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의 긍정적인 정신에 관한 시 1. 나무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많은 나무와 풍부한 약초가 있다. 조조: 바다를 봐
2.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맹호연:" 노인마을을 지나다 "
3. 새는 연못가의 나무에 머물며 스님은 문을 두드리고 있다. (지아 섬: "리닝 은둔 생활")
4.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1 만 폭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달고 있다. (호 장: "류영")
5.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중심점 인삼: (백설가 송별전 비서관 우 홈)
6. 한양의 모든 나무는 물속에서 맑아지고, 노틸러스는 바닐라 한 움큼이다. (최호: 황학루)
7. 천돛은 침몰선의 한쪽에 있고 만목춘은 병목 앞에 있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8. 봄눈은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아끼지 않고, 나무 그늘은 수면에 비추어 부드럽고 부드럽다. 양완리:' 작은 풀'
9.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는 까마귀, 작은 다리는 흐르는 물, 노로는 마른 말. (마치원: "청사? 추사 ")
10.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고,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 하늘을 바라보았다. (연 슈: "가장 가까운 꽃")
고대시의 긍정적 인 정신을 표현하십시오.
1, 젊은이들은 노력하지 않고 노인들은 슬프다. -장가행, 한악부 고시.
2, 산업 정밀 근면, 불모지. -한유 \ "학습 솔루션 \"
3,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고, 1 인치의 금은 사기 어렵다. -'증광현자'
4, tianxing 건강, 신사 자기 개선. -'주역'? 젠장? 코끼리
5, 야망이 강하지 않아, 지혜는 도달할 수 없다. -\ "모지? 자기 수양
6, 녹색, 파란색에서 녹색; 얼음, 물은 수냉보다 낫다. -\ "견자 \"? 학습을 설득하다
7. 큰 뜻을 품다. --제갈량 "외생 십계명"
8. 그녀의 남편은 야심적이지만 만리는 여전히 이웃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카오 다우 \ "왕 비아 오 에 흰 말 을 보내 \"
9.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되었다. -"한때는? 강전
10, 하지만 계단을 오르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왕지환이 헤론 호텔에 있어요
1 1, 일단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짧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보' 망악'
12, 추위, 그리고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아본다. -'논어'? 자함
13, 하늘은 대임할 것이고, 사람은 먼저 그 마음을 쓰고, 근골을 일하고, 기백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그 행보를 어지럽힐 것이다. -'맹자'? 가오 지협 "
14,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 "견자 \"? 학습을 설득하다
15, 석두 깨질 수 있고 강해서는 안 된다. 댄은 갈아도 되지만 빨간색은 이길 수 없다. \ "루 춘추? 성실과 성실
16, 진심으로 보충하고 석개. -"한때는? 《광무 10 왕전》
17. 근심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하면 죽는다. -'신오대사'? 공식 전기 소개
18, 고대에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한 결심을 가지고 있었다. --수시 \ "차오 잘못 \"
19, 루만치슈는 Xi 에서 멀어요. 위아래로 검색할게요. -qu yuan 의 "리 사오"
20. 나는 감히 우리나라를 잊을 수 없지만, 나는 여전히 나의 관을 덮어야 한다. -육유 《병》
2 1, 통치자가 짧습니다. 촌마다 그 장점이 있다. 물건이 부족하다 지혜가 분명하지 않다. 굴원의 《부거》
22, 노력하려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조설 \ "종서광기 \"? 쓰촨 남부 Pengshan 카운티 "
(23), 로프 톱 나무, 물방울 돌 착용. --나대정 \ "하림우록 \"
24, 매일, 천리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자주 하면 천두만서가 두렵지 않다. -"격언 링크? 일을 하다 "
25, 기개가 큰 사람은 교만하고 자만해서는 안 된다. -제갈량의 《출사표》
26. 세상의 일은 왕왕 곤경에 빠지고 사치를 잃는다. -육유
27. 적토성산, 고인 물이 바다로 되다. -\ "견자 \"? 유교 효과 "
28.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훈련 관습의 유산"
29, 인내 용기, 정의다. 다만, 출세의 덕도. -"훈련 실제 규율? 방금 다쳤어요. "
30, 국난으로 사망, 급사. --카오 다우 \ "백마 \"
3 1. 천하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구
(32), 남편은 국가에 보고하지 않고, 결국 어리석은 암캐가 된다. --첸 gongyin \ "사호 사석 \"
33. 위난이 닥쳤을 때 반드시 신하의 날을 볼 것이다. --바오 사진 \ "지북문에서 세대 \"
34. 나라가 이기적이라면 생사와 함께 화복으로 피하지 못한다. --린 zexu "rongdeng 도시로 가서 가족에게 보여줘"
(35), 외래로 흔들지 않고, 동물이 아니면 천하의 큰일을 할 수 있다. 루쿤' 신음? 응답 "
3. 나무정을 묘사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많은 나무와 풍부한 약초가 있다. -"바다 보기" 조조
2.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멩 Haoran \ "노인 마을 통과 \"
뜰에는 기이한 나무가 있고, 푸른 잎이 다채롭다. -'정원에는 기이한 나무가 있다' 익명.
4. 새는 연못가의 나무에 머물며 스님은 문을 두드리고 있다. -\ "제목 리 닝 은둔 \" 지아 섬
5.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1 만 폭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달고 있다. -\ "리우 용 \" 어떤 장
6.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귀가" 등
7. 한양의 모든 나무는 물속에서 맑아지고, 노틸러스는 바닐라 한 움큼이다. -'황학루' 최호
8. 봄눈은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아끼지 않고, 나무 그늘은 수면에 비추어 부드럽고 부드럽다. -\ "작은 풀 \" 양완리
9.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는 까마귀, 작은 다리는 흐르는 물, 노로는 마른 말. -마치원 "천정사 추사"
10.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고,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 하늘을 바라보았다. --연 슈 "가장 가까운 꽃"
1 1. 해안나무는 구름처럼 곧고, 누가 서로 보내 물가를 공격할 것인가. -"양안 나무" 양완리
12. 금실이 구부러진 다리 한 장, 몇 명의 아이들이 허리를 다쳤다. -\ "리우 \" 한보
13. 영표는 어쩔 수 없이 봄빛이 아직 길다. -\ "리우 \" 한보
14. 류가의 그린 밴드, 금전에서 멀리 옮겨서 그린 구름을 심다. 상양의 궁녀는 목청을 돋우고 다시 돌아와 허리를 가늘게 추었다. -\ "리우 \" 한 콩
15. 비가 통제 없이 바람을 끌며 몸 전체가 힘없이 사람에게 수직이다. 옥섬유는 관음의 손처럼 접혀 있다. -\ "류영 \" 한보
4. 활기차고 긍정적인 시나 시의 묘사는 시 전체가 되어야 한다.
화원의 나무들이 울창하고, 영롱한 아침 이슬이 햇빛에 솟아올랐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은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의 나무가 누렇게 되고 백미초도 시들어 버렸다.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화원에는 녹색 해바라기 위에 이슬이 있습니다. 해돋이 후 이슬이 말리고 해바라기가 햇빛에 목욕한다. 세상 만물은 모두 봄 대자연의 비와 이슬의 축복을 받아 반짝이고 있다. 그러나 가을이 오면 밝은 광택을 잃고 노란색과 퇴색된다. 매사에 기복이 있고, 사람도 사춘기에서 노년에 이르는 과정이 있다. 시간은 마치 큰 강의 물과 같아서, 줄곧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봄날의 햇살과 비 속에서 만물은 앞을 다투어 자란다. 왜 그럴까요? 그들은 가을이 다가올까 봐 가을바람이 시들어 백초가 시들어 가는 것을 모두 알고 있기 때문이다. 자연의 생명의 리듬이 이렇고 생명도 마찬가지입니까?
나는 젊음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늙어서야 후회하지 마라.
5. 적극적이고 진취적이며 활기찬 고시에 대하여.
염노교? 적벽향수
작자 수시
도도한 강물이 동쪽으로 흐르자, 그 옛 영웅들은 이미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 올드 캠프 서쪽, 사람들은 삼국 전쟁, 적벽 전쟁이라고 말한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주유의 봄바람 시대를 돌이켜 보면 젊고 아름다운 조가 막 시집을 갔는데, 그는 영기가 넘친다. 깃털 부채를 든 하얀 사람의 그림자가 정면으로 다가와 담소를 나누자 적의 전선이 잿더미로 타올랐다.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인생은 꿈과 같고, 술 한 잔을 뿌려 강상 명월에 경의를 표한다.
저자 소개
수시 (1037 ~1101), 북송 미산인. 그는 유명한 문학가로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다재다능하며 서예, 그림, 시, 산문 등에서 모두 조예가 높다. 그의 서예는 채향, 황정견, 미탄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불렀다. 대나무, 기석, 화론, 서예 이론을 그리는 데도 뛰어난 견해가 있다. 그는 북송 구양수 이후의 문단 지도자로 산문과 구양수가 함께 유명하다. 시는 황정견의 이름과 같다. 그의 글은 기세가 웅장하고 풍격이 호방하여 완곡한 말을 바꾸었다. 남송신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부르며, * * * 은 호방한 시인이다.
《촉도는 찬송하기 어렵다》
작가: 이백
오, 하지만 키가 크고 위험해요!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이 지역의 두 통치자가 안개 시대에 강행할 때까지.
4 만 8 천 년이 지났으니 진 경기와 이야기하지 마세요.
대백산, 서쪽, 여전히 한 마리의 새길이 아미산 정상까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일단 지진에 의해 깨진, 용감한 사람이 손실, 그리고 사다리 돌 스택이 연결 되었습니다.
높은 깃발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을 몰고 있고, 아래 먼 곳에서는 강이 휘젓는 수로를 휘젓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높이는 황학에게 모두 어려운 것이다. 불쌍한 원숭이여, 발톱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녹토산은 많은 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 100 걸음 걸을 때마다 우리는 그 흙더미 가운데를 아홉 바퀴 돌아야 한다.
우리는 숨을 헐떡이며 오리온 별자리를 스쳐 지나가고, 우물별을 지나 두 손으로 가슴을 안고 신음하며 땅에 쓰러졌다.
우리는 이 서쪽 오솔길이 영원히 끝이 없는지 의심스럽다. 이 길은 너무 가파르여 올라갈 수 없다.
오래된 숲에 둘러싸인 새들의 울음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다. 수컷은 부드럽게 회전하여 암컷을 따라갔다.
도착했을 때, 또 두쥐안 우울한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내가 걱정하는 것은 공산과 촉도의 험난함,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심지어 그것이 뺨을 창백하게 만드는 것을 들었다.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마른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 내려앉았다.
날아오는 급류와 폭포는 다투어 소음을 내고, 절벽을 치고, 석두 산을 높은 산과 협곡으로 만들었다.
무거운 위험을 무릅쓰고, 너는 이미 먼 길을 걸었다!
망루의 좁은 입구는 견고하고 험준하지만,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이길 수 없다.
만약 그가 충성스럽지 않고 동료의 늑대에 대한 것이라면? 。
낮에는 배고픈 호랑이가 무섭고, 밤에는 독성이 강한 파충류가 있는데, 그들의 이빨과 뾰족한 이빨은 마처럼 사람을 죽일 준비가 되어 있다.
실크시티는 아름답지만, 나는 차라리 빨리 집에 돌아가겠다.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서쪽을 비스듬히 바라보고, 길고 상담하기를 바라다
아! 얼마나 가파르고, 얼마나 높은가! 촉도는 걷기가 더 어렵고, 하늘보다 걷기가 더 어렵다. 촉나라의 두 왕과 어붕, 그들의 건국은 얼마나 모호하냐. 이후 48,000 년이 지나서야 진나라 사람들과 접촉했다. 태백산서가 막혀서 새길만 있고 날짐승은 아미산 꼭대기를 넘을 수 있다. 땅이 무너져 장사들이 모두 눌려 죽을 때까지 사다리와 돌더미를 잇지 못했다. 수레를 끄는 육룡도 구부려야 하는 최고봉이 있고, 아래에는 높이 튀어나온 파도의 소용돌이가 있다. 날 수 있는 황학은 여전히 날 수 없다. 원숭이는 지나갈 곳이 없을까 봐 걱정한다. 청산은 구불구불 구불 구불 구불하며, 짧은 여정에서 많은 굽이 굽이굽이 산 꼭대기를 우회한다. 숨을 죽이고, 손을 뻗어 별을 만지고, 가슴을 만지고, 한숨을 내쉬었다. 서쪽 여행은 언제 돌아옵니까? 무서운 길, 가파른 바위는 오르기 어렵다. 나는 새들이 오래된 숲에서 비명을 지르고 신음하는 것을 보았고, 암컷과 수컷이 숲속을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다. 달밤에 두쥐안 울음소리를 듣고, 빈산이 슬프다. 촉도는 걷기가 어렵고, 천도보다 더 어려워서, 이 말을 들으면 가슴이 아프다. 끝없이 이어지는 산봉우리가 하늘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시든 소나무가 가파른 절벽에 거꾸로 걸려 있다. 급류와 폭포가 요란하게 돌진하여 낭떠러지에 부딪쳐 석두 구르며 우레와 같은 소리를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너무 위험해요. 너 왜 여기에 왔니? 검각은 가파르고 험하며 험준하다. 한 사람이 관문을 지키면 만 명이 열 수 없다. 문지기가 믿음직하지 않으면 집권하는 승냥이가 된다. 아침에는 호랑이를 피하고, 밤에는 긴 뱀을 경계하고, 이를 악물고 피를 빨아들이며, 피살자 수는 알려져 있지 않다. 진성은 즐거운 곳이지만 집에 가는 것이 낫다. 촉도는 걷기가 어렵고, 하늘보다 걷기가 더 어렵다. 나는 서방으로 돌아서서 길게 한숨을 쉬었다.
6. 대나무의 적극적인 태도를 묘사한 시
죽석
정섭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주석]
1. 대나무는 주제시입니다.
2. 단언: 뿌리가 단단히 묶여있는 것을 비유하는 것은 물고 놓지 않는 것과 같다.
연삭: 고문. 끈기: 확고하고 강인하다.
조엘: 그거요. 동남서북풍이 세차게 불어서 넘어질 수 없다는 뜻이다.
[설명]
이것은 우의가 깊은 시이다. 처음 두 문장은 대나무가 부서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고 기초가 견고하다는 것이다. 두 번째 말은 사방팔방의 바람이 아무리 불어도 죽석은 여전히 튼튼하다는 것이다. 작가는 주시의 확고하고 완강한 정신을 칭찬하는 동시에 자신의 성격의 힘을 함축하고 있다. "온갖 고난과 고난을 견디고, 강인함을 유지하고, 동서남북풍이 성행하게 하라" 는 것은 혁명가들의 투쟁에서의 확고한 입장과 적의 공격에서 흔들리지 않는 성격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저자 소개]
정섭 (은카이) (1693- 1765), 흥화 (현 장쑤 흥화현), 청대 유명 서예가.
7. 적극적인 시 또는 시
야심은 좌절하기 어렵고, 독수리는 창공 만리에 넓다.
만: 엔진 북두, 해와 달을 삼키다. 청산이 우뚝 솟아 용감하게 찾다.
용감하게 추구하다: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 이른 아침, 천둥소리가 세차게 울려 퍼지며 충성스러운 영혼을 뒤흔들고 있다.
충성스러운 영혼을 뒤흔들다: 모든 사람의 이익을 위해 피를 흘린다. 곰 간호담이 오늘도 여전히 성공하여 승전보가 하늘을 날고 있다.
희소식: 지금의 청년은 명나라의 위인이다. 연중, 장오, 붕성만리 울퉁불퉁하다.
거친: 문은 용을 낮출 수 있고, 호랑이를 낮출 수 있다. 수많은 용감한 사람들이 하늘에서 내려와 용감하게 나를 위해 북을 쳤다.
드럼을 치고 꽃을 전하다: 대나무를 꺾는 것과 같다. 옛날에는 황혼이 지고 길은 울타리로 부러졌다.
천애로: 서산 석양, 돌아오지 않는 강. 흐르는 물처럼 움직이고, 옥석처럼 고요하며, 하늘은 나에게 지평선에서 살도록 권했다.
지평선에 살다: 요대에서 꿈을 꾸고, 큰 실현을 한다. 추위가 새해를 보내고 북풍이 언제 남하합니까? 언제 갚을까: 외로운 돛을 버리고 여객선에 오르다.
지난 일은 연기처럼 웃음거리가 되어 중국 수억 명이 모두 기뻐했다.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다: 또 한 해 폭죽이 일제히 울렸다.
주앙 베춘성은 언제 돌려주나요? 제루호영은 소년이다. 청소년이 되다: 강한 마음으로 전진하다.
시간을 소중히 하도록 권하고, 검은 머리는 일찍 배우고, 흰 보스는 늦은 학습을 후회한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시간보다 1 인치의 금보다 가벼워서는 안 된다. 저축은 어렵고, 시간을 살 때 노력하지 않아도 어렵다. -Zhai mo, 전국 사상가. 2. 내외 대응, 언행이 일치하다.
한비, 전국 시대의 철학자, 교육자. 3. 선은 밖으로 나가지 않고 이름은 허전되어서는 안 된다. 전국 시인 굴원. 4. 진실한 사람은 성실하고, 불성실하며, 움직일 수 없다.
-주앙 저우, 전국 시대 철학자. 5. 한 사람의 배신은 결코 유명하지 않다. 유향, 한대 학자. 6. 가짜 사기는 오래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갈 수 없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사랑은 오래갈 수 없다.
-한영, 한대 시론가. 7.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너의 아내는 그들을 의심할 것이다. 상권, 진 은둔자. 8. 충성이 없으면 한 사람이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
쳉 이순신, 송나라 철학자. 9.-진부, 송대 철학자, 10.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은 타인에게 유익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유익할 것이다.
양견, 송대 학자, 1 1. 성실은 생명의 명맥이자 모든 가치관의 기초이다. -드레이세, 영국 작가 12.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논어 13. 사기는 일시적일 뿐, 성실은 장기적인 책략이다. -존 레이, 영국 학자 14. 인생은 거짓말에서 찬란하게 피어서는 안 된다.
-독일 시인 하이네 15. 성실이 가장 감동적이다. 16. 자신에게 진실하면 사람들에게 거짓을 줄 수 있다. 밤과 낮처럼 그림자가 너의 그림자를 따라간다.
셰익스피어, 영국 극작가 17 입니다. 성실성이 없으면 어떻게 존엄성이 있을 수 있습니까? -로마 정치가 키케로. 만약 한 사람이 성실함을 잃는다면, 그는 모든 것을 잃게 된다. 리 리, 영어 수필가 19. 성실이 최선의 전략이다.
프랭클린은 스무 살입니다. 사람이 위선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큰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다. 마크 트웨인은 관용을 베풀라고 권하고, 모든 일은 해돋이에 개방해야 하고, 동해는 서산을 정하고, 언젠가는 걱정도 하고, 하루의 즐거움도 있어야 한다. 막다른 골목에 들어가지 않으면 너는 편하고, 너의 마음은 편안하다. 기억해야 할 것을 기억하고 잊어야 할 것을 잊어라.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꾸고 바꿀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정신을 소모하는 감정이다. 후회는 손실보다 더 큰 손실이고, 실수보다 더 큰 잘못이다. 그래서 강한 의지 \ 확고한 결심을 후회하지 않는다. 나는 결심이 있어서 망설이지 않았다. 인격성숙의 중요한 상징: 포용, 관용, 착함.
인간성의 약점' 명언으로 지친 것은 앞의 산이 아니라 신발 속의 모래 한 알이다.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자한' 의 명언경구는 슬림한 군자의 수양, 안팎의 정황을 말한다. -(노래) Ouyang xiu 유명한 문장 Fenghua 절묘한 세대, 다시 오지 않을 때,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고, 나 자신을 격려해야 한다.
-(금) 도연명 () 은 속담이 있는데, 경구의 품성은 고귀해야 한다. 인생은 솔직해야 한다. 행동거지에 주의해라, 너는 예의가 있어야 한다. -(프랑스) 멘데스쿠의 명언은 슬림하고, 검소하고, 슬림하고, 은둔하지 않고, 야심도 없고, 조용하지 않다.
제갈량의 명언 경구: 백천동이 바다로 흘러 들어가면 언제 서쪽으로 돌아갑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은 맷돌,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력,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나는 국가에 보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칼을 뽑아 쑥을 열었다. (첸 ziang) 산이 상승할 때, 풍경은 멈췄다.
("시경")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자) 고대의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히 지키기로 결심했다.
(스시) 청중은 훌륭한 장인이고 청중은 좋은 의사입니다. 시간은 화살과 같고, 해와 달은 쏜살같이 빠르다.
(명나라 "증광현문") 장강동류를 굴리며 물보라가 영웅을 다 뒤졌다. (삼국연의)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듣기는 분명하고, 사리사욕은 어둡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책") 의용을 보는 것은 용감하지 않다. ("논어") 강산이 인재를 대신하여 출세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이) 김옥을 제외하고는 지는 것이다. (유기)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봄날에는 꽃나무를 돌리기 쉽다.
(sulin) 주홍 근처에 있는 사람은 흑인이다. (푸현)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을 바꾸지 않는다.
(멩 교외) 큐슈 분노 에 따라 바람 천둥, 천 말 차 의 슬픔 에 따라.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공 zizhen) 죽은 후, 최선을 다했다. (제갈량 "출사표") 국난이 눈앞에 닥쳐서 그는 급사했다.
(조식)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군자는 도에 관심을 갖고 빈곤에 관심이 없다. ("논어")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장자") 노익장, 백두의 마음을 아는 것이 낫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노인은 호랑이에 누워 용을 숨기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이화원 용월, 버들개탕 담풍.
(연의 슈) 물이 흐르면 부패하지 않고, 가족은 날지 않는다. (여춘추) 오늘 수원길이 멀고,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굴원) 길은 멀리서 마력을 알고, 오랫동안 인심을 보았다. (원곡이 감사를 구함)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욱 보호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