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호(Erhu) 단순화된 악보 "나비 연인"
사진 출처: 중국 악보 네트워크의 "나비 연인" 작가 소개
천강
1935년 상하이에서 태어난 그는 중국의 유명한 현대 작곡가 중 한 명입니다. 초기에 그는 아버지 Chen Gexin과 헝가리 피아니스트 Vara 밑에서 작곡과 피아노를 공부했습니다. 1955년 상하이 음악원에 입학한 후 그는 Dean Ding Shande와 소련 음악 전문가 Arzamanov에게서 작곡과 이론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학생 시절부터 허잔하오(He Zhanhao)와 협연한 바이올린 협주곡 "나비 연인(Butterfly Lovers)"으로 중국 및 외국 음악계에서 유명해졌습니다.
천강은 현재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위원, 중국음악가협회 이사, 상하이음악원 작곡과 교수이다.
그는 미국, 캐나다, 프랑스, 싱가포르, 홍콩, 일본, 대만 등을 방문했다.
'후즈후 인 더 월드(Who's Who in the World)', '후즈 후 인 월드 뮤직(Who's Who in World Music)' 등 세계 유명 리스트 18개에 포함됐고, '국제 문화 명예 증서'도 받았다.
그는 또한 "Black Romance", "음악을 듣는 세 귀"등의 에세이집의 저자이기도합니다.
허잔호
허잔호는 1933년 저장성 주지(Zhuji)의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소극을 부르며 생계를 유지하던 아버지는 아들이 살기를 원하지 않았다. 그가 12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가 미래에 교육받는 사람이 되기를 바라면서 그를 항저우로 보내 중학교에 다니도록 했다. 오페라를 좋아하는 허잔호는 뜻밖에도 소흥 오페라를 배우게 됐다. 허잔호는 상하이 여행을 통해 우연히 상하이 음악원에 입학하게 되었고, 그는 중국 최초의 바이올린 협주곡 "나비 연인"을 작곡했습니다. 그러나 그 후 수십 년 동안 그의 작품은 거의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작품이 허잔호의 음악 경력의 정점일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 음악과 서양 음악의 완벽한 결합의 모델이라고 말합니다. "나비 연인"의 음악 감상
"나비 연인" 바이올린 협주곡은 Chen Gang과 He Zhanhao가 상하이 음악원 학생이었을 때 1958년 겨울에 작곡되었습니다. 이듬해 5월 상하이에서 초연돼 호평을 받았다. 초연은 유레나의 바이올린 독주로 이뤄졌다. 주제는 잘 알려진 민담으로, 월극의 선율을 소재로 하고, 교향악과 중국 민극의 음악 표현기법을 결합하여, 줄거리의 전개에 따라 세심하게 구상하고 배치하며, 소나타 형식을 사용한다. 구조, 단일 악장 및 자막. 주요 내용은 '조교 선서', '영-대만 결혼 저항', '무덤 앞의 나비' 등이다. 음악적 구성은 새들의 노래와 향기로운 꽃, 조교에서의 서약, 3년 동급생, 열여덟 살의 이별, 정자에서의 이별, 영국과 대만의 결혼에 대한 저항, 울부짖는 영혼들의 불평, 나비의 돌기 등으로 구성된다. 무덤 앞에서 나비가 되어라.
전체 곡의 길이는 약 26분으로, 처음 5분은 나비연인의 사랑 주제, 행복한 학교 생활, 그리고 열여덟 번째 생일을 묘사합니다. 11분 2부로 진입한 주잉타이는 결혼에 반대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오지만 실패하고 발코니에서 회의를 하고 결국 눈물을 흘린다. 두 번째 부분은 첫 번째 부분과 길이가 거의 같으며 약 11분입니다. 마지막 부분은 나비로 변하는 것에 관한 것으로 주제의 반복이다.
몇 개의 피치카토 소리로 시작되고 이어 플루트가 등장해 마치 구름 위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곡이다. 장면은 흐려짐에서 서서히 선명해집니다. 먼저 바이올린은 긴 주제와 짧은 주제를 연주하며, 마치 주잉타이가 옆에서 과거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처럼 길고 아득하다. 그런 다음 베이스로 테마를 반복하고 인간 세계로 돌아와 구현합니다.
관현악 앙상블 주제, 장면이 모두 선명하다. 첼로의 대표주자인 량산보(梁山波)도 등장해 바이올린과 바이올린이 주제를 연주했고, 점차 바이올린이 선율을 장악하며 이를 다시 강조했다. 음악이 점차 멈추면 목관악기는 선율을 이어가다가 천천히 떨어진다. 바이올린 독주의 소울풀하고 차분하며 내성적인 음색은 Zhu Yingtai가 미래에 대해 의구심을 갖고 있지만 여전히 자신을 굳건히 믿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용감하고 사랑하세요! 기분은 가볍고, 플루트는 시끄럽고, 첼로가 춤을 추고 있습니다. 마치 아름다운 3월의 봄 나들이에 나선 두 사람처럼 말입니다. 바이올린은 비교할 수 없는 우아함으로 그 기술을 과시합니다.
함께하면 좋지만 행복한 감정 뒤에는 이별과 애착이 있기 마련이다. 주제에 대한 변주곡을 천천히 연주하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지만 결국 떠나야 하는 느낌이 듭니다. 위대한 바이올린 듀오는 분리될 수 없을 정도로 긴밀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 섹션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스트링이 처음으로 울고 있는 주제를 연주하여 비극적인 결말을 예고하며, 이는 전체 곡 "Love"의 프리젠테이션 부분을 구성합니다.
개발 부서의 두 번째 섹션에는 강함, 약함, 강함, 즉 빠름, 느림, 빠름의 세 가지 하위 섹션이 있습니다. 초반에 큰 파도처럼 밀려드는 관현악 소리는 주 아버지의 반대를 표현했고, 마치 '안돼! 안돼!'라고 말하는 듯 하강하는 프레이즈가 계속됐고, 점차 두 사람의 갈등은 커졌다. 증가하여 마침내 앙상블 전체가 Butterfly Lovers 주제를 불렀습니다. 이는 연애가 드러나고 파도의 파도가 결국 이 주제를 잠기게 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발코니에서는 바이올린이 재치 있게 감정을 표현하고, 첼로는 피치카토를 연주해 귀를 기울인다. 이제 첼로가 사랑을 표현할 차례이고, 바이올린은 여유롭습니다. 갑자기 음악이 갑자기 꺼지고, 양산보는 월극의 상투적인 "세게 두드리고 천천히 노래하라"는 기법을 사용하여 과도한 슬픔과 절망으로 인해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결혼하러 가는 길에 주잉타이는 양산보의 무덤 앞에 멈춰서 울었다. 바이올린은 슬프고 날카로운 음색으로 울부짖었다. 끊어지고 스타카토적인 선율이 가슴을 아프게 했다. 무릎을 꿇고 걷는 소리도 있고, 추억의 파편도 있다. 점차 눈물이 터지고 울음이 그치고 마음이 안정되었으며, 슬프고 분노한 베이스 징이 울리는 가운데 갑자기 폭발한 무덤에 몸을 던지고 동시에 음악은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음악의 마지막 부분은 '나비 변신'의 요약으로, 가볍고 우아한 현을 배경으로 량샨보와 주잉타이가 한 쌍의 나비로 변신한다. 무덤, 꽃 사이에서 춤을 추십시오. 기쁨이 자유롭게 날아가도록 하십시오. 결코 분리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