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서 우리 모두는 이야기를 듣고 싶어하고, 이야기 자체도 삶에서 우리를 격려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야기와 비유는 언어 운용에 예상치 못한 효과가 있을 수 있다. 우리가 어릴 때부터 중국어를 배웠을 때, 은유는 일종의 수사 방식이며, 이름 은유와 비유를 포함한다. 이름 은유는 무엇이 닮았는지, 은유는 무엇이 닮았는지 직접 알려준다.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비유의 이야기 패턴은 비유의 수사 방법과 같다. 우리는 삶에서 우리와 무관해 보이는 것을 이야기한다. 청취자가 듣고 있을 때, 듣기가 영감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것은 그녀 자신이나 우리가 지금 해결해야 할 문제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그녀는 자기도 모르게 우리가 이전에 이야기한 이야기의 생각이나 방법을 받아들였다. 이런 방식은 상대방이 들을 때 방비를 내려놓게 하고, 그러면 그녀는 우리에게 이야기를 들려줄 것이다.
예를 들어, 삶에서 자주 언급되는 결혼. 많은 사람들은 결혼 생활을 하는 사람이 신발을 신은 발과 같다고 말할 것이다. 신발이 예뻐 보이든 안 예뻐 보이든 발만 알 뿐이다. 신발과 발의 관계로 한 사람의 결혼, 다른 사람이 보는 것, 느끼는 것, 단숨에 알아차리거나 이해하는 것은 한 사람만 권하는 것과는 다르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결혼에서 사람마다 외모가 다르다. 미녀와 함께 있으면 조화롭거나 멋있어 보이지만 삶의 질과 두 사람 사이의 좋은 관계는 다른 사람들이 잘 모른다. 당신이 직접 말하는 것보다 사람들이 더 잘 받아들이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은유이야기 패턴은 어떤 방식으로 전파의 목적을 달성할까요? 하나의 관계로 다른 관계에서 맡은 역할을 전달하는 것이다.
신발과 발은 결혼과는 상관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신발과 발의 관계는 결혼 속의 관계와 비슷하다. 외부인이 너의 결혼을 보고 마음속으로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관계의 유사성은 당사자가 알아들을 수 있게 한다. 이런 관계에는 약간의 연관이 있다. 이때 신발과 발의 관계는 모두가 먼저 경험한 것이다. 또한 생동적이고 익숙하고 생동적이다. 이런 내용은 듣기만 하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그런 익숙하지 않은 관계는 우리가 결혼의 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과 같이 이해하기 더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존 F. 케네디, 남녀명언) 결혼의 좋고 나쁨, 결혼의 감정, 당신이 밖에서 어떻게 보는지, 이것들은 모두 추상적인 단어들, 모호하고 추상적이기 때문에, 우리는 이러한 관점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더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은유의 이야기 패턴은 당신의 소통에서 예상치 못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 원리는 무엇입니까? 생동감 있고 익숙한 이야기로 사진을 맞추는 것이다. 동시에, 이 이야기에서, 그와 네가 문제를 해결하려는 부분의 관계는 비슷하거나 같다. 그럼 이 이야기를 하면 자신의 관계와 신앙으로 돌아가 승화, 깨달음, 돌파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실 생활 속에 비유하는 방식이 많으니 우리의 고문에 대해 말해 보세요. 예를 들어, 우리는 종종 "한 사람의 학습은 물을 거슬러 배를 타는 것과 같다" 고 말합니다.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 이런 공허한 이치를 열심히 공부해야 하는 것보다 물을 거슬러 배를 타면 물 속에서 헤엄칠 수 있다. 만약 네가 필사적으로 노를 젓지 않는다면, 그것은 물과 함께 내려갈 것이다. 이런 장면과 기본적인 생활 이치는 누구나 다 알고 있기 때문에 언어의 설득력과 영향력이 비교적 크며, 다른 사람도 비교적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중국에는 다른 나라에는 없는 매우 중요한 것이 있다. 우리에게는 많은 성어가 있다. 우리는 성어를 사용한다. 성어란 무엇입니까? 모두가 잘 알고 있거나, 일어났거나, 문장 속에 자주 쓰이는 고전적인 이야기이다. 그것은 당신의 삶에서 비슷한 관계와 경험을 계발하거나 깨우쳐 주고, 당신의 사고를 변화시킨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생각해 보세요. 이런 이야기가 많지 않나요?
예를 들어 성어의 몇 가지 원천,' 논어' 에는 많은 성어가 있어, 늘 전고를 인용한다. 춘추시기나 루춘추시대의 다른 많은 고사 중 많은 성어가 있다. 이를테면 배를 조각하여 검을 구하거나, 신발을 사서 사람에게 주고, 발을 깎고, 목이 메어 음식을 폐지하는 등. 이 성어들은 말하자마자 우리가 표현하고 싶은 추상적인 뜻을 매우 간결하게 표현했다. 이것은 배를 새기고 검을 구하는 비유이다. 우리는 종종 하늘에는 예측할 수 없는 풍운이 있고, 사람에게는 예측할 수 없는 풍운이 있다고 말한다. 변화무쌍한 날씨에서, 우리는 사람의 좋고 나쁨이 모두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런 예는 매우 많다. 예를 들어, 새옹지마가 어떻게 비복을 알 수 있는지, 많은 고시들도 이 비유를 사용한다. 내가 기억하는 가장 기억에 남는 것 중 하나는' 설득' 이다. 나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그것을 사용하여 내가 그렇게 열심히 밖을 내다보았다는 것을 표현했다. 그러나 나는 많이 보지 않는다. 만약 내가 등반이라고 부른다면, 나는 더 많은 내가 높은 곳에 서서 손을 흔드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동시에, 내가 올라가서 손을 흔들었을 때, 너의 몸은 증가하지 않았다. 바람을 타고 소리칠 때, 당신의 목소리는 그리 어렵지 않지만, 듣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 이야기로 볼 때, 군자는 태어날 때부터 다르고, 선은 거짓이다. 자신을 충분히 발휘할 줄 아는 사람은 자신이 아니라, 각 방면이 다른 사람과 얼마나 다른가 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의 유리한 형세를 잘 이용한다는 것을 순세에 따라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은유적인 이야기는 우리에게 많은 깨우침을 주었다.
앞서 언급한 이 예들은 기본적으로 우리가 평소에 말하는 추상적인 이치, 이해하기 어려운 이치, 우리의 새로운 분야에 불분명한 이치, 비슷한 이야기를 사용한다. 이야기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그림이 있는 구체적인 장면이다. 우리가 무엇을 느꼈는지, 이런 이야기들은 추상적인 것을 더 잘 이해하고 우리 언어의 영향력을 증가시킬 수 있게 해준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우리가 이야기하고 싶은 또 다른 영역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육아 교육에서는 아이들에게 자녀 교육의 이러한 이치를 이야기해 주는 것은 아이들이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들은 어떤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스토리텔링을 통해, 그들은 자신이 하는 일과 행동 방식에 어떤 변화와 차이가 있는지를 느낄 수 있다. 거북토끼 경주와 같은 고전적인 이야기도 많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당신을 견지할 수 있는지, 의지력이 있는지 말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내명언) 아이에 대해 말하자면, 그가 포기하고 싶다고 느낄 때 의지력이 부족할 때, 너는 그 작은 거북이가 이겼다고 어떻게 생각하니? 심리학적으로 한 가지 방법은 심지어 일종의 치료법으로 변할 수 있는데, 이를 이야기 요법이라고 하는데, 이야기 요법은 일종의 품질이다. 그리고 나서, 나는 이야기를 하는 방식으로 당신을 일깨우고, 당신의 뇌에 연결을 만들어서, 당신이 기꺼이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야기명언)
예를 들어, 한 아이가 자주 사람을 때리거나 다른 아이들과 상호 작용할 때 예의가 없다면, 우리는 그와 이치를 따질 것이다. "너는 예의가 있어야 하고, 사람을 때리지 말아야 한다." " 그는 당시 이런 일들을 기억하고 있었을지도 모르니, 아주 빨리 잊어버렸다. 그에게 이야기를 하나 해 주는 게 어때요? 예를 들어, 곰은 흰토끼, 독수리 등 많은 이웃이 있습니다. 곰 새끼가 그들과 놀 때 사람을 때리고 욕을 하면 아이들은 그와 놀지 않는다. 곰 새끼가 놀고 싶을 때 아무도 동행하지 않고 엄마와 울고 있다. 엄마가 말했다. 이 작은 동물들이 어떻게 너와 놀 수 있을까? "왜 나는 그들 각자에게 설탕 한 조각을주지 않는가? 클릭합니다 "그래, 그럼 내가 뭐라고 할 수 있을까?" "나는 그들에게 미안하다고 말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럼 한번 해 보세요." 곰은 모든 작은 동물의 집에 가서 말했다. "미안해요. 당신과 놀고 싶어요." 그리고 그녀에게 사탕 한 조각을 먹여 주었다. 이런 식으로 아이들은 곧 함께 놀았다. 이런 이야기가 나오면 아이들은 모두 듣고 싶어한다. 경청하는 과정에서 그는 비슷한 일이 다시 일어나기를 기다렸다. "곰이 아이들을 어떻게 대했는지 생각해 보세요. 그는 나중에 어떻게 아이를 좋아하게 만들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때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그래서 유아들에게 이 이야기는 예상치 못한 역할을 했다. 물론, 만약 당신이 어머니, 선생님, 유치원 교사로서 이야기를 한다면, 우리는 기성 이야기를 볼 수 있고, 심지어 당신이 직접 관련 이야기를 지어낼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아이와 다른 사람이 그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해 줍니까? 어린아이가 더럽고 지저분하게 만든 이야기에 대해, 이렇게 그가 맡은 역할은 그의 머리 속에 정말 화면감을 느끼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작용 방식은 최면과 비슷하다. 은유 적 이야기의 방식을 이야기 요법이라고합니다. "이야기에는 답이 있다" 라는 책이 있는데, 우리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법을 가르쳐서 우리 언어의 풍부한 영향력을 달성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업무 분야에서 은유 이야기의 방식은 언어의 영향력을 증가시키고 응용범위가 더 넓다. 당신이 기업의 지도자이든, 조직의 책임자든, 우리 정부든, 우리는 종종 구호와 발전 역사를 이야기하며 이야기를 통해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기업의 핵심 중 하나는 자신의 이야기를 잘 하는 것이다.
심리 치료 분야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방문객이 이곳에 왔을 때, 많은 고통, 풀 수 없는 매듭, 머릿속에는 많은 줄거리가 있었고, 대부분 자신의 사건에 빠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네가 그에게 그의 사건을 분석한다면, 그는 원래의 틀로 돌아갈 것이다. 그 자신의 이해 방식은 고정적이다. 예를 들어, 나는 전에 뱀에게 물렸는데, 지금 뱀의 사진을 보면 무서울 수 있다. 사실, 우리의 과거 경험입니다. 뱀이 나에게 두려움을 가져다 줄 것이라는 인식과 정서를 한데 모았습니다. 이제 TV 에서 뱀을 보더라도, 그들은 당신에게 전혀 해를 끼치지 않고, 전혀 당신을 해칠 수 없지만, 그 감정을 아는 사람들은 나올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은유적인 방식으로 방문자와 소통한다면, 그녀의 많은 생활에서 알레르기 사건, 그녀가 해결할 수 없는 마음의 매듭이 더 쉬워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 머릿속에서 생각하는 것, 뇌는 텔레비전과 같다. 그것은 끊임없이 화면과 장면이 있을 것이다. 그가 말하는 이야기는 채널마다 다를 수 있다. 우리가 혼자 있을 때, 드라마 속 이야기와 하나가 되는 장면이 하나밖에 없어서, 너는 나오기가 매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자신을 발견할 때, 그 텔레비전 밖의 이야기들은 당신에게 영향을 줄 수 있고, 영양과 행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동시에, 그 일들은 이미 발생했고, 이미 나타났으며, 너의 현재 생활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 그래서 당신 옆에 리모컨이 있는 것처럼 자신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이 이미 과거에 일어났다면, 너는 다른 채널로 옮길 수 있다. 또 다른 채널은 아마도 당신의 삶에서 다채로운 내용일 것이다. 그래서 우리 삶의 모든 경험 자체는 우리 뇌에서 이미 형성된 그림이 아니다. 당신이 그것을 자신의 경험과 함께 두면, 당신은 이 화면에 의해 통제됩니다.
예를 들어, 여기서 공부하고, 소득 대우는 한 방면이고,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의 성장이 무엇입니까? 새로운 분야는 너를 많이 성장시킬 수 있기 때문에, 네가 말하는 것은 마치 상대방이 알아들을 수 있는 것처럼, 네가 알아들을 수 없는 것 같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우리가 지금 새로운 관광지에 있다고 말한다면, 당신이 지금 경험하고 있는 것은 새로운 풍경을 가로지르는 여정입니다. 가시덤불과 굴곡이 있을 수도 있지만, 이 길을 건너면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는 풍경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식으로 다른 사람과 소통하면 이 사람이 정말 말을 잘 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같은 추상적인 것, 당신은 구체적인 그림으로 말한다. 그에게 그 사진을 데려오라고 하면, 그는 동시에 그 울퉁불퉁한 풍경을 떠올릴 것이다. 그것은 그에 대한 감동이 다르기 때문에 우리가 영향을 미치는 언어와 원칙이 바로 이런 방향이다. 그럼 어떻게 작동할까요? 이런 방법으로 당신이 해결하고 싶은 어떤 일에 흐릿한 그림이나 소리를 내서 상대방이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동시에, 그에게 일시적인 변화를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그에게 상상의 공간을 주는 것이다.
상상의 공간은 지탱이 필요하다. 어떤 지원? 화면, 목소리, 구체적 장면, 그 자신의 경험과 체험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여기서 일하는 것은 가시덤불이 울퉁불퉁한 과정과 같고, 동시에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우리는 네가 어떤 모습일지 말할 필요 없이, 단지 그가 사고공간이 있는 한 장면만 말하면, 그는 아마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내가 지금 겪고 있는 어려움과 어려움은 모두 내가 앞으로 더 잘 체험할 수 있는 과정이다. 이런 어려움을 겪을 기회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다른 사람 앞에서 걸을 기회가 있다. 은유적인 이야기를 하는 이런 방식들이, 만약 우리가 모든 일에서 내가 그에게 어떤 이야기를 할 것인지, 그에게 영향을 받게 할 수 있다면, 우리의 언어는 훨씬 풍부하고, 훨씬 재미있고, 이런 영향도 훨씬 클 것이다.
그래서, 오늘의 소개를 통해, 우리는 비유적으로 이야기를 묘사하는 언어 모델을 통해, 모두가 살아서 더 많이 생각해야 한다. 상대방과 소통하고 싶을 때 어떤 이야기가 그에게 영향을 줄 수 있을까? 평소 언어에 쌓이지 않고 이 순간에 이야기를 쓰고 싶을 때, 당연히 급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우리는 평소에 작은 벌 한 마리를 만들어서 꿀을 채집하려고 노력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우리는 더 이상 "꽃" 이 아니라 꽃 주위를 날고 있습니다. 정말로 필요할 때, 겨울이 왔고, 우리는 겨울을 보낼 수 있는 비축이 많다. 우리는 과즙이 많아서 겨울이 올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우리의 삶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다. 우리는 단지 놀기만 할 뿐, 필요할 때는 아무것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 꿀벌과 나비의 경우, 이야기를 잘하려면 대개 더 많은 소재를 축적하고, 독서와 주변의 예를 통해 뇌에 축적한다. 영향력 있는 장면이 나타날 때, 우리는 특히 적절하고 상대방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이야기를 할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근면한 꿀벌처럼 가장 필요할 때 가장 달콤한 꿀을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