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그림은 공간, 즉 정적인 것만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그림은 역동적 인 것을 묘사 할 수 있습니까? 독일의 극작가 레싱은 "그림도 동작을 흉내낼 수 있지만 물체로만 간접적으로 동작을 흉내낼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림으로 동작을 묘사할 때 동작을 정지로 바꾸고, 정지된 표면으로 동작의 전 과정을 표현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그림을 통해 시의 내용을 표현하려면 시의 내용이 상대적으로 정적이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동시에,' 시화의 조화' 가 더 고급스러운 것은 시와 의경을 연결시키는 것이다. 너는 정적인 것으로 시의 경지를 표현할 수 있다.
우리가 잘 아는'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처럼. 완전히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다: 하늘은 이미 어두웠지만, 하늘에는 밝은 달이 있다. 꽃은 이미 시들었지만 소나무는 뚜껑 같다. 샘물이 맑고, 산석을 지나 순백색의 평원처럼 달빛 아래에서 반짝 빛나며 조용하고 맑은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번 봄날 아침, 나는 쉽게 깨어났고, 맹호연의' 춘효' 에서 내 주위는 온통 새들의 노래였다.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이 생각나서 얼마나 많은 꽃을 꺾었는지 모르겠다. "처음 두 문장은 춘몽측이 깨어나고, 어느새 날이 밝아지고, 새소리가 곳곳에서 울려 퍼진다. 마지막 두 문장은 지난밤의 비바람 소리를 회상하며 얼마나 향기로운 봄꽃을 날려 버렸는가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청각과 사유는 어떻게 그림을 통해 표현됩니까?
구 카이지 (gu kai) 는 그림이 "오현을 휘두르며 홍수를 보는 것" 이라고 말했다.
왕 웨이의 문학적 업적은 주로 그의시 창조에 반영됩니다. 스시는 심지어 왕위의 작품' 란장 연우향' 을 평가하면서 "시에는 그림이 있다" 고 말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스시는 왕위의 작품이 시적이 충만하여 여기서 시화가 하나로 어우러진다고 생각한다.
왕웨이시가' 시화일체' 의 특징을 지닌 것은 그의 경험에 있다. 왕위는 젊었을 때 매우 똑똑했다. 2 1 세 때 진사에 합격해 벼슬을 했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부하 직원의 참여로 그는 강직되었다. 원칙적으로 네가 강등하면 강등되고, 우리는 재기할 수 있다. 그러나 왕위는 그렇지 않았다. 젊고 성한 그는 강직의 타격을 받아 약간 우울해져서 참을 수가 없어 아예 은거했다. 개원 16 년 (728), 은거상기. 개원 17 년 (729 년) 부터 대건복사 도광선사로부터 토교를 배우기 시작했다. 왕 웨이는이 시간에 약 30 세입니다. 하지만 이때 그는 아직 완전히 불교화되지는 않았지만, 적어도 북한으로 돌아가 벼슬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국경으로 만들다" 는 그가 이 시기 특사 국경 기간 동안 한 일이며, 또한 그의' 시화 일체' 의 글쓰기 특징을 반영한 것이다. 나중에 친구와 아내의 잇따른 사망으로 그는 완전히' 불가' 가 되었다. 국경에서 돌아온 후, 그는' 불계' 를 끝까지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물론 그는 관직을 포기하지 않았다. 결국, 그것은 장기 식사 티켓이지만, 그의 주요 사업은 더 이상 관리가 아니라-수리-아니-빌라! 이 별장을 츠카와도라고 한다. 그리고 이때부터 유급 휴가의 좋은 날을 보냈다.
츠카와도에서 왕위는' 츠카와집' 을 창작했다. 지천집' 에는 왕웨이와 그의 친구들의 시 20 편이 수록돼, 지천산장의 생활을 기록한 전원시였다. 시인은 시적이 가득한 아름다운 언어로 볼 수 있는 생활의 그림을 그렸다. 이 시기의 작품도 왕위 산수전원시파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왕위 산수전원시의 시화 융합은 주로 두 방면에서 나타난다.
한편으로는 계층적 아름다움이다. 왕위의 산수전원시는 예술의 구도 수법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많은 시가에 반영되어 있다. 예를 들어, 종남산에서는 거대한 높이가 천국의 도시에 접근하여 천 개의 산을 바다 한 구석에 연결했다. 흰 구름이 뒤에서 한 조각을 합성했고, 푸른 안개가 군산에 녹아 사라졌다. 중앙의 산봉우리가 남서부를 갈라놓고 산골짜기도 각기 다르다. 밤을 지낼 곳이 필요했기 때문에, 나는 강에 있는 한 나무꾼에게 전화를 걸었다. 시인은 먼저 종남산의 전체적인 윤곽을 그렸고, 먼 곳에서만 볼 수 있어 종남산의 신비로운 아름다움을 보여 주었다. 그리고 시인은 종남산 중부에서 구름을 걷는 듯한 광경을 묘사했다. 그리고 시인은 멀리서 변한 경치를 보고, 햇빛 아래 은은한 광경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결국 시인은 급히 발을 디딜 곳을 찾아 산 반대편에서 나무꾼을 찾았다. 시인과 나무꾼의 출현은 종남산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어 시의 층미를 더욱 부각시켰다.
반면에, 그 색깔은 매우 아름답다. 왕위는 색채의 신비를 잘 알고 창작에서 대담하게 색채를 운용하여 시의 예술적 효과를 얻었다. 예를 들어, "내 숙소에서 오랜 비가 내린 후", "숲에 빗물을 저장해 두었다가 다시 연기를 늦추고, 퀴노밀을 쪄서 좁쌀을 끓여 돈을 지불했다. 백로 한 마리가 조용한 늪지를 날고, 망고새는 한여름 나무에서 노래를 부른다. 나는 산속의 나팔꽃을 차분하게 감상하고 소나무 밑에서 이슬이 달린 해바라기씨를 먹는 법을 배웠다. 명예로운 직위를 어떤 거친 사람에게 양보하는데, 내가 왜 갈매기를 겁주는가, 설령 생각해 봐도? 시인은 광활하고 무성한 녹색' 사막' 과 울창한 녹색' 그늘' 을 비교해 강렬한 색채 대비 효과를 보이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의미심장하며, 시인이 깊은 산속에 은거하고 세속의 한가함을 피하며 순박한 전원생활에 대한 시인의 깊은 관심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