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성 제 1 과 관람 사고 1
최근 몇 년 동안,' 삼엄삼실' 과 같은 일련의 학습을 거쳐 당풍, 정풍, 사회 풍조가 모두 적극적으로 개선되었다. 다만 정치적 게으름 현상은 해외 지역인 것 같다. 완화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잃기도 어렵다. 어떤 표현은 심지어 더 미묘하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행동이 느리다. "괜찮으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게 낫다." 일부 지방과 부처는 승인 사항을 내리고 취소하는' 경류중량' 을 취하고, 일부는' 중경색',' 뒤돌아 가는 길' 까지 나타난다. 업무에는 대응심리가 있고, 위에서는 밀고, 아래로는 움직이지만, 백성은 움직이지 않고, 관직은 시정하지 않는다.
게으른 정치의 해악은 분명합니다. 중앙정책은 적극적으로 시행하기 어렵고, 개혁조치는 빠르게 착지하기 어렵고, 현실의 문제는 첫 순간에 효과적으로 처리하기가 어렵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더 치명적인 것은 행정생태의 악화를 가속화하고 정부 내에서' 나쁜 화폐추방 양화' 를 형성한 인재가' 역도태'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점이다. 바로 이런 의미에서 평범하고, 게으르고, 게으름은 보이지 않는 부패로 비난받고 있다.
이런 반복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우선 제도적으로 원인을 찾아야 한다. 제도 건설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인센티브 메커니즘, 내결함성 메커니즘, 보호 메커니즘 등을 수립함으로써 제도를 책임자로 삼아' 방호벽' 을 세우고, 행동하지 않고 천천히 행동하는 사람들이' 벽에 부딪히게' 해야 한다.
또한, 심사 감독 제도를 강화하고, 업무 책임제를 엄격히 이행해야 하며, 특히 중점 업무에 대해서는 층층이 압력을 전달하고 책임을 다져야 한다. 심사를 통해 이' 지휘봉' 을 감독하여 선진을 장려하고, 뒤처지도록 채찍질하다.
장쑤 중학교의 첫 번째 수업을 보는 것에 대한 반성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일은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것이다. 이것은 유명한 철학자 소크라테스의 명언이다. 누구나 자신의 꿈을 가져야 한다. 크든 작든 어렵든 간단하든 네가 꿈을 가지고 있다면 꿈을 향해 뛰어야 한다. 꿈은 미래에 대한 동경과 가정이며, 일종의 가상적인 예상 안배이다. 꿈의 실현은 견지와 노력이 필요하다. 너는 땀을 흘릴 필요가 있고, 심지어 눈물까지 흘릴 필요가 있다. 꾸준하게 노력하면 너의 꿈이 실현될 것이다.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어떤 사람들은 내가 좋은 직업을 갖고 싶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내가 작가가 되고 싶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내가 운동선수가 되고 싶다고 말할 것이다. 만약 나에게 꿈이 있다면, 나는 반드시 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말고 중도에서 포기하지 마라. 노력이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며, 노력하지 않으면 반드시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주은래 총리는 그가 12 살 때 심양에 와서 그의 삼촌과 함께 공부했다. 그의 삼촌이 그를 기차에서 데리고 나왔을 때, 번화한 번화가를 가리키며 말했다. "괜찮으면 여기에 놀러 오지 마세요. 이것은 외국 조계이니 귀찮게 할 이유가 없다! " 주은래는 이상하게 물었다. "왜 그럴까요? 클릭합니다 아저씨는 무겁게 말했다: "중국은 우울하다! 클릭합니다 주은래는 줄곧 그의 삼촌의 말을 생각하고 있다. 왜 중국인들은 중국 땅의 이 곳에 갈 수 없습니까? 어느 주말, 그와 그의 급우들은 조계에 가서 보았다. 정말 다른 곳과 다르다. 이 건물들은 매우 이상해 보인다. 거리의 행인 중에는 중국인이 매우 적다. 갑자기 앞에서 한바탕 시끄러운 소리가 들려오자, 그들은 뛰어가서 보러 갔다. 경찰서 앞에서 한 여자가 경찰과 함께 울고 있었다. 그녀의 남편은 외국인의 차에 치여 쓰러졌다. 순경은 외국인을 처벌하지 않고 중국인이 교통규칙을 지키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번은 교장이 그들에게 물었습니다. "당신들은 왜 공부합니까? "학생들은 시끄럽게 이야기하고 있다. 이때 주은래는 일어서서 "나는 중국의 궐기를 위해 공부하고 있다" 고 말했다. 교장은 충격을 받았다. 그는 한 소년이 뜻밖에도 이렇게 큰 야망을 가지고 있을 줄은 몰랐다.
민족 위기 때 중화민족의 흥망의 결정적인 순간에 주 총리는 의연하게 혁명에 투신하여 신중국의 설립과 중화민족의 궐기를 위해 분투하였다! 평화로운 시대의 소년으로서 그는 중화민족 부흥의 꿈을 짊어질 용기가 있다. 소년이 강하면 나라가 강하다. 우리는 원대한 이상과 민족 부흥의 중책을 용감하게 짊어지는 좋은 소년이 되어야 한다!
조국은 대가족과 같다. 우리는 함께 이 가정에서 산다. 우리는 이 가족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해야 한다. 강력한 국가는 대가족의 조화와 평온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 용감하게 사회 긍정적인 에너지의 전파자가 되라! 초등학교에서 중학교까지 우리는 새로운 학습 방식을 시작했다. 우리는 인생의 아름다운 꽃철에 처해 있는데, 이것은 우리 몸, 마음, 지능의 빠른 성장과 발육의 황금기이다. 중학교 단계에서, 우리는 더 나은 교육을 받고, 과학문화 소양이 있고, 덕지체가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좋은 소년이 될 것이다. 생활 속에서 우리는 중화민족의 전통 예절을 이해해야 한다.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좋은 아이가 되라!
꿈, 용기, 야망, 추구가 있습니다. 조국 부흥의 길에서 계속 전진합시다!
장쑤 공개 수업의 첫 번째 교훈을 보는 것에 대한 반성
만약 당신이 "미래와 지금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라고 묻는다면 대답하기 어려울 것 같아요. 이 세상은'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의 책임과 담당이다. 미래는 꿈과 추구이다. "일단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책임과 꿈, 책임과 추구는 아마도 조화로운 균형점을 찾아 오늘을 책임지고 내일의 꿈을 추구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신들은 19 세기 말 20 세기 초 중국에 자유민주주의를 갈망하며 자신의 힘으로 중국을 구하고 싶어하는 그런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니까? 그러나 그들은 자신의 인생 이상을 추구하는 동시에 중국을 바꾸는 중책을 짊어지고 있으며, 그들의 시선은 현재와 미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버스에서 100 일 유신까지 글을 쓰고, 황화강 봉기에서 무창 봉기까지, 한 번에 한 번씩 일어서서 또 쓰러졌다. 그들은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미래를 소중히 여긴다. 그들은 무술육군자, 황화강 열사, 그 시대에 수많은 진보 인사와 혁명가들이다. 그들에게는 현세에 대한 배려와 미래에 대한 이상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그들을 보세요. 약자와 혁신을 동정하는 것이 분리될 수 없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들을 보세요, 당신은 정말로 책임과 추구의 힘을 느꼈습니까?
2 1 세기 청소년도 미래의 꿈과 세계 발전에 대한 책임이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20 세기 말부터, 세계에는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있는데, 모의유엔에서 온 것이다. 북미, 아시아, 전 세계에서 수많은 청소년들이 세계 평화와 안전, 빈곤, 발전에 대한 자신의 비전을 표현하고 자신의 꿈의 세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매년 많은 모티브회의가 있고, 많은 모티브들이 정장을 입고 발언하고 있다. 그들은 아프리카의 빈곤을 해결하는 방법을 논의하고 있으며, 미래의 석유 자원 배분에 대해 논쟁하고 있으며, 세계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그들은 전심전력으로 새로운 청년의 책임과 책임을 다하고 있다. 아마도, 이것들은 단지 시뮬레이션일 뿐이지만, 이것들은 절대 시뮬레이션만이 아니다. 그들, 미래 세계의 지도자들은 자신의 시각으로 세상을 관찰하고, 자신의 힘으로 세상을 바꾸고 있다. 그들은 현재에 관심이 있고 미래도 대표한다.
현재를 주시하고 약자를 불쌍히 여기는 것은 이 시대에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이런 인문정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 세상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차이징, CCTV 의 한 일반 진행자가 사스 일선에 나타났다. 짜릿한 분위기, 얇은 몸매, 방호복 창백한 얼굴을 입고 그녀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그녀는 한 번에 한 번씩 관객들에게 가장 강한 자신감을 가져왔다. 그녀는 광난에 대한 진상 조사에 참여해 유리를 깨뜨리는 거짓말을 폭로한 적이 있다. 일반 기자로서, 그녀는 사회의 진상을 염려하고, 인간의 진심을 보도한다. 그녀의 관점을 통해 우리는 사회의 진선미를 보고 참과 거짓, 악, 추함을 분간했다. "진짜 가수는 사람들의 마음속의 적막함을 들을 수 있다." 기자로서, 현재에 차이징 주의를 기울였으나, 사람들에게 가장 큰 정신적 충격을 주었다. 이것이 바로 인간성의 힘이다.
미래를 염려하고 혁신을 개척하는 과학정신이 어떻게 없어서는 안 될 것인가? "내가 심은 벼는 수수처럼 키가 크고 이삭은 빗자루처럼 길고 알갱이는 땅콩처럼 크다고 꿈꿨다. 나와 친구는 벼 이삭 밑에 앉아서 바람을 쐬고 있다. " 이것은 위안룽핑 들의 꿈이다. 그는 잡교 벼의 아버지이며 풍부한 상상력, 예리한 직감, 대담한 창조정신이 결국 그의 연구를 성공시켰다. 위안룽핑 꿈과 희망을 담은 잡교 벼가 중국과 세계에 파종하여 수확한 것은 신화 같은 기적을 창조했다. 미래에 대한 관심은 다른 나라들이 잡교 벼를 인간 행복의 숭고한 사업으로 발전시켜 혁신을 개척하고' 잡교 벼 육종의 전략적 구상' 을 제시하며 결국 성공을 거두게 했다. 이것이 바로 과학정신의 힘이다.
현대에는 인문정신과 과학정신이 없어서는 안 된다. 이 세상에는 인류를 위해 노력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고, 수많은 사람들이 인간의 진심에 감동한다. 미래의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자신의 꿈을 실천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다. 꿈과 책임은 우리가 사는 세상이다.
장쑤 개학 제 1 과를 보는 사고 4
일상 업무에서는 "이것은 내 책임이 아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의 책임이다", "이 일은 내가 책임을 질 수 없다", "나는 책임의 일부만 감당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은 나를 위해 책임을 져야 한다", "나는 이미 책임을 졌다. 이것이 유일한 결과이다" 등의 말을 들었다 우리가 이런 말을 들었을 때 우리는 어떤 느낌이 들었을까?
우리는 이런 말을 하는 사람이 먼저' 나' 와 무관한 생각을 표현하고' 나' 를 사물에서 제외시키고 싶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들은 누구의 잘못을 책임지는 것이 누구의 잘못과 같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할 일이 많으면 범할 수 있는 실수가 많아진다. 이런 생각으로 직장에서 실수가 생길 때 흔히 나타나는 것은 책임 앞에서 도피하고, 번거로움 앞에서 무시하고, 문제 앞에서 떠넘기고, 오래 전부터' 일은 아무도 하지 않고, 책임은 서로 떠넘기는 것' 이라는 끔찍한 국면이다.
우리는' 비판과 자기비판' 의 시대를 회상하고 그리워하며,' 책임을 지고, 감히 담당한다' 는 것이 어떤 일 앞에서 이렇게 소중하다는 것을 감개하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어떻게 해야만 진정으로 담당할 수 있고, 감히 이런 가슴과 기개를 감당할 수 있습니까?
우선, 100% 의 마음가짐이 있어야 하고, 책임감이 있어야 하고, 감당할 수 있어야 한다. 이렇게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면 너는 열심히, 진지하게, 책임감 있게 일할 것이다. 일에 실수가 있더라도 나는 억울함을 받지 않고 기꺼이 처벌을 받을 것이다. 100% 책임있는 태도가 내 인생의 결정권과 마음의 자유를 가져다 줄 수 있다.
둘째, 책임감이 있고, 감히 책임을 지는 것은 당신 자신에 관한 것이고, 당신은 책임의 주체입니다. 다른 사람을 겨냥하지 마라, 너는 다른 사람에게 책임을 찾고 있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어떤 일이 일어날 때, 우리는 즉시' 나' 와 관련된 것을 생각하고' 나의 책임' 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 만약' 나' 가 더 노력한다면, 결과가 더 좋아질 것이다.
또한 감히 책임지고 감당할 수 있는 용기는 주동적으로 출격해야 한다. 책임은 부담이 아니다. 우리가 자발적으로 책임을 맡을 때, 우리의 심정은 매우 홀가분하다. 적극적인 책임으로 자발적으로 문제 해결 방법을 찾아 책임의 희생양이 되지 않는다.
붕붕이 만리에 날개를 펴고 하늘을 날다. 독수리가 하늘을 찌른다' 는 배후에는 몇 번이나 숨겨졌던 용기와 실패의 눈물이 있다. 바로 이런 책임감과 과감한 정신으로 우리 일본 추격자들이 시기적절하게 오늘의 성과를 이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새해에는' 담당할 수 있고, 감당할 수 있다' 는 정신을 계속 발양하고, 새해의 일을 응원합시다!
장쑤 개학 제 1 과를 보는 사고 5
이번 학습을 통해 나의 사상은 큰 감동을 받았고, 책임에 대해 더 깊은 인식을 갖게 되었다. 일은 스스로 생계를 꾸려나가는 수단일 뿐만 아니라 가정과 사회에 대한 개인의 책임이기도 하다. 이제 몇 가지 경험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첫째,' 책임' 은 넓은 의미에서 가장 기본적인 직업정신이며, 한 사람이 작은 일을 하는 기본 준칙이다. 나는 책임감 있는 사람만이 불리한 객관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고 사업을 이룰 수 있다는 이치를 이해한다. 책임감이 부족한 사람은 시전 재능이 없는 무대가 아니라 하루 종일' 다른 사람에 대해 불평하는 것' 에 탐닉한다.
둘째, 사람마다 생활에서 맡은 역할이 다르다. 어떤 직무를 맡고 어떤 일을 하든 다른 사람에게 책임을 지고 자신에게 책임을 진다. 이것은 사회법칙, 도덕법칙, 정신법칙이다. 일에서 우리는 자신의 직책을 분명히 인식하고, 자신의 직책을 잘 수행하고,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을 완성해야 한다. 그런 다음, 일은 억압성과 수동성에서 주동성으로 바뀔 것이다. 어려움에 부딪히면 핑계를 대고 움츠러드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극복할 방법을 강구할 것이다. 우리가 직접 경험하게 하는 몇 가지 게임을 통해, 한 사람이 자신의 책임을 깨닫고 감당하려고 노력할 때, 책임은 사람을 강하게 만들고 그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책임은 일에 대한 태도를 바꿀 수 있고, 일에 대한 태도가 우리의 업무 성과를 결정한다.
셋째, 누구도 책임을 면할 수 없다. 그는 자신이 져야 할 책임을 용감하게 부담해야 한다. 그가 져야 할 책임을 포기하는 것은 생명을 포기하는 것과 같고 생명도 포기하는 것과 같다. 어떤 일은 열심히 할 필요가 없다. 하는 것과 하지 않는 것의 차이는 우리의 책임감에만 달려 있다.
넷째, 일은 사명감과 원대한 이상을 가져야 일의 열정을 영원히 유지하고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질 수 있다. 존 쿠티스 (John Coutis) 는 심각한 장애, 다리, 암, 차별, 고문으로 태어났습니다. 그러나 그는 크리켓과 럭비 코치 자격증을 받았다. 그는 운전, 수영, 다이빙, 스케이트, 탁구, 테니스를 할 줄 안다. 그의 이야기는 모든 사람을 감동시켰고 많은 사람들을 바꾸었다. 에머슨은 또한 "책임은 최고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위대한 품격으로 모든 가치 중에서 가장 높은 지위에 있다" 고 말했다. " 자신을 반성하고, 우리는 대부분 일과 연결되어 있다. 만약 우리가 일을 매우 사랑한다면, 우리의 생활은 천국이다. 만약 우리가 일을 매우 싫어한다면, 우리의 생활은 지옥이다. 자신에 대한 책임, 가족, 사회에 대한 책임을 포기한다면, 모든 사명, 충성, 준수를 포기하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책임은 일의 뛰어난 완성이고, 사심없는 견지이며, 인간성의 승화이다.
결론적으로, 모든 간부들은 개인의 자질을 높이는 동시에' 책임은 능력보다 낫다' 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이런 간부만이 진정으로 모두의 신임과 지도자의 인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중이 부여한 책임을 진정으로 감당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