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바로 우리가 앞서 언급한 것이다. 과거 역사에서 인재는 인재, 도덕, 학습의 세 가지 기본 원칙을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의 성격은 타고난 것이다. 성격은 대개 천성에서 비롯된다. 그러나 그들은 재능이 없다.
우리는 성품이 있는 사람이 자신의 견해를 견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이런 사람에게 후방에 앉으라고 가르치는 것이 좋다. 그에게 국면을 열어 나가도록 가르치면 그는 할 수 없다. 그는 이런 재능이 없다. 그는 견지할 재능만 있고 창조할 재능은 없다. 따라서 성공한 인재는 도덕을 강조하는 것이다.
덕재와 재능을 겸비하는 것은 어렵지만, 한 가지 보완할 수 있는 것은 바로 학습이다. 지식으로 부족한 면을 키우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어떤 사람들은 비록 천성적으로 덕이 있지만, 여전히 지식을 길러야 한다.
공부에 대해 말하자면,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배우고, 다른 하나는 물어본다. 공부는 다른 사람에게 가르침을 많이 받고, 다른 사람에게서 많이 배우고, 선인의 경험을 받아들이고, 자신이 경험에서 얻는 것이다.
그러나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어떤 사람들은 배웠지만 e79fa5e98193e4b893e5b19e313332623933 에는 지혜가 없다 그래서 당신은 학자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처럼, 가르치고 허풍을 떠는 것은 학계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지식이 있지만 실제 사상은 없습니다. 이것은 비현실적인' 허영심' 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식명언)
반대로, 어떤 사람들은 "무술을 배우지 않는 것이 위험하다고 생각한다." 그들의 마음은 치밀하고 재능이 넘치지만, 공부에 실제 훈련을 거치지 않은 것도 매우 위험하다.
많은 사람들은 종종 천재에 의지하여 제멋대로 행동하고, 창조라고 착각하며, 결국 자해에 빠진다. 특히 현재 중국의 청소년들은 고금의 중외사조의 교류와 충격을 받고 있으며, 사상망설임, 갈등, 정서억압, 초조함, 시대적 무질서와 불안을 충분히 보여 청소년의 병적 심리를 형성하고 있다.
한편, 이전 세대를 대표하는 구세대는 가난과 슬픔,' 세상이 나빠지다',' 인심이 늙지 않았다' 며 하루도 살 수 없을까 봐 걱정했다. 사실 동심은 순수한 마음을 가지고 이 세상에 왔다. 마치 백지 한 장과 같이 붉은 잉크와 붉은 잉크로 물들었다. 결과는 부모의 주관적인 관념 때문이다. "한 아이의 성공을 기대하고, 한 여자의 성공을 기대한다." 먹칠하고, 그들을 가지각색으로 만들고, 썩고 더럽게 만들고, 책벌레로 몰아넣거나, 태보로 몰아넣거나, 진짜 태보가 아니다.
나는 종종 진태포는 역사를 창조하는 인재라고 말한다. 따라서 나이 든 세대의 사상은 부모, 교사, 지도자 모두 먼저 자신을 교육해야 한다.
특히 교육에 종사하고 문화사조를 이끄는 사람들은 이 문제를 잘 모를 수 없다. 따라서 청소년 교육의 문제는 먼저 그들의 환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환상이 학습의 기초이기 때문이다.
내 연구에 따르면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모든 사람의 지식과 사업의 기초는 사춘기의 이 시기에 세워졌다. 사춘기의 이 시기에 우리는 청소년의 성격에서 중장년층의 성과를 볼 수 있다. 한 사람의 일생은 청년기의 이상과 지식의 배양이기도 하다. 중년의 사업은 청년기의 이상을 발휘하는 것이고, 노년에는 자신의 그 청춘기의 업적을 회상한다.
그래서 저는 역사 문화가 중외든, 영원히 젊고, 영원히 30 살이지, 5 천년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역사명언) 왜요 인간의 총명함과 지혜는 40 대 이전에 충분히 발휘되었다. 과학적 관점에서도 그렇다. 40 세 이후에는 새로운 발명품이 거의 없다. 모든 사람의 업적은 모두 소년이 20 세에서 30 세 사이의 단계에 있다. 이 시기에 인류가 쌓은 성과는 문화사가 될 것이다. 사람의 뇌는 완전히 성숙할 때는 대여섯 살이지만 대부분 사과처럼 땅에 떨어진다.
따라서 인간의 지혜는 항상 이 30-40 단계의 릴레이 경주로, 영원히 20-30 년의 경험이 뒤에 있다. 결국 그것은 5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단지 20-30 년의 경험밖에 없다. 그래서 인류의 기본적인 문제는 아직 해결되지 않았다.
먼저 닭이 있습니까, 아니면 먼저 알이 있습니까? 우주는 어디에서 오는가? 생활은 어떤 모습인가요? 여전히 절대적인 답은 없다. 그러므로, 사상이 있으면, 우리는 역학이 필요하다.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시하고, 배우고, 쓸모가 없다. 반대로, 만약 네가 생각이 있다면, 너는 생각을 키우는 것을 배워야 한다. 예를 들어, 청소년은 자유분방하지만 기계적이지는 않습니다. 미국의 일부 청소년들처럼, 마약을 하고 나체로 달려가서 앞으로 또 어떤 무늬를 할 것인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따라서 수련을 배우지 못한 사고는' 위험하다' 고 생각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아들이 말했다: 이단을 공격하면 반드시 자신을 해친다. 이것은 문제입니다.
우리는' 차이' 가 특별하다는 것을 알고 있고,' 끝' 은 다른 쪽이라는 것을 안다. 그러나 송 이후 유가는 불교와 도교를 가리키는' 이단'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 송 이전에는 이런 긍정이 없었다.
여기까지 말하자면, 한 가지 질문을 제기한다: 한학은 현재 국제적으로 유행하는 명사이다. 중국의 학문은 유럽과 미국 국가들에 의해' 한학' 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세계 통용의 명칭으로 이미 습관이 되어 시정할 방법이 없다.
사실 이런 관념은 틀렸다. 우리 중국 문화에서 국학은 훈고를 중시하는 한유학을 가리킨다.
이른바' 훈고' 란 한 글자에 대한 고증을 의미하며, 한 글자의 해석이 무엇인지, 왜 이렇게 써야 하는가? 그러나 국학은 매우 싫다. 때때로 그들은 한 글자로 십여만 자를 쓸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이 방면의 책을 연구하는 것도 매우 인상적이다. 고대인의 소위 박사 학위, 우리의 현재 박사도 종종 이런 심층 연구로 백만 자 이상의 문장, 이것이 바로 훈고학이다.
나중에 고증으로 발전한 것은 책 한 권의 말 한마디가 진짜인지 거짓인지를 연구하는 것이다. 이 연구들은 또한 하나의 주제나 아이디어에 백만 자 이상을 쓸 수 있다.
요컨대, 한유는 훈고 고증의 학문이다. 중국 문화에서' 한학'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중국 유가가 쓴 학문을 뜻한다. 한무제부터' 오경의사', 즉 사서오경 등 책 속의' 의사' 가 생겼기 때문에 중국은 의사의 칭호를 가지고 있으며, 한대에서 시작되었다.
의사는 전문가이다. 예를 들어, "시경" 박사는 시경 전문가이다.
당대에 이르러서야 우리는 문학을 점차 중시하게 되었다. 왜냐하면 수백 년의 훈고 연구를 거쳐 이미 거의 정리되었기 때문이다. 송대에는 주 () 등 다섯 명의 소위 유생 () 이 있는데, 그들은 공자의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관점을 선전한다.
2. 《논어》의 한 구절을 주제로 논문 한 편을 씁니다.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사람과 친구, 성실하게 대하라!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세 사람이 있으면 반드시 스승이 있을 것이다! 친구가 함께 있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대방으로부터 장점을 보고 단점을 발견하게 된다.
속담에 군자의 교분이 물처럼 담담하다는 말이 있다. 이것은 군자 간의 교제가 명리를 위한 것이 아니라 정신적인 조화, 정신적인 상호 감사, 약속상의 상호 준수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친구들 사이에 진심으로 만나야 한다.
이른바' 성실' 이란 바로 성실 (마음), 신용을 지키는 것이다. 진정한 친구와 친구를 사귀는 것은 종종 진심에서 시작된다. 마음이 성실하지 않으면, 그 목적은 반드시 비뚤어져야 한다. 믿을 만하다고 해도 그 인품이 여전히 좋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을 뿐 도덕심이 좋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친구는 비록 귀중하지만, 이미 두터운 우정의 기초를 잃었다. 만약 네가 식언을 했다면, 이 사람의 덕심이 좋지 않다는 것을 설명하면, 너는 할 수 없다.
진실한 사람, 말을 할 수 있고 믿을 수 있다면, 품성이 좋은 좋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정말 얻을 수 없는 친구이니, 예의로 대하고 손님을 존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른 사람에 대한 약속을 어긴다면, 도덕심은 좋지만 품행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네가 그들에게 솔직하게 말한다면, 너는 그들과 친구를 사귈 수 있다. 요약하자면, 세 사람: 성실하게 신용을 지키는 사람은 좋은 선생님 (진정한 친구) 이 될 수 있다. 진실하고 믿음이 없는 사람은 그들과 친구가 될 수 있지만, 그들에게 경고해야 한다. (진정한 친구는 친한 친구가 아니다.) 성실하지 않고 신용을 지키는 사람은 그들과 친구가 될 수 있지만, 친한 친구가 될 수는 없다. 성실하지 않고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낯선 사람이거나 고개를 끄덕일 수 있다.
친구들이 함께 지내면 여러 가지 친구들이 존재할 수밖에 없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기준으로 다른 사람을 강요할 필요가 없다. 주변 친구의 유형을 명확하게 구분하고 그들과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는 한. 하지만 친구를 사귀는 과정에서 진정한 친구와 절친한 친구를 찾으려면, 같은 진실한 친구를 찾아야만 신앙에 근거한 진정한 스승과 좋은 친구를 찾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다른 사람과 친구가 되면 성실은 뿌리이고 신의는 기초이다.
3. 제가' 논어' 의 한 문장으로 시작하는 작문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즐거운 공부 되세요! 원래 선생님은 열정적이고 착하며 공경하고 검소하며 융통했다.
우리 선생님은 부드럽고 착하며 마음씨가 착하고 남을 존중하며 검소하고 겸손하십니다. 원, 선, 례, 검소, 부드러움' 은 공자의 초상화이자 우리가 열심히 공부해야 하는 곳이다.
문' 은 부드럽고 돈후하다. 우리가 평소에 말하는 성질이 좋아서 친해지기 쉽다. 사람이 화를 낼 때 체내에 독소가 생겨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성질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대부분 단명합니다. 처음에는 쉽게 나빠지고, 착하고, 100 년 동안 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불교도들을 만나면 배울수록 성질이 커진다. 나는 모두가 요괴인 것을 보았지만, 어떻게 스스로 반성해야 할지 모르겠다. 결국 가족과 친구들이 불화하여 나는 일 년 내내 매우 긴장했다. 이것은 정말 사법이다.
"선" 자는 마음씨가 착하고, 사람됨이 진실하며, 마음이 선하고 선을 행하며, 공로를 추구하지 않는다. "검소한" 은 줄곧 중화민족의 우량한 품성이었다. 그러나 중국의 개혁개방에 따라 인민생활이 좋아지고 낭비현상도 심각해 목재 수력 등의 자원 부족으로 생태 환경도 파괴됐다.
앞으로 중국을 절약형 사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검소한' 이라는 미덕으로 시작해야 한다. 검소하고 사물을 사랑하는 법을 안다면, 일하는 사람들에게 감사할 수 있을 것이며, 다른 많은 덕목들도 일일이 길러질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원, 선, 존경, 검소, 영' 은 한 사람의 성격을 가리키며, 외지에서 공부하는 태도를 나타낸다. 당신은 "열정, 친절, 존중, 검소, 융통" 을 할 수 있고, 선생님은 당신을 더 좋아할 것이고, 지도자는 당신을 더 소중히 여기며, 당신을 중점 배양 대상으로 삼을 것입니다. 따라서 지식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도덕은 이루기 어렵다. 이것이 첫 번째 학습의 원인이다.
4. 무릎을 꿇고 논어 1000 의 의론을 한 편 써달라고 간청합니다. 배우면 생각하지 않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로워집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앞서 언급한 것이다. 과거 역사에서 인재는 인재, 도덕, 학습의 세 가지 기본 원칙을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의 성격은 타고난 것이다. 성격은 대개 천성에서 비롯된다. 그러나 그들은 재능이 없다.
우리는 성품이 있는 사람이 자신의 견해를 견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이런 사람에게 후방에 앉으라고 가르치는 것이 좋다. 그에게 국면을 열어 나가도록 가르치면 그는 할 수 없다. 그는 이런 재능이 없다. 그는 견지할 재능만 있고 창조할 재능은 없다. 따라서 성공한 인재는 도덕을 강조하는 것이다.
덕재와 재능을 겸비하는 것은 어렵지만, 한 가지 보완할 수 있는 것은 바로 학습이다. 지식으로 부족한 면을 키우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어떤 사람들은 비록 천성적으로 덕이 있지만, 여전히 지식을 길러야 한다.
공부에 대해 말하자면,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배우고, 다른 하나는 물어본다. 공부는 다른 사람에게 가르침을 많이 받고, 다른 사람에게서 많이 배우고, 선인의 경험을 받아들이고, 자신이 경험에서 얻는 것이다.
그러나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학문은 있지만 슬기로운 사상은 없기 때문에 진부하고 소외되어 비현실적이고 무가치한 사람이 된다. 그래서 당신은 학자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처럼, 가르치고 허풍을 떠는 것은 학계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지식이 있지만 실제 사상은 없습니다. 이것은 비현실적인' 허영심' 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식명언)
반대로, 어떤 사람들은 "무술을 배우지 않는 것이 위험하다고 생각한다." 그들의 마음은 치밀하고 재능이 넘치지만, 공부에 실제 훈련을 거치지 않은 것도 매우 위험하다.
많은 사람들은 종종 천재에 의지하여 제멋대로 행동하고, 창조라고 착각하며, 결국 자해에 빠진다. 특히 현재 중국의 청소년들은 고금의 중외사조의 교류와 충격을 받고 있으며, 사상망설임, 갈등, 정서억압, 초조함, 시대적 무질서와 불안을 충분히 보여 청소년의 병적 심리를 형성하고 있다.
한편, 이전 세대를 대표하는 구세대는 가난과 슬픔,' 세상이 나빠지다',' 인심이 늙지 않았다' 며 하루도 살 수 없을까 봐 걱정했다. 사실 동심은 순수한 마음을 가지고 이 세상에 왔다. 마치 백지 한 장과 같이 붉은 잉크와 붉은 잉크로 물들었다. 결과는 부모의 주관적인 관념 때문이다. "한 아이의 성공을 기대하고, 한 여자의 성공을 기대한다." 먹칠하고, 그들을 가지각색으로 만들고, 썩고 더럽게 만들고, 책벌레로 몰아넣거나, 태보로 몰아넣거나, 진짜 태보가 아니다.
나는 종종 진태포는 역사를 창조하는 인재라고 말한다. 따라서 나이 든 세대의 사상은 부모, 교사, 지도자 모두 먼저 자신을 교육해야 한다.
특히 교육에 종사하고 문화사조를 이끄는 사람들은 이 문제를 잘 모를 수 없다. 따라서 청소년 교육의 문제는 먼저 그들의 환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환상이 학습의 기초이기 때문이다.
내 연구에 따르면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모든 사람의 지식과 사업의 기초는 사춘기의 이 시기에 세워졌다. 사춘기의 이 시기에 우리는 청소년의 성격에서 중장년층의 성과를 볼 수 있다. 한 사람의 일생은 청년기의 이상과 지식의 배양이기도 하다. 중년의 사업은 청년기의 이상을 발휘하는 것이고, 노년에는 자신의 그 청춘기의 업적을 회상한다.
그래서 저는 역사 문화가 중외든, 영원히 젊고, 영원히 30 살이지, 5 천년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역사명언) 왜요 인간의 총명함과 지혜는 40 대 이전에 충분히 발휘되었다. 과학적 관점에서도 그렇다. 40 세 이후에는 새로운 발명품이 거의 없다. 모든 사람의 업적은 모두 소년이 20 세에서 30 세 사이의 단계에 있다. 이 시기에 인류가 쌓은 성과는 문화사가 될 것이다. 사람의 뇌는 완전히 성숙할 때는 대여섯 살이지만 대부분 사과처럼 땅에 떨어진다.
따라서 인간의 지혜는 항상 이 30-40 단계의 릴레이 경주로, 영원히 20-30 년의 경험이 뒤에 있다. 결국 그것은 5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단지 20-30 년의 경험밖에 없다. 그래서 인류의 기본적인 문제는 아직 해결되지 않았다.
먼저 닭이 있습니까, 아니면 먼저 알이 있습니까? 우주는 어디에서 오는가? 생활은 어떤 모습인가요? 여전히 절대적인 답은 없다. 그러므로, 사상이 있으면, 우리는 역학이 필요하다.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시하고, 배우고, 쓸모가 없다. 반대로, 만약 네가 생각이 있다면, 너는 생각을 키우는 것을 배워야 한다. 예를 들어, 청소년은 자유분방하지만 기계적이지는 않습니다. 미국의 일부 청소년들처럼, 마약을 하고 나체로 달려가서 앞으로 또 어떤 무늬를 할 것인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따라서 수련을 배우지 못한 사고는' 위험하다' 고 생각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아들이 말했다: 이단을 공격하면 반드시 자신을 해친다. 이것은 문제입니다.
우리는' 차이' 가 특별하다는 것을 알고 있고,' 끝' 은 다른 쪽이라는 것을 안다. 그러나 송 이후 유가는 불교와 도교를 가리키는' 이단'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 송 이전에는 이런 긍정이 없었다.
여기까지 말하자면, 한 가지 질문을 제기한다: 한학은 현재 국제적으로 유행하는 명사이다. 중국의 학문은 유럽과 미국 국가들에 의해' 한학' 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세계 통용의 명칭으로 이미 습관이 되어 시정할 방법이 없다.
사실 이런 관념은 틀렸다. 우리 중국 문화에서 국학은 훈고를 중시하는 한유학을 가리킨다.
이른바' 훈고' 란 한 글자에 대한 고증을 의미하며, 한 글자의 해석이 무엇인지, 왜 이렇게 써야 하는가? 그러나 국학은 매우 싫다. 때때로 그들은 한 글자로 십여만 자를 쓸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이 방면의 책을 연구하는 것도 매우 인상적이다. 고대인의 소위 박사 학위, 우리의 현재 박사도 종종 이런 심층 연구로 백만 자 이상의 문장, 이것이 바로 훈고학이다.
나중에 고증으로 발전한 것은 책 한 권의 말 한마디가 진짜인지 거짓인지를 연구하는 것이다. 이 연구들은 또한 하나의 주제나 아이디어에 백만 자 이상을 쓸 수 있다.
요컨대, 한유는 훈고 고증의 학문이다. 중국 문화에서' 한학'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중국 유가가 쓴 학문을 뜻한다. 한무제부터' 오경의사', 즉 사서오경 등 책 속의' 의사' 가 생겼기 때문에 중국은 의사의 칭호를 가지고 있으며, 한대에서 시작되었다.
의사는 전문가이다. 예를 들어, "시경" 박사는 시경 전문가이다.
당대에 이르러서야 우리는 문학을 점차 중시하게 되었다. 왜냐하면 수백 년의 훈고 연구를 거쳐 이미 거의 정리되었기 때문이다. 송대에는 주등을 포함한 소위 유학생 다섯 명이 있다. 그들은 공맹후 후계자가 없다고 생각하면서 새로운 사상을 선전했고, 유가학이 끊어지면 그들을 취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자신이 좋아하는 논어 12 장 중의 한 문장으로 작은 작문을 한 편 썼는데,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역사의 두루마리는 세월에 씻겨 누렇고 낡아 역사의 발자취를 퇴색시켰다. 그러나, 중국 5 천년의 문화에서, 언제나' 논어' 와 같은 책들이 화려한 색채를 퇴색시켜 매우 오래되어 보이지만, 사실 우리에게서 그리 멀지 않다. -제목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는' 논어 위령공' 에서 나온 것이다. 《논어》에는 많은 간단명료한 이치가 있어서, 우리가 깨달고 실천해야 한다. 그것이 사용하는 단어는 종종 간결하지만, 포함된 이치는 결코 그렇게 간단해 보이지 않는다. 공자의 논어 위영공' 에 따르면 공자의 학생 자공은 공자에게 매우 중요한 질문을 한 적이 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을까?" " 사람이 평생을 따를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까? 공자는 상의의 어조로 그에게 말했다. "나는 그를 용서한다! 클릭합니다 "'용서' 란 무엇인가? 공자는 여덟 글자로 설명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이것은 네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말라는 것을 의미한다. 즉, 어떤 일을 하든,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다른 사람이 하도록 강요하지 말고,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지 말라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오늘의 말로 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베이징일보' 는 한 소년이 버스에서 침을 뱉고 여자 매표원이 지우라고 게재한 적이 있다. 소년은 미안해서 닦고 싶지 않다. 여자 열차 승무원이 그에게 계단 아래로 내려가서 종이로 가래를 닦았다. 그 후, 그 소년은 후회했다. 그는 신문사에 편지를 써서 매표원에게 사과했다. 이것은 우리에게 합리적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관용의 영향은 종종 긴장의 영향보다 더 오래 지속된다. 만약 그녀가 소년에게 이렇게 하는 것이 아니라 가래를 닦으라고 강요한다면 어떻게 될까? 어쩌면, 내가 말할 필요 없이, 나도 상상할 수 있다. 바로 여자 지휘자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 진상, 그래서 관용의 마음으로 이 일을 완벽하게 해결했다.
어떻게 관용을 베풀 수 있을까? 자신을 세우고, 자신을 세우고, 다른 사람을 포용하는 것입니다. 잊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자제의 관용은 진정한 관용이 아니기 때문에 근원에서 마음의 상처를 치유할 수 없다. 기억하지 못하는 그런 관용만이 관용의 진정한 경지이다.
"용서입니다!" 용서' 라는 단어는 현대 생활에서 정신적인 즐거움을 얻는 방법, 일상생활에 적응하고 삶의 목표를 찾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용서" 라는 글자는 우리 자신의 건강한 심전도이며, 세계로 향하는 아름다운 통행증이다. (조지 버나드 쇼, 용서명언) 다른 사람을 포용하는 법을 배우자! 잘 지내야 우리의 생활이 행복할 수 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남을 위해 생각하고, 다른 사람도 너를 위해 생각하고, 성실해야 너의 마음을 바꿀 수 있다. 만약 모든 사람이 생활에서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세상은 더욱 평화롭고 평화로울 것이다. 생활은 더욱 조화롭고, 행복하며, 행복으로 충만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