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물 묘사에 작가의 주관적 감정을 융합하여 시가' 사물과 내가 하나가 된다' 는 경지에 이르게 하여 어느 것이' 경' 인지, 어느 것이' 정' 인지 분간할 수 없다.
예를 들면: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이 시는 겉으로는 풍경을 묘사하지만, 실제로는 시인이 속세를 초월하고 자연을 사랑하며 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감정의 경지를 함축하고 있다.
2. 물건을 들고 자기의 뜻을 표시합니다
대상에 대한 묘사와 서술을 통해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는 것은 자신의 포부와 의지를 표현하는 것이다.
물탁지는 고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방식이다. 이른바' 토물언지' 는' 사물에 맡기다' 라고도 불리는데, 시인이 사물의 어느 한 방면의 특징을 객관적으로 묘사함으로써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거나 작품의 취지를 드러내는 것을 가리킨다.
3, 서정을 빌려
경정 서정과 토물 서정은 다르다. 작가는 강렬한 주관적 감정으로 객관적인 풍경을 묘사하고, 자신의 감정과 표현할 감정을 이 장면에 두고, 이 장면과 이 사물을 묘사함으로써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이런 서정적 방식을 차용이나 차용물 서정이라고 한다. 경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일종의 작문 수법이다.
그 특징은' 경생정, 정생경', 정경이 어우러져 혼연일체가 되는 것이다. 문장 속에는 경물만 쓰고, 직접 서정은 하지 않고, 감정 표현 대신 경물 묘사를 사용한다. 즉, 왕국위가 말한' 모든 경물 단어는 모두 감정사이다' 이다. "
4,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다
이것은 서사시에서 흔히 쓰이는 표현 수법으로, 역사적 사건으로 현조를 풍자한다.
예를 들어, 6 대 타이성은 다투고, 봄에는 섹스를 하는 것이 가장 사치스럽다. 수많은 가구가 모두 잡초가 되었는데, 단지 뒷마당의 꽃 한 송이 때문이다. 유우석' 타이성'
시 전체는 6 조 제왕이 정치에 거주하는 지상성을 주제로 6 조의 방탕한 생활을 묘사하며 잡초가 무성한 황량한 광경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심각한 역사 교훈을 충격적이고 구체적인 이미지로 만들어 무한한 애통과 아픔과 아픔의 현재의 심정을 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현실과 현실의 결합
추상적인 서술과 구체적인 묘사를 결합하거나 눈앞의 현실 생활에 대한 묘사와 기억 상상을 결합하는 것이다. 의인과는 다르다. 허와 실은 상대적이다. 책에서 말했듯이, 어떤 것은 실재하고, 어떤 것은 허위이다. 증거는 사실이고, 거짓의 핑계는 거짓이다.
객관은 진실이고, 주관은 거짓이다. 구체적으로 사실이고, 은자는 텅 비어 있다. 행동은 진실이지만, 말은 공허하다. 현재는 진실이고, 미래는 텅 비어 있다. 알려진 것은 사실이고, 알 수 없는 것은 거짓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