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치와 부유함이 부족하는데, 왜 검소한 사람이 가난하고 여유가 있는가? 열심히 일하고 문화 교육에 대해 불평할 수 있는 사람들은 무지하고 진리가 가득한 사람들만큼 좋지 않다.
번역:
사치스러운 사람은 자신이 아무리 많은 부를 가지고도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어떻게 가난하지만 생활이 검소하고 만족스러운 사람들과 비교될 수 있습니까? 재능 있는 사람이 피로로 대중의 반감을 불러일으킨다면, 서투른 사람처럼 빈둥빈둥 놀면서 그의 순결한 본성을 보존할 수 있는 곳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참고 사항:
열심히 일하고 불평하다: 열심히 일하고 불평하고 비방한다. 일과 진실: 자유자재로 본성을 유지하는 것은 원래 도가의 언어였다. 도가는 완벽한 사람을 실물이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감사:
모든 것이 상대적이다. 상대적 관점에서 사물을 보지 않으면 절대적 경향이 있고, 사물을 고정시켜 변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현대 생활의 돈처럼 없어서는 안 되지만, 그것을 생활의 전부로 생각하면 극단으로 치닫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생활이 사치스러운 사람은 그들이 얼마나 많은 재산을 가지고 있든 간에 결국 돈을 헤프게 쓰게 된다. 겉으로는 행복해 보이지만, 사실 그는 늘 불만을 느낀다. 재산이 많을수록 그의 욕망이 강해진다는 것은 사람의 욕망이 영원히 불만의 격차를 메우는 것과 같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반면에, 검소한 사람은 평일에 측정할 수 있다. 비록 그는 부유하지는 않지만, 돈이 부족하다고 느껴본 적이 없기 때문에, 그는 분수에 어긋나지 않고 차분하게 매우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우리는 생활에 만족감이 있어야 하고, 직장에서 방법에 주의해야 한다. 자신의 천부적인 재능이 많다고 곳곳에서 고개를 숙이고 일을 해서는 안 된다. 반감을 불러일으키고 일을 잘 하지 못할 수도 있다. 일반인에게 힘써 행동하는 것은 다른 사람의 재능을 억누르고, 다른 사람이 자신을 표현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 만약 한 사람이 권력을 잡는다면, 그의 능력은 어떻게 직접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자신의 능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어떻게 조직하고 관리해야 하는가 하는 것이다. 그리고 어떤 모순의 출현은 모두 일을 하고, 상황이 살아나고, 갈등이 생기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사람은 죽은 물 속에서 마음이 비교적 안정되어 있다. 그럼 누가 하면 갈등의 중심이 되는데, 왜 불만을 수집하지 않을까요? 한가한 사람은 일에 관여하지 않고, 당연히 수시로 판단할 것이다. 따라서 에너지는 상대적이어야 합니다. 개인의 에너지가 모든 사람의 에너지를 수용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네가 어떤 일을 하기 전에, 너는 한번 보고 생각해야 한다.
2. 문어문' 견환금' 의 번역을 빨리 구한다. 진빈은 경주 장사서고에서 한 무더기의 돈을 맛보았다. 대나무를 되찾은 후, 너는 단안에서 금 대여섯 개를 받고 수건으로 싸라. 빈드킨, 서쿠로 돌려주세요. 도사는 크게 놀라며 말했다. "만약 돈을 준다면, 기록하지 않고 볼 수 있다면, 영원히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금의 절반을 내야 하는데, 왕복 10 회 이상, 절대 받지 않을 것이다. 빈 후, 명나라 연설 왕조, 같은 열 다섯 명, 계명 쉔. 빈에 관해서는 두악이 말했다. "앞조에는 금을 갚는 아름다움이 있어서 더 이상 이를 경계로 삼지 않는다."
[번역]
견빈은 장사서고의 돈 한 무더기를 담보로 잡은 적이 있다. 나중에 내가 이 모시를 되찾았을 때. 대나무에서 오이중의 금이 발견되었다. 진빈은 금을 받은 후 그것을 서고에 돌려주었다. 전당포 주인은 깜짝 놀라 이렇게 말했다. "예전에는 금으로 담보를 잡았는데, 당시에는 급하게 기록하지 않았다. 너는 정말 나빠질 수 있다. 이런 행위는 아마 예로부터 지금까지 한 번도 없었던 것 같다. " 나는 금의 반으로 그에게 감사하고, 그에게 열 번 이상 주었는데, 모두 받으려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겸손명언) 견환은 나중에 현현장을 맡았다. 모에게 작별을 고하자 당시 재위 중인 사람은 다섯 명이었다. 황제는 그들에게 성실하고 신중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진빈 차례가 되었어요. 한무제는 혼자 그에게 말했다. "당신은 예전에 금을 갚았던 성격이 아주 좋았어요. 그래서 나는 더 이상 너를 받지 않을 것이다. "
3. 누가 나에게 문어문의 명언경구를 줄 수 있습니까, 아니면 격려작용을 깨우는 고문,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을 줄 수 있습니까?
서산에는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설득) 안진경의 야등이 5 시에 켜졌다. 지금이 남학생이 공부할 때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생활은 열심히 일하는 것이고, 수확은 없다.
근면은 근검하고, 놀이는 낭비하고, 사고는 파괴된다.
좀 더 드릴게요.
1. 만약 말하는 것이 정밀하다면, 그것은 사람을 갈는 것이다. 2. 화자는 무죄이고 화자는 경고를 받습니다. 3. 타산의 돌로 옥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4.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5.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함은 끝밖에 없다. 6. 숨을 너무 많이 쉬어 눈물을 감추지 못하고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한탄합니다. 7. 길이 멀고,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8. 마음을 돌이켜서는 안 되고,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라가면, 그룹은 결국 빈곤에 빠질 것이다. 9. 발이 더 짧고 인치가 더 길다. 10. 저는 마음씨가 착합니다. 9 번 죽어도 후회가 없습니다. 1 1. 그 곡조는 높고 과부이다. 12. 만약 네가 실의에 가득 차면, 너는 겸손할 것이다. 13. 죄를 짓고 싶으면 언제든지 말할 수 있다. 14. 실수는 인지상정이다.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15. 보조차는 서로 의지하고 입술은 죽고 이빨은 춥다. 16. 오부립은 원래 체포되었고, 그 여자는 잠시 각국에서 면제되었다. 17. 영원히 과거를 잊지 말고 미래를 배우세요. 18.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에는 아직 늦지 않았다. 그리고 19. 지기가 서로를 알다. 20.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2 1.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불행에 달려 있다. 22. 스카이넷은 웅장하고, 소홀히 하지 않는다. 23.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24. 사람은 무리로 25.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지난 일은 훈계할 수 없고, 오는 사람은 여전히 쫓아갈 수 있다. 2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28. 삼군은 잘생긴 자리를 차지할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29.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30.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3 1 .. 정인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늘 함께 배를 타고 다닌다. 32. 장기적인 근심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33.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34.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킨다. 35. 있는 경우 변경합니다. 아무것도 없다면 격려해 주세요. 36. 참을 수 있고, 참을 수 없다. 37. 나는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38. 내 생명은 한계가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39. 나무를 심은 지 10 년, 사람을 교육하는 지 100 년이 된다. 4O 입니다. 화남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고, 북방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다. 4 1. 만약 당신이 부유하다면, 당신은 세상을 도울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가난하다면, 너는 그것에 면역을 할 수 있다. 42.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는 젊고 사람도 젊다. 43.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지 못한다. 44. 인민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빛이다. 45. 득도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46. 최고에서 태어나 최고로 죽었다. 47.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48. 모든 책이 책이 없는 것보다 낫다고 믿는다.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4. 인터넷번역 문어문 등 원문' 한서 주운전': "제가 황제였을 때 승상, 후장안, 장유가 황제로서 특별히 발전하여 매우 공경했습니다.
그래서, 나무 에서, 주홍 6 월 에 문의 편지를 썼다, 그 관리는 바로 앞에 있었다. 윤 은 말했다:' 이 법원 장관 은 주님 을 검토 할 수 없습니다, 모든 사람들의 이익 으로 사망, 시체 는 채식 입니다 ...... 나는 나머지 를 돕기 위해, 아첨꾼 을 잘라, 상인 에게 칼을 주고 싶습니다.
Q: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오른쪽: "안창 장후유." 그는 화가 나서 말했다:' 나는 비천한 위치에 살고, 나의 주인을 모욕하고, 나의 죄는 용서할 수 없다.
간언하면 구름 아래, 구름이 전 문턱을 오르고 문지방을 접는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구름은 말했다: "나는 와 비칸에서 지하로 헤엄쳐야 한다. 클릭합니다 。 그만해! 알 수없는 신성한 왕조의 귀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건의할 수 없어서 왼쪽 장군 신경길은 모자를 벗고 인신을 풀고 전하에게 절을 하며 말했다. "이 대신은 줄곧 미쳤고, 직설적으로 그 말을 처벌할 수 없게 했다. 만약 사실이 아니라면, 용인해야 한다.
나는 감히 목숨을 걸었다. "경기가 머리를 조아 피를 흘리며 이해를 표명한 후 어쩔 수 없이 말했다.
그 후 나는 문턱을 대하고' 쉽게 하지 마라! 그래서 나는 부장에게 지도를 해 주었다. 서한 () 이 황제를 불렀을 때, 장유 () 장관은 가르침을 받아 승상 () 으로 봉쇄되어 안창후 () 로 봉쇄되었다.
장유는 6 년 동안 수상이 되었다. 그가 만년에 퇴위한 후에도 성제는 여전히 그를 존중하고' 특진' 이라는 칭호를 주었다. 북한에 중요한 일이 있을 때, 그는 여전히 장유를 협상에 초대했다. 장유는 이런 권력을 이용하여 도처에서 자신을 위해 사리사욕을 도모했다.
관원과 민중들은 잇달아 외척과 왕자의 독점권을 폭로하는 글을 썼다. 한헌제는 장유에게 물었고, 장유는 한헌제에게 "이 관원들이 허튼소리를 하니 너는 믿을 수 없다!" 라고 말했다. 주홍 6 월 라는 작은 공식, 정직, 감히 할 수 있다, 그는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을 요청하는 편지를 썼다. 만청 대신들 앞에서 진초는 정치 문제로 괴로워했다. "오늘날 조중 많은 대신들, 상류층은 폐하를 도울 수 없고, 하층은 백성들에게 이익을 줄 수 없다. 국가봉록만 받고 백성을 억압하는 것만 안다."
나에게 어검 한 자루를 주시고, 대한간을 참수하여, 본보기로 삼으십시오. 성제가 물었다. "배신자는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주준은' 특금' 을 가리키며 "장유의 안공장 후다! 한성제는 크게 화를 냈다. "이 작은 관원아, 감히 조정에서 아래 대신을 비방하고, 나의 선생님을 모욕할 수 있단 말인가? 너는 너의 죄를 위해 사형당해야 하고, 너는 사면을 받을 수 없다! " 주군을 계속 잡을 것을 건의했지만 주군은 제출을 거부했다. 그는 양손으로 성전 앞의 난간을 꽉 잡고 필사적으로 발버둥쳐 철제 난간을 부러뜨렸다.
주준이는 웃으며 소리쳤다. "나는 폼룡과 비건이 함께하는 것이 행운이다. 우리는 함께 지옥에 갔다. 나도 만족해서 죽어도 여한이 없다. 한씨 댁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어요? " 하조 충신 방룡은 간언으로 하걸에게 살해되었다. 비간은 상조에서 관직을 맡고 있는데, 직간으로 상주에 제왕절개를 당했다.
주군은 자신을 이 두 충신과 비교해서 은감에게 멀지 않은 것을 경고하며 한성제에게 충격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왼쪽 장군 신경길 (기원전? 기원전 12 년까지) 그는 일어서서 토돈에서 머리를 조아리며 말했다. "주군은 무례하지만, 그는 정직한 사람이고, 그는 국가를 위해 계획하고 있다.
만약 그가 옳다면, 너는 그를 죽일 수 없다. 설령 그가 잘못 말했더라도, 그의 말을 방해하지 말고 그를 수용해야 한다. 나는 기꺼이 죽을 것이다! "신경주가 때렸는데 머리가 피를 흘리고 있어요. 한성제는 두 조정신에 감동되어 주군을 사면했다.
나중에 법원 사장은 사람을 데리고 주홍에 의해 망가진 난간을 수리했다. 한성제어는 "새것으로 바꾸지 마라. 나는 이 난간을 그대로 유지하여 감히 직언하는 조신을 표창할 것이다! " 。
5. 문어문에서' 이름' 의 용법으로 비문을 편집한다.
제사
(명)
명나라
물체에 글을 주조, 조각 또는 써서 한 사람의 생활, 행동 또는 훈계를 기록하다: 비문. 비문 비문. 묘지명. 좌우명.
그릇에 글자를 새기는 것은 기념의 증표로,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기억해라. 명심골명. 낙관심 (유 영길).
중국 고대에는 비문에 사용된 글이 점차 일종의 풍격을 형성하는데, 예를 들면' 문심 조각용' 이 명진을 배합한다.
획 수:11;
옆: 거리;
획 수: 3111535 4251
이동
(소리. 금, 명성. 금으로 보면 종정기물과 관련이 있다. 본의: 물체에 글자를 새긴다)
동음 이의어 ["조각"]
비문, 자기 이름도. 자명은 조상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후세에도 알려져 있다. -"의식 희생 제도"
명나라, 또한. -\ "의식 탄 공 \"
왕 질곡에 이 책을 장제하여 쓰다. -"리 목요일 훈련". 참고: "명언도, 이름도. 클릭합니다
이름, 제목 도. -"문자 숲"
그것의 비문은 거기에 있다. -'관화금'. 참고: "단어는 비문입니다. 클릭합니다
공명혜제릉. --Li Bai "59 세 고대 스타일"
또 다른 예: 공 밍 (석두 에 새겨진 기록 공훈); 비문 (석두 등 물품에 글을 새겨 권고로 삼는다); 명악 (조각)
기억 [인상]
명보, 영원히. -"삼국지 주복전"
또 다른 예로, 명페, 이라크 이름 (가슴에 새겨진 마음); 얀 밍 (다른 사람들의 친절에 감사드립니다, 마음 속에 숨어 있습니다); 명나라 인도 (깊은 감사, 잊을 수없는); 데밍 (착용자의 선의를 느끼고, 마음속에 새기고, 영원히 잊지 않는다)
제사
제사
명나라
이름
영구적이거나 공개적인 기록을 세우기 위해 쓰거나 새긴 글 (고대에는 종정에 새겨져 있었고, 진나라와 한 이후에는 비석에 새겨져 있었다)
종정 비문. -\ "한 feizi 외부 저장 왼쪽 말했다. \"
또 다른 예: 묘지명; 상탕의 반명; 아버지의 정명을 살피다
새긴 글을 쓰기 위해 새긴 것이다. 예: 좌우명 연명
명정, 즉 명정 [afuneralstreamerbearing hettlesofthedeeasyed]. 구사회에서 관 앞에는 고인의 공식 칭호와 이름이 적힌 깃발이 세워질 것이다. 예를 들어, 7 피트 비문 (고위 관리 또는 부모의 비문)
영원히 기억하다
명절
한 사람을 조각하다' * * * ind 는 항상 기억한다. 하트 (heart;) 에 모시다. Learnbyheart 는 명심합니다.
영원히 기억하다
제사
밍크
[비문] 물체에 새겨진 글.
고대 명문
제사
밍크
기억하세요?
마음에 새기다
그녀의 목소리, 얼굴, 미소는 모두 그의 기억 속에 새겨져 있다.
명판
명파
"명판" 은 기계, 계기, 자동차 등에 설치된 브랜드입니다. , 이름, 모델, 사양, 생산일, 생산업체 등의 글자가 있습니다.
제사
명만
"제목"
손가락 비문
동전, 훈장, 메달, 기념장, 도장, 그릇에 적힌 글 (대부분 주조나 조각)
마음에 새기다-감사의 마음으로 명심하다
명씨
"bearing mind"; 누군가의 마음을 조각하다. Imprintonone' * * * * ind' ind' 가 마음에 새겨져 감정을 잊지 않음을 나타낸다.
마음에 새기다-감사의 마음으로 명심하다
명씨
【제목】 제목
영원히 기억하다
M í ngx n-k é g \
"마크"; Beengravedonone' * * * indforever 의 날' 은 깊은 감명을 받았고, 영원히 잊지 못할 비유이다. 또한 "마음은 뼈에 사무친다", "뼈에 사무친다" 고 말한다
6. 문어문 번역 원문' 한서 주운전': "그는 황제, 승상 후안창, 장유가 되어 황제로서 특별히 발전하여 그를 매우 존중합니다.
그래서, 나무 에서, 주홍 6 월 에 문의 편지를 썼다, 그 관리는 바로 앞에 있었다. 윤 은 말했다:' 이 법원 장관 은 주님 을 검토 할 수 없습니다, 모든 사람들의 이익 으로 사망, 시체 는 채식 입니다 ...... 나는 공급 업체 측 칼 컷 말 을 주고, 신하 의 나머지 부분을 돕고 싶습니다.
Q: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오른쪽: "안창 장후유." 그는 화가 나서 말했다:' 나는 비천한 위치에 살고, 나의 주인을 모욕하고, 나의 죄는 용서할 수 없다.
간언하면 구름 아래, 구름이 전 문턱을 오르고 문지방을 접는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구름이 말했다:' 나는 비칸과 지하로 헤엄쳐야 한다, 이것으로 충분하다! 알 수없는 신성한 왕조의 귀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건의할 수 없어서 왼쪽 장군 신경길은 모자를 벗고 인신을 풀고 전하에게 절을 하며 말했다. "이 대신은 줄곧 미쳤고, 직설적으로 그 말을 처벌할 수 없게 했다. 만약 사실이 아니라면, 용인해야 한다.
나는 감히 목숨을 걸었다. "경기가 머리를 조아 피를 흘리며 이해를 표명한 후 어쩔 수 없이 말했다.
그 후 나는 문턱을 대하고' 쉽게 하지 마라! 그래서 나는 부장에게 지도를 해 주었다. 서한 () 이 황제를 불렀을 때, 장유 () 장관은 가르침을 받아 승상 () 으로 봉쇄되어 안창후 () 로 봉쇄되었다.
장유는 6 년 동안 수상이 되었다. 그가 만년에 퇴위한 후에도 성제는 여전히 그를 존중하고' 특진' 이라는 칭호를 주었다. 북한에 중요한 일이 있을 때, 그는 여전히 장유를 협상에 초대했다. 장유는 이런 권력을 이용하여 도처에서 자신을 위해 사리사욕을 도모했다.
관원과 민중들은 잇달아 외척과 왕자의 독점권을 폭로하는 글을 썼다. 한헌제는 장유에게 물었고, 장유는 한헌제에게 "이 관원들이 허튼소리를 하니 너는 믿을 수 없다!" 라고 말했다. 주홍 6 월 라는 작은 공식, 정직, 감히 할 수 있다, 그는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을 요청하는 편지를 썼다. 만청 대신들 앞에서 진초는 정치 문제로 괴로워했다. "오늘날 조중 많은 대신들, 상류층은 폐하를 도울 수 없고, 하층은 백성들에게 이익을 줄 수 없다. 국가봉록만 받고 백성을 억압하는 것만 안다."
나에게 어검 한 자루를 주시고, 대한간을 참수하여, 본보기로 삼으십시오. 성제가 물었다. "배신자는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주준은' 특금' 을 가리키며 "장유의 안공장 후다! 한성제는 크게 화를 냈다. "이 작은 관원아, 감히 조정에서 아래 대신을 비방하고, 나의 선생님을 모욕할 수 있단 말인가? 너는 너의 죄를 위해 사형당해야 하고, 너는 사면을 받을 수 없다! " 주군을 계속 잡을 것을 건의했지만 주군은 제출을 거부했다. 그는 양손으로 성전 앞의 난간을 꽉 잡고 필사적으로 발버둥쳐 철제 난간을 부러뜨렸다.
주준이는 웃으며 소리쳤다. "나는 폼룡과 비건이 함께하는 것이 행운이다. 우리는 함께 지옥에 갔다. 나도 만족해서 죽어도 여한이 없다. 한씨 댁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어요? " 하조 충신 방룡은 간언으로 하걸에게 살해되었다. 비간은 상조에서 관직을 맡고 있는데, 직간으로 상주에 제왕절개를 당했다.
주군은 자신을 이 두 충신과 비교해서 은감에게 멀지 않은 것을 경고하며 한성제에게 충격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왼쪽 장군 신경길 (기원전? 기원전 12 년까지) 그는 일어서서 토돈에서 머리를 조아려 말했다. "주군은 무례하지만 그는 정직한 사람이고, 그는 국가를 위해 계획하고 있다.
만약 그가 옳다면, 너는 그를 죽일 수 없다. 설령 그가 잘못 말했더라도, 그의 말을 방해하지 말고 그를 수용해야 한다. 나는 기꺼이 죽을 것이다! "신경주가 때렸는데 머리가 피를 흘리고 있어요. 한성제는 두 조정신에 감동되어 주군을 사면했다.
나중에 법원 사장은 사람을 데리고 주홍에 의해 망가진 난간을 수리했다. 한성제어는 "새것으로 바꾸지 마라. 나는 이 난간을 그대로 유지하여 감히 직언하는 조신을 표창할 것이다! " 。
7.' 고서 수필' 은' 사선은 움직이고, 졸렬하다',' 사선은 졸렬하다' 가' 고서 수필' 에서 나온 것을 상세히 설명했다.
생활 (중)
원문: 이제야 백관을 통솔하겠다고 했는데, 왕진에 들어가서 말했다. "아아! 명나라 왕 fengtian 경우, 국가, 수도를 설정합니다. 나무 뒤에 왕은 의사이자 교사였다. 그는 편할 뿐만 아니라 혼란스럽다. 하늘만 지혜이고, 오직 성헌이고, 신하만 존귀하고, 국민만 의롭다. 입만 옳고, 갑은 교만하고, 옷은 창고이지만, 전쟁은 구원이 있다. 왕위는 우리에게 경고했고, 우리가 분명히 말할 수 있도록 허락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다만 치란의 술은 일반 관원에 있다. 공식 은 개인 보다 더 나은, 하지만 할 수 있습니다; 고귀한 사람은 악의 미덕을 무시하지만, 그는 선량하다. 생각해 보고 다시 움직이지만 멍하니 있을 때만 움직인다. 그 선함이 있고, 그 선함을 잃다. 그들의 능력을 높이 평가하지만, 그들의 성과를 잃는다. 하지만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애완동물도 없고 모욕도 없고 * * * 무절제하다. 함께 살 때만, 하지만 당신이 정치에 있을 때, 당신은 알코올입니다. 네가 희생할 때 너는 아버지라고 불린다. 예의는 번잡하고 일은 신이 어렵다. \ "을
왕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얼마나 좋은 목적인가! 말하지만, 말은 서비스일 뿐이다. 말에는 좋지 않지만 행동에는 좋지 않다. \ "을
그는 고개를 숙이고 말했다. "난이도를 모르면 할 수밖에 없다. 왕 첸 어렵지 않다, 왕 Chengde 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지만, 말을 할 수 없다고 비난 받았다. \ "을
푸가 왕의 명령을 받고 100 명의 관원을 재상으로 임명했다고 하자 그는 왕진에게 말했다. "아! 고대 명왕 순천, 건국, 건도, 입왕후, 부의사. 이것은 쾌락을 위한 것이 아니라 국민을 통치하기 위해서이다. 신은 총명하고 공정하며, 주님은 본받으시고, 신하는 존경하며, 백성은 통치에 복종한다. 경솔하게 명령하면 굴욕을 초래할 수 있다. 갑옷을 가볍게 사용하면 전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상자 안의 옷은 상을 주지 않고 자신을 손상시킬 수 있다. 금고에 숨으면 때리지 않아도 돼, 자기 자신을 다치게 할 거야. 왕은 이것들을 경고해야 한다! 만약 네가 이 점을 정말로 이해할 수 있다면, 정치는 좋아질 것이다. 평란의 통치는 관직에 있다. 관직은 측근에게 수여할 수 없고, 능신에게만 수여할 수 있다. 직함은 나쁜 사람에게 주어서는 안 되고, 지혜로운 사람에게 주어야 한다. 심사숙고한 후에 행동하라, 자신에게 적합하면 행동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네가 너의 아름다움을 칭찬한다면, 너는 그 아름다움을 잃게 될 것이다. 만약 네가 자신의 능력을 칭찬한다면, 너는 그것의 성공을 잃게 될 것이다. 일을 하려면 반드시 준비가 있어야 하고, 준비가 있으면 후환이 없다. 요행의 길에 모욕을 당하지 마라. 개과천선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말고 큰 잘못을 저질렀다. 이렇게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생각하면 정사가 흐트러지지 않을 것이다. 제사를 경시하는 것은 존중하지 않는 것이다. 예의는 번잡하고, 귀신은 섬기기 어렵다. \ "을
왕은 말했다: "좋아! 푸가 말하기를, 너의 말은 집행되어야 한다. 만약 네가 건의를 잘하지 못한다면, 나는 전력을 다할 수 없다. \ "을
푸가 몸을 굽혀 절을 하며 말했다. "어려움을 모르고, 어려운 줄만 안다. 왕의 성의는 실현하기 어렵지 않다. 정말 전 왕의 덕에 부합한다. 나는 푸가 말했다, 만약 내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유죄이다. \ "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