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플레이트를 만드는 마스터하기 쉬운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북플레이트 인쇄의 분류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카테고리: 활판 인쇄, 종이 인쇄: 1. 종이 워터마크 북플레이트 생성. 2. 흑백 등사 종이 인쇄물 및 장서표 제작. 3. 컬러분말 인쇄지 인쇄물을 이용한 장서표 제작. 4. 실제 장서표 생성. 5. 블로우 성형 종이 인쇄물 및 장서표 제작. (일본, 대만에서는 진주날염이라고 함) 흑백인쇄와 컬러인쇄 두 가지로 나뉘고, 유채인쇄와 핑크인쇄 두 가지로 나뉜다.
2. 요판 인쇄: 1. 종이 접시 스텐실 및 장서표 만들기. (구멍조각이라고도 함) 겹쳐서 인쇄하는 방식입니다. 2. 투명한 슬라이드 프린트와 북플레이트 제작.
3. 활판 인쇄 카테고리: 1. 석고 인쇄물 및 장서 제작. 2. 등사판 목판화와 장서표 제작. 3. 플라스틱 책판 제작(일본과 대만에서는 고무판이라고 함).
4. 음각 유형: 구리 조각 북플레이트 제작. (더 좋은 조건의 학교에 적합한 동판 기계를 사용해야 합니다.)
5. 두 가지 유형의 등사 잉크와 수성 잉크
1. 장서용 워터마크 인쇄 기술. 시연 내용 :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어린 소녀.
도구 및 재료: 카본지, 고무주머니, 물뿌리개, 가위, 팔레트 상자, 크고 작은 붓 2개, 작은 붓 1개, 워터핑크색 또는 수채화 물감, 판지 접시 여러 개, ( 150g 이상의 종이) 인쇄용지, 연필, 유백색 풀 한 병, 펜 워시 등
제작 과정: 1. 드로잉. 2. 복사 용지를 사용하여 전체 그림의 윤곽을 잡아주세요. 3. 판 제작. 카본지를 사용하여 그림을 마스터 플레이트로 옮깁니다. 4. 분할된 판에서 이미지의 각 부분을 잘라내고 라텍스를 사용하여 다른 베이스 판에 붙여 넣습니다. 5. 미리 준비한 여과지를 적셔줍니다. 6. 잘라낸 종이 접시 위에 젖은 종이를 놓고 클립으로 고정하세요. 7. 색칠을 시작하세요. (반드시 밝은 색상을 먼저 적용한 다음 어두운 색상을 적용하십시오.) 사용되는 색상은 그림의 필요에 따라 수채화 또는 구아슈일 수 있습니다.
2. 인쇄물이 누락된 장서표를 만드는 기술. 발표내용 : 산림보호부엉이.
도구 및 재료: 카본지, 판지, 스펀지 여러 개(사각형이 더 좋음), 조각칼, 색상 팔레트, 워터핑크(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검은색, 흰색) 펜 워시, 연필, 작은 클립 두 개, 구아슈 종이 한 장, 가위, 인쇄용지.
제작 과정: 참고: 이 유형의 인쇄물을 인쇄할 때는 밝거나 밝은 색상을 먼저 인쇄한 다음 무겁거나 어두운 색상을 인쇄해야 합니다.
1. 조금 더 단단한 종이와 연필을 사용하여 그립니다. 2. 에디션. 3. 수동칼을 사용하여 조각합니다. 4. 인쇄. 밝은 색상을 먼저 인쇄한 다음 두꺼운 색상을 인쇄하십시오. 무거운 색상을 기본 버전이라고 하며, 밝은 색상을 보조 버전이라고 합니다. 인쇄된 그림이 두꺼워 보일 수 있으므로 집중된 색상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펀지를 사각형, 더 작고 다양한 크기로 자릅니다. 클립으로 고정하세요.
3. 크레용 인쇄. 아니면 워터마크가 인쇄됩니다. 시연 내용 : 1. 라이온 킹. 2. 다채로운 건물.
도구 및 재료 : 구아슈지, 수채화 또는 수채, 크레용, 기타는 위와 동일합니다.
제작 과정: 1. 그림 디자인, 2. 크레용을 사용하여 구아슈 종이에 그림 그리기, 3. 인쇄용 종이 부착.
북플레이트
북플레이트는 책을 수집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본래의 기능은 책인감과 동일하며, 개인 소장품의 표시입니다. 최초의 장서표는 1470년 독일인이 제작한 레고르(Legor)의 서명으로, 입에 야생화를 물고 낙엽을 밟고 있는 고슴도치를 묘사한 목판화로 구성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그림으로 구성된 장서표는 초창기에는 극히 드물었다. 17세기 말까지 장서표에는 귀족의 신분을 나타내는 문장을 문양으로 주로 사용하였다. 당시에는 귀족이나 수도원만이 책을 수집할 수 있었기 때문에 문장 장서표는 권력과 지위를 상징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인기가 없었습니다. 예를 들어, 17세기 중반 영국의 찰스 2세의 장서표에는 방패를 들고 있는 두 마리의 사자 문양이 문양으로 사용되었는데, 그 구성은 엄숙하면서도 다소 딱딱한 전형적인 문장문장이었다.
18세기에 이르러 교육의 대중화와 출판 산업의 발전으로 서적 수집은 더 이상 일부 귀족들의 전유물이 아니게 되었고, 많은 중산층도 책을 수집하게 되었고, 장서표도 일반화되었습니다. 원래의 지위에 대한 강조점은 바뀌었고, 대신에 수집가의 개성과 선호도를 표현하기 위해 그림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18세기 중반 영국 목사님은 개인화되고 예술적 의미를 추구했습니다. Bully는 서재 구석에 쌓여 있는 책들을 책꽂이의 구성으로 사용하여 수집가의 일종의 관심을 표현했습니다. 이 시기에는 보다 문화적 의미를 전달하는 듯한 우화적인 장서표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예를 들어, 네덜란드 화가 미하엘 베르게스(Michael Berges)가 디자인한 우화적 티켓에는 사나운 독수리의 등에 타고 있는 한 쌍의 천사가 한 손으로 독수리를 잡고 다른 한 손으로 황소의 머리를 지키는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장서표의 황금시대는 19세기 후반에 찾아왔다. 거의 모든 유럽 지식인은 자신의 책표를 만들거나 누군가가 자신의 책표를 디자인하도록 했습니다. 일부 서점에서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책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장서표의 미적 스타일도 시대를 반영합니다. 산업혁명의 거대한 물결이 유럽 국가들을 압도적으로 강타했을 때, 사람들은 기계적이고 딱딱한 기하학적 패턴에 싫증이 났고, 곡선을 이루고 변화하는 식물의 가지와 잎을 구성으로 한 장서표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예를 들어, 1897년 독일인 클리도프(Kleedoff)는 민들레와 야생화를 배경으로 하고 날아다니는 천사를 담은 책꽂이를 디자인했는데, 부드러운 붓놀림이 낭만주의의 매력을 전달했습니다. 따라서 북플레이트의 개발은 순수한 실용성에서 점차 개인화와 예술적 감상에 초점을 맞추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중국인들이 언제부터 장서표를 사용하기 시작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명확한 언급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전의 것에는 미국 유학중인 관조장(Guan Zuzhang)의 책 우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진에는 고대 학자가 서재에서 책을 찾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바닥에는 검과 기타가 가득합니다. 액세서리입니다. 1914년경에 제작되었습니다. 극작가 송춘방이 사용한 장서판도 있는데, 이 역시 전통적인 문인의 손길이 묻어나는 '갈색목집'이라는 이름이 새겨져 있는데, 아마도 금세기 초에 만들어졌을 것입니다. 1920년대와 1930년대에는 Ye Lingfeng, Yu Dafu, Li Hua, Tang Yingwei 등과 같은 많은 작가와 예술가들이 장서표를 사용했으며 모두 독특한 스타일의 장서표를 많이 제작했습니다. 그러나 중국에서 장서표는 항상 문인들의 오락거리였으며 거의 유통되지 않았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출판물에서 장서표에 대한 지식이 산발적으로 소개되었으며, 장서표에 관한 모음집이 한두 권 출판되었습니다.
현재 국제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북플레이트는 크게 네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 번째 유형은 작가가 한 장 한 장 그린 것입니다. 다른 유형은 판화 제작자가 만든 것으로 가장 일반적입니다. 플레이트 유형은 볼록형, 오목형, 평면형, 누출형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부조인쇄에 사용되는 인쇄재료로는 대마풀, 석고, 플라스틱 등이 있으나 목판인쇄가 가장 크고 일반적이다. 그라비아에 이상적인 판재는 동판이지만 아연판, 납판 등도 있습니다. 리소그래피의 판재는 석판이다. 누출판은 구멍판, 스크린판이라고도 합니다. 이 네 가지 주요 유형 중 생산 기술도 다양합니다. 현재 국제 북플레이트 연맹(International Bookplate Federation)은 북플레이트 제작 유형과 기술을 구별하고 표준화하기 위해 20개 이상의 일반 번호를 발행했습니다.
그러나 판화 제작 기술의 다양성이 증가함에 따라 많은 종류의 판화와 기법이 아직 국제적으로 통일된 코드명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색상 확장 버전, 블로우 성형 버전 등 위의 두 카테고리는 오리지널 북플레이트이며 상대적으로 희귀합니다. 손으로 직접 그린 것들은 제작이 쉽지 않고, 필연적으로 멀리 여행도 가지 않는데, 판화를 이용해 탁본을 만드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고, 이 때문에 장서표는 '인쇄 장서표'라고도 불린다. ".
첫 번째 카테고리를 '핸드페인팅 북플레이트', 두 번째 카테고리를 '인쇄된 북플레이트'라고 한다면, 세 번째 카테고리는 대량 인쇄가 가능한 복제품으로, '만능 북플레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복제 책표". 이런 형태의 북플레이트는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드물지만 외국에서는 이미 시판되고 있다. 이러한 종류의 도서인은 특별한 용도로 사용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도서인의 소유자를 표시하지는 않으나, 도서인의 앞면에 도서인의 서명을 위한 일정한 여백이 있어야 합니다. 그 중 일부는 우표와 같으며 뒷면에 구멍이 나 있고 접착제가 붙어 있습니다. 구입 후 한 장씩 떼어 책 제목 페이지에 붙이고 서명하거나 스탬프를 찍기만 하면 됩니다.
네 번째 유형의 장서표는 '컴퓨터 장서표'입니다. 대량생산이 가능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후자의 두 가지 유형의 장서표는 현대 기술과 결합되어 수천 가구에 장서표가 널리 보급될 수 있는 전례 없는 기회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