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가 큰 나무를 흔드는 방법에 대한 에세이 작성 방법

1. 벌레가 큰 나무를 흔들 수 있다. 자신을 과대평가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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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 Yu 당나라의 유명한 작가로 문학창작에 있어서 큰 업적을 남겼다. 그의 산문은 이치가 뛰어나고, 언어가 장엄하고 간결하다. 당송8대 산문 가운데 1위이다. 한유가 쓴 시는 그의 글만큼이나 유명하다. 그가 쓴 시는 진솔한 감정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었고, 담백하고 기억에 남는 시를 많이 썼다. 예를 들어, "강은 녹대 같고, 산은 비녀 같다"라는 시는 산과 강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의 칭송을 받고 있습니다.

한유가 문학 거인이 될 수 있었던 능력은 선배들로부터 배우려는 겸손함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는 평생 동안 이백(Li Bai)과 두보(Du Fu)의 시를 읽는 것을 가장 좋아했으며, 그로부터 많은 창의적인 영양분을 흡수했습니다. 이백과 두보가 죽은 후 일부 오만한 사람들은 이백과 두보의 시를 악의적으로 비방하고 비방했습니다. 한유는 이 사실을 알고 매우 화가 나서 즉시 시를 지어 큰 타격을 입혔다.

그는 학생인 장에게서 빌린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Li Du의 기사는 그 어느 때보다 밝습니다.

사람들이 얼마나 어리석은지 모르면서 어떻게 이를 이용해 비방할 수 있겠습니까?

지렁이가 큰 나무를 흔든다고 생각하면 우스꽝스럽습니다!

(蚍蜉: 큰 개미) ​​

이 시의 의미는 이백과 두보의 시가 수많은 빛을 발산하며 세상에 전해졌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뜻밖에도 한 무리의 무지한 아이들이 실제로 아무 이유 없이 그들을 비방하고 해를 끼쳤습니다. 마치 개미가 우뚝 솟은 나무를 흔들려는 것과 같습니다. 너무 우스꽝스럽고 자신감이 넘칩니다.

이후 “작은 지렁이가 큰 나무를 흔드는 힘을 과대평가하는 것은 어처구니없다”라는 두 시는 전승되어 작은 힘이지만 자신의 힘을 과대평가하는 것을 묘사하는 속담으로 사용되었다. 뭔가 강력한 것을 흔들려는 시도.

2. 작문 자재

2013년 대학 입시 중국어 작문 자료 : 최신 핫한 문자 자료 해석 ○ 자료 1 궈징밍 : 덜 경외심을 가져라 2012년 잡지 'Ziuwenqizizi'는 독자들을 동원하여 '유명 블로그 보기' 전문가들은 1980년대에 태어난 유명 작가 궈징밍(Guo Jingming)에 대해 그의 블로그에서 무작위로 10만 단어를 선택했고, 그 중 일부는 믿을 수 없는 오타를 발견했습니다. make you 자랑스러워하다'는 실수로 '당신을 자랑스럽게 만든다'로 잘못 쓰여 있고, '자정'은 '자기 이해'로 잘못 쓰여 있고, '폭우를 용감하게'는 '폭우를 브레이징', '흔들다'로 잘못 쓰여 있다. 몇 번"을 "훌륭한 몇 번"으로 잘못 썼고, "폭우 대비"를 잘못 썼고, "위선"을 "가상 위치"로 잘못 썼고, "비번"을 "하반기"로 잘못 썼고, 또한 그의 기사 "두 시간의 생일"에서 "나무를 흔드는 하루살이"도 당나라의 한우로 꼽혔습니다. "Tiao Zhang Ji"에는 "산록이 흔들리는 시"가 있습니다. 큰 나무는 우스꽝스럽다." 후세에서는 힘이 별로 없는데도 강한 것을 흔들고 싶어 하는 것을 비웃고,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하는 사람을 비웃기 위해 '나무를 흔드는 오줌'이라는 표현을 사용했다. 모든 버그가 있지만 "나무 흔들기"와 결합하면 "ephemera" 대신 "蜍蜉"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uo Jingming은 잡지 "Mind Stories" 및 "Most Comics"의 편집장입니다. 『사랑과 고통의 가장자리』, 『환상도시』 등의 작품을 쓴 작가로, 10대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는 작가가 바로 '오타왕'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던 작가다. , "Jiaowenqiezi"의 편집장은 Weibo에서 이 현상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그를 교정한 중국어 교사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작성 중 "자료의 해석이 사방에 있습니다." 잘 알려진 젊은 작가로서 Guo Jingming은 한자를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나쁘지는 않습니다. 단지 그가 너무 평범하고 진지하지 않다는 것 뿐이며 실제로는 신중하게 교정되지 않은 단어를 사용합니다. 엄격한 스타일 없이 어떻게 성공할 수 있습니까? 2. 존경하는 말은 사소한 문제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특히 공인과 작가의 경우 적용 방향이 부족함을 반영합니다. 1. 전통 문화. 4. 작은 것 5. 스타일 6. 한자 존중 7. 재료 Er Gan Xiangwei : 북경 대학에 가기 위해 서 "북경 대학에 가기 위해 서"가 출판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책 제목을 보고 왜 북경대학교에 서서 가시나요? 알고 보니 Gan Xiangwei는 북경 대학의 경비원이었고, 그에게 '서 있는 것'은 단지 근무 조건일 뿐이었고, 결국 그는 북경 대학의 학생이 되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었고, 집안이 가난하여 군에 있는 고등학교에서 공부할 기회를 포기해야 했고, 2007년 초에 그의 공부의 꿈이 다시 불타올랐습니다. 많은 학생들과 함께 탐나는 Yanyuan에 들어갔습니다. 차이점은 Gan Xiangwei가 Peking University 서문의 A 경비원이되었다는 것입니다. Yanyuan에 살면서 Weiming Lake를 걷는 Gan Xiangwei는 북경 대학의 인문학적 분위기를 탐욕스럽게 즐겼습니다. 퇴근 후 몰래 수업을 듣고, 유명 선생님들의 강의를 듣고, 도서관을 방문했고, 2008년 성인대학 입학시험에 응시해 북경대학교 성인사범대학 중국학과 학부생이 됐다. 입학 점수보다 60점 높은 점수를 받은 Gan Xiangwei는 그때부터 경비실에 서서 강의실에 들어와서 북경 대학교의 경비원으로 일했습니다. 북경대학교 학생인 Gan Xiangwei는 항상 펜과 종이를 가지고 다녔으며, 영감을 얻었을 때 그것을 기록하고 지난 몇 년 동안 논문으로 편집했습니다. 2012년 6월, 그의 첫 저서 "Standing to Peking University"가 공식적으로 출판되었습니다. 북경대학 총장은 책의 서문을 작성하고 이러한 근면하고 진취적인 정신이 수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다고 칭찬했습니다. , 그리고 그는 "중국의 보안요원" "책을 처음으로 출판한 사람"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자료의 해석 1. 낮은 출발점이 낮은 끝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 사람의 성취. 경비원이 북경대학교 학생이 될 수도 있고 작가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모두 꿈의 힘에 관한 것입니다. 3. "지렁이가 큰 나무를 흔든다"라는 말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Tiao Zhang Ji 왕조 : 당나라 저자 : Han Yu 원문 : Li Du의 기사가 여기에 있으며 영광은 끝이 없습니다.

사람들이 얼마나 멍청한지 모르면 그냥 비방하는 거에요. 지렁이가 큰 나무를 흔든다고 생각하면 말도 안 돼요! 태어나서 목을 치켜들고 멀리서 서로를 바라봤다.

밤의 꿈은 흔한 일이고, 낮의 생각은 막연하다. 물과 항해의 조종이 아니라 도끼의 끌 자국을 보세요.

손을 사용하고 싶을 때 거대한 칼날이 하늘을 갈 것입니다. 절벽이 무너지고 균열이 생기고, 천둥소리에 하늘과 땅이 흔들린다.

이 두 아내만 집이 황량하다. 황제는 오랫동안 노래를 부르고 싶어서 일어 서서 얼도록 보냈습니다.

Jian Ling은 새장에 갇혀 수백 마리의 새가 날아다니는 모습을 지켜봅니다. 내 인생에는 수천 개의 장이 있고 그 장은 황금빛 잎사귀로 가득 차 있습니다.

불멸의 관리는 Liu Ding에게 장군을 천둥과 번개 아래로 데려가라고 명령했습니다. 세상에 사는 사람은 태산의 깜박임과 같습니다.

날개 두 개를 가지고 광야에서 사냥하고 싶습니다. 성실함과 갑작스런 소통, 온갖 이상한 것들이 내 장에 들어옵니다.

쏘는 손은 고래의 이빨을 뽑고 조롱박을 들어올려 천상의 액체를 마신다. 직녀상이 없이 온몸이 땀으로 범벅이다.

구유는 현장 친구로 사업에 크게 바쁘지 않다. 나는 당신이 날아다니는 장밋빛 구름을 입고 나와 함께 우뚝 서기를 간청합니다. 4. "독서는 미래를 이루고, 글쓰기는 세상을 바꾼다"라는 600자 에세이

오늘날에도 정열적인 '마르세예즈'가 자주 귓가에 들릴 때마다 프랑스 사람들은 예전보다 신이 나는 것 같다. 내 눈. , 열정적인 사람들의 현장. 그들은 조국을 향한 뜨거운 사랑으로 항거하고 적을 몰아냈으며 낡은 후진체제를 바꾸고 새로운 새벽을 열었습니다.

“자신을 바꿀 수 없다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존의 말처럼, 이 문장에는 “작은 지렁이가 큰 나무를 흔들 수 있다”는 과대평가가 담겨 있는 게 사실이다. 하지만 누가 웨이페이의 용기와 결단력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가 스스로를 바꿀 수 없는 것은 고집 때문이 아니라 마음속에 확고한 이상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생각을 붙잡으면 죽을 만큼 사랑한다.” 이 사랑의 흰 장미는 피의 침투 아래 더욱 향기로운 향기를 발산한다. Lin Juemin은 아내와 조국을 사랑합니다. 가능하다면 그는 조국을 사랑하는 방식을 실제로 바꿀 수 있습니다. 물론 그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사랑이 그의 뼈 속까지 스며들어 그의 살과 피 속에 녹아버렸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을 변화시킬 수 없어서 포기하고 <아내와 함께한 책>을 남기고 싶었습니다. 세상을 바꾸세요.

사실 개인의 힘은 미미하다는 사실을 우리 인간처럼 무한히 확장하는 욕망은 우리의 초심을 바꾸고 향기 가득한 아름다움에 대한 집착을 포기하게 만든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장미. 그러나 확고한 마음은 언제나 깨어있고, 세상을 바꾸는 것은 대를 이어 혁명가들의 변함없는 신념입니다.

사실 그녀는 이미 결혼을 해서 따뜻한 집에서 남편을 돌보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사람이다. 나라가 나를 살게 했고 나는 나라를 위해 죽을 것이다.” “사실 그녀는 남편과 수년 동안 평화롭게 살 수 있지만, 그녀는 현 상태에 만족할 수 없는 추진이다. 그녀는 편안함에 빠져들 수 없었기 때문에 세상을 바꾸고 그 작은 "파리"가 되고 싶었습니다.

물론, 역사의 기나긴 강물 속에서 개인의 끈기는 너무나 미약해 보이고, 역사의 흐름은 여전히 ​​자신의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다. '세상을 바꾸는' 행위는 세상을 잠시 멈추게 할 뿐이지 그 진로를 바꾸지는 못한다. 세상을 바꾸려는 초심을 바꾸지 않는다면 모든 생명체에게 더 많은 희망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바로 그들 때문에 역사가 여러 가지 밝은 색을 띠고, 인간 투쟁의 정신은 계속해서 살아남아 대대로 이어질 것입니다.

세상이 우리의 세상이니까. 모든 개인은 자신의 신념과 끈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진정한 의도를 고수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으며 모든 사람에게 만리장성을 건설하기 위해 살과 피를 사용하도록 강요하지도 않습니다. 최소한 세상에 대한 사랑에 의지하여 120,000도 사용해야 합니다. 그것을 바꾸는 에너지. 만족스럽지 못한 것들. 자신을 바꿀 수 없다면 세상을 바꾸세요. 이처럼 우리가 이 세상에서 행하는 것은 헛되지 않습니다. 5. '자기 성찰'을 주제로 작문을 쓰는 방법

고대인들은 대부분 '3'을 큰 것으로 여겼습니다. 그것은 유비가 “초가집을 세 번 방문한다”는 공자의 경건함, “세 사람 사이를 걸으면 틀림없이 나의 스승이 있을 것이다”라는 공자의 겸손,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을 세 번 성찰하는” 겸손과 신중함 때문이다. . 이것은 고대인에게도 해당되었지만 오늘날의 사람들에게는 동일하지 않습니다. 오늘날 우리에게도 이런 '세 번 성찰'하는 도덕적 수양이 필요합니다.

한 걸음부터 시작하지 않으면 먼지 속에 옷을 흔드는 것과 같고, 진흙 속에 발을 씻는 것과 같으니 어떻게 세상을 초월할 수 있겠습니까? 세상에서 한발 물러서지 않으면 마치 촛불을 던지는 나방과 같고, 영주에게 몸을 던진 양과 같으니 어떻게 정직하게 행할 수 있겠습니까? 이를 위해서는 우리 자신의 추구와 야망을 '삼성'해야 하고, 자신의 행위와 삶을 '삼성'해야 합니다. 그러나 귀뚜라미의 오만함이 큰 나무를 흔든다면, 귀뚜라미의 무지함은 것입니다. , 우리의 야망과 이상이 아무리 높아도 성공할 가능성은 없습니다. 자립에는 우리 자신의 자신감과 지혜가 필요합니다. 자기 개선에는 인내와 성찰이 필요합니다. 세상에 존재한다는 것은 부드러움과 아첨이 아니라 진지한 성찰의 과정과 숭고한 성찰의 정신이다.

스스로 성찰해 보면 책은 비어 있으면 안 되고, 비어 있으면 문학적이고 이성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겸손한 마음과 조심성은 물질적 욕망의 유혹에 맞서는 견고한 요새이며, 물질적 욕망의 침식에 저항하는 불멸의 황금몸이다. 영혼의 순수함과 자기 성찰의 고귀함을 따라올 수 있는 것은 세상에 없습니다. 이 경우, 나는 아직도 내 영혼의 순수한 땅에 집착하고 있는가?라고 자문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세상이 깨끗해진 후에도 영혼은 여전히 ​​연꽃처럼 하얗고 흠이 없겠습니까? 그렇지 않으면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두 번 생각해야 하고,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두 번 생각해야 합니다.

다시 생각해 보면 시우에서 외로운 구름이 나올 때 하늘에는 밝은 거울이 걸려 있고 평온함과 불안함을 알 수 있습니다. 서로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자기 성찰을 위해서는 마음이 평안해야 하고, 감정이 진실해야 하며, 마음 밑바닥에서 세상을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표면의 광채와 현란함은 현실을 가리기 때문에 너무 눈부시고, 과장된 색과 선은 눈부신 광채만을 반사하고 치명적인 숨은 상처를 감추기 때문에 너무 시끄럽다. 그렇다면 우리는 세상의 눈 너머로 어떻게 재검토할 수 있습니까? 조용하고 '멀리'를 알고, 무관심하고 '명확한 야망'을 알기 위해, 마음속 성찰의 눈을 열어 무관심하고 평화로운 마음으로 우리의 삶을 관찰하고 삶을 즐기도록 합시다.

나 자신에 대한 세 가지 반성, 나는 대야, 연못, 주먹, 돌 사이에 많은 안개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자기 성찰은 우리 마음의 욕망을 비우고 우리 주변의 작은 행복과 감동까지도 되찾게 해주고, 자기 성찰은 우리 마음속의 욕망을 살펴보고 우리 주변의 작은 웃음과 눈물까지도 되찾게 해준다. -성찰을 통해 우리는 삶의 짐을 꾸릴 수 있고, 조금이라도 인내와 믿음으로 자신을 다시 둘러싸서 성찰 후에 마음의 고향과 영혼의 이면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자신을 세 번 성찰했는데, 첫 번째는 말과 행위, 두 번째는 행위, 세 번째는 수련이다. 오늘날 우리가 자신을 성찰할 때 우리가 성찰해야 할 것은 우리의 추구와 믿음과 정서입니다. 반성한 후에는 명예와 치욕에 놀라지 말고, 단지 법정 앞에 꽃이 피었다가 지고 흔적도 남기지 않고 하늘에 바람과 구름이 굴러다니는 것을 지켜보기를 바라겠습니다. 6. 나무를 흔드는 귀뚜라미의 관용어

Pinyin pí fú hàn shù

유래: 큰 나무를 흔드는 귀뚜라미는 우스꽝스럽습니다. 당나라 한우의 시 '조장기'

해석 개미는 큰 나무를 흔들고 싶어한다.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하는 것에 대한 비유입니다.

주어, 술어, 목적어로 사용됨; 과대평가를 나타냄

관용어 이야기 당나라 시대에 이백과 두보가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어떤 사람들은 무리한 말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두 시인의 작품에 대한 발언. 한유는 비방에 불만이 있어 친구 '조장기'에게 다음과 같은 시를 썼다. 사람들이 얼마나 어리석은지 모릅니다. 핑계를 대고 지렁이가 큰 나무를 흔들다니 말도 안 됩니다." 수량." 장지 동의

예: 개미는 메뚜기나무에 유인됩니다. 나라를 과장하지만 벌레가 나무를 흔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 "만장홍·궈모약 동지" 7. 시: '지렁이가 큰 나무를 흔드니 과대평가하는 것도 어처구니없다'

한우는 당나라의 유명한 작가로 큰 업적을 남겼다 문학창작에서.

그의 산문은 이치가 뛰어나고 장엄하며 언어가 간결하다. 당송8대 산문 가운데 1위이다. 한유가 쓴 시는 그의 글만큼이나 유명하다.

그가 쓴 시는 진솔한 감정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었고, 담백하고 기억에 남는 시를 많이 썼다. 예를 들어, '강은 녹대 같고, 산은 옥 비녀'라는 시는 산과 강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어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의 칭송을 받고 있습니다.

한유가 문학 거인이 될 수 있었던 능력은 선배들로부터 배우려는 겸손함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는 평생 동안 이백(Li Bai)과 두보(Du Fu)의 시를 읽는 것을 가장 좋아했으며, 그로부터 많은 창의적인 영양분을 흡수했습니다.

이백과 두보가 죽은 후 일부 오만한 사람들은 이백과 두보의 시를 악의적으로 비방하고 비방했습니다. 한유는 이 사실을 알고 매우 화가 나서 즉시 시를 지어 큰 타격을 입혔다.

그는 학생인 장에게서 빌린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Li Du의 기사는 그 어느 때보다 밝습니다. 지렁이가 큰 나무를 흔든다고 생각하면 말도 안 돼요! (蚍蜉: 큰 개미) ​​이 시의 의미는 이백과 두보의 시가 무수한 빛을 발산하며 세상에 전해졌다는 것입니다.

무식한 아이들이 이유 없이 자신들을 비방하고 상처를 줄 줄 누가 알았겠는가. 이것은 마치 개미가 우뚝 솟은 나무를 흔들려는 것과 같습니다. 너무 우스꽝스럽고 자신감이 넘칩니다. 나중에는 귀뚜라미가 큰 나무를 흔드는 것도 우스꽝스럽고, 과대평가하는 것도 우스꽝스럽다는 두 시가 전해져 작은 힘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하지 않고 흔들려고 시도하는 사람을 묘사하는 속담으로 사용되었다. 강력한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