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주(周周)시대 소극정(孝兵丁)의 비문은 전서에 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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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서(篆文, 전서체)는 넓은 의미로 공식 문자 이전의 서체를 의미하며, 좁은 의미에서는 구체적으로 큰 전서와 작은 전서를 가리킨다.
전서의 글씨체는 가늘고 강하며 곧게 시작하는 획에는 네모꼴, 둥근 획, 뾰족한 획이 있으며 마무리 획은 대부분 '매달린 바늘'입니다. 대인서(大印字)는 고대 상형문자의 뚜렷한 특징을 그대로 유지한 청동비문, 주서(周字), 육국서(六國字)를 말하며, 소인서는 진(秦)나라의 공통서체이고, 대서(大印字)는 단순화된 서체를 말하며, 균일하고 깔끔한 모양으로 Zhou Script보다 작성하기 쉽습니다. 현대 한자는 Xiaozhuan에서 발전했습니다.
고대부터 큰 전서까지 전해지는 석문 가운데 시구문이 가장 대표적이다. 이런 종류의 석기는 의심할 여지없이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믿을만한 석각 유물입니다. 현재는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시구문'은 서예사에서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Shiguwen의 가장 오래된 탁본으로 알려진 것은 저장성 닝보에 있는 Fan 가족의 Tianyi Pavilion에 있는 Song 탁본입니다. Shiguwen의 글꼴은 대략 Zhou Jinwen과 Qin Xiaozhuan 사이에 있습니다.
소인서에 비하면 대인서라고 할 수 있으며 대인서의 대표작이다. 그 글꼴은 Xiaozhuan과 유사하지만 더 복잡하고 Zongzhou Yi ware와 유사하지만 더 규칙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유위는 『광의주상기』에서 돌북 비문을 이렇게 불렀다. “순금은 땅에 떨어지고 풀은 구름 속에 뭉쳐져 다듬기가 힘들지 않고 고유한 특징이 있다. 몸은 약간 네모지고 편평하며, 주위에 벌레가 있고, 가스도 비슷하며, 돌북은 중국 최초의 고대 유물이자 서예가의 첫 번째 규칙이 되어야 합니다."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구문은 미술계의 보물로 여겨지지만, 북송 이후 서예학파가 번창하여 청나라 중기부터 이를 연구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수많은 고고학 비석이 부활했고, 시구 비문은 특히 서예가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Wu Da는 엄숙하고 엄격하며 조화로운 매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Wu Changshuo는 그의 고대적이고 영웅적인 정신을 표현했습니다. 두 사람의 서예는 동시대의 작품이 미래 세대에게 가치 있게 여겨질 것이라는 견해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인서란 대인과 소인의 총칭이다. 대인문자(大寶字)는 대체로 주(周)나라 때 쓰인 것으로, 신골문과 청동문은 모두 대인문자에 속한다. 주(周)나라 시대에는 수백 년간의 혼란 끝에 나라마다 각기 다른 문자를 발전시켰는데, 이는 우리가 각종 전서(印字)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육국을 통일한 진나라는 칠국의 글자를 종합해 보편적인 문자인 소전(孝章)을 만들었다. 현대 한자는 Xiaozhuan에서 발전했습니다. Xiaozhuan은 거의 2,2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경우, 특히 예술 디자인, 서예 및 회화 작품에 등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