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 사람은 인연인데 저 사람은 어울리지 않고, 저 사람은 어울리기 쉽지 않고, 저 사람은 어울리기 쉽지 않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 그리고 그 사람은 나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이 사람, 저 사람에게 꼬리표를 붙이거나 다른 사람의 말을 듣습니다.
당신과 상대방은 섹스를 해본 적도, 같이 지내본 적도 없는데, 운명이 운명인지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어울리기 쉬운가, 그렇지 않은가? 좋은 사람인가, 나쁜 사람인가?
이 사람은 사이좋게 지내기 힘들다, 저 사람은 사이좋게 지내기 힘들다, 저 사람은 하루 종일 연락하기 힘들다고 계속 말하는 사람이 바로 가장 사이좋게 지내기 힘든 사람이고, 가장 어려운 사람이다. 의사소통하기.
정말 사이좋게 지내고 소통하기 쉬운 사람이 다른 사람과 어울리고 소통하기가 어려울까요?
더 역겨운 건 우리 그룹 대부분이 남의 이기적인 소문 듣는 걸 좋아한다는 거예요.
장산은 리 4명이 나쁘다고 하고, 리시는 왕 5명이 나쁘다고 했는데... 당사자들과 사이좋게 지내본 적이 없어서 믿었을 뿐만 아니라, 하지만 그는 Liu Liu와 Huang Qi에게 불의 연료를 추가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코 거울을 보지 않고 하루 종일 소문을 퍼뜨리고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들의 공덕과 축복은 조금씩 소모됩니다.
수천 마일 떨어져 있는 두 사람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쉬울까?
생활 방식이 정반대인 두 사람이 어울리면 갈등이 생기지 않을까?
성격이 다른 두 사람이 추측할 수 있을까?
서로 쉽게 지내는지, 소통하기 쉬운지, 그렇지 않은지는 모두 성격이나 습관, 버릇이 다르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다.
성미가 없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버릇없는 사람이 어디있나요? 습관이 없는 사람이 어디 있겠어요? 저도요! 사람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방법
사람을 평가하려면 그 사람이 당신과 다른 사람을 어떻게 대하는지가 아니라 그 사람이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살펴보세요.
관대하든 인색하든, 똑똑하든 무지하든, 사심이 없든 이기적이든, 부지런하든 게으르든, 성실하든 거짓이든, 말하든 안 하든, 패턴이냐 패턴이냐... 모든 것은 문제에서 보입니다.
나는 사람을 평가할 때 그 사람을 한두 번 정의하지 않고 적어도 세 번은 관찰해야 한다.
처음에는 상황을 잘 파악하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두 번째에는 환경과 타인의 평가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세 번째에도 여전히 처음과 같은 행동을 한다면, 당신의 본성은 쉽게 바뀌지 않고 당신의 뼈에도 이렇습니다.
실수: 처음에는 깨닫지 못했을 수도 있고, 두 번째에는 깨달았을 수도 있지만, 세 번째에는 경험이 없어서 이해하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처음 두 번으로는 충분하지 않았나요? 당신이 이런 사람이라는 뜻이다.
세 번 연속으로 같은 실수를 저지르는 사람을 가리키는 '아무것도 세 번 이상 할 수 없다'는 옛말이 있다.
우리가 흔히 운명이라 부르는 것은 개인의 주관적인 좋고 싫음에 따른 것일 뿐, 관심사나 취미, 습관이 똑같을 뿐입니다.
예를 들어 같이 먹고 마시고 노는 걸 좋아하고, 같이 말썽 피우는 걸 좋아하고, 같이 바람피우는 걸 좋아하고, 같이 깡패를 만드는 걸 좋아하고… 기질이 다르고, 같은 견해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진정한 운명은 세 가지 견해가 같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세 가지 관점이 일관된지 불일치하는지 어떻게 테스트할 수 있을까요?
함께 뭔가를 해봐야 시험해 볼 수 있어요.
일을 시작하는 방식과 일을 처리하는 방식에서 서로의 야망, 야망, 개념 및 가치관이 동일한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 가지 견해가 일치하면 운명이 있습니다. 서로 다르다면, 조만간 함께 지내도록 강요하지 마십시오.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하나는 높고 하나는 낮기 때문에 절대 서로 어울리지 못할 것이고, 응원할 수도 없고, 할 수도 없을 것이다. 일을 하면 수련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선종, 율파, 정토종의 위치가 왜 이렇게 다른가요?
심성(心性)의 관점에서 보면 마음으로 돌아오면 별 차이가 없습니다. 염하는 것도 마음의 문제이고, 명상도 마음의 문제이며, 수행도 마음의 문제입니다.
그러나 능력면에서 보면 능력이 다른 사람들은 레벨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실천 방법이 개발되어야 합니다.
불교에는 '원래로 돌아가는 길은 두 가지가 없고, 이를 이루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는 말이 있다.
모든 사람이 근원으로 수련했다면 길은 하나뿐이지만 그 길에는 여러 가지 길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이 학문을 닦고 정토를 수행한다면 여기로 오지 마세요. 동화선사는 선을 수행하는 곳이므로 여기에 오면 함께 수행할 수 없습니다.
사람의 자질이나 환경의 질을 평가하는 것은 현재의 배경, 시간, 장소, 사건을 토대로 이루어져야 하며 현실과 동떨어져서는 안 된다.
현명한 사람은 소문이나 소문을 토대로 누군가, 사물, 환경을 주관적으로 정의하거나 분류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객관적인 이유와 직접 보고 들은 사실을 바탕으로 객관적인 평가를 내릴 예정이다.
Zen의 가장 큰 장점은 옳고 그름이 없다는 것입니다. 모든 것은 장소, 시간,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당신의 관점에서. 만흥대사 소개
동화선사 주지 만흥대사는 불교 수행과 생명의 근본 실현에 일생을 바친 현자이다.
15세에 불교를 믿고, 18세에 출가하고, 29세에 생명의 근원을 깨닫고, 30세에 동화선사를 중건하고, 불교를 전공했다. 4년, 7년 수련, 19년 절을 짓고 1만명의 승려를 봉함. 많은 강의와 수천만 단어의 글, 다국어로 출판된 13권의 책...
2000년 동화가는 전통이 확립되었습니다. 애국하기 전에 종교를 믿고, 인간이 되기 전에 불교를 배우고, 마음을 가지고 먼저 도교를 수양하십시오. 2008 매년 한 달에 한 번씩 국기 게양을 옹호하고, 2016년에 중국 최초의 불교 애국당을 설립했습니다. 2000년부터 수천만 위안의 기부금과 자재를 사회에 기부했으며, 성 및 시로부터 여러 차례 "조화로운 모범적인 사찰과 교회"로 칭찬을 받았습니다.
도교 입문의 동심부터 수행과 깨달음, 사찰 건립, 은둔 승려, 설법까지, 30여년 만에 인류가 근원을 깨달을 수 있는 해방의 길 - '동화선' 》
모든 중생을 구도한다는 사명에 따라 만흥대사는 사심 없이 '동화선' 수행에 헌신해 왔으며 모든 사람들이 세상에서는 인생의 네 가지 주요 관계, 즉 '동화선' 관계, 사회와의 관계, 조국과의 관계, 자연과의 관계를 배우고 실천함으로써 나와 내 가족을 통합하여 행복하고 완전한 삶을 이룰 수 있습니다. 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