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별을 고하고, 촉으로 부임하다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왜 갈림길에서 배회하고, 어린아이는 수건을 들고 있어야 하는가!
참고 번역
삼진 고국에서 장안 성벽의 궁궐은 아치형이다. 풍연이 휘몰아쳐 주수 민강무진을 볼 수 없다.
내가 너와 악수를 하고 작별 인사를 할 때, 나는 서로 동정한다. 너와 나는 모두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벼슬을 하러 나간 사람이다.
사해에 너, 내 친구, 내 친구가 있다면, 우리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든지 간에, 함께 있는 것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이별의 길에서 슬프게 울지 마세요. 다정한 젊은 남녀처럼, 그들은 서로 눈물을 흘렸다.
송별시, 대부분 아교처럼 칠한 감정, 슬프고 씁쓸하다. "강가에 손을 잡고 석양을 배회하는가?" 길에서 어슬렁거리면 끊을 수 없다! ② 그러한 시의 기조를 대표할 수 있다. 이별을 무겁게 보고 영웅노래를 부른 사람이 있습니까? 네, 많지 않아요. 송별두입촉' 은 그중에서 가장 우수한 곡이다.
왕보 (650-675), 강주 용문 (현재 산시 직산현) 사람, 초당 사걸 중 하나. 그는 유명한 학자 왕통의 손자이다. 그는 어렸을 때 좋은 산문을 써서' 신동' 으로 불렸다. 불행히도 그는 30 세 전에 바다를 건널 때 물에 빠졌다. 그는 몇 차례 소관으로 일했지만 두 번이나 제명되어 짧은 일생을 기복 속에서 보냈다. 왕자안의 문집에는 문장 많은 것들이 있지만 시는 100 곡도 안 된다. 《두입촉 보내기》는 그의 대표작이다. 이 시는 송별한 곳이 장안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장안에 몇 번 갔었다. 이 시는 청춘의 진취적인 정신으로 가득 차 있어 소극적이고 퇴폐적인 감정이 없다. 이것은 시인이 스무 살 이전에 장안과 임배의 왕미 () 에서 일할 때 쓴 것일 수 있다. 소부는 당시 현위에 대한 통칭이었다. 주수' 는 오늘날의 쓰촨 성 충칭현에서 고대에' 촉천' 이라고 불렸는데, 이는 쓰촨 서부의 민강 유역을 가리킨다.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궐' 은 궁전 앞의 전망탑이다. "성궐" 은 당나라의 제두 장안을 가리킨다. 삼진' 은 장안 부근의 관중 지역을 가리킨다. 진 말, 항우는 이 일대를 삼국으로 나누었기 때문에 후세에 삼진이라고 불렀다. "보조", "보조", 여기는 에스코트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보삼진" 은 "보삼진" 이다. 관중의 광활한 광야가 장안을 지키고 있는데, 이 말은 바로 송별하는 곳을 가리킨다. "5 개의 강을 하나로 만든 안개를 통과하다." "오진" 은 쓰촨 성 관현에서 부까지 민강 오도를 가리킨다. 멀리서 바라보니 쓰촨 바람, 먼지, 연기가 끝이 없다. 이 문장은 두소보가 가려는 곳에 관한 것이다. 친구가 장안에서 쓰촨, 두 곳의 자연과 시인의 감정이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시의 시작은 작별인사를 하지 않고, 단지 이 두 곳의 상황과 풍모를 묘사했을 뿐이다. 천리를 바라보니, 나는 무한히 아쉬움을 느꼈고, 작별하는 느낌은 편안했다.
시인은 장안에 있어 삼진 땅조차도 한눈에 보기 어렵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천리 밖의 무진에 관해서는 전혀 볼 수 없다. 그럼 왜 이렇게 써야 하나요? 시는 왕왕 일반인의 시야를 초월한다. 상상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만산을 몇 석, 순식간에 만춘을 볼 수 있다.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을 옮기고, 바다로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③ 강원에서 동해를 본다. "당협구 곡강두, 만리풍연이 소추를 만나다", ④ 삼협에서 장안을 본다. 이런 수법을 이용하여 이 시는 처음부터 장엄한 경지를 열었는데, 일반적인 송별시와는 달리 안옥, 양지, 눈물, 술등에만 치중하고 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리는 반대 길로 간다." 상대방을 떠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우리는 모두 벼슬꾼이다! 집을 떠난 후, 이미 무거운 이별이었고, 우리가 게스트 하우스에서 서로 다시 만날 때, 또 하나의 무거운 이별이었다. 무한한 슬픔이 그 안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처음 두 문장은 고조적이고 정확하고 엄격하다. 이 두 문장은 정취가 깊고, 대립이 단정하지 않아 비교적 대피했다. 물론 당시 정체시는 엄격한 규칙은 없었지만 독특한 아름다움도 있었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천 피트 위에 걸려 있는 폭포처럼 구름에서 흘러내린 다음 깊은 못으로 떨어지고, 졸졸 내리고, 청원날리며, 큰 기복을 이루고, 강한 기복을 일으켜 자신이 변화하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그리고 다섯 번째, 여섯 번째 문장, 경지는 편협함에서 홍대, 정서는 서늘함에서 호기까지.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당신에게서 멀어서 진정한 친구를 떠날 수 없습니다. 사해에 있는 한, 설령 천애각이라도 가까운 이웃이다. 우리는 무엇입니까? 시인의 고상한 재미는 세속을 훨씬 능가하고, 시인의 넓은 가슴은 정말로 세상을 포용할 수 있다. 이 두 명문의 빛은 거의 모든 송별시를 덮었다. 시의 기세는 여기에 더 큰 파란을 일으켰다. 붕이 날개를 치켜들고 질퍽거리는 회오리 바람을 타고 하늘로 치솟는 등 시인의 위대한 필력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가 탄생한 지 지금까지 천여 년이 되었다. 이 긴 시간은 많은 왕조를 지웠지만, 이 두 편의 시는 생명력을 잃지 못했다. 지금까지 널리 전해지면서 독자들은 경탄을 금치 못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왜 갈림길에서 꾸물거리느냐, 어린아이 * * * * 모두 수건을 썼느냐!" 이 두 줄의시는 한 문장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별을 앞둔 이 갈림길에서 그 아이처럼 울지 마라! 친구에 대한 깨우침이자 자신의 감정에 대한 고백이다. 앞의 두 문장에 이어 매우 높고 가파른 곳에서 갑자기 돋을새김에 빠져 끝났다. 음악을 예로 들어보죠. 음악의 끝, 어떤 것은 가장 멋진 곳에서 뚝 그치고, 어떤 것은 질질 끌면서 끝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이 시는 두 번째 방식으로 끝난다. 시 전체는 40 자밖에 안 되지만, 마치 작은 그림 위에 무수한 산천 협곡과 끝없는 풍경이 담겨 있는 것처럼 변화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고대시, 특히 오율과 같은 짧고 간결한 시를 감상할 때, 그것의 묘구뿐만 아니라 그 구성, 그 사상의 기복, 변화, 발전을 이해해야 한다. 글은 산이 태평을 좋아하지 않는 것 같고, 시도 마찬가지다.
한위시를 잘 아는 사람들은 이 시가 조자가 백마 왕푸를 위해 지은 일곱 시 중 하나와 어떤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조조의 시는 이렇다. "내 마음이 슬프고, 내 신을 감동시킨다. 버리면 과거로 돌아가지 마! " 남편은 뜻이 천하에 가득하고, 만리는 여전히 친척과 이웃이다. 연애하면 손해를 보지 않는다. 멀리 가면 가까이 있다. 집중하다. 고민이 발진이 된 것이 바로 아이의 인자가 아닌가? "혈육의 몸으로 돌진하면 어찌 고생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왕파의 시는 분명히 조조조시의 영향을 받았지만, 또 매우 다르다. 조자건은 원한으로 가득 찼다. (5) 그의 상술한 발언은 매우 지루해서 어쩔 수 없이 기각되어 감정이 얽히고 말투가 우울하다. 왕보가 좌절을 당했지만, 그는 결국 젊었고, 그의 말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었기 때문에, 그의 감정은 왕성했고, 그의 말투는 밝았다. 어떤 사람들은 왕의 시가 조보다 낫다고 말하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왕의 시는 단순한 상속이 아니라 자신의 독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칭찬을 받아야 한다.
문학사의 관점에서 이 시를 감상하면, 그것이 싱그러운 기운이 있다는 것을 쉽게 느낄 수 있다. 초당은 중국 고대의 강력한 왕조의 시작이다. 당대시는 중국 문학사의 정점에 이르렀다. 200 년 정도 지속된 시가 대혁신 대발전은 초당에서 시작되었다. 왕, 양, 육, 로 등 당시의 대시인은 일찍 나타난 선구자였다. 우선, 그들은 초당육조가 답습한 염속시풍을 반대한다. 양형은 왕보가 "용삭 초년, 문장 변종: 얇은 구조 다툼, 조각 다툼" 이라고 말했다. 김옥룡봉향, 혼돈 자황; 동영상은 아름다움을 편파적이고 거짓으로 부른다. " 나는 주골이 없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나는 그것의 단점을 생각하고 그것을 사용하여 나의 사업을 추구한다. ⑦ 그가 의식적으로 시단의 폐단을 개혁하고 왕성한 시풍을 제창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왕파의 이 시를 예로 들어 봅시다. 정말 아름다운 습관이었어요. 간단하고 창의적이었어요. 당시 독자들은 분명 이목을 끌었을 거예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이후 이런 시풍이 크게 발전하여 성당시단의 주도 풍격이 되었다. 둘째, 그들은 새로운 시풍의 형성에 자신의 공헌을 했다. 오언율시를 예로 들다. 당대에서 점점 성숙해지고 성행하는 이런 신시풍은 왕보 등의 작품에서 시도와 형성을 받았다. 왕파의 이 시는 비교적 성숙한 오언시 두 곡이다. 왕, 맹의 오률을 다시 읽고, 이, 두의 오률을 다시 읽으면, 이런 새로운 시풍이 당대의 발전을, 마치 큰 강처럼, 일맥상승하며, 앞으로 갈수록 넓어진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명한 문학사 정진탁은 왕파의 시가 후세시에 기여한 것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열정적으로 말했다. "태양신의 수많은 빛이 아직 동방을 지나가지 않은 것처럼, 동방은 이미 여명 여신의 장미빛 서광을 입었다. ⑧ "왕보의 이 시를 여명 여신 목걸이에 진주로 삼아야 매혹적인 매력을 더 잘 받아들일 수 있다.
"그 황홀한 사람들은 이별일 뿐이다." 옛사람들은 이별에 대해 매우 감정적이었고, 작별은 진지했다. 당시 도로는 울퉁불퉁했고 교통수단은 뒤처져 있었다. 몇 년 후에 우리가 다시 만날 수 있을지 말하기 어렵다. 그들이 이별을 이렇게 중시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 사대부 계층의 송별에는 각류로 송별할 연회석과 선물뿐 아니라 여행자를 위해 시 (송별) 를 쓰거나 주민들 (송별) 을 남겨 감정을 표현하거나 서로 위로를 해야 한다. 따라서 고시의 전승에는 상당한 수의 송별작품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