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정 집서' 왕희지 (32 1-379) 는 랑야 린이 (오늘 산둥 린이) 에서 태어났다. 그는 관원에서 우군 장군에 이르기까지 세인들에게' 왕우군' 이라고 불린다. 그는 동진의 정치적 지위가 혁혁한 왕가 출신으로 문학적 수양이 매우 높다. 초창기 스승은 여서예가 위석 (세명 위부인) 에서 서예를 공부한 뒤 리스, 조, 양후, 채용, 종등 책을 전시하고, 타법을 겸하여 선예서, 해서서, 행서, 초서 등 새로운 서예 스타일을 개척했다. 동진영과 9 년 (353 년) 3 월 3 일 왕희지, 셰안, 손주등 4 1 사람들이 은산란정 (오늘 저장사오싱)' 수리수' 라는 오래된 풍습에 모였다. 매년 이 날, 사람들은 물가에 가서 수영을 하며, 물을 표시하여 미지의 것을 소멸하는데, 이것이 바로 소위 수리수다. 그날 모두들 물가에 앉아 마음대로 술을 마시며 시를 읊고 부를 만들었다. 이 몇 편의 시는 함께' 난정서' 라고 불리는데, 해지는 유명한 서예 거작' 난정서', 일명' 철' 이라는 서문을 썼다. 게시물은 행으로 쓴 것으로, 몇 군데 칠한 흔적이 있어 매우 자연스럽다. 난정서' 28 행 324 자, 계층 구조가 고르지 않고 점필이 일치하며 일맥이 잇닿는다. 예를 들어 14 행의' 재미, 불안, 차이' 라는 네 글자는 비스듬히 떨리고, 떨리고, 생생하며, 청대 가방이 말했듯이' 난정서' 는 어차피 정신적으로 환상적이다. 구조적으로 보면 변화가 매우 크다. 탕은' 난팅 서문' 에서 "무거운 사람은 모두 이형적이다.' 의' 자' 에서 이십자 중간까지 아는 것은 비슷한 것이 없다" 고 지적했다. 예를 들어' 늦봄 초' 의' 의' 자' 가 길기 때문에' 의' 자' 는 납작한 모양으로 쓰여져 서로 잘 어울린다. 또 예를 들어 열 번째 줄의 "아니오" 라는 글자는 또렷하게, 딱 알맞게, 조금도 빈틈없이, 조금도 빈틈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컨대,' 난정서' 는 전 장이 자연스럽고, 구조가 정교하며, 독특하고 우아하며, 단숨에 이루어진다. 그것은 왕희지가 창조한 서예의 새로운 면모를 구현하여 행서 방면에 있어서 그의 최고 조예를 대표한다.
Yanzhenqing (709-785), 단어 첸 청, 경조 만년 (현재 산시 Xi) 사람. 임평원 (오늘날의 산둥) 현은 "연평원", "관우" 로 불리기 때문에 "노공" 이라고도 불린다. 안진경은 중당 시대의 가장 혁신적인 서예가이다. 그는 어릴 때 집종이가 가난해서 황토로 담장을 쓸고 공부했다고 한다. 나중에 그는 장욱에게서 배워서' 송곳으로 모래를 그리는' 기법을 얻었다. 이 책은 큰 진보로, 그의 해서체는 기세가 웅장하고 소박하며, 왕희지가 추구하는 우아한 아름다움과는 완전히 다르다. 그의 운행 스크립트 대부분은 원고이다. 당시 원평원 현 안진경과 그의 부하 형제 안가경은 각각 산둥 하북에서 반군과 싸웠다. 안가장경의 막내아들 기명은 평원과 상산 사이의 연계를 담당한다. 오래지 않아 상산이 반군에게 함락되자 고청 부자는 연이어 포로가 되어 살해되었다. 당숙종 간원 원년 (758 년), 안진경은 하북에 있는 고화질의 나그네를 방문하라고 명령했고, 그 결과 상산은 기명의 첫 뼈를 되찾았다. 그래서 안진경은 문지를 위해 희생을 했다. 이 원고에서 그는 웅장하고 빠른 필묵에 억제할 수 없는 감정을 토로했다. 그래서 그는 망설이지 않고 오랫동안 축적된 정교한 서예 기예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었고, 필묵은 단숨에 완성되었기 때문에, 건필이 많을수록 더 많이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란정서' 와' 기명 필사본' 을 비교하면 이 두 행서의 다른 풍격을 발견할 수 있다. 한 권의 책은 필로 정면을 드러내고, 한 권의 책은 필로 득세하고, 매력적이고, 아름답고, 한기가 있고, 안수는 필로 정면을 숨기고, 붓으로 무겁고, 넓게 펴며, 펜으로 뻗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송동파평운: "란정 고치 종이 소릉에 들어가면 유세가 길다. 공 연의 개혁과 혁신, 가을 독수리처럼 얇은 뼈. 클릭합니다 (소식 시 "손신노추묵묘정").
수시 (1037-1101), 본명 자안, 쓰촨 미산인. 그는 북송 시대의 위대한 문학가이자 화가이다. 스시는 문인화의 주창자이다. 그는 시를 한 편 써서 이렇게 말했다. "이 책은 내가 열심히 하지 않을 테니, 구할 수가 없다." 고고에 얽매이지 말고 적당히 주장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것은 이른바' 송인의주의' 의 시작이다. 당송 서예를 전체적으로 비교하면 당인의 중법, 법엄이 있다. 노래 종 의미, 책 말 마음, 그래서 노래 먼저. 수시는 안진경과 양응식의 서예를 추앙한다. 그의 서예는 우아하고 매혹적이지만, 풍격은 여전히 매우 깊다. 그의 획은 굵고, 글씨는 평평하고 풍부하며, 펜으로 가로가 많고, 글자는 단단하다. 진나라 행서와 비교하면, "특히 시기적절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당시 일부 사람들의 의론을 불러일으켰는데, 고의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지만, 수시를 아는 사람은 친구이자 친구였어야 했다. 황은 당시 서예가에 대해 논평하면서 "본조의 첫 푸시 (수시)" 를 지적하면서 "동파선생은 늘 얼굴 (진경) 으로 자비하고, 박채장장 () 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며, 둘 다 위인이다" 고 덧붙였다.
"황주 한식시" 는 원풍 5 년 동안 붙여진 것으로, 스시가 왕안석 변법에 반항하여 실패하여 후베이 황주의 대표작으로 강등되었다. 이때 수시는 "노인과 시내에서 동행한다" 고 말했다. 이듬해 (원풍 4 년), 옛 친구 마정경은 수시 () 에 성동 () 에 수십 묘의 황무지 () 를 원하고, 수시 () 는 바다를 메워 땅을 짓는다. 서예와 시가 서로 잘 어울린다. 종이에 근심이 가득하고, 가국이 불안하고, 글이 눈물을 자아내고, 감개무량하다. 이런 붓은 자연히 침착하고, 획이 두툼하고 포만해서 글씨체가 정말 똑같다. 한 글자에서 한 줄로, 한 줄에서 전편에 이르기까지 상하좌우가 유연하고, 오차가 있고, 혼연일체가 있으며, 글씨체가 크고 작고, 매우 임의적이며, 자세가 다르고, 펜으로 되어 있다. 돌압두꺼비' 도 있고' 뱀은 나무 끝에 매달려 있다' 는 것도 있다. 예를 들면' 년, 중, 갈대, 종이' 등이다. , 그리고 배치가 빽빽하여 가끔 드문 숨결을 드러낸다.
이 세 글자 게시물은 초보자에게 꼭 필요한 것이다. 너에게 도움이 되고 채택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