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와 손자" 화가 주홍의 생애는 어떤가?

주호 (1626 ~ 1705), 본명 주동우, 중국 명말 청초 화가, 스님. 강서 남창인은 남창 왕주권에서 태어나 명망한 후 출가하여 스님이 되었다. 또 8 대 불교 경전을 맛보아 팔대산인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주호에는 새로운 단어, 별명, 시호가 많이 나오는데, 주로 발천의 이름, 설고의 이름, 산, 나귀, 인방, 특히 팔대산인이 있다. 기록에 따르면, 그는 또한 스님을 버리고 주라고 개명했다.

서화에도' 3 월 19 일',' 먹는 것',' 손질',' 화원' 등 많은 그림이 있어 의미가 깊다. 그에 더해, 그는 자신의 원한을 표현하기 위해' 팔대산인' 을' 울다' 와' 웃음' 으로 자주 썼다. 명종실의 후손으로서 주홍은 망국멸족의 고통을 겪으며 평생 청나라와 협력하지 못했다. 그는 오만하고 고집이 세서 행동이 미쳤다. 그는 시와 서예로 그의 슬픔과 좌절을 토로했다. 가난한 생활과 운명이 많은 운명은 재능 있는 예술가의 필요한 시련을 형성하고 그의 예술적 가치를 창출했다.

주곤의 부모는 서예와 그림에 능해서 어려서부터 예술의 훈도를 받았다. 여덟 살에는 시를 쓰고, 열한 살에는 청산녹수를 그리고, 어렸을 때는 손목을 매달아 쌀집 작은 글자를 쓴다. 약관은 평생이다.

명성조가 죽은 후 청나라에 불만을 품고, 23 세에 봉신현 경상사에서 출가하다. 은거 후 현현 계강, 영풍현 목강.

순치 말년에 서른여섯 살 된 그는 남창으로 잠입하여 청운보도원을 창설했다. 6 ~ 7 년이 걸려서야 이 도원을 규모를 갖추게 되었는데, 그는 여기서' 한가할 수 없다',' 아내가 농사를 짓고 우물을 파는' 노동생활을 하고 있다. 그는 이곳을 세외도원으로 만들어 그의' 자아 존재 찾기' 의 숙원을 실현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이런' 자유' 는 청나라 통치하에 세워진 것으로,' 문밖에 올 필요가 없다' 는 것은 불가능하다. 청나라의 권세 있는 사람들이 자주 이곳에 와서 그를 괴롭히기 때문에, 그는 늘 다른 곳을 돌아다니곤 한다.

강희 17 년 53 세 때, 임천 치안 판사 후가 그 이름을 듣고, 임천 관저가 여러 해 동안 손님으로 있을 때까지 스님과 옥을 살려 달라고 초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강희, 강희, 강희, 강희, 강희) 이것은 그를 매우 고민하고 화나게 했다. 그래서 그는 미친 척하고, 가운을 찢고, 혼자 남창으로 돌아갔다. 1 년여 후, 그는 청운보 풍경명소로 돌아가 그곳에서 그의' 꽃 생일' 을 보냈다. 62 세 때, 그는 더 이상 방장이 되지 않고, 사찰을 제자에게 넘겨주어 어리석은 짓을 했다.

나중에 남창 부근의 북란사, 개원사에 숨었다. 그리고 종종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린다. 나중에, 그것은 보잘것없는 건물에서 나와' 게이지 풀' 홀이라고 불렀다. 장강엽단국에는 시' 팔산인' 이 있다. "방 한 칸은 모두 노래이고, 쑥은 어둠 속에 숨어 있고, 시화는 선 () 에 있다. 노인은 은둔하고, 산의 잔재는 남아 있다. 청문 구업이 있고, 씨를 심고 사람이 흩어지다. " 주홍은 화조와 산수에 능하며, 그의 화조화는 진순과 서웨이의 프리 핸드 전통을 물려받았다. 그것은 상징적인 수단을 통해 그린 화조화충을 과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 기이한 이미지와 간결한 스타일링으로 그림 속 이미지가 두드러지고 주제가 선명하며 새와 물고기의 눈까지' 사람을 위한 눈망울' 로 그려져 거만하고 냉소적인 성격을 표현해 유례없는 꽃과 새 스타일링을 만들어냈다.

그의 그림은 소박하고 호방하며, 창력이 강하고, 남김없이 통쾌하며, 구도가 간단하고, 화풍이 기이하고 험준하다. 그의 산수화 선사는 동치창 () 에서, 후사는 황과 예찬 () 에서 왔다. 그는 수묵산수를 많이 하고, 획이 고풍스럽고 창쾌하며, 의경이 서늘하다. 그는 서예, 서예, 초서, 종법왕희지, 왕헌지, 안진경, 동치창 등도 잘한다. 그는 대머리로 책을 써서 문필이 유창하고 건강하다.

팔대산인은 평생 그림에 전념했다. 그는 대범하고 노래도 대범하다. 시대의 특징과 그의 인생 경험으로, 그는 청왕조에 대해 타협하지 않는 태도를 취하여 서화에서 비분을 토로했다. 그래서 그림 속에는 배를 불룩하게 하는 새 한 마리, 성난 물고기 한 마리, 심지어 새 한 마리가 땅에 떨어져 청정과의 불화를 나타내고, 눈은 위로 향하고, 눈은 하늘로 돌아간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종종' 팔대산인' 이라는 두 글자를 조잡하게 써서' 울다' 와' 웃음' 이라는 두 글자처럼 보이게 한다. 그는 아직도 난해한 시와 발문을 많이 가지고 청정에 대한 극도의 증오와 경멸을 표현했다.

그의 소설, 시, 문학 작품은 선명한 사랑과 증오를 나타냈다. 잘 알려진' 공작도' 와 그 시:' 공작새는 대나무 화면 비로 유명하고, 대나무 끝은 강한 반묵이다. 어떻게 세 귀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매년 봄마다 이경을 타는 것이다. " 한족 대지주의 노예들이 세 눈을 쓰고 검은 모자를 쓰고 영광을 위해 무릎을 꿇고 새 주인에게 항복하는 추악한 행위를 신랄하게 풍자했다.

산수 그림책 제목 구름이 있다: "곽가의 변운은 작고 동수는 많다. 내가 보고 싶을 때 사람들은 그림을 이해할 수 있고, 일봉도 가호산을 썼다. "그는 5 대 북녕 화가 동원과 곽을 존경한다고 말했다. 그들은 타국의 침략을 받지 않는 송조를 독특한 필묵으로 묘사하여 조국을 사랑하는 사상과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까치 화축' (현재 소장화가 팔대산인 기념관) 은 까치 두 마리가 큰 돌 위에 서 있는 것을 묘사하며 까치가 둥지에 있고 새가 연못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남궐둥지 "시는" 위궐은 둥지가 있고, 위는 그 속에 살고 있다 "고 말했다. 속담에 시체 비둘기 한 마리가 자신을 위해 둥지를 짓는 것이 아니라 까치를 위해 둥지를 만든다는 말이 있다. "팔대산인들이 이 비유를 한 것은 귀천의 이기심을 풍자하고 다른 지주를 빼앗기 위해서이다. 그리고 일부러 두 마리의 까치가 바위 위에 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데, 이것은 수지 비둘기가 차지할 수 있고 흔들릴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는 늘 연꽃 녹송석 매화 죽국화 헤론 두루미 물고기 오리 독수리 사슴 등을 그린다. 이것은 그의 고집과 정직을 크게 상징한다. 평생 동안 그는 청팅 권세자들을 위해 한 번도 화석을 그린 적이 없었지만, 평범한 농민, 가난한 사람, 산속의 스님, 아이들은 그의 소설, 시, 문학 작품을 쉽게 얻었다. 이런 불굴의 정신은 줄곧 사람들이 감상하고 찬양해 왔다.

팔대산인은 예술적으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고, 그는 그림을 중심으로 서예, 시, 발록, 인감 등에서도 조예가 높다. 그림에서, 그는 수묵의 자의로 유명하며, 잉크를 끼얹는 데 능하며, 특히 화조화가 뛰어나며, 아름다움이 세상에 있다.

창작에서 그는 자연스럽고 간결하며 아름답고 독특하여 넓고 넓은 풍격을 창조했다. 300 년 동안 모든 대의화파는 어느 정도 그의 영향을 받았다. 청대 장경은 그의 그림이' 서투른 규율은 향에 있고, 가볍게 그림을 연구하는' 경지에 이르렀다고 평가했다. 그는 회화에서' 절약' 을 숭상하고, 때로는 큰 종이 한 장에 새 한 마리나 석두 한 조각만 그리고, 몇 획만 그리면 표정이 완벽하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강건하고 유창하다. 인감 형식은 간단하고 독특하다.

자신의 풍격을 형성하는 과정에서 주홍은 전대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여 자신의 길을 찾았다. 그의 화조화화는 5 대 원거서희, 송대 문인 화가 주란묵미, 명대 양린, 여기, 노직의 기법에 영향을 받았고, 특히 등나무 백양의 조잡한 화풍을 추앙했다. 그의 산수화는 남조까지 멀리 떨어져 있고, 또 동 (), 집 (), 미진 (), 니켈 (), 황 (), 동치창 () 에서 스승으로 활동하고 있다. 서예 방면에서 그는 석고문을 정성껏 연구하였는데, 한위진 당 이후 각종 서예 게시물을 일부러 썼는데, 특히 왕희지를 가장 많이 썼다.

전반적으로, 주홍화예술의 특징은 형형으로 정을 전하고, 형형으로 신을 취하는 것이다. 펜과 잉크는 고풍스럽고 담백하며, 펜으로 자유분방하다. 배치가 희소하고, 의경이 텅 비었다. 활력과 기세가 충만하다. 그의 형식과 기교는 그의 진실한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이다.

주홍은 그의 예술적 수양과 기교를 단조했다. 그가 말했듯이, "만권책을 읽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만리여행을 가면 큰 손을 볼 수 있다. "그림을 그리는 것이 등산과 같다고 생각한다." "자주 올라가야 두려움이 없다" 는 것은 그가 예술의 정신을 끊임없이 단련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청초 혁신과 보수의 대결에서 팔대산인은 유신파' 그림 4 대승' 에서 두드러진 역할을 했다. 이 위대한 화가를 기념하기 위해 해방 후 남창 청운보 명승지에' 화가 팔대산인 역사박물관' 을 세웠다.

주추의 예술은 동방, 특히 일본 화단과 세계 전역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팔대산인의 서화에는 소설, 시, 문학 작품이 거의 없어 더 이상 볼 수 없다. 예를 들면: 연못극새 화권, 하화권, 어오리 화권, 어악화권, 잡화화권, 류욕새 화축, 부용노염화축, 대석유어화축, 쌍독수리 화축, 고미화축, 잉크송화축.

서예 방면에는' 난정서',' 임강서사평', 명가 서예첩, 초서시 등 두루마리가 모두 국내외 박물관, 정원에 소장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