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흥, 상징, 비유, 과장, 유추, 차용, 쌍관, 두드러기, 대비, 고사, 겹침, 상호문, 상상, 연상, 비교비, 지칭, 거꾸로, 깔기, 배열, 억제
1,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며, 직설적으로 마음을 표현하기도 하는 것은 저자가 관계자와 일에 대한 애증 태도를 직접 표현하는 일종의 서정적 방식이며,' 첨부 파일' 은 전혀 없다.
예를 들어, 수시의 "강성자" 는 "10 년 동안 생사가 애매하다. 생각하지 않으면 영원히 잊을 수 없다. 집에서 천리 떨어져, 슬퍼할 곳이 없다. " 작가의 감정은 마치 강과 같아서 죽은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 "산 커버 백 일, 바다 배출 진 강.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 (왕지환' 헤론') 앞의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이런 환경에서 생기는 느낌을 직접 표현한다. 이 장면 앞의 자연 상황, 광대한 기상과 시인의 철학 사상이 하나가 되었다.
2. 간접 서정은 경서정, 차용물서정, 경정 (또는 사물) 서정, 정경융합을 포함한다.
경서정은 작가가 어떤 장면에 대한 묘사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서정적 방식이다. 맹호연' 연말은 종남산으로 돌아간다': "저는 북궁문에 청원하지 않고 종남산이라는 낡은 집에서만 청원합니다. 나는 내 관점을 포기하기로 결정할 이유가 없다. 나의 늙고 병든 많은 친구들은 연습을 하지 않는다. 백발은 사람을 늙게 한다. 창백한 빛처럼 오래된 한 해를 끝냈다. 그래서 나는 깨어 누워서 묵상했고, 달빛 아래의 밤 창문은 비어 있었다. " 작가의 좌절, 질병의 고통, 시간의 흐름, 각종 슬픔은 모두 아슬아슬한 풍경으로 표현되어 함축적이고 완곡하며 여운이 무궁무진하다.
서정적 또는 차용 (상징) 서정은 작가가 객관적인 사물을 느낄 때 자신의 감정과 사상을 표현하고 사물에 대한 묘사와 서술을 통해 자신의 감정, 포부, 소망을 표현하는 서정적 방식이다. 중국 고시에서 소나무, 대나무, 매, 국화, 류, 돌, 계, 사막, 고도도, 변관, 석양, 야월, 미풍, 가랑비, 초원 등이 있다.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대상이다. 육유의' 부 산자' 처럼요? 영매: "역외 다리, 외로움 무주.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무심코 봄을 다투고, 모든 사람들이 눈시울을 붉히고,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가 되고, 향만 여전하다. "전어는 매화의 비참한 처지로 저자가 국가에 봉사하는 것을 표현하고, 번번이 따돌림과 타격을 당하는 불공평한 심정을 표현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경물 (또는 사물) 의 감정, 정경이 어우러지는 것은 감정을 구체적인 자연경물이나 생활장면에 녹여 자연경물이나 장면을 묘사함으로써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과 함께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풍경에는 봄비에 대한 저자의 기쁨이 담겨 있다.
3. 의론이나 서정 과정에서 경을 시로 삼은 채 서경으로 전향해 정서가 아닌 경으로 끝나' 이때 무정한 승정' 이라는 시가 아직 끝나지 않은 것 같다. 예를 들어 왕보의' 산속': "장강의 슬픔은 이미 굳어서 만리의 생각이 돌아올 것이다. 형세가 높고 산이 날고 있다. " 마지막 두 마디, 나는 산 위의 진실한 광경을 보고 한두 마디 감정을 반영하고 풍경으로 자신의 심정을 표현하고, 쓸한 가을바람과 날으는 노란 잎으로 자신의 슬픔을 부각시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장 kejiu 의 "[종로] 꽃 노래 라인? 회고: "아방 무용당은 소매를 돌리고, 옥루는 금곡원부터, 구류케이블 용선은 수제위에 있다. 차마 돌이켜볼 수 없고, 동풍이 여전히 오고, 들꽃이 봄에 있다. "시인은 서사를 할 때 방탕만 쓰고 실패는 쓰지 않는다. 풍경으로 감정을 붙이는 이런 방법이 끊임없이 등장하여 흥미를 자아낸다.
4. 레이아웃은' 시경' 표현의' 푸' 로, 모든 각도에서 사물의 특징에 대해 세심하게 진술하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공작의 남동쪽 비행" 에서, "... 가는 걸음은 천하무쌍", 발부터 허리, 귀, 손가락, 입,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5. 묘사나 대조를 통해 이미지를 부각시켜 예술효과를 강화한다. 예를 들어' 우벨' 의 마지막 영화는 작별의 환경을 묘사하고 있다. 작가는 색채가 충만하여 처량한 분위기를 연출하려고 노력하며 슬픔과 증오를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광천질풍 속 유인원이 오열하고, 청호 백사에 새가 둥지로 돌아간다' (두보' 높이 오르기') 는 첫 번째 부분으로, 보고 들은 것을 굽어보고, 여섯 개의 클로즈업이 잇따라 나타나 추강 풍경의 특색을 드러낸다.
대비는 한 측면에 대한 설명입니다. 처음에는 중국화의 한 가지 화법이었는데, 나중에는 일종의 필기수법으로 사용되었다. B 로 못을 지탱하여 못의 특징이나 성질을 더욱 두드러지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런 수법은 종종 렌더링 수법과 함께 사용된다. 예를 들면' 비파기' 중 세 번의 강중월과 같이 비파의 아름답고 매혹적인 음색과 인물의 애원, 외로움, 슬픈 심경을 부각시켰다. 누애교 속의 소식? 주유는' 적벽회상' 에서 형성해야 할 인물이지만, 작가는' 천고의 풍류인물' 부터' 적벽전' 의' 얼마나 많은 영웅' 을 끌어냈고, 결국 주유에게 집중해 주유가 작가의 마음 속에 있는 지위를 부각시켰다.
7, 호 호 호 호 호 호 호 호 호 호 호 일 의 일종 이다. 의미 는 사물 의 특징 을 두드러지게 하기 위해 다른 사물 과 함께 호 호 또는 대비 했 다. 화검 기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정화검이고, 하나는 음화검이다. 정면의 대비는 백거이의' 장한가', 양귀비의' 그녀가 고개를 돌리지 않고 웃으면 백부적시가 있고, 육궁가루가 사라지면' 가 아름다움으로 받쳐주는 것과 같은 것을 두드러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 "강, 파도 amoy, 영원한 로맨틱 캐릭터 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기지 서쪽, 인문학은 삼국주랑의 적벽이다. " (스시 \ "염노교? 이 단어의 인물 이미지는 주유이지만,' 천고의 풍류인물' 부터' 적벽전' 중' 얼마나 많은 영웅' 을 끌어냈고, 마지막으로 주유에 단독으로 집중하며 주유가 작가의 마음 속에 있는 주체적 지위를 부각시켰다. 대비는 반대 물건으로 받쳐주는 것이다. 예를 들면, 움직여서 정적을 받치고, 아름다움은 추함을 받치고, 쾌감은 고통을 받쳐주는 등이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예를 들어, "매미는 숲을 더 조용하게 하고, Tonamiyama 는 더 조용하게 한다", "스님은 월문을 두드린다" 는 것은 모두 소란을 피우는 데 쓰인다.
8. 한 음악 장면에 슬픈 감정을 쓰는 것은 일종의 대비 수법이다. 겉으로는 즐거운 장면인데, 실제로는 슬프고 슬픈 심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원직궁처럼: "퇴색한 낡은 황궁에는 모란이 붉지만 아무도 보러 오지 않는다. 궁녀들은 이미 백발이 성성하여 당현종의 성황을 논쟁하고 있다. " 이 시가 표현하고 싶은 것은 슬픈 감정이지만, 홍궁화를 일부러 묘사했다. 붉은 꽃은 보통 시끌벅적한 장면을 표현하여 즐거운 감정을 부각시키지만, 여기에서는 중요한 부각 역할을 한다. 활짝 핀 붉은 꽃이 성깃한 궁궐을 비추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는 기복감을 강화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봄날의 붉은 꽃은 궁녀들의 백발을 비춰주며 미인이 늙기 쉬운 삶의 정서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붉은 꽃의 아름다움과 슬픈 심정이 대조돼 궁녀가 감금된 슬픈 심정을 부각시켰다. 붉은 꽃이 여기서 큰 역할을 했다. 좋은 풍경과 나쁜 심정의 갈등을 이용해 중심 사상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즉 왕부의' 강재시화' 가 말하는' 즐거움으로 근심을 써라' 는 것이다.
9. 움직임이 정적인 것은 시 속의 움직임이 정적인 것이다. 이백의' 망루산 폭포' 에서' 망폭포가 강 앞에 걸려 있다' 는 말은 동폭포를 정폭포로 만들었다. 현자' 는 멀리서 쏟아지는 폭포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표현하며 시인의 자연에 대한 신기하고 위대한 찬양을 담고 있다.
10, 운동 결합은 시에서 시인, 사건, 장면을 유기적으로 묘사하는 수법이다. 두보' 절구' 처럼' 산천미는 늦하늘에 있고 화초향은 봄바람에 있다' 고 말했다. 진흙은 제비를 녹이고, 모래는 따뜻한 원앙오리는 잠을 잔다. " 시의 마지막 문장은 세 번째 문장의 동적 제비와 대조를 이루고, 동정이 서로 어우러져 정취를 이룬다.
1 1. 고시를 억압할 때, 우리는 종종 칭찬하고 싶은 사람의 단점을 적고 비하하고 싶은 사람의 장점을 적어 둔다. 이 기교는 억압이다. 예를 들어, 송원의' 페이공 강풍' 도 문장 수업이 필요하다. 그러나 그는 용사들에게 한숨을 많이 쉬고 구름을 많이 꿈꿨다. 영웅을 통제하면 유니폼을 포로로 잡을 수 있고, 아무도 나갈 수 없다. 후궁이라는 외래의 종파는 연과 유의 위험의 결합이다. "먼저 유방의 각종 대권을 쓰고, 마지막으로 후궁 밖의 어지러운 코끼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양현을 억압하려 하다니, 정말 아이러니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규각 소녀는 근심을 모르고 봄날 화장이 고층건물이다. 갑자기 낯선 사람 머리 위의 유색을 보고 남편에게 후작을 찾도록 가르치는 것을 후회했다. "(왕창령'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이 시는 짱 후 억제하는 수법을 채택하고, 먼저 젊은 여인을' 근심을 모른다' 고 쓴 뒤' 후회한다' 고 말한다. 소부 심정의 미묘한 변화를 묘사함으로써 소부가 경생정을 건드리면서 생긴 감상과 애원의 감정을 깊이 표현하며'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는 주제를 부각시켰다.
12, 선묘와 공필선 묘사는 원래 중국화의 화법이었는데, 가장 간단한 필묵으로 대조하지 않고 생생한 이미지를 그리는 일종의 묘사수법을 가리켜 문학 창작에 운용하는 것을 가리킨다. 공필은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 사물에 대한 정교한 조각, 짙은 먹색의 묘사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수시의' 라쿤계사':' 옷수건은 대추꽃과 함께 떨어지고, 차는 마을 남쪽을 울린다. 소의구류들은 오이를 판다. 햇빛이 맑았지만, 그는 너무 목이 말라서 물을 좀 찾아 마시고 싶었다. 문을 두드리며 야인에게 물었다. " 생활 속의 두 개의 작은 장면을 집어 들고 간단한 방식으로 표현하여 감정과 장면을 하나로 융합하여 독특한 미감을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13, 붓글씨는 문장 쓸 때 직접 쓰는 대신 의도적으로 주제를 떠나는 글쓰기 방법입니다. 두목 "보진회": "연기장 한달은 모래로 가득하고, 밤은 진회주루에 가깝다. 상업계의 강자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강을 사이에 두고' 후정화' 를 부른다. " 상인은 나라를 미워하지 않는다' 는 가요다. 여상인은 다른 사람을 시중드는 가수이고, 무엇을 부르느냐는 청자의 입맛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진정한' 무지한 그 나라의 증오' 는 그 건물의 추앙자인 봉건 귀족, 관료, 신사였다.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완곡하고 아름다운 스타일로 매운 풍자, 깊은 슬픔과 무한한 감정을 표현했다. 봉건지식인들의 국가 대사에 대한 우려를 표현하고, 관료귀족들이 가무승평, 취생몽사로 부패하고 허전한 영혼을 채우고 있다는 것을 반영하고 있다.
14. 겹침이란 위아래 문장이나 위아래 단락이 같은 구조로 반복해서 읊는 표현 수법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신기질의' 추노'? 보산로 중벽을 주문하다: "소년은 근심을 모르고, 바닥을 사랑하고, 바닥을 사랑하게 된다. 새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다. 이제 걱정이 어떤 느낌인지 알고 있습니다.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나는 아직도 쉬고 있다고 말하고 싶지만, 나는' 시원한 가을이다' 라고 말했다. ♫ "첫 번째는 젊었을 때 아무 일도 하지 않았던' 근심 걱정 없는 슬픔' 에 관한 것이고, 두 번째는 지금 국가에 관심을 갖고 국가에 봉사하는' 슬픔' 에 관한 것이다. 상하 영화는 겹이 겹쳐진 구조의 형태로 반복되는 노래에서 언어에 음악미가 있어도 내용상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15, 작은 주제로 큰 문제를 반영하는 표기법. 예를 들어, 시편의 "강춘은 일이다": "어선이 돌아오고, 배를 묶지 않고,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강춘이 편안히 잠을 잔다. 하룻밤 사이에 바람이 불어도 루화의 얕은 물 근처에만 있을 것이다. " 시 전체가 소견으로' 배 묶지 않는다' 와 같은 작은 일을 통해 강촌의 조용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주인공의 한가한 심경을 표현했다. 우리가 시의 화면과 이미지를 통해 느끼는 것은 단순하고 소박한 사회생활이다.
16, 비흥이 비교라고 부르는 것은 비유와 비유이다. 흥이란 한 편의 시의 시작으로' 다른 것을 먼저 이야기하다' 라는 말로 아래 글을 끌어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은 처음부터' 공작새 남동쪽 비행, 오리 표류' 라는 수법을 써서 종경과 차마 헤어질 수 없는, 결국 쌍쌍생적인 이야기로 이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작새, 공작새, 공작새, 공작새, 공작새) 이상은의 "알았다", "마음을 맑게 하여 배고픔을 느끼고, 긴 밤 너는 헛되이 노래한다", 첫 번째 문장은 매미 울음소리에 격앙된 것이다. 높이' 는 매미가 높은 나무에 산다는 뜻으로, 그들의 청고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매미는 높은 나무에서 바람을 흡수하여 이슬을 마시므로,' 얻기 어려운 곳' 은 작가의 인생 경험과 일치한다. "배부르지 않다" 에서 "소리" 를 끌어냈기 때문에 애통에는 원한이 있었다. 비흥은 시사에서 자주 쓰이며, 정경에서 자신의 의지와 감정을 표현하는 효과를 더 잘 받을 수 있다.
17, 복필은 일련의 비주요 줄거리로 주요 줄거리를 준비하거나 고조 전 분위기를 준비하는 것이다. 필요한 깔개는 서스펜스를 만들어 독자의 관심, 주의, 정서적 기대를 불러일으켜 독자의 주의력을 줄거리의 발전에 따라 확장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두목의' 산속을 걷다' 는 가을의 색채를 묘사하며 감동적인 산림 가을색을 보여준다. 시에서는 산길, 사람, 흰 구름, 단풍을 묘사하여 조화되고 통일된 그림을 이루었다. 이 장면들은 나란히 같은 위치에 있는 것이 아니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처음 세 문장은 목적어이고, 네 번째 문장은 주어이고, 처음 세 문장은 네 번째 문장의 배경을 묘사하여 분위기를 조성하는 깔개와 안감이다.
18. 허구 글쓰기는 사물에 대한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서술과 묘사를 가리키며, 상상글쓰기는 측면 서술이나 대비의 서술과 묘사를 가리킨다. 현실과 허구의 결합은 작품의 구조를 더욱 치밀하게 하고,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하며, 작품의 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 당대의 시인 진타오의' 산시 () 행' 처럼: "나는 몸을 돌보지 않고 흉노 () 를 쓸고, 오천 밍크 () 가 진호 () 를 애도하겠다고 맹세했다. 불쌍한 강변 뼈는 여전히 꿈에 그리던 아가씨이다. 클릭합니다 서너 마디,' 만강백골',' 춘처녀몽리인', 한편으로는 현실이고, 한편으로는 꿈이다. 한편으로는 서늘한 해골이고, 한편으로는 잘생긴 젊은 군인이다. 현실은 상대적이고, 영광은 다르며,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낳는다. 아깝다' 와' 주드' 는 깊은 감정을 담고 있으며, 전쟁 희생자와 그 가족에 대한 시인의 무한한 동정을 담고 있다.
19,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전고로 유용한 것을 사용하고, 이전 시사를 인용합니다. 역사적 이야기로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현실 생활의 일부 문제에 대한 입장과 태도, 개인의 감정과 소원 등을 포함한다. , 고대 서정에 속한다. 선인의 시사를 인용하거나 운용하는 목적은 시사 중의 의경을 심화시키고 사람들이 연상하게 하여 문자 밖의 의미를 찾게 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해 만력은 김고철마 (신기질의' 영유락정구 북정 회고') 에 의해 게걸스럽게 삼켜졌다.' 10 리 지나자 맥그린' (강원의' 양주 느림') 이라는 말은 저자가 43 년 전 남하의 경험을 회상하는 것 외에는 모두 실용적이었다. 당시 김고철마는 만리를 호랑이처럼 삼켰다' 는 말은 유유북벌항적의 영웅적인 사적에 관한 것이다. 작가는 유우를 칭송하고 남송평화파의 파렴치한 행위를 풍자하며 작가의 반김주 장과 중원 회복의 결심을 표현했다. \ "봄바람 10 리 \" 는 두목 의 시를 인용하여, 과거 양주 10 리 장가의 번화함을 표현했다. "밀을 푸르게 만들었다", 작가가 오늘 본 참담한 국면이야말로 진실한 글쓰기이다. 이 두 폭의 대비가 뚜렷한 그림은 시인의 과거 번영과 쇠퇴에 대한 감정을 전달한다.
20. 과장은 강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사물의 어떤 특징을 부각시키고, 말을 할 때 의도적으로 사실을 과장하거나 축소하는 이런 수사 수법은 과장이다. 예를 들어 이하의' 이평의 우아함' 은 대량의 신화 전설과 과장된 묘사로 이평의 거문고 소리가' 천지를 놀라게 하며 귀신을 울린다' 는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음을 보여준다. 낭만주의시에서는 과장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지붕은18,000 피트인데, 이 점에서 남동쪽으로 돌기 시작한다." 이백은 "꿈속에 천목산에 오르다") "백발 3 천 피트, 긴 수염처럼 근심하다" (이백 "추민들의 노래"). 또' 세 잔은 무극을 토하고, 오악은 가볍다' (이백의' 협객행') 는 오악경으로 협객행의 무게를 과장했다.
2 1, 비유에는 의인화와 모방이 포함되어 있어 색채를 밝게 하고, 이미지를 묘사하며, 풍부한 의미를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황정견의' 불쌍한 행복':' 봄은 어디로 돌아가는가? 외롭고 길이 없다. 봄이 어디로 갔는지 아는 사람이 있다면, 그에게 돌아와서 그와 함께 살라고 해라. 봄수법, 두 개의 반문문으로 두 개의 단어와 구를 이어받아 봄날의 절개를 표현하고, 구조가 밀집되어 있고, 구상이 참신하다. 오솔길로 한 번 더 가다. 누가 알겠어요? 네가 황달 한 마리를 묻지 않는 한. 바람이 장미를 날아가기 때문에 아무도 해결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 단어는 질문, 의인 등 수사수법을 통해' 봄',' 황력' 을 의인화하여 봄을 아끼는 정을 말로 넘겼다.
22. 대비는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켜 좋은 것을 더 좋아 보이게 하고, 나쁜 것을 더 나쁘게 보이게 할 수 있다. 장 kejiu 의 "종 루" 꽃 판매 소리 처럼? 향수'' 미녀가 우강기슭에서 자살했다. 전란이 한때 적벽산을 불태웠는데, 장군은 공허하고 늙었다. 한한 () 나라와 한 () 을 슬퍼하고, 백성은 숯을 바르고, 선비는 탄식한다. 영웅미녀의 궁지와 민생의 질고를 비교해 일반인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했다. \ "군웅 왕 우 구이 휴식, 군인 은 모두 집에 돌아온다. 궁녀는 만춘궁과 같지만, 오늘 날기만 한다. 이백' 베트남 방고' 의 처음 세 구절은 과거의 번화함을 묘사하고, 마지막 한 구절은 오늘의 황량함을 묘사하며, 독자들을 특히 심오하게 하며 시인의 깊은 역사적 사고를 담고 있다.
23. 겹침이란 표현의 목적을 위해 같은 단어를 잇따라 사용하는 수사 수법을 말한다. 전형적인 예는 이청조의' 소리가 느리다' 는 것으로,' 찾기, 추위, 슬픔, 슬픔' 이라는 단어로 시작해 작가의 외로움, 외로움, 쓸쓸함, 복잡함, 깊은 심리상태를 표현하며 시 전체에 고독한 감정 기조를 정했다.
24. 상호문성은 고시 이웃문에 사용된 단어가 서로 보완하여 하나의 완전한 의미를 표현하는 수사 수법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나, 주인, 하마, 내 손님은 이미 그의 배에 올라 술을 들어 오케스트라를 끌어들였다", "주인" 과 "손님" 과 "하마" 와 "승선" 을 결합했다. "동서송백, 좌우오동나무" 와 "동서송백, 좌우오동나무" 의 "물건" 과 "좌우" 입니다. "진 () 시 명월 (), 장정 () 이 돌아오지 않았다" 는 중의 "진 ()", "한 ()", "명월", "관" 이다.
25. 말장난은 한 단어가 자신의 음성이나 의미 조건으로 특정 로켈에서 이중적 의미를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런 수사 수법은 언어를 함축적으로 흥미롭게 할 수 있다. 웨이 주앙 (Wei Zhuang) 의 "물 같은 세월을 회상" 하는 것처럼 시인은 "파렴치한" 이라는 특별한 이름으로 "파렴치한" 과 "파렴치한" 이라는 의미를 사용하지 않고 말장난입니다. 시인이' 걱정' 이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슬픔을 표현하는 것도 말장난으로 풍자를 뜻한다.
26. 플립 은 언어 상황, 복잡한 구문 등 수사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일부러 순서를 뒤바꾸는 수사 수법이다. 예를 들어 신기제' 서강월' 에서' 칠팔개 별이 하늘에서 나오고, 산 앞의 이삼분비' 는' 칠팔개 별이 하늘에서 나오고, 산 앞의 이삼분비' 가 되어야 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옛날 초가점 지역 근림, 길 전교 (머리) 가 갑자기 찾아온다" 며 "다리가 다리를 돌릴 때 낡은 초가점 지역 근림" 이 되어야 한다. 산 앞에 비가 올 때, 갑자기 내가 쉬었던 초가점을 "보고" 깜짝 놀랐다. 리듬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 외에도 역장구를 사용하면 놀라움을 강조할 수 있다. 또' 나그네 고국, 다정함은 나를 비웃어야 하고, 조생법화' 는' 나그네 고국, 다정함은 나를 비웃어야 하고, 조생법화' 가 되어야 한다.
27. 전유는 고전시에서 널리 사용되는 수사 수법이다. 환유의 운용은 언어를 간결하고 변화무쌍하게 하여 사람들의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예를 들어' 주문주육냄새, 길은 얼어죽는 뼈' 의' 주문',' 강산은 재주가 있는 사람 대신 나와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고 한다.
28. Lenovo 는 한 사물을 관련된 다른 사물과 연결시키거나, 사물 중 비슷한 특징을 연결시켜 전형을 창조한다. \ "벽옥 메이크업 나무 높이, 만년 매달려 녹색 실크 띠.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 시인은 나지막한 버드나무를 녹색 리본과 연결시켜 교묘한 비유를 이용해 독특한 로맨틱한 색채를 지닌 참신한 이미지를 만들어 버드나무가 감정을 표현하는 상징적 의미를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29. 사람들이 이미 가지고 있는 재료와 사상을 바탕으로 연상, 추리, 분석, 종합을 통해 새로운 사상을 창조하는 사고 과정을 상상한다. \ "호수 빛 달빛, 수영장 표면 바람 거울 없음. 동정산수를 보면 은판에 청소라가 있다. " (류우석' 망동정') 이 시는 달밤의 관점을 선택해 상상력이 풍부한 묘사를 통해 동정의 호광산색을 종이에 교묘하게 재현했다.
30. 기호는 구체적이고 연상하기 쉬운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비슷하거나 비슷한 특징을 가진 개념,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청산은 사람이 살 것 같고 현성에 둘러싸여 있다. (이덕유' 절벽주진') 청산이 사면으로 둘러싸인 산을 묘사하고, 소재한 현성은 엄밀하게 봉쇄되어 무겁게 봉쇄되었다. 그것은 정치적 상대의 박해와 글쓰기의 슬픔을 상징한다. 은유는 겸허한' 라임송' 과 같은 시종일관 관통하는 상징이다.
3 1, 물체 정면에 대한 직접적인 설명이 바로 정면 묘사입니다. 대상 주위의 사물을 묘사하여 대상을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하다. "나무 한 그루에 수천 개의 봄바람 나뭇가지가 있는데, 금보다 더 부드럽고 실크보다 더 부드럽다. 영풍서각의 들동산, 온종일 누구의 것입니까? " 백거이' 버드나무 가지사'' 대막풍진', 붉은 깃발이 반권으로 굴레를 굴렸다. 전군은 허베이 야전에서 이미 생포했다고 보고했다. " (왕창령' 군 입대') 백시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긍정적으로 묘사한 수법으로 봄버드나무의 아름다운 형태를 묘사했다. 왕시의 두 번째 문장은 전쟁 상황을 묘사한 측면이다. 한편으로는 바람이 세다고 묘사하고, 휘몰아치는 붉은 깃발은 급행군을 동반한다. 한편 정세는 고도의 경계, 침묵, 전쟁 긴장 상태를 암시하는 이미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