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발음: Hu ou j oy;
둘째, 숙어의 근원:
편까치가 채환공을 만나 방을 하나 만들었다. 편까치가 말했다. "병이 나면 치료하지 않으면 무서워요." 결과는 말했다: "나는 아프지 않다. 클릭합니다 。 "편작을 떠나라. Huan Hou 는 말했다: "좋은 치료는 신용입니다. 열흘 후, 편까치가 다시 보고 말했다. "당신의 병은 당신의 피부에 있습니다." 。 만약 당신이 그것을 치료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결과는 또 그것을 무시했다. 편작을 떠나다. 환후는 또 기분이 나빴다.
열흘 후, 편까치가 다시 보고 말했다. "당신의 병은 위장에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큰 도움이 된다. " 결과는 또 간과되었다. 편작을 떠나다. 환후는 또 기분이 나빴다. 10 일, 편까치가 환후를 힐끗 보고 가버렸기 때문에 환후는 그에게 물었다. Bian que 는 말했다: "가래에 질병, 수프도 도달 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서는 침석도 닿을 수 있다. 위장, 불은 어디에나 있다. 골수에서 생명이 속한 곳에서는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지금 골수에 있는데, 나는 초대하지 않았다. "
닷새 후, 몸이 아파서 편작에게 사람을 보냈는데, 편작은 이미 진나라로 도망쳤다. 나중에 결국 병으로 죽었다. 그래서 좋은 의사의 치료도 이성에 의해 공격당하는 것은 모두 작은 것을 위한 것이다. 남편의 불행과 행복에도 이유가 있다. 그래서 "성인과 벼룩이 무슨 일을 하는가?" 라고 말했다.
셋째, 숙어 우화:
채환공이 편작이가 처음으로 병이 났을 때 그를 치료할 수 있다면, 그의 병세를 가중시키지 않을 것이며, 그를 죽이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사실, 현실 생활에서, 우리는 일찍 병을 치료해야 할 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의 비판을 받아들이고,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의 결점을 바로잡고, 큰 잘못을 저지르는 것을 피해야 한다.
세상의 모든 것에는 무에서 유, 어려서부터 대까지 발전하는 과정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천리의 제방은 개미굴에서 무너지고, 백척의 집은 돌틈의 연기에 불타고 있다." 나쁜 징조가 나타날 때는 반드시 병을 두려워하지 말고 용감하게 맞서고, 적극적으로 해결책을 찾아 더 큰 재난을 피하라.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넷째, 서면 용법
일반적으로 주어 목적어 정어로 쓰인다. 비하적인 의미로 비판이 두려워서 자신의 결점과 잘못을 감추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사 (verb 의 약어) 숙어의 차별화 및 분석
병을 피하고 진찰하는 대명사는 바로 과거를 미화하는 것이다. "병을 두려워하고 의사를 피한다" 와 "백색잘못을 씻는다" 는 것은 모두 "자신의 단점이나 잘못을 숨기는 것" 이다. 그리고' 병을 두려워하고 의사를 피하는 것' 은' 비판을 두려워하고, 도움을 받아들이기를 꺼린다' 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흰 잘못을 씻는다" 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나 핑계를 찾아 실수와 결점을 감추는 것이다.
단어와 문장:
1, 중국인은 중국 문화, 심지어 동양국가에서 관련 사상의 플래시를 찾을 수 있다 해도 상서로운 깃털일 뿐 대국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솔직하게 인정해야 한다.
2. 채환공이 의료를 두려워하기 때문에 그녀의 병세는 갈수록 나빠지고 있다.
3. 진보하려면 병을 피하고 의사를 피하는 태도를 취하지 말고 부족함을 직시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4. 직장에서 의료를 피하는 사람은 왕왕 문제를 더욱 심각하게 만들 수 있다.
5. 이에 따라 식품기업은 대중의 가장 절실한 이익으로서 위기관리의 중요성을 충분히 중시해야 하며, 동시에 위기공관 원리를 충분히 활용해 위기에 대처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잠재적인 위기에 눈을 돌리지 않고 말하지 말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