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고유 특징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풍경을 그리거나, 사물을 읊거나, 사람, 서사를 쓰든,
모든 것이 서정을 위한 것이다. 서정은 시의 생명과 영혼이다. 서정이 없으면 시가 없다. 왜냐하면
그래서 시를 읽고 감상할 때, 먼저 시인이 묘사한 풍경이 어떤 것인지, 노래를 부르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어떤 것, 어떤 것을 묘사하고, 어떤 사람을 묘사하고, 이것을 보세요.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시의 외적 특징은 리듬을 중시하는 것이다. 특히 고전시는 운으로 맞서는 것을 강조하기 때문에 어순이 뒤바뀌는 경우도 있다. "영웅은 손중모를 찾을 곳이 없다" 는 것은 "영웅은 손중모를 찾을 곳이 없다" 는 것이다
플립, 그것을 직복으로 바꿔야만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책을 읽을 때 큰 소리로 낭독하는데, 시적이 풍부하다
리듬의 아름다움은 소리를 읽어야만 더 잘 느낄 수 있다. 시험 답안을 볼 때도 머리 속의 목소리를 읽는 것이 좋다.
시의 구성 요소는 이미지이다. 그것은 시인이 창작 과정에서 주관적인 느낌과 객관적인 이미지이다.
서로 충돌하고 융합된 결정체는 시인의 상상력과 의인화, 물상, 상징, 과장,
은유와 다른 기술의 사용, 융합의 의미와 이미지, 단일하거나 산산조각 나고 현명한 것을 창조한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비유 수법. 이미지는 감정의 전달체이며, 모호하고 미묘하며 숨겨진 음악을 전달하는 것이 작가의 목적이다.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을 이해함으로써 창조된 예술 기호. 그래서 시를 읽고 감상한다
노래를 부를 때는 이미지의 관점에서 이미지의 내포와 심미적 의미를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한 작품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관건이다.
먼저 이미지 자체에 포함된 풍부하고 독특한 감정 정보를 자세히 음미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일" 은 물론 태양이지만 태양만은 아니다. 이미지로서,' 날' 은 휘황찬란하고 방사능이 있는 날씨가 있다. 둘째, 이미지에 응집된 문화적 내포를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구체적인 이미지에 상응하는 문화적 내포를 축적했다. "장정", "단류", "고인", "고독한 돛" 과 같이
늘 근심과 이별을 나타내는 기성의 상징이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 이미지들을 볼 때, 너는 즉시 상응하는 생각과 느낌을 생각해야 한다. 셋째, 이미지 조합에서 도덕을 이해해야 한다.
"붉은 여명", "별", "탄공", "피", "여명" 이라는 단어는 시인의 조합을 통해 일반적인 이미지와는 달리 겹침으로 완전히 새로운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 냈다. 읽을 때 전체 이미지 조합에서' 증식의 의미' 를 잘 이해해야 한다. 예를 들어 신피리의 산수:
기차가 중국의 갈비뼈를 제치고 지나갔다.
섹션 및 섹션 사회 문제.
이웃과 함께 사는 것은 논두렁 사이의 초가집과 무덤이다.
생명은 이렇게 종점에 가깝다.
여름의 땅은 이렇게 푸르러서 슬프게 시들어 버렸다.
나는 내가 가고 싶은 곳을 좋아했었다.
얼마나 낯설을지는 말할 수 없지만, 전반적으로 비교적 처량하다.
마른 소와 마른 사람
모두 병이지 풍경이 아니다!
1948 여름
상해 항길에서
시인이 차창 밖에서 본' 이웃집 초가집, 밭의 무덤' 이라는 장면은 매우 사실적이어서 40 년대 농촌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 초가집과 무덤이라는 두 가지 이미지가 동시에 한 화면에 두드러지게 조합되어 접속사' 조화' 로 연결시켰기 때문에, 시의 도덕은 현실주의에서 철학적 사고까지 올라갔다. 생과 죽음의 거리가 놀라울 정도로 가까워 중국인들이 이렇게 흐리멍덩하게 자신의 생명을 끝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시의 언어는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게다가, 그것은 간결하고 점프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문체와는 더욱 다르다. 말이 서로 연결되지 않고 뜻이 연결되어 있다. 독자가 연상과 상상을 통해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종종 생략되기 때문에 읽을 때 연상과 상상을 통해 보충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이백의' 장정' 처럼요.
내 머리카락이 내 이마를 거의 덮지 않았다. 나는 꽃을 꺾고, 내 문가에서 돈을 지불하고 있다.
너, 내 애인, 죽마를 타고, 작은 달리기를 하며, 청매를 던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우리는 청칸의 한 골목에 살고 있는데, 우리는 모두 젊고 모두 즐겁다.
열네 살 때, 나는 너의 아내가 되어 부끄러워서 감히 웃지 못했다.
나는 고개를 숙이고, 어두운 구석으로 가서, 너의 천백 번의 부름을 거들떠보지도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열다섯 살 때, 나는 눈살을 찌푸리고 웃으며 먼지가 없으면 우리의 사랑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죽을 때까지 내 자리에서 너를 기다릴게, 고요한 망탑에서, 나는 낙심하지 않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리고 내가 열여섯 살 때, 너는 긴 여정에 올랐고, 곡당 예봉에 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리고 다섯 번째 달이 되자, 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었고, 원숭이는 하늘에서 소리를 질렀다.
문 앞의 오래된 발자국은 각각 녹색 이끼 아래에 숨겨져 있다.
이끼 밑에 숨어서 너무 깊어서 쓸어 갈 수가 없어, 첫 가을바람에 낙엽을 더했다.
8 월의 노란 나비, 두 개의 땅이 우리 서원의 잔디밭을 맴돌고 있다.
이 모든 것 때문에, 내 마음이 부러졌고, 나는 나의 밝은 볼이 바래질까 봐 걱정이다.
오, 마지막으로, 당신이 세 개의 Pa 구역을 통과해서 돌아올 때, 미리 나에게 메세지를 보내 주세요! 。
나는 너를 데리러 올 것이다, 거리도 개의치 않고, 모래바람이 날 때까지.
어렸을 때 두 아이만 함께 노는 장면 (인상적으로' 청매 죽마',' 두 아이 추측 없음' 까지 성어가 됨) 을 썼고, 나머지는 모두 생략했다. 그리고 나는' 부부' 단계로 뛰어올라 첫 결혼 장면과 결혼 후 부부 사이에 발전한 사랑을 섬세한 필치로 적었다. 그리고 갑자기 남편으로 뛰어올라 오랫동안 그를 동경했다. 이것이 요점입니다. 시인은 교묘하게 생활의 일부 단편을 하나의 완전한 예술 전체로 연결시켰다. 이것은 시가 "말이 서로 연결되지 않고 뜻이 연결되어 있다" 는 특징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