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독된 속담
1. 닭을 시집가서 개를 따라가다.
원래' 거지와 결혼하면 노인과 결혼한다' 는 말은 여자가 거지나 노인과 결혼해도 평생 그녀와 살아야 한다는 뜻이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이 속담은 닭견으로 변해 승천했다.
세 명의 구두장이가 제갈량에 맞서다.
"가죽공" 은 사실 "벽강" 의 해음이다. 벽강' 은 고대에' 부장' 을 가리키는데, 원래 뜻은 세 부장의 지혜를 합치면 제갈량을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전해지는 가운데 사람들은' 필공' 을 가죽장이라고 부른다.
3. 너는 금을 이해하지 못하고 옥만 안다.
원래는' 맹인이지만 경산옥을 모른다' 였다. 징 고대 추 를 의미한다; 경산옥' 은 경산의 한 옥기 장인이 발견한 옥이다.
황하보다 마음이 작지 않아 죽지 않는다.
원래' 우강까지 죽지 않는다' 였다. 우강, 항우가 자살한 곳. 우강이 황하로 변해서 정말 설명하기 어렵다.
5. 나는 차마 우리 아이가 늑대를 잡으러 가게 할 수 없다.
원래는 늑대를 신발에 감추는 것을 아쉬워했다. 늑대를 맞히려면 달리기를 두려워하고 신발을 낭비하는 것을 두려워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러나 이것은 이해할 수 있다. 사천어는' 신발' 을' 아이' 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정말 살아있는 아이를 늑대에게 데려가면, 너무 무섭다!
6. 헛소리
이 성어는 이전에는' 개가죽으로는 입을 수 없다' 였다. 개의 표피에는 땀샘이 없다. 시원한 여름에 개는 혀로 체내의 열량을 발산해야 한다. "개 가죽이 막히다" 는 것은 개 몸의 이런 특징을 가리킨다. "방귀" 는 오물의 상징이다. 문리가 통하지 않는 물건에 대해서는 방귀로 비유하고 아쉬운 대로 하세요!
7. 사생아
이것은 민간의 욕설이다. 사실 이 문장의 본래의 면모는' 팔미 잊기' 이다. 고대의' 팔미' 는' 효, 효, 충성, 편지, 의식, 의, 의, 성실, 수치심' 을 의미하며, 사람의 근본을 가리키며, 이' 팔미' 를 잊는 것은 사람의 근본을 잊는 것이지만, 나중에는' 나쁜 놈' 으로 잘못 전해졌다
8. 독이 없으면 남편이 없다
원래 문장은 "양이 적으면 군자가 아니고 양이 많으면 남편이 아니다." "무독불남편" 은 고대인들이 주창한 가치관과 크게 어긋난다. 군자는 당연히 당당하고 마음이 넓은 사람이고, 도량이 있어야 남자라고 할 수 있다. 중국인들이 허위 정보를 퍼뜨리는 기술은 정말 난로가 푸르다.
9. 의사에게 벌을 주지 않고 서민에게 예의가 없다.
원래 문장은 "형벌은 의사를 존중하지 않고, 예의는 서민을 낮추지 않는다" 였다. "위" 와 "아래" 에 대한 우리의 이해가 포괄적이지 않기 때문에 종종 오해가 생긴다. 사실 "위" 와 "아래" 도 겸손의 뜻을 가지고 있다. 의사의 존중 때문에 처벌을 면할 수 없다는 뜻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민간인이라고 문명사회에서 제외되는 것도 아니다.
10. 강간 없이는 장사가 없다
처음에는 고대에 곡식 가게를 열어 곡식을 팔 때 리터나 통을 사용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상인이 곡식을 팔 때, 그들은 상승과 통을 쌓아 가능한 한 많은 이윤을 벌어서 돌아오는 손님을 이기려고 시도했다. 그래서' 무첨무통' 이라고 불립니다. 만약' 한간' 이라면, 세상에 장사하는 좋은 사람이 없을 것이다.
오독과 오해의 단어
"비석" 은 고대에는 비석이 아니었다.
비석은 글자가 없는 수직 돌이나 말뚝을 가리키며, 주로 세 가지 역할을 한다. 하나는 궁전 앞에 서서 일영을 보고 시간을 알리는 것이다. 예기 채례' 는' 남립비 () 는 진 ()' 이라고 말했고, 정현 () 의 평론은' 궁중 비석 () 이 있을 것이다. 일영 () 을 알고 음양 () 을 유인한다' 고 말했다. 두 번째는 동물을 궁묘의 대문에 묶는 것이다. 셋째, 고대에는 관을 무덤에 끌어들이는 데 사용되었다. 최초의 비석 위에는 둥근 구멍이 하나 있는데, 밧줄로 바퀴를 묶어 관 안으로 인도하는 것이 관을 내리는 도구이다. 고대에는 큰 나무가 관을 무덤으로 인도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이런 큰 나무의 구체적인 이름은' 기념비' 이다. 진 () 이전의 비석은 모두 나무로 만든 것이었는데, 한대 () 에 이르자 곧 석두 () 로 바뀌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기념비로 그의 관을 끌 자격이 있는 것은 아니다. "Li Zhou" 에는 구름이 있습니다: "정부 희망 기념물, 세 가지 희망. 클릭합니다 공직을 비석이라고 하는 것은 공직자가 죽은 뒤 크게 무덤 주변에 세워 풍차를 세우고 묘에 아래 관을 쓰는 것이다. 규격은 원래 황제가 정한 것이었는데, 나중에 제후들도 오만하게 사용했다.
당시 기념비는 특별한 장례식 규격이었다. 후세는 이 풍습을 답습했다. "구사회에서 왕은 당에 감사하여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일반인들도 기념비를 사용하는 법을 배웠다." 그들은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 앞에 석두 () 를 세웠다. 다만 그들은 원래의 비석이 장례 도구이며 비석의 가장 원시적인 기능이라는 것을 잊어버렸다. 그래서 나중에 누군가가 벌거숭이 석두 위에 글자를 새기고 아버지 세대의 공적을 기록하기 시작했다. 이것이 우리가 오늘 본 묘비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무측천의 비문은 하나의 잘못으로, 다소 고대 예의의 요구에 부합한다.
오독' 은 원래 좋은 약이었다.
오독' 은 모든 중국인이 사용할 수 있는 단어이다. 만약 한 사람이' 오독' 이라고 불릴 수 있다면, 그 사람은' 죽은 이상' 이라고 불릴 수 있다. 그러나' 오독' 이 도대체 무엇인지는 줄곧 논란이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먹고 마시고 노름질하는 것' 이라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구덩이 아빠, 사기, 도둑질' 이라고 생각하며, 어떤 사람들은' 뱀, 전갈, 지네, 도마뱀붙이, 두꺼비' 라고 생각한다. 진정한' 오독' 은 이것과 무관하다.
진정한 의미에서' 오독' 은 주로 외상 치료에 쓰이는 5 가지 폭력약을 가리킨다. 이주천관' 은 "병을 치료하고 오독으로 공격한다" 고 말했다. 이곳의' 오독' 은 담즙, 주사사, 웅황, 부싯돌, 석두 등이다. 이 다섯 가지 약재 중 담결석치금상, 제사독가스, 주사는 오장제병, 수황은 쥐관, 가시석은 관절통 류머티즘을 치료한다. 일반적으로 소위' 오독' 이라고 해서 모두 독극물이 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주사나 가시석과 같은 독성은 그리 크지 않지만, 오미약은 가공되어 합성된 후 약성이 매우 차갑다. 구체적인 방법은 이 다섯 가지 약재를 텅스텐에 넣고 3 일 3 박 연속 가열한 후 생산된 가루가 바로 오독의 완제품약이다. 이 약은 환부에 바르면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한다. 분명히' 오독' 이라는 이름은 노골적으로 추하지만 생명을 구하는 효능이 있다. 오독이라 독을 공격할 수 있지만 결국 오미약이 되었다.
프라다를 입은 마녀머리' 는 원래 좋은 말이다.
프라다를 입은 마녀머리' 라는 단어는 명나라 관리들의 복장에서 유래했다. 사료에 따르면 명대는 문관 자수새, 무관화수를 규정하고 있다. 등급에 따라 서로 다른 새와 짐승 자수가 있다. 구체적인 규정은 공무원 수학 1 등, 금꿩 2 등, 공작새 3 등, 거위 4 등, 은꿩 5 등, 백로 6 등, 원앙 7 등, 황달 8 등, 메추라기 9 등이다.
무관화 사자 1 품 2 품, 호랑이 3 품, 표범 4 품, 곰 5 품, 호랑이 6 품 7 품, 코뿔소 8 품, 해마 9 품. 문무백관은 1 ~ 4 품은 빨간 가운을 입고, 5 ~ 7 품은 파란 가운을 입고, 89 품은 녹색 가운을 입는다. 그래서 당시' 프라다를 입은 마녀머리' 라는 단어는 일종의 포의였으며, 상당히 부러웠다.
명나라 중후기가 되자 환관은 독재적이고 정치부패했다. 민간 무장은 악명이 높고, 백성을 억압하며, 백성들은 그것을 토비, 역신으로 여긴다. 그래서' 프라다를 입은 마녀머리' 라는 단어는 비하적인 의미를 띠기 시작했다.
"세 가지 길이와 두 가지 짧은 것" 으로 관을 묶다
"세 가지 길이와 두 가지 짧은 것" 은 종종 예상치 못한 재앙이나 위험한 것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그렇다면 그것은 무엇에서 비롯된 것입니까?
농촌에서 사람들은 "모든 것이 있다" 고 말하는 것을 매우 꺼린다. 일반적으로' 3 장 2 단' 은 뚜껑이 없는 관을 가리키는 것으로 생각된다. 시체를 담는 관은 단지 3 개의 장판과 2 개의 짧은 판으로 구성된 상자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들의 눈에는 이 단어가 좀 불길한 뜻을 가지고 있다.
"3, 2, 2, 2, 2, 2, 2, 2, 2, 2, 2, 2, 2, 2, 2, 2 관을 말하는 경우 관을 덮어야 합니다. 죽은 후에 관을 덮지 않을 수 있습니까? 관이 없으면 어떻게 장례를 치러요? 그런데 관 뚜껑이 있다면' 3, 2, 2, 2, 2, 2, 2, 2, 2, 2, 2, 2, 2, 2. 이 해석이 억지스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3, 2, 2' 는 도대체 무슨 뜻일까요?
담궁의' 예기' 에 따르면 고대에는 관은 못이 필요하지 않았고, 사람들은 가죽 끈으로 관의 밑부분을 뚜껑과 묶었다. 수평으로 세 개, 수직으로 두 개 칩니다. 가로 판자 길이, 세로 판자 짧음, 이것이 바로' 3, 2, 2, 2, 2, 2, 2, 2, 2, 2, 2. 나중에 사람들은 못으로 관을 박아 빠르고 편리하게 관을 묶고 길고 짧은 포주를 묶으면 없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이 단어는 전해지고 생활에서도 자주 사용된다.
하지만 화장이 진행됨에 따라 관도 점차 사람들의 시선에서 멀어졌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관마저 멸종되면' 3, 2, 2, 2, 2, 2, 2, 2, 2, 2, 2, 2, 2, 2 그때가 되면' 삼장양단' 의 내력을 아는 사람이 적을 것 같다.
"삼교 구류" 직업
다양한 피부색의 사람을 묘사할 때 사람들은 흔히' 삼교 구류' 로 요약한다. 그럼,' 삼교 구류' 라는 말은 어디서 나왔나요? 삼교 구류' 는 모두 어떤 사람입니까?
삼교 구류' 는 일반적으로 고대 직업의 이름으로 이해되며, 구사회가 강호를 돌아다니며 각종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것으로 여겨진다. 고대 백화소설 중의' 삼교 구류' 는 왕왕 경멸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그러나 실제로' 삼교' 는 유석도를 가리킨다. 삼교' 의 순서는 북주 건덕 2 년 (기원 573 년) 부터 시작된다. 북사',' 주고조사':' 제 (우문용) 가 자리를 들고, 연이어 삼교를 분별하고, 유가 먼저이고, 도가 다음이고, 부처가 끝이다. "
최초의' 구류' 는 선진시대의 9 개 학술파를 가리키며,' 한서',' 예문지' 에서 볼 수 있다. 이 아홉 집은 유교, 도가, 음양가, 법가, 명가, 묵가, 군사가, 잡가, 농민학파를 가리킨다. 나중에' 구류' 로 사회 각계를 대표한다. 9 류에서는' 상구류',' 중구류',' 하구류' 로 나뉜다.
"상구류" 는 제왕, 성현, 은둔자, 동화선, 문인, 무사, 농업, 상공업이다.
중구류' 는 후아자, 의사, 향명, 단청 (화가), 선비, 스님, 타오, 니이다.
더러운 하인' 은 주인, 하인, 저울, 중매, 졸자, 시간악마 (유괴자와 마녀), 도둑, 도둑, 창녀 등이다.
사실' 삼교' 와' 구류' 라는 명칭은 처음에는 폄하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에 대한 통칭일 뿐이다. 당대에' 춘추곡량서' 를 쓴 이후' 구류' 와' 이단' 이 병행되면서 불도미신이 점차 성성성했고, 후세 사람들은' 삼교 구류' 로 각 업종의 각양각색의 사람들을 가리킨다.
"생존자" 는 성별을 제한합니다.
말 그대로 이른바' 과부' 는 죽지 않은 사람이다. 그러므로 세상에 사는 모든 사람은 "과부" 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과부" 는 그 특별한 의미와 자신의 독특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조건이 충족되어야만' 과부' 라고 부를 수 있다. 그러면 "과부" 는 어떤 자격을 필요로 합니까?
사원' 과' 현대한어사전', 그리고 많은 사전들이' 과부' 를' 노과부의 자구' 로 해석한다. 실제 언어 실습에서 "과부" 는 일반적으로 과부를 가리키는 데도 사용된다. 따라서' 과부' 는 그의 이름이거나 자신의 이름일 수 있지만, 한 가지 약속은 속된 것이다. 한 번도 변한 적이 없다. 과부는 여자여야 하기 때문에 과부는 과부여야 한다. (마하트마 간디,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만약 한 남자가 그의 아내를 죽인다면, 그 남자가 아무리 슬퍼해도 그는 과부가 될 자격이 없다. "과부" 는 과부일 뿐 홀아비가 될 수 없다. 이것은 과부의 자격이다.
"사랑 생존자" 라는 노래에서 오백 노래를 불렀다. "사랑 생존자, 나는 사방으로 뛰어다니고 있다. 사랑은 죽지 않았다. 멈춰라. 뒤돌아보지 마라. (서양속담, 사랑속담) 과부를 사랑하고 길을 잃는 것이 나의 방향이다. " 나는 당분간 노래를 부르지만, 큰 남자가 자신을' 과부' 라고 부르는 것은 불편할 뿐만 아니라, 자신을 사랑하는 과부라고 부르는 것도 적합하지 않다.
우연히도 동방체육보는 하노버 감독 란닉 감독이 곧 수업이 끝난다는 소식을 보도할 때 "하노버는 감독이고, 라닉은 과부다" 라는 제목을 사용했다. 이런 제목에 직면하여, 그것은 정말 장귀의 승려에 대해 혼란을 느끼게 한다.
예속' 도' 야' 를 가질 수 있다
제후' 는 처음에 방원 내에서 50 마일도 안 되는 소국을 가리킨다. 아마도' 소국' 이라고 부르는 것은 좀 과장된 것 같다.' 용' 의 본의가 바로' 작은 마을' 이기 때문이다. 너무 작기 때문에 이런 작은 도시는 직접 천자에 속할 자격이 없고, 다른 제후국에 부속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제후' 의 정확한 의미는' 첨부' 가 다른 제후국의' 평범' 에 속한다는 것이다.
고대 예절 제도에 따르면 천자의 강역은 천여 리, 공화후의 강역은 수백 리, 백의 강역은 70 리, 아들과 사람의 강역은 50 리였다. 방오리의 지반이 좀 단절된 것 같다. 이렇게 작은 곳에는 정치적 지위가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천자의 조회에 참가할 자격이 없다. 다른 제후국에 예속되는 것은 그것의 숙명이다.
그런데 작은 곳에는 작은 곳의' 바람' 과' 야' 가 있을 수 없나요?
"삼등, 해와 달과 별, 네 편의 시가 나부끼다." "바람" 은 원래 다른 지역의 지역 음악을 가리킨다. 《시경 바람》에는,, 이, 위, 왕, 정, 치, 위, 당, 진, 진, 치, 조, 이 등 15 개 지역의 민요가 수록되어 있다. 제후' 의 땅은 작지만 작은 곳에는 풍토와 인정이 있고, 작은 곳에는 풍토와 인정이 있다. 그래서 작은 곳에는 반드시' 바람' 이 있을 것이다. 시대의 강음은' 주남',' 조남' 과 같은 큰 곳의 사람들이 연기해야 하고, 작은 곳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일 뿐이다. 따라서' 제후' 의' 바람' 도 그 존재 가치가 있다.
"야" 는 이른바 야락이다. 작은 곳은 진지하게 왔다갔다할 수 없고, 작은 곳은 한가할 때 미성을 연습할 수 없습니까? 누가' 제후' 가' 야' 가 될 수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따라서 "예속풍아" 는 원래 매우 중립적인 단어였으며, "제후" 의 땅의 "바람" 과 "야" 에 지나지 않았다. 하지만 이 단어는 나중에 비하어가 되어 오늘날까지 극치에 이르렀다. 일반 사전에서 이 단어에 대한 해석은 "문화적 소양이 부족한 사람은 체면을 꾸미기 위해 문인과 사귀기 위해 관련 문화활동에 참여한다" 는 것이다. 이것은' 대미' 미관의 극단적인 발전의 산물이며, 맹목적으로' 대' 를 숭배하는 산물이기 때문에' 미' 와' 문화' 는 통일되어 반영된 심리가 매우 복잡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치킨" 은 "궁보" 에 왕관을 씌웠다
생활 속의 어떤 일들은 사람을 매우 흥미롭게 한다. 예를 들면 식당에 가서 밥을 먹는 것과 같이, 모두들' 궁바오지딩' 요리를 주문하는 것을 좋아한다. 메뉴를 가져올 수 있을 때,' 궁파지딩' 이라고 적혀 있는 것을 자주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메뉴명언) 먹는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입맛을 바꾸는 거 아닌가요? 폭파로 바꿀까요? " 만약 우리가' 궁파지딩' 의 내력을 안다면, 이것은 오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궁파지딩' 은 원래' 궁파지딩' 이었어야 했다.
닭딩 앞에 궁보를 붙인 것은 발명가 때문이다. 이 요리의 발명가 정보정은 청조의 유명한 관원이다. 함풍 3 년 진사, 광서 2 년 쓰촨 순무. 정보정은 요리를 잘해서 닭과 땅콩을 좋아하는데, 특히 매운 음식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정보정은 쓰촨 순회를 맡았을 때 닭, 붉은 고추, 땅콩을 주요 원료로 한 맛있는 요리를 만들었다. 이 맛은 원래 정가의' 사채' 에 불과했는데, 나중에는 점점 더 널리 알려지면서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정보정이 이 요리를 발명했다는 것을 알지만, 그것이 왜' 포공' 이라고 불리는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
명청 각급 관원들은 모두' 허명' 을 가지고 있다. 함풍황제 이후, 이 허직들은 태보, 소보, 태자태포, 태자소보의 이름을 따서 또 다른 별명인 포공이 생겼다. 정보정 () 은 이력이 깊고, 관위가 높으며, 촉국을 다스린 지 10 년이 되었는데, 벼슬이 강직하여 정치 실적이 적지 않다. 광서 () 는 11 년 동안 임상에서 죽었다. 조정은 그의 공적을 표창하기 위해 그를' 태보 태자' 로 추가했다. 정보정의' 태자태포' 는' 포공' 중 하나이기 때문에 그가 발명한 이 요리는' 궁보치딩' 이라고 불린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궁보' 가 무엇인지 모르고' 궁파지딩' 을' 궁파치딩' 이나' 궁파치딩' 으로 쓴다.
관은 관이 아니다.
이전의 규칙에 따르면, 사람은 죽은 후에 흙에 묻혀 안식처가 되고, 죽은 사람이 자기가 마땅히 받아야 할 자리를 찾게 하고, 가족들을 안심시켜 주는 것, 즉 흔히 말하는' 흙에 묻히는 것' 을 안심시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장례 예절의 중요한 부분은 죽은 사람을 위해 관을 준비하는 것이다. 현재 민정 부서는 장례 개혁을 진행하여 시신을 화장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어떤 곳에서는 죽은 사람이 화장한 후에 그들의 유해를 관에 넣고 묻을 수 있다.
최근 한 사업가가 돈을 벌어 고향으로 돌아가 조상에게 좋은' 관' 을 바꿔 다시 안장할 계획이라고 하는 사회뉴스를 보았다. 보고 난 후, 나는 말문이 막혔다: 상인의 생각에 따르면, 나는 원래 조상에게 관을 바꾸려고 했다. 그러나 기자는' 관' 과' 관' 의 차이를 몰라서 틀렸다.
중국어 사전에서 볼 때,' 관' 과' 관' 의 가장 근본적인 차이점은 전자가' 죽은 사람을 매장하는 것, 보통 나무로 만든 것' 이라는 것이다. 후자는' 죽은 자의 관' 이다. 간단히 말해서,' 관' 에는 인체가 없지만' 관' 에는 죽은 사람의 시체가 있다. 관' 과' 관' 이라는 두 단어가 한 가지 의미가 아니므로 함부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누군가가 죽으면 친척이 그에게 "관" 을 사 줄 수 있다. 관' 을 사는 것은 시체의 관을 사는 것과 같다면 누구에게나 우습다. 아무도 이런 바보짓을 할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관을 사는 것, 관, 관, 관, 관, 관, 관, 관)
시적
가난한 부부에게 좋은 것은 없다.
오해: 가난한 부부는 모든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원직의 애도시에는 세 곡이 있는데 모두 유명하다. 첫째: "케케묵은 농담 뒤의 의미는 갑자기 내 눈앞에서 네가 없어졌다. 네가 입은 옷은 이미 자선을 베풀었으니, 나는 차마 너의 바느질 상자를 열 수가 없다. 보고 싶고, 사랑하고, 여자도 사랑하고, 당신의 꿈도 많이 사랑합니다. 종이를 태워 당신을 위해 태울 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이것은 모든 인류가 알아야 할 슬픔이지만, 함께 가난했던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과는 다르다. " 가난한 생활에는 여의치 않은 것들이 많지만, 시에서 언급한 일상생활에서 슬픔을 불러일으키는 몇 가지 일에서 시인은 진실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진실을 말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부가 죽으면 죽음을 피할 수 없지만, 가난과 비천함을 돌이켜보면, 지금은 이인이 이미 세상을 떠났으니, 정말 모든 것이 슬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나는 눈썹을 치켜세우고 천부의 손가락질을 한다
오해: 적들에 대한 비난과 공격을 횡설수설하다.
노신 "자조" "화개로부터 무엇을 구하려 하는가?" 너는 감히 몸을 뒤집을 수 없다, 이미 만났다. 낡은 모자가 바쁜 도시의 얼굴을 가리고, 새는 배 한 척이 중간에 물을 흐른다. 횡미냉이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 작은 건물에 숨어서 통일된 체계를 형성하여 겨울과 여름과 춘추를 가리지 않는다. "이 시는 1932+00 월에 쓰여졌다. 연안 문예 좌담회에서 지도자들은'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는 대련을 높이 평가하며' 우리의 좌우명이 되어야 한다' 고 생각했다. 193 1 년 2 월 4 일 노신 씨는 리에게 "오늘 할 일이 없어서 다행이다. 내 생각을 풀어줄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세 번의 고소가 있은 후, 이 현혜로운 어머니는 의심을 품었다. " 사형수들이 지적한 바와 같이, 그는 죽을 때 병이 나지 않았다. "소문이 호랑이보다 더 강하다는 뜻이다. 당시 노신은 처지가 어려워 "화개에게 넘겨졌다", "낡은 모자로 얼굴을 가렸다" 고 했다. 사형수' 는' 적' 으로 이해해야 할 것 같다.
사실 이곳의' 비난' 은' 군중' 으로 이해되어야 한다. "한서 왕가천": "천인이 지적한 바와 같이 병이 없어 죽는다는 속담이 있다." 마을의' 천명' 은 바로' 군중' 이라는 뜻이다. 또한 어성으로 볼 때,' 천부손가락' 과' 유자우' 는 대련을 깔끔하게 보이게 할 수 있다. 이것은 칠율시입니다. 노신은 이런 작은 실수를 해서는 안 됩니다. 천량, 비난을 받는 사람들, 특히 현재의 반부패에 대해 노발대발하는 것은 노신의 일생의 진실한 묘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양안 원숭이의 비명소리가 내 귓가에 메아리치는 것을 거의 멈추지 않았다
두보' 주문주육냄새' 시의' 냄새' 는 일반적으로' 썩은 냄새' 로 이해된다. 사실, 이 "냄새" 는 "향" 을 의미하며, 고대에는 향기를 풍긴다는 뜻입니다. 이 두 말은 달관귀인의 집에서 술고기가 매혹적인 향기를 풍기고 길가에 얼린 뼈가 있다는 뜻이다.
진 () 시 명월 () 은 한시 () 에 문을 닫고, 장정 () 은 돌려주지 않는다.
왕창령의' 제방상 2 곡' (위) 은' 성당작' 으로 불리며 첫 번째' 진시명월, 한시풍속' 시공간점프성이 강해 많은 독자들이 작가의 독특한 장인심을 이해할 수 없게 했다. 저명한 시평론가 심덕잠은 "시 중 인터 텍스트" 즉 단어를 "진한명월, 진한관협" 으로 번역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해석은 매우 통찰력이 있지만, 단지 문자의 표면적인 의미에 머물러 있을 뿐이다. 사실 화관은 악부시에서 변두리 생활을 묘사하는 상용어이다. 이 두 단어 앞에 두 개의 시간 구분자' 진' 과' 한' 을 더해 시를 신선하고 아름답게 보이게 했다. 이런 식으로, 수천 년 전,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장엄한 분위기가 떠올랐다. 그리고' 사람' 이라는 단어는 당시 사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대대로 이어지는 사람을 가리킨다.
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강 옆에는 석두 한 조각이 서 있는데, 그것은 그가 오국을 정복한 적이 없는 슬픔이다.
두보' 팔진도' 의 두 번째 단락은 제갈량의 명성이 강물에 떠내려가지 않고 영원히 세상에 남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갈량의 아쉬움인지 시인의 아쉬움인지 모르겠다. 실오' 가 제갈량이 생전에 오씨를 삼키지 않았다는 뜻인지, 제갈량이 유비의 공격을 막지 못하고 연합 오항위의 전략 방침을 깨뜨렸는지 모르겠다. 사실 당시 역사적 상황으로 볼 때' 오국을 정복하지 못했다' 는 진정한 의미는 제갈량이 유비가 오동을 공격하는 것을 막지 못하고 연오항위의 전략적 방침을 깨뜨리지 못했다는 것이다.
내 침대 발에는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이고 있다. 이미 서리가 내렸나요?
침대는 소파가 아니라' 우물장' 솔루션이다.
"사직" 에서 침대는 "우물 울타리" 라고 명확하게 지적했다. 이 시는 당대의 개원 15 년 이백이 쓴 것이다. 옛사람들은 "우물물이 있는 곳" 을 고향이라고 불렀다. 시인은 가을밤 명월 아래의 우물가에 서서 먼 곳을 바라보다가 갑자기 집이 그립다.
천자는 배에 오르지 않고, 나를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배는' 치마' 라는 뜻이지 배가 아니다. 두보는' 음주 팔선가' 에서 당시 8 명의 유명한 시인을 썼는데, 그 중 한 명은 이백술 취함을 전문적으로 쓴 것이다. 당나라의 현종 황제가 신선을 소환한다고 하지만 이백은 여전히 매우 오만하고 우월한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소위' 배에 타지 않는다' 는 것은 용주를 타지 않는 것이 아니라 옷자락을 열어 단추도 묶지 않는 것이다. 강희사전' 에는' 깃이 배라고 한다' 또는' 치마가 배라고 한다' 는 명확한 기록이 있다.
석양과 적막한 제비, 가을물 * * * 하늘은 똑같다.
석양은 "구름" 이 아니라 "나방 흩어짐" 을 의미한다.
이 말의 뜻을 이해하려면, 당시 현지 풍경이 없어서는 안 될 것이었다. 이에 대해 송대 오씨는 "석양은 구름이 아니다. 남창가을에 나방이 있다. 만약 지금 밀나방이 있다면." 라고 말했다. 7 월 8 월, 어디서 왔든 강에 빠졌다. 강물의 물고기는 모두 그것을 먹고, 토인들은 그것을 "여름" 이라고 부르고, 그것을 가지고 솔새의 귀에 맞추었다. 따라서 "여름" 은 구름이 아니라 나방이다. 또한,' 석양' 의' 떨어지는 것' 은' 떨어지는 것' 을 의미하지 않는다. 문장 중' 떨어짐' 과' 고독' 의 반대는 동일하거나 비슷해야 하며, 모두' 흩어짐, 흩어짐' 이라는 뜻이다. 최근 일본어 책에서 독방' 에뮤' 는' 안개' 로 발음이 같기 때문에 잘못 썼다.
일본 당본의 보도에 따르면 일부 전문가들은 "석양과 외로움이 일제히 날아가고, 가을물 * * * 하늘이 일색이라는 명언은' 외로움' 이 아니라' 외로움 안개' 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석양, 가을물, 하늘은 모두 자연 경관이기 때문에' 독수' 라는 단어가 나와서 그렇게 대립하지 않는다. 이 명문은 북송' 문원 화영' 버전부터 당대의' 고독안개' 를 제외하고 송대 명대 청대의 관원과 작업장에서 모두 그것을' 고독안개' 로 썼다. 안개와 부엉이의 소리가 가까워서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일장고서는 당경륭원년 (기원 707 년) 7 월, 왕보' 텐왕각시서' 가 출판된 지 32 년도 채 되지 않아 왕보 원작의 원래 모습에 가장 근접한 것 같다.
침대머리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집에서 물이 새는 것은 집에서 물이 새는 것이 아니라 방위명사인 집의 북서쪽 모서리이다.
두보 "초당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시: "침대에는 마른 곳이 없고, 빗발도 마른것 같다." 그 중' 집 누출이 밤비를 만나다' 라는 단어는 줄곧 집 누출이 밤비를 만나는 것으로 해석되어 왔다. "집 누출" 은 사실 명사로, 집의 북서쪽 구석의 구체적인 명칭이다. 「사원」 개정판에서 "집 새는 곳" 이라는 단어의 첫 번째 의미는 "집 북서쪽 모퉁이" 이다 옛날 사람들은 집 북쪽 창문 옆에 침대를 만들었다. 북서쪽 구석에 천창이 있고 햇빛이 실내로 비치기 때문에 집 누출이라고 합니다. ""
붉은 바삭한 손, 황토주, 만성춘류
이른바' 붉은 바삭한 손' 은 붉고 붉은 손가락으로도 쓰이고 간식으로도 해석될 수 있다.
육유의 명시' 노빌 두봉' 은 그의 사촌 동생 당완을 위해 쓴 것이다. 홍취성' 이라는 단어는 홍매꽃봉오리의 색깔을 묘사하는 취인의 어휘이다. 육유는' 홍수' 로 피부색을 묘사하며 자비를 뜻한다. 또 다른 하나는 간식이다. 예를 들면' 붉은 바삭한 손, 황토주' 는 모두 테이블 위의 음료, 떡이다.
내일의 황화: 지금은 이미 뉴스의 가치를 잃었다는 보도나 이미 제때 작용을 잃은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많은 사람들이' 어제 노란 꽃' 이라고 잘못 생각했다. 사실 나도 이 성어의 유래를 모른다. 수시의' 왕공 구천운' 시는 "나는 취해서 자고 싶다" 고 말했다. 저는 청주에서 일을 가르쳤습니다. 고귀밑머리를 3 천 피트 주세요. 시를 100 원 배상하겠습니다. 랭 선생이 동정을 폐쇄하고 노인을 남탑에 올려놓았다고 한다. 만나면 집에 갈 필요가 없고, 내일 황나비는 괴로워한다. " 이 성어는 이 시의 마지막 문장에서 나온 것이다. 즉, 중양절이 지나면 국화가 곧 시들어 감사할 것이 없다는 것이다. 친구 관계를 유지하고 술을 잘 대하다. 이것은 과거의 일이 아니다. 별로 볼 것이 없다.
7 월 유화: 편집 과정에서 저자가 여름의 무더위와 무더위를 묘사하기 위해' 7 월 유화' 를 자주 사용하지만, 실제로' 7 월 유화' 는 무더위가 아니라 날씨가 추워지는 것을 가리킨다. 7 월 유화' 는' 시경 바람 7 월' 의 처음 두 문장' 7 월 유화, 9 월복' 을 표현했다. 내일은 춥다고 하니, 차가운 옷을 꿰매야 한다. "7 월" 은 여름 달력의 7 월을 의미합니다. "흐름" 은 움직이고 떨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 은 별명 "대화성", 즉 심장을 가리킨다. 대화성' 은 유명한 붉은 거성으로, 불붉은 빛을 발할 수 있다. 그것은 남방에 위치해 있으며, 여름력으로 매년 5 월의 저녁 위치가 가장 높다. 여름력 7 월의 밤에 화성은 하늘에서 서쪽으로 점차 하강했다. 이때 더위가 점점 물러가고 가을이 왔다. 사람들은 이런 현상을' 7 월의 불' 이라고 부른다.
서로 도우다: 같은 처지에 있고 서로 돕는 것을 비유한다. 지금은 늘 아름답고 충성스러운 사랑을 찬양하는 데 쓰인다. 이 성어는' 대종사장자' 에서 나왔다. 원문은 "봄이 다 되면 물고기가 육지와 맞먹는 것이 강호상망보다 낫다" 는 것이다. " 원래 의도는 "샘물이 말라 버렸다. 생존을 위해 물고기 두 마리가 입속의 수분으로 서로 젖어서 생명을 연장했다. 죽음의 변두리에서 발버둥치는 대신 바다로 돌아가 잊는 것이 낫다. " 장자는 상호 배려에 찬성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거품" 의 결말은 말할 것도 없고, 적어도 사람들의 현재 용법은 고대인의 전반부를 가로채고, 고대인의 진정한 뜻을 간과했을 뿐이다.
용마 정신은 확실히 현대인에게 오해를 받았다. 용마 정신은 무슨 뜻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용마처럼 활기차고 활력이 넘친다. 용마란 무엇입니까? 고대 전설에서 말 모양의 용이라고 한다. 예기' 구름: "강이 마투로 되어 있다." 공주: "천하에 엎드려 용마가 강호에서 나왔다." 작가는 이것이 하마일지도 모른다고 대담하게 추측했다. 고대 중원 지역은 기후가 습하여 하마가 있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좋은 말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이백 "백마" 시운: "용마화설발, 금안장오릉이 웅장하다." <역경> 또 한 가지 설이 있다. 건괘는 용이고, 곤괘는 말이라는 것이다. 용마는 사실 건곤을 가리킨다. 엽공은 용을 좋아한다. 이 성어는 근본적으로 오해를 받았다. 성어는 서한 유향의' 신서' 에서 나왔다. 그것은 엽공의 용에 대한 집착을 다룬다. 하늘의 진룡에게 알려지자 그는 예공의 집에 떨어졌다. 엽공이 진정한 용을 보았을 때, 그는 겁에 질려 몸을 돌려 도망가는 것이 마치 영혼을 잃은 것 같았다. 어떤 사람이 표면적으로 어떤 것을 좋아하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이는 것은, 실제로는 정말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비하하는 것이다. 이것은 신화 이야기로, 한 번 보면 지어낸 것임을 알 수 있다. 엽공의 이름은 심제량이고, 그는 초국공이다. 그는 춘추 말기 초국의 유명한 군사가이자 정치가이다. 추 zhaowang 은으로 밀봉 되기 때문에, 역사 는 말했다. 엽공은 매우 성공적이어서, 그는 권력에 미련을 두지 않고 자발적으로 자리를 양보했다. 공자는 엽공의 사적을 듣고 엽공에 도착하여 그와 상의했다. 공자는 "숨기고 드러내지 않는다" 고 주장하고, 엽공은 "의경가" 를 주장한다. 이것이 역사상 유명한 예공 정치학설이다. 이렇게 걸출한 정치가가 어떻게 시비를 걸 수 있단 말인가? 학자가 고증한 것은 엽공정적의 모함이나 한대 독존유술 이후 추 문화에 대한 배척일 가능성이 높다. 이런 비방은 일단 부당한 반박을 당하면 예호일룡을 천고의 성어' 억울한 사건' 으로 만들었다. 하하.
한 교육계 유명 인사가 수능 어문문제에서 "이 멋진 드라마가 방영될 때 거의 텅 비었고, 사람들이 집에서 화면을 보고 있어 거리가 조용해 보였다" 는 판단문제를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상당수의 수험생들이 거의 생각 없이 긍정적인 판단을 내렸고, 모두 3 점을 잃었다. 귀중한 3 점, 일부 수험생들에게는 대학에 가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성어' 천인공골목' 의 가장 오래된 예는 일반적으로 소동포의 시에서 인용된다.' 옥상계화는 누구입니까? 나는 밤의 텅 빈 발자국 소리에 질렸다. 조수를 보면 명나라를 보고, 천 명이 새 화장을 다투어야 한다. " 소동포의 시를 보면,' 빈 골목' 은 당시 항주 골목의 사람들이 모두 텅 비어 있던 성황을 가리킨다. 즉' 시내를 나가다' 는 뜻이다. 학생들은 모두가 집에 있는 형용사라는 것을 이해하는데, 감점은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당신은 수천 명의 학생을 탓할 수 있습니까? 텅 빈 거리' 에 대해서도 사전 해석을 볼 수 있다. "중국어 사전", "현대한어사전" 은 "집집마다 골목에서 나왔다" 고 설명했다. 축제, 영빈 등 성대한 행사를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이는' 현대한어성어 사전' 은 "많은 사람들이 나와서 골목이 텅 비어 있다는 뜻" 이라고 설명했다. "사직" 은 "많은 사람들이 모여 거리를 텅 비게 한다" 고 해석한다. 위의 사전은 모두 "골목" 을 "골목" 이나 "거리" 로 해석한다. 사실 이것은 오해이다. 골목' 이라는 글자의 고의는' 거처' 라는 뜻이어야 한다. 고대에는 중로가 골목이었다. 즉 네가 사는 집은 골목이었다. 골목' 은 현대 중국어에서' 좁은 거리' 만 가리키지만 실제로는 성어' 빈 골목' 으로' 집' 의 고의를 간직하고 있다. 그러나 이 고의는 권위 있는 사전에 드러나지 않고 오히려 지금의 의미로 오해되고 있다. 이런 모호성은 차이가 있는데, 바로' 빈 골목' 이 혼란을 일으키는 근본 원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