기: 정의의 사업을 위해 흐르는 피를 가리킨다. 나중에 사용자들은' 벽혈' 과' 고홍비화' 를 원한이나 충성으로 죽는 것을 비유했다. 예를 들어, "떠아의 불공정": "내가 떠우아가 이런 머리 없는 소원을 보낸 것은 아니다. 이것은 진정한 억울함이다. 이것은 우리가 꽃을 뿌리려는 포부이며, 황제가 우는 것을 보았다. "
월계수 접기: 과거시험 및 "진서" 는 "무제는 사람을 동청에 보내어' 경이 자신을 어떻게 보느냐?' 라고 물었다. 나는 그에게' 나는 세계 1 위, 계림의 한 가지, 곤산의 옥이다' 라고 말했다. ' 을 (를) 클릭합니다
회귤: 부모에 대한 효도를 가리킨다.
채웨이: 빌리는 것은 은둔을 의미합니다. "사기 백이열전" 은 "왕은 은란을 평정하고, 천하는 주패이고, 백이 (), 촉치 () 는 수치다. 먹지 않고 수양산 () 에 숨어 위위 () 를 먹는다" 고 기록하였다. 은거한 버이 () 와 서기 () 가 주 () 를 섬기기를 거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나중에도 절개에 대한 지조를 고수하는 모습을 보였다.
시인은 종종 시에서' 산' 과' 궁전' 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이상과 현실 사이의 갈등과 충돌을 표현한다. 이른바 궁궐 () 이라고도 하는 위궐 () 은 조정의 대명사이며 시인이 권력에서 중용되는 상징이다. 이른바' 산림' 이란 시인이 정치적 이상이 깨지거나 실의에 빠지거나 국보문이 없을 때 은둔산림으로 바뀌는 이미지를 말한다.
붉은 사랑: 슬픔, 고통, 실향민을 비유한다. 시를 쓸 때, 사신은 나라들을 주유하며 기러기처럼 야외에서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고, 유민들은 사신의 도래를 즐기며 함께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기러기 원명의 목소리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기러기가 들판에 있었고, 도처에 애홍이 가득하여 백성들이 유랑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서욱: 여자가 눈을 읊는다는 뜻이에요. 선행을 읊고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여자를 가리킨다. 나중에' 서욱' 은 스노우를 칭찬하는 것을 의미하고,' 서욱재' 는 비범한 재능을 의미한다. 남관: 범인을 가리킨다. 전고는 \ "좌전 9 년 제환공 \" 에서 나왔다. 종이, 초인, 진나라가 감옥에 갇혔는데도 여전히 남관을 쓰고 있다. 범아야코는 이것이 군자의 여행이라고 칭찬했다. 나중에 일반 문인들이 자신의 절조가 있는 죄수의 생활을 지칭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다.
8. 위치:
기념비: 향수, 과거의 번영, 현재의 쇠퇴, (국가), 쇠퇴, 불황
시골: 향수, 혐오, 전원 풍경, 생활의 숨결, 순미, 안일, 고요함.
초원: 광활하고, 인생의 경지, 인심.
시 (거리): 번화하고 시끌벅적하며 부귀한 사치.
선경: 우아하고, 아름답고, 깨끗하고, 먼지를 잊고 속세를 잊는다.
평란: 저는 고국, 고향, 사랑하는 사람이 그리워요.
남산: 은둔 생활을 대표하는 곳.
도원은 이상적인 천국을 대표하고, 무릉인은 은둔자를 대표한다.
유영: 막사를 말하는 거예요. 나중에는 규율군영이라고도 불린다. 서류영: 한대 주야프 둔병지. 왕 웨이 "사냥" "갑자기 새로운 Fengcheng, 서쪽 리우 캠프로 돌아갑니다." "
천지: 홍몽 시스템, 이수, 태청, 너무 허허.
9. 기타 범주
백의개: 일명 백운중의 개라고도 하는데, 세상일이 변덕스럽다는 것을 비유한다. 두보의 시' 아아': "하늘의 구름은 백의와 같고, 너는 창백한 개처럼 변해야 한다. 예나 지금이나 인생은 더 이상 바랄 것이 없다. " 인사변동은 뜬구름과 같고, 한때는 흰 구름과 같고, 한때는 영견과 같다.
여명: 첫 번째 희망
심야: 향수
눈: 청옥, 깨진 옥, 얼음꽃, 류초.
편지: 수지 적위 홍암
망국: 뒷마당 꽃.
천지: 사람의 보잘것없고, 생명의 짧음, 마음의 넓음, 감정의 외로움.
부생: 짧고 허황된 인생을 말한다.
조양: 희망, 활력 및 활력
석양: 상실, 좌절, 아름답고 짧은 생명이나 사물을 소중히 여기다.
정오: 열정, 광신, 악세력에 의한 사회와 인간의 파괴.
술: 기쁨, 자부심, 좌절, 슬픔.
월: 인생의 원만함과 아쉬움, 향수와 향수병. 망월사원',' 상춘비추',' 흐르는 물을 보고 세월을 그리워하다',' 오동비, 슬프고 슬프다'. 달: 중국 고대시에서 달을 이용하여 감정을 부각시키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는 필법이다. 일반적으로 고시 중의 달은 향수의 대명사이다. 이백은 "정야사": "침대발이 한 줄기 밝았는데, 어찌 서리가 있을 수 있단 말인가?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 이 시는 이백의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시 속의 달은 더 이상 순수한 객관적인 이미지가 아니라 시인의 감정으로 가득 찬 이미지이다. 당나라 왕건은 "15 박 망두랑중" 이라고 썼다. "오늘 밤 달이 가득 찼는데, 가을 생각이 누구의 집에 떨어졌는지 모르겠다." " 시는 완곡한 질문으로 이 보름달밤의 보편적인 인정을 드러내며 시인의 고향 친구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달" 에는 다음 이미지가 있습니다.
(1) 명월은 변관인의 슬픔을 담고 있다. 예를 들면: "낙봉으로 돌아가기 전에 모래는 눈처럼, 도시 밖 달은 서리처럼"; "진 () 시 명월 (), 한 () 시 폐관 (), 장정 () 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비장하다.
(2) 명월은 감정적인 무력감을 담고 있다. 예를 들어, 셰장은 "미인이 먼지 속을 걷고 있고, 천리 밖에 밝은 달이 있다" 고 말했다. 기도와 축복 장구령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 * * 이 때." 희망과 갈망.
(3) 밝은 달은 시공간의 영원을 뜻한다. "고대인들이 흐르는 물처럼, * * * 밝은 달을 바라본다." 시간에 대한 생명의 약탈, 시간 앞에 있는 생명의 어쩔 수 없는 행동은 모두 생생하게 표현되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달의 별명
달, 판우, 은개, 뻐꾸기, 계궁; 옥반, 옥륜, 옥환, 옥후크, 옥궁, 옥경, 천경, 옥토끼, 창어, 두꺼비.
고대시의 "제비" 이미지
제비는 계절의 변화에 따라 이주하는 철새로, 쌍으로 남의 집이나 처마를 드나드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고대인들의 사랑을 받아 고시에 자주 나타나거나, 봄을 아끼고 가을을 다치거나, 슬픔을 과장하거나, 그리움을 기탁하거나, 감상적인 시사, 이미지가 풍부하고 표정이 풍부하고, 다른 것들은 따라잡을 수 없다.
(1) 봄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봄을 소중히 여기는 느낌을 전했다. 제비는 봄에 북쪽으로 오고 가을은 남쪽으로 돌아간다고 전해져 많은 시인들이 그것을 봄의 상징으로 미화하고 찬양한다. 예를 들어, "꽃이 피는 연기 속에 깊숙이 숨어서 신선한 유방을 만들어라" (웨이의' 옛 친구를 만나다'), "제비가 온다, 통신사, 배꽃이 뒤에 떨어진다" (안수의' 단절투사'), "꾀꼬리 연춘이 온다, 화류진" \ "매우 연구, 모양과 신 같다. 봄빛이 맑고 제비가 작고 귀엽고 문인이 다정하다. 봄이 지날 때 시인은 무한한 슬픔을 느낄 것이다. 그래서 Ouyang xiu 는 "여행자에게 가라, 봄빛이 텅 비어 있다고 생각한다. "커튼이 드리울 때, 두 제비가 가랑비 속에서 돌아오는데, 조희는" 제비가 봄을 숨기고, 꾀꼬리가 수줍어하며 짝을 찾고, 게으른 신문관 (꿀을 따다), 까마귀가 굶주린다 "(수선화) 가 있다.
(2) 사랑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애인에 대한 갈망을 전달하다. 제비는 항상 자웅동체로 함께 날아가 사랑의 상징이 된다. "쌍으로 날고, 진흙을 들고 너희 집 둥지에 온다." (시경) "연아 신혼은 형제처럼." (시경) "연아가 날고, 그 깃털을 그리워하고, 그 아들은 들판으로 돌아간다." (시경) "텅 빈 규와 쓸쓸함" "어두운 거미줄, 빈 들보가 진흙에 빠진다. 이 모든 것이 다르다.
(3) 시사변화를 표현하고, 과거 비바람, 인사 신진대사, 망국멸종, 가파인의 죽음에 대한 감정과 분노를 표현한다. 제비가 가을에 봄이 오면 낡은 둥지를 잊지 않는다. 시인은 이 특징을 붙잡고 분노를 마음껏 토로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유우석의' 우이향' 이다.' 주작교에는 잡초가 무성하고 석양은 우이향구에 있다. 구사회에서 왕세당은 평범한 백성의 집으로 날아갔다. " 또한, "꽃이 떨어지고, 본 것 같고, 제비가 돌아오고, 작은 정원이 혼자 배회한다" ("라쿤계사"), 리의 "제비가 돌아와 수놓은 커튼을 수놓고, 둥지를 찾을 곳이 없다" ("와이근문 옛집"), 강원 몇 봉우리가 씁쓸하고, 상략비가 흐릿하다. "(강립), 장염의" 그해 제비가 어디에 있는지, 이끼가 짙고 풀이 어두웠는지 "(고베란다), 문천상의" 산과 강 풍경이 같다. 도시 사람들은 반으로 간다. 사방에 갈대꽃이 나와 함께 늙어간다. 누가 늙은 제비 옆에 날아갈까? " (금릉포스트). 제비는 무심코 시사의 변천을 목격하고, 국가의 파멸과 죽음의 고통을 참으며, 시인의 이별의 슬픔을 표현했다. 부하는 무거운 것으로 형용할 수 있다.
(4) 대인이 책을 전하고 사랑의 아픔을 가볍게 하소연하다. 당대에 이르자 곽소란의 연조시가 남편 인종에게 전해졌다. Renzong 집 jiahu, 몇 년 동안 반환하지 않습니다. 소란의 시는 안조가 쓴 것이다. 당시 경주에 살았는데, 얼굴이 갑자기 그의 어깨에 기대어 발에 책 한 권을 묶고 있는 것을 보고, 이것이 아내가 보내온 것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눈물을 머금고 돌아왔다. 그의 시' 배달부' 는 이렇게 말한다. "남편은 중호에 가고, 나는 창문 앞에서 피를 흘린다. 나는 부지런하고, yiyan 은 나에게 얇은 애인을 주었다. 클릭합니다 누가 "안자량은 너무 마음이 없어 폐가 없다" (조설근' 홍루몽') 라고 말했는데, 바로 안아들이 정이 있어서 남편이 마음을 돌려 부부가 만났다. 곽소란은 운이 좋다. 어떤 불행한 여자들은 얼굴을 빌려 책을 전하지만, 모두 망망한 인파 속에서 길을 잃었다. 예를 들어, "슬픈 제비가 붉은 선을 남기고 고독한 그림자를 건드린다" (장코구' 사이처홍 춘정'), "눈물을 머금고 이루에 의지하고, 쌍연이 올 때 낯선 사람을 만나는지 여부" (풍연사' 근화'), 그 비통함.
(5) 방랑의 느낌을 표현하고 방랑의 고난을 묘사한다. "신성함, 직감, 비유는 한민족이 주도적인 사고 방식" (장대년' 중국의 사고 편향') 으로, 화조화충어는 모두 문인의 붓에 들어가고, 새와 짐승은 모두 시인의 재능을 드러낸다. 거위 슬픈 외침 가을, 원숭이 상 음, 매미 높은 거리 를 보냅니다. 제비가 거주하는 땅의 불확실성은 시인에게 풍부한 상상력 공간이나 유랑을 남겼다. "해마다 새 제비처럼 망망대해를 헤엄쳐 서까래를 수리한다." (주방언 "만방정") 또는 인생 경험의 기복, "장안을 바라보다, 앞길이 얼룩져 남북을 여행하기 어렵다" (장코구' 궁 앞'); 또는 만나 하지, "사회 연의 와 같은, 만남 이 제대로 전송 되지 않습니다" (스시 \ "첸 유 탄 상태 를 보내 \"); 또는 때때로 "자석이 날고, 운모가 물을 오고, 토룡이 비를 가져오고, 기러기가 대신 날아간다" ("류안 화이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