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콘균 소개

샤오(1596~1673)는 "치매에 걸린 나무"라는 뜻으로 호수 속의 노인, 도교도, 뮤즈로도 불립니다. 안후이 우후족,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우후 유명한 화가, 고대 도서 학교의 창시자.

젊고 학구적이며 그림에 대한 열정과 열정이 넘쳤습니다. 명나라 중전 11년(1638년), 동생 윈첸(雲泉)과 함께 이듬해 부제학으로 문과에 급제. 청나라의 관료가 되지 않고, 문을 닫고 독서와 시와 그림, 명산과 강을 여행하며 지냈습니다. 그는 산수화를 전문으로 그렸고, 손이처럼 풍속화가로서도 명성을 떨쳤습니다.

초기에 그는 태평산수화 43점을 그렸으며, '문을 닫고', '서문의 병풍', '가을 산의 친구를 찾아서', '강과 산의 풍경', '귀유이원', '깊은 계곡', '구이소의 시' 등을 그렸다. 청나라 강희제 원년(1662년)에 태백관을 재건하고 광루, 에메이, 태대, 헝웨의 4대 명산을 그렸으며, 7년에 끝을 맺었습니다. 말년에 대장장이 탕천치를 만나 철로 그림을 그리도록 지시했습니다. 고궁박물관과 안후이성 박물관 소장품으로 '매화당전', 황청 '소시', '당시' 등을 저술했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중국에서 태평성대(현재의 당투)의 소재지인 구슈의 이름을 따 '구슈 화파'라는 독특한 화파가 등장했습니다. 이 화파의 창시자인 샤오는 말과 생각이 많은 사람으로 호수의 어부, 골치 아픈 도인, 동해, 중산의 원로라고도 불렸어요. 그는 중학교 과학 시험에 낙방하고 44세가 되어서야 중전공생에 입학했습니다. 청나라에 들어간 후 관리가 되기를 거부하고 오랜 기간 은둔하며 공부하거나 장강을 유랑하거나 유명한 산과 강에 들러 시, 서예, 그림 등 창작 활동에 몰두했습니다. 말년에 펜을 들고 종이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면서 독특한 화파를 형성하게 됩니다.

이사오의 초상화 64점과 타이핑의 풍경화 43점 등 작은 조각과 그림이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당시 타이핑 정부가 관할하는 당투와 우후 지역에는 그에게 그림을 배운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중에는 그의 동생 샤오윈첸, 아들 샤오, 조카 샤오이진, 아들 샤오, 손이, 한타오, 팡자오쩡, 왕, 수십 명의 그림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특히 유명한 화가인 시젠장(施建章)과 순이(孫怡)의 '하이양 4인방'은 그에게 그림 그리는 방법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당시 샤오윈은 이들에게 회화 학교의 창시자로 여겨졌습니다.

청나라 순제 5년(1648년)에 샤오쿤은 태평산수화 43점을 그렸는데, 이는 그의 뛰어난 작품이자 고대 촉나라 화파의 걸작 중 하나였습니다. 그는 장완쉬엔의 요청으로 이 작품을 그렸습니다. 장완쉔은 이 책의 서문에서 "리유의 고모가 네 살이었는데, 그 풍경이 개암으로 가득해 그 뿌리를 추적하는 것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오늘은 북쪽이 온건하고 산과 강이 광대하여 멀리 모이기가 어렵습니다. 오랫동안 좋은 여행이 사라 졌으니 작은 수도 호수로 돌아가 태평산의 승리를 얻으십시오. 그림은 보내는 데 사용됩니다." 장완쉬엔의 의견에 따르면, 이 두루마리를 만들 때 왼쪽 그림과 오른쪽 글자를 찍고 정, 조, 리촨 등 당나라부터 명나라까지 36종의 펜과 잉크 기법을 사용한 다양한 서예 비문이 적혀 있습니다. 각 그림에는 고대의 유명한 시인 중 한 사람의 시가 새겨져 있으며, 이 세 가지가 합쳐져 긴 두루마리를 형성합니다. 장완쉔은 소화첩을 읽은 후 깊은 감동을 받아 "응접실에서 두루마리를 펼쳤을 때 새가 노래하고, 꽃이 떨어지는 냄새가 나고, 산과 흐르는 물이 반사띠에 둘러싸이고, 연못과 정자, 테라스가 보이는 것은 내가 계곡에 있다는 뜻입니다. 좋은 표현이 아닐까요?" "페티는 놀라운 세상을 그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태평산수화 43점 중 태평산수화 1폭, 당투산수화 15폭, 우후산수화 14폭, 판창산수화 13폭, 그의 첫 번째 그림인 태평산수화 전체 그림은 책의 서문이자 태평저택의 전경 조감도처럼 매우 세심하게 그려져 있다. 두루마리의 순서는 성봉, 동천, 카이시, 니우주, 왕미, 황산, 천문산, 백산, 징산, 니포산, 용산 순입니다. 이 작품들에서 샤오콘균은 고대인의 화법을 채택하고 고대인의 시를 새기고 당시의 자연 경관을 묘사하며 구성적 특징과 배치 포인트 측면에서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샤오윈은 '차이시투'에서 수도투의 접고 구기는 기법을 사용하여 그림의 오른쪽에서 쿠이뤄산을 묘사합니다. 태백탑만이 산 위에 우뚝 솟아 있고 수천 그루의 소나무 숲이 산 위에 우뚝 솟아 있습니다. 숲 속에는 맑은 바람이 부는 정자가 있습니다. 정자에서 한 사람은 먼 곳을 바라보고, 두 사람은 평지를 걷고, 또 한 사람은 차이 바위 머리에 앉아 장강의 흰 물결과 돛을 바라봅니다. 이곳은 이백이 와인을 마시며 달을 즐겼던 곳입니다. 그림의 왼쪽은 장강의 광대 함, 버드 나무 어둠, 정자로 둘러싸인 정자, 쿠이 루산에서 왼쪽으로 강에 평평한 배, 마치 관광객을 당투 현으로 돌려 보내는 것처럼 산허리를 항해하는 먼 산에서 멀리 떨어져 높은 차이의 바위를 강조하는 것처럼 장강의 광대 함입니다. 다시 소동파의 시 "하늘과 사람이 며칠 동안 쉬고, 신과 여신은 선을 긋지 않는다"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규슈의 여덟 기둥은 흩어지고, 두 마리의 새가 지저귀네. 삼백 년 동안 소리가 멈추니 개원(開元)은 조금 떠날 길이 생겼습니다. 기꺼이 구할 수 없습니다. 서쪽을 바라보는 태백은 수평으로 눈을 하늘 높이 뜬다. 장남은 봉양에서 왕을 생각하고 있고 막내는 천태에서 진실을 잊고 있습니다. 저는 가오 장군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는 더러운 손으로도 감히 화를 냈습니다. 시를 쓸 때 그 냄새를 맡고 웃었어야 했어요. "위대한 시인 이백의 삶과 채시에서의 방황을 떠올리게 합니다.

18세기에 태평산수화가 일본에 전해지면서 일본 화가들은 이를 고아기 화법, 태평산수화라고 불렀습니다. 일본의 난종 화가 이케 다이야는 구도, 먹, 붓질에서 샤오의 기법을 모방했을 뿐만 아니라 비문의 글씨체도 샤오의 것과 비슷했습니다. 샤오의 그림은 일본에서 널리 유포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연구하여 일본 남종화의 급속한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현대 중국 작가 정전두오는 태평천국의 풍경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그는 "투판은 43세인데, 이 모든 것이 널리 퍼져 있다. 또는 파도가 구르는 구름, 연기 감옥, 또는 시골을 카펫처럼, 봉우리를 섬처럼, 스릴 넘치는 벽을 만들거나 목가적이고 조용한 상태를 쓰거나 일반적으로 각 가정의 풍경화 스타일을 씁니다. 모두 완성되면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몰의 산수화는 다양합니다. 위에 언급한 대표작 외에도 <천봉천수>, <연화봉>, <서쪽 마당의 슬픈 소리>, <황산의 소나무와 돌 두루마리>, <고택의 푸른 산 두루마리>, <가을산 유람>, <귀유이원>, <초록산수> 등을 그렸다. 특히 순자 13년(1656년) 설날에는 내용이 매우 풍부한 운태희목첩과 장산성란첩을 썼습니다. 윈타이산은 장닝현 남부에 위치한 구릉이 펼쳐진 산입니다. 이 두루마리는 치무산, 마안산, 바이비, 왕미, 추이뤄산을 연결합니다. 샤오윈이 묘사한 풍경은 그가 이 지역에서 오랫동안 살면서 자연 경관을 깊이 관찰한 결과입니다. 장면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산, 강, 대나무로 시작하여 고대 사원, 시장 마을, 대나무 울타리, 초가집, 배와 여행을 능숙하게 묘사하고 산, 강, 봉우리로 둘러싸인 연기와 안개로 마무리되어 마온산에서 돌을 채석하는 그림의 장면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장면에는 수다쟁이, 당나귀를 타는 사람, 장작을 나르는 나무꾼, 배를 끄는 섬유공 등 당시의 생활상이 생생하고 자연스럽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샤오윈은 마안산 지역에서 두루마리를 그렸을 뿐만 아니라 타이핑 주지사 후에게 초대되어 "차이시즈" 타이바이 하우스에 "에메이, 화월 소나무, 쾅루 폭포, 친천", 4대 명산 벽화를 그려 "명산 승리" "불멸의 가스 "를 다음 세대에 전할 것입니다. 이 작은 벽화는 완성되자마자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문인들이 몰려들어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