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는 악부시의 창시 시기로, 악부시의 성과가 뛰어나다. 우리가 오늘 악부시를 말하더라도 주로 한악부를 가리킨다. 양한의 악부는 주제의든 예술수법이든, 특히 현실을 직시하는 글쓰기 정신은 후세시에 흡수되어 후세 작가가 배우는 패러다임이 되어 큰 영향을 미쳤다.
첫째, Yuefu 와 Yuefu 시집
악부시를 이해하려면 먼저 악부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악부는 처음에 음악을 관장하는 공식 정부를 가리키며, 그 설정은 진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1977 년 진시황릉 부근에서 출토된 편종에는' 악부'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한 () 은 진제 () 를 계승하고 전문 악부 () 기구를 설립했다. 사재혜제는' 악부령' 의 직무를 가지고 있다.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악부 기관의 규모와 기능은 악보 제작, 악사 훈련, 민가 수집, 작사 등 크게 확장되었다. 서한 초년의' 실중악' 과 서한 중기의' 교외제사가' 등 궁정식에 사용된 악장은 주로 문인들이 지은 것이다. 평소 자리에서 부르는 노래는 주로 전국 각지에서 수집한 민요이다. 사용되는 음악은 주로 민간에서 비롯되며, 일부는 서역에서 온 것이다. 음악으로 부르는 이런 시는 악부이고, 한대는' 송시' 라고 부르고, 위진 이후에야' 악부' 라고 부른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문인들이 악부의 낡은 제재로 시를 지었는데, 조조와 같이 내용이 반드시 옛 시를 완전히 답습하는 것은 아니다. 좋든 싫든 모두' 악부' 라고 부른다. 당대에는 악부시의 어떤 특징을 모방하고 악부의 옛 문제를 사용하지 않는 시가 나타났는데, 이를' 신악부' 또는' 부악부' 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백거이, 원직은 모두 신악부를 창작했다. 송원 이후' 악부' 는 단어, 곡의 별칭이다. 시의 한 가지로서, 이 두 문체도 음악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들은 처음에 음악으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악부' 라고 불린다.
서한악부시는 지금까지' 안사방가',' 교외제사가' 등이 전해지고 있으며,' 한서문예지' 에 기재된 100 여 곡의 민요는 대부분 실전되고 있다. 동한악부시는 위진 이후에도 여전히 조정 안팎에서 전해지고 있다. 육조 시대에 일부 문학집은 한악부를 주체로 한 고악부시를 수록하였다. 예를 들면' 어대 신시' 와 같다. 심약은' 송서' 를 편찬했는데, 그중에는 한악부가 많이 수록되었다. 송대, 곽모잠은' 악부시' 를 편찬했는데, 이것은 역대 악부시집이다. 악부시선' 은 악부시를 12 대 범주로 나누었다. 각사사, 사, 설교사, 횡불사, 화성사, 단어, 무용사, 진사, 잡사, 근체사, 잡사, 신악부사, 한악부의 각사사, 선전을 포함한다. 교묘' 는 문인들이 만든 궁정의식 악장이지만 민가는 주로' 합',' 제창',' 잡가' 세 가지 부류, 특히' 합' 에서' 화' 는 일종의 대나무와 화음의 관현 음악이자 한나라의 주요 음악이다 숭악' 은 한무제 시대에 북방 민족 음악을 흡수하여 형성된 군악이다. 잡곡' 은 원곡이 잘 분류되지 않은 작품이다.
둘째, 한악부의 내용과 예술
반고' 한서문예지' 는 서한악부시를 기록하며' 희비, 일 때문에 일어난다' 로 요약했다. 이것은 특히 한악부 양조의 민가와 가사에 대해 매우 적절하고 예리한 논평이다.
악부시의 내용으로 볼 때, 그' 희비감, 일에서 비롯' 는 주로 하층사회의 현실사회생활과 개인생활체험을 전면적으로 깊이 반영하고, 특히 그들의 생활의 고난과 고통을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어 사회모순의 첨예성을 드러낸다. 악부시는 사회의 불공정, 전쟁의 죄, 개인의 감정세계, 특히 사랑의 희비와 생사의 경험을 표현한다. 《시경》보다 악부시가 더 보편적인 사회문제를 밝혀냈다. 굴원의 작품보다 악부시는 더 깊고 넓은 생활 수준을 반영한다.
사회적 갈등, 특히 사회적 불공정을 드러내는 것은 한악부시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예를 들어' 부인과병' 은 겉으로는 평범하지만 피눈물로 가득 찬 무서운 장면을 기록했다. 나의 아내는 이미 여러 해 동안 아팠지만, 그녀는 그녀의 질병을 치료할 돈이 없었다. 이제 그녀는 죽을 것이다, 그녀의 남편을 혼자 남겨라. 아내가 죽은 후 남편은 비참한 생활을 하며 거리에서 구걸했다. "나는 슬퍼할 것이다, 나는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집에 돌아와서 아이가 이미 지모로 죽었다는 것을 모르고' 안아주세요' 라고 했다. 다 보고 나니 무한한 동정을 금할 수 없다. 동시에, 악부시는 사회 상층의 사치스러운 생활도 기록하였다. 예를 들어' 상봉' 은' 형제 이삼, 중성자가 시랑인' 부유한 가정을 묘사한다. 금은 문, 백옥은 홀, 홀에는 술, 명승이다. 아트리움의 계화나무, 밝은 불빛, 학이 흥얼거리는 노래, 신혼여행 비용, 솜을 짜는 여자 두 명, 작은 여자가 악기를 조율한다. 산부인과',' 동문' 등의 시와 비교하면 사회가 불공평하다고 느끼게 한다.
한나라는 전쟁이 잦은 조대로서 야만인의 침입이든 황무의 국경 개방이든 전쟁은 계속되고 있다. 전쟁으로 인한 고통은 굶주림, 추위, 유랑뿐만 아니라 인간의 파멸이다. 예를 들어, 10 번째 5 년 계획 징병은 한 병사를 썼는데, 그의 가족은 비참한 변고를 겪었다. 그는 일생 동안 군대에 입대했지만, 만년에는 홀로 혼자였다. 그가 80 대 때, 그는 은퇴하여 고향으로 돌아왔다. 그도 가족과의 재회를 기대하며 만년에 짧은 가정생활을 즐기고 있다. 그러나 그가 집에 돌아왔을 때, 그의 희망은 산산이 부서졌다. "앞을 내다보니 황족, 도송백이다." \ "토끼는 개 떠우 에서, 꿩 은 빔 에서 날아 갔다. 아트리움은 행곡에서 태어났고, 우물은 해바라기에서 태어났다. " 그' 탕은 잠시 끓였으나 누구일지 모르겠다' 는 문구도 독자로 하여금 이 망한 노병의 절망과 무력감을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남방의 전쟁' 은 고인의 출현을 통해 전쟁의 참혹함을 드러냈다. "나를 우:' 그리고 손님이야! 야생의 죽음은 묻을 엄두가 나지 않는데, 썩은 시체가 도망갈 수 있을까? "특히 놀라운 몇 마디가 있습니다. 전쟁터에서 전사하고, 시신이 묻히지 않고, 비분이 견디기 어려워 우크라이나에서 무릎을 꿇고 간청하는 것은 사람을 놀라게 하고 슬프게 한다.
한악부에도 개인의 감정 세계를 표현한 시가 많이 있는데, 직설적이고 진실하며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그중에는' 상처 입은 죽음',' 생각이 있다면' 등 감히 미워하는 사랑시와' 이호',' 가을로' 등 슬픈 애도 노래도 있다. 악부의 상가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내고,' 교외제사가' 는 영생에 대한 갈망과 영생에 대한 동경을 나타낸다. 악생악사는 한인 정신세계의 다른 면을 보여준다. 그들은 개인의 생명의 한계를 넘어 극락의 경지에 들어가기를 기대하는 것도 인류의 소원이다.
악부시의 예술적 특색으로 볼 때, 그' 희비감, 사건부터' 는 주로 서사기교의 숙련함과 감정 표현의 소박함과 순수함을 나타낸다. 먼저 한악부의 서사 성과를 살펴보자. 시경은 서정시를 위주로, 초사도 마찬가지다. 한악부의 서사시는 처음 두 곡보다 크게 증가했으며, 이들 서사시도 악부시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한악부의 서사 수법이 교묘하여 높은 예술 수준에 이르렀다. 이것은 주로 인생에서 하나 이상의 시적인 단편을 선택하는 데 능숙하고, 세심하게 자르고, 교묘하게 안배하고, 서사 공간을 압축하여 갈등을 하나의 초점에 집중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렇게 하면 긴 서술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남기고 더 넓은 사회적 배경을 드러낼 수 있다. 짧은 서사시는 종종 생활의 한 장면이다. 예를 들면 주인공이 칼을 뽑고 칼집을 뽑는 장면과 같이 사회적 갈등의 첨예성을 두드러지게 한다. 그리고' 산에서 물을 길어라' 는 내 죽은 아내 노예망부와 같은 우연한 인생 장면을 잡았고, 그래서 그녀는 무릎을 꿇고 물었다. 그래서 그녀의 남편은 남편을 위해' 신인이 노인보다 못하다' 고 변명했다. 노녀가 왜 이혼했는지, 남편과 신인이 어떻게 결혼했는지, 여자가 떠난 후의 생활 등. , 모두 생략되었습니다. 사부가 후회하는 말은 죽은 아내가 불공평한 대우를 받았다는 강력한 증거가 된다. 조금 더 긴 시는 몇 개의 생활 단편을 골라 정제된 표현 방식을 보완하여 취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부인과병' 에는 빈사 고아, 거리에서 구걸하는 모습, 고아가 우는 장면, 많은 세부 사항, 심지어 인물 간의 대화까지 있다. 고아여행' 은 걷기, 수집, 운송 등 많은 노동을 통해 고아의 고난의 운명을 부각시켰다.
서사에 능해서 한악부는 우리를 위해 생동감 있는 예술 이미지를 많이 만들었다. 문학은 인학이다. 그 서사는 자연히 인물을 빼놓을 수 없고, 서사의 최종 목적은 인물을 표현하는 것이다. 악부시는 표현력이 풍부한 예술 수법을 이용하여 인물을 묘사하고 인물의 개성을 부각시키는 데 능하다. "갈염행" 에서 자세히 묘사한 바와 같이, "제비당 앞, 겨울여름에 보자." " 。 두세 명의 형제가 그의 현에 살고 있다. 그럼 옷은 누가 수선해야 하나요? 누가 새 옷을 입어야 합니까? 라이더현 마스터, 나 대신 가져갈래? 。 남편이 입구에서 왔는데, 그는 북서쪽으로 기울어졌다. 말을 똑똑히 하고, 자만하지 말고, 맑은 물을 스스로 보아라. 네가 석두 볼 때 집에 가는 게 좋겠다! "여주인은 유랑자에게 옷을 꿰매고, 남자 주인은 돌아와서 기분이 좋지 않아 문에 기대어 눈을 가늘게 뜨고 있다. 시에서 이런 세부 사항을 포착해 남자 주인의 마음이 편협하고 냉막, 방랑자 생활의 무수한 고초를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생생한 대화처럼' 부인과병' 의 아내는 죽기 전에 남편에게 고백한다. 그녀는 말이 많지 않지만' 어머니' 의 처량한 심리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임옥랑' 에서 한 양조사의' 남애 계모, 여자는 전남편을 중시한다' 는 말과 함께' 홍로 쪼개는 동작' 은 한 양조사의 오만함과 순순함이 권세 있는 사람에게 추앙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층층 비교에서' 상묵상' 은 악부시 중 가장 성공한 곡이다. 욱일 동승의 아침, 진로보가 옷을 차려입었다. " 이끼는 새장이고, 계피는 새장 갈고리이다. 머리에 상투를 틀고 귀에 밝은 달이 있다. 엄기는 하치마이고, 자기는 상치마이다. "그녀의 외모는 놀랍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그녀의 기타 뒤에 그녀의 얼굴 반쪽을 숨겼을 뿐, 그는 그의 얼굴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런 다음 워커, 소년, 농부, 괭이의 망각을 통해 진로부의 아름다움을 렌더링하고 측면에서 나부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문학사에서 처음이다. 풍위설인' 에 비해' 설인' 은 실제로 쓴 것이고' 상머산' 은 허위이기 때문에 더 큰 상상의 공간이 있다. 그런 다음 작가는 나포의 총명함과 고귀함을 보여주기 위해 현을 설치했다. 한나라 현 (사신) 의 정례인 봄철 종군 () 은 명목상' 민풍을 살피다',' 인종뽕나무를 권하다' 로, 실제로는 흔히' 사람을 귀찮게 한다' 고 한다. 그렇지 않은 경우, 지사 루오 압축 을 보고, 그들은 탐낼 것이다. 클릭합니다 너는 차라리 나포에게 감사하고 싶니? "시 중 한 곡이 남편을 자랑했다. 그녀는 남편의 옷차림, 액세서리, 외모, 표정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그의 공식 경험을 자랑스럽게 자랑했다.
나찜질: 너 정말 바보야. 군주는 자기 아내가 있고, 나찜은 자기 남편이 있다. 천 명이 동쪽을 타고, 남편이 정상에 있다. 남편을 알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백마는 조랑말의 후손이다. 머리에 포니테일을 묶고, 말머리에 금을 싸다. 사슴검, 허리에 있는 사슴, 직할 수 있다 1000 여만. 15 궁간사, 20 조 의사. 30 명은 중급 계급을 섬기고, 40 명은 특별히 도시에 봉사한다. 백인으로서 너는 수염이 필요하다. 영영 공복부, 천천히 종초복을 입는다. 방안에 수천 명이 앉아 있는데, 모두 자기 남편이 특별하다고 말한다.
나찜질 재치있는 반격을 쓰는 목적은 현을 풍자하여 현 땀을 흘리게 하는 것이다. 이 점에서 상묵산은' 팩스술' (심덕잠고시의 출처) 으로 아름답고 근면하며 기지가 있고 용감하고 충성스러운 여성의 이미지를 만들어 주었다.
악부시의 감정 표현의 소박함과 순수함을 다시 한 번 보다. 한 왕조의 Yuefu 시는 스타일이 다르거나 깊거나 직설적입니다. 슬프거나 대범하지만 심플한 전체적인 스타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소박함이란 악부시의 감정 표현이 왕왕 소박하고, 밋밋하고, 자연스럽고, 자연적인 예술적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그 언어도' 질적이고 저속하지 않고 얕고 깊지 않고 가깝고 멀다' 며, 특히 소박하고 순수한 서정적 특색을 드러낼 수 있다. 예를 들어' 강남채련' 이라는 시는' 어극 연잎 △' 이라는 다섯 구절이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 정교하다. 반복되는 노래는 열렬한 분위기와 채련 소녀의 천진난만하고 아름다운 천선처럼' 주남그루프' 의 기묘한 효과를 보여준다. 고아행'' 여인의 질주' 는 모두 구어로 쓴 것이지만 예술성이 있다. 공작새 동남비' 도' 진실과 자연의 아름다움' 으로 민간 랩 문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셋째, "공작새 남동쪽 비행"
공작새 동남비' 는 한악부의 유명한 서사작품으로 한악부의 예술적 업적을 가장 잘 대표한다. 일명' 증처고시' 는 서릉의' 어대 신시' 에서 처음 발견됐다. 시 앞의 순서에 따르면, 시가 서술한 이야기는 동한 말년에 발생하는데, 시는 자연히 한대 이후에 쓴 것이다.
공작새 동남비' 는 여강부 소관인 초중경과 아내 유란지의 사랑의 비극을 다룬다. 초목은 유란지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초중경은 어쩔 수 없이 아내를 잠시 친정으로 돌려보내야 했다. 형과 현자의 강요혼을 앞두고 사랑하는 사람은 순정으로 죽을 수밖에 없다. 무엇이 유란지와 초중경의 사랑의 비극을 초래했는가? 공작새 남동쪽 비행의 주제는 무엇입니까? 항상 많은 논란이 있었다. 사실' 공작새 동남비' 라는 시의 인물 관계는 복잡하고 많은 갈등이 있다. 비극의 원인은 예교, 가부장제의 악, 인간성이 후세와 사람 사이의 충돌을 각성하는 등 다양하다. 시는 비극이자 송가입니다. 유란지와 초중경의 사랑에 대한 충성심을 노래합니다. 그들이 죽음으로 사랑을 지키는 쾌거를 포함해서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한대 악부시에서 사랑을 찬양하고 자기 존엄을 지키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는 주제이지만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는 것만큼 호쾌한 것은 없다. 사상적 의미에서' 공작새 동남비' 는 다른 악부시와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공작새 동남비' 의 주제와 표현 수법은 후대문학, 특히 소설과 연극에 큰 영향을 미쳤다.
공작새 동남비' 의 예술적 성과도 높다. 한악부의 유명한 서사시로서, 그것은 뛰어난 서사 기교를 가지고 있다. 사회의 죄악과 유와 초조한 사랑의 슬픔을 드러내기 위해 시인은 두 가지 단서를 설정했다. 하나는 시어머니와 형과의 갈등이고, 다른 하나는 과의 사랑이다. 두 단서의 겹침으로'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이 기복을 일으켜 심금을 울린다. 그 서사는 모든 것을 포괄하는 것이 아니라 표현력 있는 서사 단위 몇 가지를 정성껏 선택했다. 사상, 고모, 상고, 귀향, 강제 결혼, 서약, 순정, 기타 상대적 부차적인 배경 내용은 모두 인물의 입을 통해 설명된다. 예를 들어, 유란지의 재능, 품성, 억울함은 모두 유란지의 초중경에 대한 슬픈 고소로 설명되고, 초목은 초중경을 꾸짖을 때, 유란지에 대한 불만과 초중경 결혼에 대한 안배를 설명했다. 이렇게 하면 편폭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가 주요 줄거리 단위를 묘사할 수 있는 충분한 편폭을 갖게 된다. 송별' 과 같이 유와 초이별의 슬픔과 실망을 부각시키고, 초모, 올케와의 이별을 냉정하게 설명하고, 기질과 수양을 과시하며,' 이 여자는 매너가 없고 자업자득이다' 는 거짓말도 폭로했다. 공작새 동남비' 는 서사공간을 압축하여 서사시간을 최대한 단축한다. 서사가 갑자기 상승했지만 또 뚝 그쳐 독자들을 긴장시키고, 항상 시 속 주인공의 운명에 관심을 갖고 충격적인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아청 시인 심덕이 잠재한' 고시원' 에서 이 시를 평가하는 것처럼: "시가 귀절하다. 만약 양가의 가사로 시작한다면, 마지막에 그들에게 어떻게 슬퍼할 것인지를 알려주면, 쓸데없는 일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사실 한두 마디 말로 쓴 것이다. 긴 시 안에 커팅이 있다. "
공작새 동남비' 의 가장 큰 예술적 성과는 아름다움, 지혜, 강인한 유란지, 충성, 약간 소심한 초중경, 위압적이고 폭력적인 초목, 용부봉의 유웅 등 개성이 뚜렷한 인물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한 것이다. 심덕의 잠재적' 고시원' 에서 말했듯이, "나는 사상이 낭자하고, 나는 반복해서 반복한다. 내가 말한 것은 십여 명의 국어이지만, 나는 다르다." 공작새 동남비' 는 시종일관, 줄거리가 완비된 서사장시로 인물을 묘사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다. 공작새 동남비' 가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할 때 주목할 만한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인물을 갈등의 소용돌이 속에 두고 서사 수법을 이용해 점진적으로 전개해 인물의 성격 특징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다. 유란지를 예로 들다. 그녀는 총명하고, 아름답고, 근면하고, 순수하고 대범하며, 고집이 세서 결코 불공평한 운명에 굴복하지 않는다. 오마 3 일 단절, 어른이 늦다' 는 무리한 압박에 그녀는 주동적으로 초중경에게 제안했다. "만약 내 비가 쫓아낼 수 없다면 할 일이 없으면 제때에 퇴위할 수 있다." " 그녀가 집으로 보내졌을 때, 유란지는 초목에게 작별을 고하고, 그녀의 형수 () 에게 초중경 () 을 포함해서 작별인사를 했다. 모든 사람은 냉정하고, 침착하고, 강하고, 애원하지도 않고, 울지도 않는다. 그녀가 다시 보내진 후, 우리 형은 가장으로 가장해서 재혼을 강요했고, 우리 엄마는 주인이 되기를 거부했다. 그녀는 죽음에 의해 결정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외모는 순종적이다. "만약 네가 약속을 하면 너는 결혼할 수 있다." " 그래서 그는 가족의 경각심을 벗어나 종경과 밀의할 수 있게 되어 결국 결사적으로 저항하는 목적을 달성했다. 바로 이런 고집이 센 성격과 타협하지 않는 정신이 유란지를 고전문학의 빛나는 여성 이미지 중 하나로 만들었다. 둘째, 이 인물을 형성하기 위해' 공작새 동남비' 는 개인화된 대화, 동작, 구토 환경 또는 세트 등 다양한 예술수법을 활용했다. 예를 들어, 당신이 현 의 결혼식 을 쓰고, 현 의 스타일 은 정말 사치, 이에 비해 란지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위무는 굴복할 수 없다" 는 품성을 비교한다. 또' 오늘 대한, 찬바람이 나무를 파괴하고 서리가 내리고 혹독한' 으로 비장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셋째,' 공작새 동남비' 의 두 가지 서사 단서는 모두 전개되고 있다. 이로 인해 그녀는 갈등의 중심에 놓이게 되고, 많은 인물들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게 된다. 예를 들면, 초목의 오만으로 대비한 고집이 세고, 나약함으로 대비되는 강인함, 유 선생의 속물과 대비되는 충성 등이 있다.
공작새 동남비' 는 뚜렷한 민간 문학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악부" 에는 "고갈염" 이라는 네 글자가 있다. "공작새는 동쪽으로 날아가고, 쓴맛은 옷이 없다. 너의 아내가 되는 것은 슬프다. 밤에 비행기를 뜨지 못하면 3 일 만에 말을 운반할 수 없다. " 그 내용은' 공작새 동남비' 와 관련이 있어 유란지의' 상처' 와 거의 같다. 구 () 는' 공작동남비' 의 시조나 변종으로 볼 수 있지만,' 공작남비 ()' 는 이 시조나 이런 시조조합에서 나온 것으로,' 공작남비 ()' 는 뚜렷한 민간 창작 특징을 지닌 로맨틱한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어, 유란지와 유란지의 어머니는 시에서 유란지의 근면함과 총명함을 여러 차례 칭찬하는데, 이것은 민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예술 수법이다. 시의 끝에서 송백오동, 가지와 잎이 서로 어우러지고, 원앙이 마주보고, 저녁 조화의 소리는 초중경 부부의 불후의 사랑과 이상생활에 대한 추구를 상징한다. 이는 민간문학에서 흔히 쓰이는 처리방식이기도 하다. 웨이와 진 이후 부부 순정 이야기는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한평과 육동매, 주량, 화나비가 널리 전해지고 있지만, 시에서는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는 것이 가장 빠르다.
생동감 있는 언어, 간결하고 적절한 커팅, 완전하고 치밀한 구조도 이 위대한 서사시의 예술적 특색으로 한악부에서는 드물다.
넷째, 한악부의 영향
한악부 민가는 정신적으로' 시경' 과 일맥상통하며, 심지어' 시경' 보다 더 직접적이고 깊이 사회와 인민의 사상 감정을 반영해 후세시에 더욱 구체적이고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많은 작품들이 후세 문학에서 시범 역할을 했다.
구체적으로, 한악부의 영향은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한대 악부시는 풍아에 이어 현실을 직시하고 중국 고전시 역사상 악부의 전통을 개척했다. 한악부는 현실의 토양에 뿌리를 내리고, 현실을 직시하고, 사회적 갈등을 폭로하고, 사람들의 진실하고 풍부한 감정세계를 표현한다. 그' 근심과 기쁨, 물로부터' 의 시성 정신은' 시경' 에서' 굶주린 자는 그 음식을 부르고, 노동자는 그 물건을 노래한다' 는 시성 정신의 계승과 발전이다. 한나라에서 당대까지 중국 고전시는 줄곧 악부의 시성 정신을 스며들어 왔다. 즉, "일에서 유래" (한대 악부 민가) → "고제사를 빌려 시사를 쓰다" (조조 건안인 고시) → "사명편으로도 일에 의지하지 않는다" (두보가 창조한 새로운 제재악부) → "노래시와 작품" 한악부의 옛 시를 빌려 혁신하고, 무의식적이거나 반의식의 학습에서 창작 원칙으로, 소수의 초안 작성에서 한 시 유파와 시 운동 형성에 이르기까지 한악부 민가의 착실정신이 후세 시인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한악부 민가의 영향은 새로운 시 형식의 창조에도 나타난다. 한악부 민요는 새로운 시체, 잡사, 오언을 사용하여' 시경' 이후 4 언의 전통을 깨뜨렸다. 초기에는 잡사를 위주로 하고, 후기에는 문인들이 점차 개입하면서 우안성악부가 점차 주류가 되었다. 잡시는' 시경' 과' 초사' 에 모두 있지만, 전반적으로 주류는 아니다. 한편, 한악부시는 한 문장부터 한 문장까지 완전히 자유롭고 민첩하다. 잡어는 한악부시가 민간문학의 원생태 형태로서 고의로 한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특별한 미감을 가지고 있으며, 시인이 감정을 토로하는 자연적인 필요이다. 이 둘은 조화롭다. 이후 시인은 조조의' 이자 노래', 조비의' 상묵창', 진림의' 장성동 마시는 말' 등 모두 잡사이다.
당대 이후에는 여러 가지 유형의 작품을 악부라고 한다. 첫 번째는 운율 작품으로 송사, 원곡, 명청 전설 등이다. 한악부는 원래 음악문학의 일종이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모든 압운 작품을 음악악부라고 불렀다. 이것은 넓은 의미의 악부이다. 둘째, 농촌에서 유행하는 민가, 예를 들면 가지 걸기, 명대 민가 등이다. 이들 작품들은 민족음악기구의 수집과 가공을 거치지 않았지만 "희비의 영향을 받아 널리 전창되고 있어 한악부의 성격과 비슷하다" 고 말했다. 이것도 넓은 의미의 악부이다. 셋째, 당대의 이백, 이하, 남송의 육유, 원말의 양위정, 명초의 유기 등 악부를 옛 제재로 한 문인들이 지은 시는 이 방면에서 모두 현저한 성과를 거두었다. 명대의 이몽양과 이등반룡도 낡은 제재악부의 창작을 기본기로 삼았다. 당나라 이후 악부의 옛 화제로 쓴 악부곡은 일반적으로 관례에 따라 고체시로 분류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악부의 낡은 질문으로 쓴 절구는 근체시를 고수하는 규칙만 지키면 보통 엄격하다고 여겨져 근체시의 범주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