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 태극자, 이치에 불과하다."

첫째,' 의이동원' 은 원래 어디에 있습니까? < P >' 의의의리' 는' 의와 원원',' 의이통' 이라는 두 가지 개념을 분명히 지적했다. 이 두 개념은 연결도 있고 차이도 있다. 장개빈은 "의학은 원원과 쉽게 같고, 이와 같은 변화도 있다" 고 말했다. " "의사는 쉽게 통하고, 이치는 다르지 않다." 동원은 객관적인 변화의 관점에서 말하고, 상통은 이론적 관점에서 말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의이순신' 에서 볼 수 있듯이, 원래 태극본차원에서 말한 것과, 서로 통하는 것은 음양 (이의사상오행팔괘 포함) 의 도리 차원에서 말한 것이다. 장개빈은 의와 이도가 모두' 1' 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천인의 만물은 모두' 1' 에서 기원했기 때문이다. 내경' 에는' 너무 허허' 라는 개념이 있고,' 주역' 에는' 태극' 이라는 개념이 있다. 장개빈은 "이른바 사람은 태극도 쉽게 있다" 고 말했다. 태극본무극, 무극, 즉 태극, 상수는 이미 이치에 맞지 않고, 만물이 태어난 화원 () 이기 때문에 오행은 어디에도 없고, 부모는 생전에 살지 않았다고 한다. 또 말했다: 묘연하고 묘연하고, 그중에는 정밀하고, 그 정밀하고, 그중에는 편지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창조의 초창기, 허위화, 기화로 모양을 만들고, 선천적으로 단숨의 조상을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의와 이, 알고 생화화, 모두 원래의 것을 알고 있다. 무릇 내 몸이 없는 초창기에, 그것이 부모를 근거로 한 것임을 알 수 있고, 그 본질적인 상을 선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너무 허하다' 는' 무극',' 태극' 과' 너무 허허' 의 관계는 무엇일까? 장개빈은' 태극본무극, 무극, 즉 태극' 으로 설명했다. 이전 문장은' 무극' 이' 태극' 앞에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다음 문장은' 무극' 이' 태극' 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앞뒤가 맞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다른 장의 논술과 결합해도 여전히 앞뒤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경전 날개 운상" 은 "태극자, 천지만물의 시작이다" 고 말했다. 태시작 천원서 문설: 태허리아 윤곽, 조기화원. (《・・・・・・・・・・》) 노자는 말했다: 무명천지의 시작, 유명한 만물의 어머니. Shao zi 는 말했다: 선천적 인 일이 없다면, 아라비안 일 후. 개념 에서, 너무 가상 의 시작, 윤곽 ranran 코끼리, 자기 없음, 생화학 zhaoyan 입니다. 화생은 1 에서 태어나 명태극이다. 태극동정과 음양분. 그러므로 천지는 이 동정만 있고, 동정은 음양이고, 음양은 태극이며, 그 외에는 더 이상 할 일이 없다. " 여기서는 먼저' 태극' 을 천지만물의 본원으로 여기지만, 뒤에는' 태극' 을' 태극' 보다 앞서는 본원으로 보고,' 태극' 은' 태희' 가 생화학적인 것으로 본다. 이런 관점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선현의 영향을 받는다. 태허' 를' 태극' 과 동일시하며 장재' 태허즉기' 의 영향을 분명히 받는다. 태극본무극' 의 관점은 주희의' 무극과 태극' 의 영향을 분명히 받고 있다.

그렇다면' 태극' 은 과연 무엇일까? 장개빈의 관점도 일치하지 않는다. 그는 주희의 말에 근거하여' 태극' 을' 리',' 즉 정신적인 본체' 남편 태극자, 이치에 불과하다. 주자는 코끼리 수가 이치에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 " ("경경 날개 운상"). 또 장재설에 따르면' 태극' 을' 기' 라고 부르는데, 음양 () 과 양기 () 가 분리되지 않은 통일체, 즉 물질성의 실체인' 음양 ()' 은 태극 () 이다. 그 외에는 더 이상 할 일이 없다. " "선천적인 사람은 태극 중의 하나이고, 후천적인 사람은 두 악기의 음양이다." ("경경 날개 운상") < P > 는 실제로' 태극' 과' 무극' 을 하나로 묶고' 이성' 과' 기' 를 하나로 합치면 적어도 주희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고, 주희가 주돈이의' 태극도' 로 거슬러 올라간다. 태극' 주희는 잠시' 천지만물의 이치, 태극' ('주자어류' 권 94 권), 또' 태극은 한 기운일 뿐',' 태극은 두 가지 기운으로 나뉘어, 안쪽은 양이고, 밑바닥은 음이고, 또 오기로 나뉜다' 고 말했다. ('주자어류' 권 3) 하지만 주희는 결국' 리' 가 1 위라고 생각했다.' 기가 모이는 곳, 이치는 연, 이치는 결국 주' 였다. " ('주자문집' 권 49' 왕자합') 주희와는 달리 장개빈도' 이성' 과' 기' 의 합을 주장하지만' 선유' 는' 천하불합리' 라고 말했다. 이치는 숨을 빼서는 안 되고, 가스는 외면해서는 안 되고, 이치도 있고, 기행도 괜찮다. " ("경경 날개 운상") 하지만 결국은 "기" 로 귀결된다. "남편의 생화학의 길, 가스 위주의, 천지 만물은 어쩔 수 없다. 그러므로 공기가 천지 밖에 있으면 천지를 포괄하고, 공기가 천지 안에 있으면 천지를 운행하고, 해와 달과 별이 밝아지고, 뇌우풍운이 적용될 수 있으며, 사계절에 만물이 소장될 수 있는데, 왜 기상이 없는 것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사람의 생전에 모두 이 가스에 달려 있다. "('강경 섭생류 3') < P > 이런 불일치에 대해 학계는 대부분 자기 모순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우주생성론과 우주본체론의 모순' 이라고 생각한다. 저자는이 견해가 논쟁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이것이 선현이 우주본원에 관한 위대한' 역설' 이라고 생각한다. "태극" 과 "무극" 누가 1 위인지에 대한 질문은 실제로 유가와 도가의 차이를 반영하는데, 주희와 장개빈이 양자를 하나로 묶으려는 것은 유교와 도가를 하나로 통합하려는 시도였다. "이성" 과 "기" 누가 1 위인지에 대한 질문은 이학파와 화기학파의 이견을 반영하고 있으며, 주희와 장개빈이 둘을 하나로 합치는 것은 이학과 화기학을 하나로 통합하려는 시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런 시도는 결국 성공하지 못했지만, 결국 주희는' 리' 에 편중되고 장개빈은' 기' 에 편중되었지만, 우주의 본원, 의이의 본원은 단순한' 리' 나' 기' 가 설명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단순한' 무극' 이나' 기' 가 아닐 수도 있다 주희, 장개빈의' 역설' 에 대해 깊이 생각해야 한다. 아마도 이' 역설' 을 푸는 날은 우주본원, 생명본원, 의이본원을 풀 때이다.

둘째,' 의학이 쉽게 통한다' 는 것은 어디에 통합니까? < P > 장개빈은 천도인리차원에서' 의이통' 이라는 관점을 제시했고, 의이통은' 통통' 이 음양의 도리에 있다. 천도든 인도든 음양 변화의 이치를 빼놓을 수 없다. 주역 계사전' 은' 일음일양의 술어' 를 제기하고,' 소문' 도' 음양자, 천지의 길' 을 제기하고, 장개빈은' 천지의 길, 음양이기로 만물을 창조한다' 고 생각한다. 인생의 도리는 음양 () 과 양기 () 로 백해 () 를 길렀다. 쉬운 사람 도, 음과 양 멋진 운동; 의사 의 의미 도, 함께 음과 양 성장 및 감소 기회. 음양은 이미' 내경' 에 준비되었지만, 변화는' 주역' 보다 훨씬 크다. 그러므로 천인이 이치에 맞으면, 이 음양도 마찬가지다. " 주역' 과' 내경' 의 유사점은 모두 음양의 법칙에 대한 정교한 해명이라고 생각한다. < P > 사실' 쉬운' 글자는 일과 달의 합체자 (위버양:' 일월이 쉽다') 이고,' 쉬운' 의 정수는 음양 (장자:' 쉽게 음과 양') 이다. 주역' 은 중국 음양철학의 집대성자이다. 장개빈은 바로 음양이라는 근본적인 문제에서 의와 쉬운 인수인계점을 알아차렸다. \ "하나님 모신 이순신, 이순신 모 쉽게 의사, 재물 의사 이순신, 리 음과 양 을 원한다. 그러므로 천하의 만성은 하나의 개벽으로부터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하의 만수인데, 한 짝의 기이한 것에서 나온 것이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천하의 도리는 일거수일투족에서 비롯된다. 천하의 만상은 한쪽이 둥글다. 방원 도, 운동 도; 홀수 및 짝수, 또한 제공 을 닫습니다. 항상 1 과 2 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따라서, 또한 하늘 지형, 또한 건조 Kun 에 지불; 건곤은 사용하지 않고, 그 교분도 칸리에 있다. 캄 거리 도로, 음과 양 말했다. 클릭합니다 장개빈은' 주역' 은 천지만물의 이치를 논한 것으로, 사람은 천지만물 중의 하나로 물론 이치에도 부합한다고 생각한다. \ "이 남편 천지 의 이치 는 쉽고, 심신 의 이치 는 혼자 쉽지 않다? 하늘과 땅 의 이순신, 외부 이순신 도; 심신이 쉽고 내이도 쉽다. 내외 어느 쪽이 친한가? 천인은 어느 쪽이 가깝습니까? 그러므로 반드시 자신을 구하고 나서 여러 사람을 구할 수 있을 것이며, 먼저 내면을 바라며 그 후에 반하외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리의 용이함은 여전히 늦출 수 있지만, 심신의 용이함은 무시할 수 없다. 의술을 도리로 하고, 심신의 용이함도 있다. (서양속담, 건강속담) 의술이 쉽지는 않은데,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단 말인가? " "쉬운 변화는 하늘을 초월하고, 의학의 운용은 나에 달려 있다." "쉽게" 는 의사의 이치를 가지고, "쉽게" 의 용도를 치료한다. " 여기 장개빈은 의리 관계를 내외, 체용관계로 본다. 언천지의 이치는 외용이고, 언심신의 이치는 내용이다. 그래서 몸, 의학, 몸, 의학, 의사, 의사, 의사, 의사, 의사, 의사, 의사, 의사, 의사, 의사 장개빈은 한 편의 시를 썼다. "단숨에 선천적으로 태극이라고 불리며 태극생은 쉽다. 이중조화는 음양으로 나뉘고, 음양운은 끊이지 않는다. " 이 시의 이름은' 보천음' 인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천도의 진기를 보양하는 것이지만, 실제로 하늘을 말하는 것은 사람을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시는 태극본원에서 사람의 생명을 보전하는 것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끝이 없다. 하늘과 사람, 용이함, 의학은 불가분의 상호 의존적인 관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장개빈의 관점은 이성과 의리에 부합한다. 주역 계사전' 은 "쉬운 것도 책이고, 많은 것을 잘 알고 있고, 천도도 있고, 인도도 있고, 지하도도 있고, 삼재와 둘도 있으니, 그래서 육이다" 고 말했다. 여섯 사람은 그것도 아니고, 세 가지 재능의 도리도 아니다. " \ "여섯 야오 이동, 삼극 도. 클릭합니다 "하늘과 땅과 맞닿기 쉬우니, 그러므로 미륜천지의 길을 알 수 있다." 주역 () 은 구아 () 전 () 을 말한다. "이순신의 이치 () 는 입천의 도리로 음과 양 (), 입지의 길 () 은 부드러움과 강강 (), 입인의 길 () 은 인과 () 이라고 한다. 그리고 세 가지 재능과 두 가지, 그래서 \ "이순신 \" 여섯 그림 구아. 클릭합니다 "쉬운" 은 "도" 에 관한 것이고, 쉬운 길은 천지인 (3 재, 3 극) 의 전반적인 법칙이며, 천지인 3 자는 통일되어 있기 때문에 표현의 특징과 법칙도 통일되어 있음을 설명한다. "황제 내경" 도 천인합, 삼재일체에 대한 대량의 논술이 있다. "소문 ~ 정대론" 은 "몸반 이상, 그 가스는 3 인, 천분분, 날씨주" 라고 말했다. 몸 반 이하, 그 가스 세 남자, 땅 의 분점 도, 땅 가스 주인. 클릭합니다 소문 3 부 구대기론' 은 맥박의 부위와 소후의 가스를 인치 관자, 부중 침몰 3 부 9 대기로 나누어 각각 천지인과 어울리고, 상부, 중부, 하부는 각각 천지인을 나누어 인체의 내장에 대응한다. 장개빈은 이를' 천인일리' 라고 부른다. "인생은 25 의 정예, 만물의 영으로 천인과 천인의 화합, 삼건곤의 화육, 사상이 하늘에 응해야 하고, 사체가 땅에 응해야 한다. 하늘의 기운은 사람의 기운이고, 사람의 몸은 하늘의 몸이다." 이른바' 25' 는 음양오행이다. < P > 음양철학은 음양의 변화를 강조한다 "태극이 생기기 쉬우니, 양의를 낳고, 양의는 사상을 낳고, 사상은 팔괘를 낳는다." ("주역 계사전") 장개빈이 말했다. "물론 이도는 무궁무진하지만, 만생은 1, 2, 2, 4, 8, 8 로 나뉘어 16, 16, 32, 32, 64, 심지어 384, 만 1,52 정책으로 나뉜다. 인체의 생명도 마찬가지다. 인신은 "허로 가스를 녹이고, 기운으로 모양을 만들고, 선천적으로 단숨의 조상을 위해. 꼼짝도 하지 않고, 서로의 뿌리를 나누고, 음분양 () 을 나누고, 양의리 연 () 을 세우다." 그 생화학적인 과정은 2 분의 2 분의 과정이다. 이것이 바로 천지만물의 생화학의 이치이다. 이 이성의 수준에서 의와 쉽게 통한다. < P >' 의이순신' 에서는 음양의 변화 법칙을 상세히 소개했다. 둘로, 둘로, 4 로, 4 로, 8 로, 64 괘의 생성 변화 과정을 상세히 소개했다. 다른 장에서 장개빈도 같은 관점을 표현하고 이 변화를 천지인체와 결합했다. 예를 들어, "그늘은 양으로 변할 수 있고, 양은 음으로 변할 수 있다. 그러나 변화는 많지만, 음양의 출생일 뿐이므로, 이를 부모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변화명언). " ("유경 음양류 1") 가스의 변화, 만물의 변화는 다양한 형태이지만 결국 음양 2 기에 의해 생겨났다고 생각한다. "천지자, 음양의 형체도. 구름비, 천지의 정기도 ...... 천지의 상승세를 볼 수 있는 자는 구름비라고 한다. 인신의 상승세는 그 정기라고 한다. 천인이 이치에 맞으니, 이것이 가장 좋다. " ("유경 음양류 1") 하늘과 땅이 사람과 마찬가지로 음양을 통해 교감 상호 작용을 높여야 비로소 태화조화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 "만물이 생성되는 모든 길은 음양이 교배한 후 신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인의 생도 반드시 음양의 기운을 합칠 것이며, 부모의 정예, 양정상박박, 형신은 성하고, 이른바 천지합기라고 하며, 목숨은 사람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유경 티베트상류 9") 천지 만물과 사람은 모두 음양과 양기가 교합하여 정신을 형성한다고 생각한다. < P > 3. 의리 < P > 장개빈은 의리의 천인리상통뿐만 아니라 이리로도 의리를 설명했다. 의이순신' 은 14 개의' 으로. 말' 의 문장-여상, 티베트어, 형언, 생식언, 정신언, 동정언, 상승언, 신기언, 굴신언으로 이에 따라' 주역' 은 중의학의 철학적 기초로서 중의학의 오부 이론, 경락 이론, 음양기혈 이론, 병리 병기 이론, 진단치료 이론, 처방전본초 이론 등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늘은 생리와 병리 두 방면에서 간단히 소개한다.

1. 생리학. 장상학설은 중의학의 기본 생리학설이다. 장개빈은 가십상으로 형체, 티베트상을 해설한다. "형체로 말하면, 건조를 앞장서고, 양존도 위에 앉는다. 곤은 복이고, 음광용물도 있다. 칸은 귀이고, 양은 영특하다. 멀리 머리, 또한 외부 양명; 입 에 대한, 또한 에 열려; 주식 시장, 두 수직 아래로 도; 부르고뉴 손, 태양이 앞에 살고 있다; 진동이 족하다, 막 움직여도 아래에 있다. 클릭합니다 모양과 기능 두 방면에서 사람의 형체를 분석했다. 또 부위에서 인체의 내장을 분석하고, 곤괘는 더럽고, 건괘는 신장이다. 쿤괘 육음원, "초육상육은 음이고, 초육회 명문, 육이회 신장, 육삼회 간, 육사회 비장, 육오회 심장, 지난 6 회 폐"; 간괘 육양구, "초구 () 는 양부 () 이고, 초구 () 는 방광 () 이고, 구 () 는 대장 () 이 되고, 구삼 () 은 소장 () 이 되고, 구사 육장육부를 6 순위로 나누고, 건곤 2 괘에 따라 하향위순으로 배열한다. 곤괘 6 개 6 개 더러운 것은 명문, 신장, 간, 비장, 심장, 폐, 건괘 6 개 육부 순이다: 방광, 대장, 소장, 담즙,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이 비트는 주로 물리적 비트가 아니라 기능 비트입니다. 장개빈은' 삼줄' 유형무형과 부위가 어디에 있는가 하는 등 장개빈이' 클래스 윙 삼줄 포락 명문 분별' 에서 삼재를 세 가지로 논술하고, 삼초가 확실히 존재한다고 생각하며, 삼초상 삼재처럼, < P > 장개빈은 복희육십사괘원으로 인체를 묘사하고, 건괘는 남과 곤괘가 북쪽에 거주하며, 상하복부를 상징한다. 점괘를 떠나 동쪽에 거주하고, 칸구아 () 가 서쪽에 거주하며, 좌우의 이목을 상징한다. "태극은 그 속에 홀로 운수하고, 마치 마음이 한 몸에 있는 주인인 것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마음을 하나로 묶은 주재를 상징하는 것은 마음을 태극설로 주장하는 것이다. 장개빈은 또' 명문이 양신 가운데, 즉 인신의 태극' ('진음론') 을 주장했다. 장개빈은 칸구아 () 로' 명문' 과' 신장' 을 설명했다.' 신장 둘, 칸외 짝도 명문 중 하나, 칸중의 기이한 것도. 통일로 둘, 둘로 하나를 싸는 것은 명문 주인이 거의 두 신장이고, 두 신장은 모두 명문에 속한다. " ('진음론') 신장과 명문의 성격, 기능, 그리고 그 둘의 관계를 형상적으로 설명하고, 명문주 생식, 신장도 주 생식을 하고, 명문은 신장과 무관하지 않다. 명문은 신장의 주인이다. 명문의 위치는 포궁 정실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명문' 태극의 역할을 강조했다. 명문은' 소장의 중추' 로 좌주승과 우주강하, 앞주음, 뒷주양, 그래서 물은 겉으로는 어둡고 내명, 칸구아 내치와 외짝이다. " 명문은 무기의 뿌리, 물과 불의 집, 12 개의 더러운 근원이다. 장개빈은 아직도' 전충록' 에서 복괘 () 를 통해 명문의 불을 음중의 불로 해석하고 있다. "불의 표지를 볼 수 있고, 불의 근본은 아래에 있다" 고 말했다. 이학은 마음이 이탈이라고 생각하는데, 양중의 음이다. 신장은 칸구아 () 로 음중 함양 () 이다. 양자는 서로 보완하여 분리할 수 없다. 장개빈은 또한 괘상으로 사람의 생명활동 법칙을 설명했다. 황제내경' 에는' 남자 이팔일' 이 있고,' 여자 이칠일 데지' 라는 말이 있는데, 사람들은 서로 다른 해석을 한다. 장개빈' 클래스 경장상류' 는' 천대계' 가 음양을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선천적인 정으로' 대자, 하늘의 물' 이라고 생각한다 건조,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